한성에프아이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이 쿨링 기술을 집약한 퍼포먼스 썸머 골프웨어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썸머 필드룩을 고민 중인 골퍼들을 위해 라운드 시 체감 온도를 3도 낮추는 등 쿨링 기능성을 극대화한 제품들을 제안했다. 고기능성 냉감 소재 중심의 엑셀러(XCELER) 라인과 캐주얼 무드에 기능성을 더한 TMP(TaylorMade Performance) 라인으로 나눠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엑셀러 라인은 원단부터 디테일까지 더위에 최적화된 기능성을 담았다. ‘남성용 반팔 티셔츠’는 불규칙한 마름모 조직 원단을 사용해 가볍고 통기성이
세븐일레븐과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국내 최초로 하이볼과 와인을 결합한 ‘와인볼’의 또 다른 신제품인 ‘화이트 와인볼 쇼비뇽 블랑’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초 세븐일레븐 단독으로 출시한 ‘와인 하이볼 2종(카티아 레드 와인볼 & 나디아 화이트 와인볼)’은 출시후 현재까지 레드 화이트 각각 40만캔씩 80만캔이 출고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동안 품절 대란을 일으킨 제품이다. 프랑스 화가 앙리 마티스의 작품을 패키지에 담아 예술적인 감각을 살리고 프랑스산 리얼 레드, 화이트 와인을 담은 조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6월 성수기를 맞이하여 출시하는 ‘소비뇽 블랑’ 버전도 앙리 마티스의 명작인 ‘블루누드’를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외국인 구인구직 시장 확대를 위해 IT 혁신 기업 키클롭스(대표 박재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키클롭스는 웹·앱, 시스템뿐만 아니라 IoT, AI, 블록체인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기획부터 개발 및 출시까지 전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기술 기업이다. 키클롭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자동번역을 활용한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 ‘HIKO’를 선보일 예정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인크루트는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 ‘HIKO’에 외국인 및 유학생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또 취업포털 인크루트 연동,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관리 등을 제공해 국내외 외국인 구인구직 시장의 성장에 지속적으로 협력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의 4~6세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이 말하면서 수학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새로운 유아 학습 콘텐츠 ‘똑똑수학’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초등학교 입학 전, 수학 기초 다지기는 물론 수학 문제 풀이에도 필요한 문해력을 강화시키고, 수학적 의사소통과 문제 해결 과정에 대한 설명을 강조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자 똑똑수학을 선보였다. 똑똑수학은 이해한 수학 개념을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토리텔링형 수학 학습 프로그램으로, 아는 것을 말로 표현하는 유아의 특성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똑똑수학의 가장 중심이 되는
한국 증시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선진국(DM) 지수 편입이 또 불발됐다.선진국 지수 편입 후보군인 관찰대상국(워치리스트) 등재에도 실패했다.2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MSCI는 현지시간(24일) 홈페이지를 통해 2025년 연례 시장 분류 결과를 이같이 발표했다. 현재 신흥국(EM)에 속하는 한국 지수 관련 변경 사항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MSCI는 "한국 주식시장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조치들의 이행 및 시장 채택 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구체적으로 지난 3월 공매도 금지 조치가 전면 해제된 가운데 "최근 불법 공매도 등 불공정 거래 관행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기 위한 금지 조항을 삭제하는 등 규제
2025년 6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9,863,222개를 분석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
2025년 6월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2위 농협은행 정기예금, 3위 아이엠뱅크 정기예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8개 정기예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18,379,7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정기예금이란 ‘정기’라는 말대로 통장에 돈을 넣어놓고 ‘정해진 기간 동안 찾지 않는 예금이다. 정기예금은 정해진 기간 동안 돈을 찾지 않는 만큼 은행은 그 돈을 대출해 줄수 있기에 다른 예금보다 이자가 높다. 적금은 목돈을 만들기 위해 매달 돈을 넣는다면, 정기예금은 목돈을 넣어놓고
외국인 입장에서 한국어는 배우기 쉽지 않은 외국어입니다. 그 중에서 특히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이 높임말입니다. 조사와 서술어가 변화무쌍하게 바뀌면서 듣는 사람과 말하는 사람 사이의 관계를 규정합니다. 그러면서 높임말은 다른 나라 말에는 없는 한국어를 한국어 답게 만드는 매력적인 특징이 됩니다. 윗사람을 공경하는 마음, 자신을 낮추는 겸손한 태도가 일상의 대화에 녹아 있기 때문입니다. 높임말 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게 압존법(壓尊法)입니다. 압존법은 존대하는 마음을 눌러(壓) 존대하지 않는 걸 뜻하는데 어른이라도 더 높은 어른 앞에서는 존대하지 않는 말법입니다. 예를 들어 할아버지 앞에서는 아버지를 높이지 않는 것으
K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6월 환경의 날을 맞아 ‘비우고 채울 시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닥터지는25일부터 닥터지 자사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닥찌 라운지에서 글로벌 재활용 전문 기업 테라사이클과 ‘비우고 채울 시간 캠페인’을 전개한다. 닥터지는 2023년부터 테라사이클과의 협업을 통해 공병 수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4년 말 기준 2년간 약 250kg의 공병을 수거해 재생 원료로 활용하는 등 자원 순환과 탄소 저감에 기여해왔다. 올해 기획된 ‘비우고 채울 시간 캠페인’은 단순 자원 재활용을 넘어 기부까지 연계한 순환 나눔 활동으로 발전한 점이 특징적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공병은
2025년 6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평가정보, 2위 중앙신용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80,3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의 자회사인 허닭프렌즈가 국내 유명 치킨브랜드 '네네치킨'과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한 간편식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8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2021년 설립된 허닭프렌즈는 간편식 개발 및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는 물론 다양한 외식 브랜드의 간편식 온라인 사업 진출 및 운영을 돕는 퍼블리셔 사업을 하고 있다. 네네치킨은 오프라인 중심의 브랜드 인지도를 온라인으로 확장시키고자 허닭프렌즈와 2021년 12월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 이후 허닭프렌즈는 네네치킨의 시그니처 비법 소스를 활용하여 '네네치킨 네꼬닭 소스닭가슴살' 5종을 처음 시장에 선보이며 현재까지
롯데아사히주류는 오는 7월 3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세계 각국의 주류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아사히 트래블바(Asahi Travel Bar)’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술과 함께하는 세계여행’을 테마로 한 이번 행사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주류 소비 문화 변화에 발맞춘 기획으로, 브랜드 통합형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마련됐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일본, 프랑스, 호주 등 5개 국가 및 지역을 대표하는 주류 브랜드를 공간별로 구성해 여행하듯 경험할 수 있도록 연출됐다. 각 브랜드존에서는 신상품 시음, 테마 게임, 포토존 등을 통해 브랜드별 특성을 체험할 수 있으며, 라운지 바 공간에서는 브랜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화요가 신제품 ‘화요19金’ 모델로 배우 김민하를 발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모델 발탁은 화요가 10년 만의 신제품 출시와 함께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전달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브랜드 최초의 광고 모델이다. 김민하는 2022년 공개된 애플TV+ 드라마 '파친코'에서 젊은 시절의 김선자 역을 맡아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지난 12일에는 미국 ‘골드리스트’에서 TV 우수주연상 부문에 아너러블 멘션(Honorable Mention)으로 언급되면서 글로벌 존재감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화요 관계자는 “김민하는 브랜드가 지향하는 ‘자기 자신에 대한 확신과 품격 있는 즐거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