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신분증 사본 판별 시스템을 금융권 최초로 오프라인 전 지점에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기존의 신분증 진위 확인 서비스를 뛰어넘어 정교하게 위조된 가짜 신분증까지 정확히 식별해 내는 것이 특징이다. AI가 신분증 이미지와 노이즈패턴, 주변 해상도, 빛 등을 복합적으로 분석해 복사, 캡쳐, 합성 등 이미지 종류까지 파악할 수 있어 정확한 위/변조 탐지가 가능하다. 일반적인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비롯해 외국인 신분증, 국가 보훈 등록증 등 다양한 신분증에도 사본 판별 기능이 적용된다. 또한 위조 신분증에 대해 단순히 거래를 차단하는데 그치지 않고, 해당 정보를
국가철도공단은 해외 발주처 인력양성 지원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16일부터 17일까지 우송대학교 글로벌철도연수과정 연수생을 대상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철도연수과정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해외철도시장 진출 지원사업으로 매년 30여명의 해외 발주처 공무원을 선발하여 해당 국가의 철도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단은 대전 본사에 몽골, 태국 등 13개국 연수생 33명을 초청해 ▲철도 미래 기술 특강 ▲ 분야별 분임조 멘토링 ▲장항선 개량 2단계 현장 견학 등을 진행하며, K-철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철도관계자들과 협력 체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가 인기 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의 고도수 버전 ‘카스 레몬 스퀴즈 7.0’을 출시하고, 서울 성수동에서 이색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카스 레몬 스퀴즈 7.0은 ‘카스 레몬 스퀴즈’ 특유의 상쾌하고 청량한 풍미는 유지하면서, 알코올 도수를 기존 4.5도에서 7도로 높여 더 짜릿하고 강렬한 맛을 구현했다. 단순 향 첨가가 아닌 이탈리아산 레몬 과즙을 사용해 인위적이지 않은 달콤하고 상큼한 풍미를 선사하는 것도 특징이다. 제품은 500ml 캔으로 출시되며, 6월 말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성수동
빙그레가 단백질 전문 브랜드 ‘더:단백’에 이어, 신규 케어푸드 시장 공략을 위해 영양식 전문 브랜드 ‘GLC 더:케어’를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GLC 더:케어’는 Golden Life Care의 약자에 더하다를 의미하는 ‘더’와 관리를 뜻하는 ‘Care’를 조합한 빙그레의 신규 영양식 전문 브랜드다. 맛있는 제품을 추구함과 동시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제품 설계를 통해 영양적인 측면까지 고려해 소비자의 건강 관리 관심사에 따라 개인 맞춤형 제품을 제공한다. ‘GLC 더:케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200ml 용량의 RTD 제품 ‘GLC 더:케어 완전균형영양식’과 ‘GLC 더:케어 당뇨영양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실온에서 보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글로벌 레저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오닐이 2025SS 시즌 공식 모델로 발탁된 5인조 걸그룹 ‘위치스(W!TCHX)’와 양양 서피비치에서 함께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양양 서피비치의 눈부신 해변과 푸른 파도를 배경으로 촬영됐다. 위치스의싱그럽고 에너제틱한 분위기가 오닐의 25SS 컬렉션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감각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을 효과적으로표현했다. 영상은 마치 청춘 영화의 한 장면처럼 연출됐으며 서핑 보드를 들고 해변가를 달리거나 여유로운시간을 보내는 위치스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오닐의 2025 SS 컬렉션은 바다에
농심이 지난달부터 중국 6개 대학교에서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농심은 중국 상하이의 해양대와 중의대, 광저우의 화남사범대와 중산대, 정저우의 하남농업대와 정주사범대에서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올해 1분기부터 중국 현지에 본격 판매를 시작한 신라면툼바 마케팅에 나섰다. “Creamy와 Spicy 모두 가능한, 라면 그 이상의 라면”을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3000명의 현지 대학생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라면 즉석조리기를 활용해 신라면 툼바를 직접 만들어 시식하고, 현지 모델 디에잇과 함께하는 포토존, 미니게임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겼다. 농심 관계자는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통해
쿠팡이 오는 22일까지 일주일간 ‘로켓직구 여름 블랙프라이데이’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상반기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전 세계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고객들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글로벌 브랜드 800여 곳이 대거 참여했다. 총 상품 수만 2만여 종에 달한다. 대표 가전·디지털 브랜드인 로지텍과 레노버는 무선 마우스, 게이밍 키보드, 태블릿 PC 등 최신 전자제품을 선보인다. 샤오미는 스마트 제습기, 스탠드 선풍기, 여행용 캐리어 등 여름철 필수 아이템을 판매한다. 패션 부문에서는 나이키·아디다스·스케쳐스·아식스·반스 등의 운동화, 기능성 의류, 스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올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해 캐주얼 워터웨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하 ‘디스커버리’)은 폭염을 예고하고 있는 썸머 시즌, 일상과 휴가지에서 모두 착용할 수 있는 캐주얼 워터웨어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디스커버리의 브랜드 페르소나인 디스커버러와 함께 한 나트랑 트립 화보를 공개했다. 베트남의 대표적인 휴양지인 나트랑의 눈부신 해변을 배경으로 촬영된 나트랑 트립 화보는 디스커버리만의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 감성을 담아내며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전하고 있다. 화보 속 디스커버러는 ‘프레시벤트 크롭 래쉬가드’와 ‘프레시벤트 여성 돌핀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엘리엘동산’에 약 2,000만 원 상당의 도자 식기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에게 온정을 나누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광주요의 지속적인 나눔 경영 철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광주요는 엘리엘동산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인분들의 생활 환경 개선을 돕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 기부된 약 2,000만 원 상당의 도자 식기는 오는 9월에 이천설봉공원에서 열리는 엘리엘동산 바자회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바자회 수익금 전액은 엘리엘동산의 생활환경개선 기금으로 사용되어, 시설에서 생활하는 분들이 보다
SK하이닉스 주가가 외국인의 지속 매수 영향으로 신고가 행진을 벌이고 있다. 반면 삼성전자는 외국인이 매수도하면서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16일 SK하이닉스 주가는 이날 이란-이스라엘간 전쟁 확산 영향으로 하락 출발했으나 외국인이 대규모로 순매수에 나서면서 오후 2시 2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5% 가까이 상승하고 있다. SK하이닉스 주가는 지난해 7월 11일(24만1000원) 종가를 경신하며 사상 최고가를 기록중이다.반면 삼성전자는 이 시간 현재 1.8% 하락 중이다. 외국인은 SK하이닉스를 2260억원 가량 순매수하고 있는 반면 삼성전자는 2400억원 가량 순매도 중이다.반도체 종목 간에 이처럼 차별화가 나타나는 것은 이날 시티그룹의
전 세계적으로 당뇨병 환자가 급증하면서 시력 저하와 실명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당뇨망막병증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에서도 당뇨병 환자의 약 30% 이상이 망막 합병증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당뇨망막병증은 당뇨병의 심각한 합병증 중 하나로 망막의 미세 혈관이 손상되면서 시작된다. 손상된 혈관에서 출혈이 생기거나 부종이 발생하고, 병이 심해지면 망막이 들뜨거나 비정상적인 신생혈관이 자라나 결국 실명에 이를 수 있다.문제는 병이 상당히 진행될 때까지 환자 스스로는 시력에 큰 이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초기 증상 없이 시력을 서서히 잃게 만들어 '조용한 실명' 또는 '조용
원화가 세계 33개국 통화 가운데 위안화에 가장 강하게 연동되는 특성을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은행이 16일 발표한 '최근 원화와 위안화의 동조화 배경 및 특징' 보고서에 따르면, 위안화와의 통화 동조화를 국가별로 분석한 결과, 원화는 33개국 중 동조화 계수가 0.3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다음으로 동조화 현상이 강한 국가는 칠레 말레이시아 남아공 등으로, 동조화 계수가 우리보다 0.1가량 낮은 0.2 수준에 그쳤다.위안화와 원화 간 동조화가 강한 근본적인 배경은 한국과 중국 간의 높은 경제 연계성에 기인한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환율 변동 상황에서는 다소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원화 가치가 약세를 보이는 절하 국면에서는 위
연세대학교 한국기업경영융합연구원(원장 김동훈)은 오는 6월 19일 오후 2시 연세대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K-Business & Consumer Insight Forum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한국마케팅학회(학회장 박성연)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2024년 제1차 IRKOM 연구지원사업의 1주년을 기념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한국기업경영융합연구원은 설립 이래 한국 기업의 글로벌 성공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학술적으로 조명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지원해 왔다. 특히 2024년부터 추진 중인 IRKOM 연구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연구자들에게 실질적인 연구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이번 포럼은 한국 기업의 글로벌 성공 사례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