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공모주 간편투자 서비스 브랜드 ‘일육공(160)’과의 제휴를 기념해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일육공을 통해 NH투자증권 계좌를 새로 개설하는 고객 선착순 3000명에게, 예수금 50만원에 대해 연 5%의 금리를 6개월간 매월 지급한다. 일육공은 투자자가 직접 복잡한 청약 절차를 거치지 않고, 자체 개발 AI가 우량 공모주를 선별해 청약부터 매도까지 알아서 해주는 원스탑(One-stop) 공모주 투자 서비스이다. 또한, 공모주 균등배정 제도를 통해 소액 투자자도 청약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공모주 투자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화요가 10년 만에 신제품 ‘화요19金(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화요19金’은 100% 국내산 쌀을 발효, 증류한 후 옹기에서 긴 시간 숙성한 원액에 특별한 풍미의 오크 숙성 원액을 블렌딩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다. 특히, 오크통에서 숙성한 목통증류원액이 10.9% 함유되어 화요의 최고급 라인업인 화요X.Premium에서 느껴지는 깊고 고급스러운 향과 부드러운 질감을 구현했다. 화요19金은 ‘좋은 술을 적당히 즐기는’ 화요의 본질적인 정신을 담아 글로벌 K푸드 영역에서 한국의 올바른 주도법(酒道法)을 제안한다. 알코올 도수는 19도, 용량은 375mL로,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
▲ 김주열씨 별세, 김유진(KB증권 Prime고객지원부장 상무보)씨 부친상 = 22일,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31호실, 발인 24일 오전 11시 ☎ 02-2258-5940
여성신문(대표이사 김효선)이 지난 20일 주최한 2025 여성 마라톤 대회 참가비 수익금 기부 전달식이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장필화)에서 진행되었다고 23일 밝혔다. 25주년을 맞은 ‘여성마라톤대회’는 2001년에 시작한 국내 최대 규모의 여성 마라톤 대회로, 올해에도 다양한 시민들 7천여 명이 참가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여성신문은 지난 2020년부터 마라톤 대회의 참가 수익금의 일부로 꿈을 향한 여성의 도전과 성공을 응원하고 폭력 피해로부터 벗어나 안전한 일상 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Go!261펀드’를 조성했다. 올해 기부금까지 누적 총 2,700만원이 성평등 기금으로 기부되었다. 한국여성재단은 성평등기금을 통해 여성 인권, 차
KB자산운용이 국내 최초로 특수은행이 발행한 초단기 ‘AAA’ 등급 채권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4일 상장하는 ‘RISE 단기특수은행채액티브 ETF’는 국내 3대 특수은행인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중소기업은행이 발행한 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해당 채권은 정부가 최대주주로 있는 특수은행이 발행하는데다 법률상 손실보전이 가능하고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AAA)을 유지한다는 점에서 국채급 안정성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또 국고채 대비 평균 0.2%포인트의 추가 금리 수익이 기대된다. 2024년 기준 특수은행채의 신규 발행 규모는 약 125조원으로, 전체 특수채 시장의 약 58%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8월까지 서울·강릉·오송역에서 청년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문화철도 스테이지’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청년 예술인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철도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문화예술 경험을 선물하고자 마련됐다. 첫 공연은 ‘철도의 날(6월 28일)’을 기념해 오는 26일 오후 3시 서울역에서 어쿠스틱 가수 ‘타린’의 무대로 막을 올린다. 강릉역(7월)과 오송역(8월)에서는 국악, 인디밴드, 클래식 공연 등 모두 6회에 걸쳐 다양한 무대가 이어진다. 음악회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모바일앱 ‘코레일톡’의 지역축제 기차여행 캘린더 등에서 확인할 수
네이버가 8% 넘개 급등하며 시총 5위로 올라섰다. 현대차는 네이버와 두산에너빌리티에 밀리며 하루 만에 시가총액 순위가 두 계단 내려갔다.23일 네이버는 외국인이 2200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매도에도 불구하고 개인과 기관이 매수한 데 힘입어 오후 3시 2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8.53% 급등 중이다. 이에 따라 시총도 46조원을 웃돌았다.두산에너빌리리는 14% 가까이 급등하며 시총 12위에서 7위로 5단계나 뛰어 올랐다.반면 현대차는 4% 넘게 하락 중이다.증권가에서는 원전 수출 기대감과 AI(인공지능) 플랫폼 사업에 대한 관심이 각각 두산에너빌리티와 네이버의 상승 요인이 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전통적 제조업 분야인 자동차산업에서 상
형지글로벌(부회장 최준호)이 중국 단체복 조달 전문기업 보노(BONO)와 ‘한중 복장조달’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현지 단체복 시장 진출에 본격 시동을 건다고 23일 밝혔다. 복장조달(服裝調達)은 유니폼, 작업복 등 각종 단체복의 구매 및 납품 사업을 아우른다. 이로써, 중국 교복 시장에 진출해 입지를 다지고 있는 형지엘리트와 함께 형지글로벌은 유니폼 등을 공략하며 중국 단체복 시장에서 형지그룹의 영향력을 넓혀 간다는 방침이다. 중국의 단체복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로, 정부 기관을 비롯해 민간 서비스,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안정적인 납품처가 마련되어 있다. 실제 공안, 사법, 법원, 검찰 등 정부 기관과 철도, 우체
글로벌 건축자재 전문기업 크나우프 석고보드㈜는 지난 6월 20일, 서울 본사 및 영업사무소 소속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의 날’ 행사를 열고 다양한 안전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의 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일상 속 예상치 못한 위기 상황에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안전의 날’ 프로그램은 광진구에 위치한 광나루 안전체험관에서 진행된 재난안전 체험 교육을 비롯해, 방독면 착용법 안내, 심폐소생술(CPR) 실습 등 참여형 교육 콘텐츠로 구성돼 교육 효과는 물론 임직원들의 몰입도와 흥미를 높였다.재난안전 체험 교육은 지진, 태풍, 지하철 사고,
정관장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해 다음 달 4일까지 ‘여름 대비의 正석’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정관장은 베스트셀러 ‘에브리타임’을 비롯해 시니어 전문 브랜드 ‘장수:율’, 유기농 계약재배로 추출한 ‘버섯달임액’, 현대인 맞춤 건강솔루션 ‘알파프로젝트 포커스라인 6종’ 등 여름철 체력관리와 기력보충에 특화된 정관장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은 오는 7월 31일까지 신한카드 ‘딥오일’, ‘미스터라이프’, ‘심플 플래티늄샵’ 중 하나로 정관장 제품 10만원 이상 결제 시 10만원 캐시백을 제공하는 제휴이벤트도 마련했다.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에서 ‘에브리타임샷’, ‘에브리타임소
하이트진로음료는 단국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와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대학교와 연계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미래인재 육성과 함께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와 협업해 하이트진로음료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블랙보리’에 대한 대학생 관점의 참신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한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국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와 연계해 ‘진로토닉워터 활성화 방안 및 커뮤니케이션 전락 도출’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진로토닉워터
오뚜기가 여름 시즌을 맞아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비빔 막국수’를 출시하며, 냉장면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23일 밝혔다. 고기리 비빔 막국수는 메밀 함량을 높인 부드럽고 쫄깃한 생면에 고소한 참기름과 매콤달콤한 비빔장을 더해 전문점의 맛을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계속 끌리는 정통 막국수의 깊은 풍미를 살린 점이 특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고기리 막국수 시리즈는 가정에서도 전문점의 맛과 품질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군”이라며 “이번 비빔막국수는 무더운 여름철 색다른 별미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CJ제일제당은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소재로 한 로맨틱 코미디 ‘육수커플’ 영상이 온라인에 업로드한 지 2주 만에 다수 SNS 채널에서 합계 4000만 뷰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주 타깃층에 맞는 디지털 콘텐츠 분석 기반의 마케팅 전략이 통했다는 반증”이라며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 환경과 주 타깃 소비층에 맞는 제품 기획과 마케팅·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앞으로 더욱 확대·강화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영상은 배우 변요한과 차주영을 부부로 기용해 ‘우리 결혼했어요’ 콘셉트로 제작한 각각 1분 분량의 로맨틱 코미디 5편으로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