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티스테이션’이 신규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론칭하고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이번 브랜드 캠페인 영상에서는 타이어 장착부터 점검까지 진행할 수 있는 티스테이션의 멤버십 서비스 ‘올마이티’를 담아냈다. ‘올마이티’는 타이어 구매부터 장착, 점검, 관리 등 고객의 성향에 따라 맞춤형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온라인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타이어를 구매하고 오프라인 매장 ‘티스테이션’에 방문해 타이어를 교체, 점검하는 타이어 구매 전 과정을 담았으며, 구매한 타이어를 당일 장착해 주는 ‘오늘서비스’와 매장 방문 없이 드라이버가 차를 대신 픽업
기아는 ‘더 뉴 K8’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더 뉴 K8’은 기아가 3년 만에 내놓은 K8의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지난 2021년 4월 출시된 K8은 올해 6월까지 국내 시장에서 누적 13만 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한 바 있다.기아는 이날 티저 이미지를 통해 더 뉴 K8의 전면부와 후면부에 적용한 조명을 중심으로 차량의 모습을 부분적으로 공개했다.전면부는 기아 신규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 주행등과 범퍼 상단부를 따라 차량을 가로지르는 센터 포지셔닝 램프를 시각적으로 연결했다.이날 기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은 밤하늘의 별 형상이 세로형 헤드램프로 전환되는 모
대우건설은 ‘산성역 헤리스톤’이 정당계약 시작 7일 만에 100% 완판(완전판매)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단지의 완판은 10대 건설사 중 3개사가 컨소시엄으로 구성돼 공급하고, 위례신도시와 가까운 산성역 초역세권 입지, 3000가구의 대단지, 분양가가 계속 올라가고 있는 상황에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된 것이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산성역 헤리스톤은 지난 7월 2일 1순위 청약을 받은 결과, 일반공급 62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8952건의 청약통장이 몰려 평균 30.57대 1, 최고 105.18대 1(전용 99㎡ 타입)의 경쟁률을 나타낸 바 있다. 산성역 헤리스톤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산성
KT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신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미라클100’ 경진 대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미라클100’은 KT 임직원들이 AICT 역량으로 실제 사업화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해커톤으로, 서바이벌 예능 구조를 차용해 ‘궁극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위한 100인의 생존 경쟁’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됐다.미라클100은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신속하게 타진하는 구조로 기획됐다고 KT는 설명했다. 생성형 AI 서비스 아이디어 구현 시 일반적인 기획-개발 순서를 따르지 않았으며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로 구성된 팀이 고객의 반응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기능을 가진 제품(MVP)’으로 개발했다.대회는 지난 5월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내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스마트러닝 업계 최초로 100%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한 고도화된 AI튜터를 올 하반기 내 초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생성형 AI기술인 거대언어모델(LLM : Large Language Model)과 영상생성 기술을 기반으로, 홈런의 대표적인 AI 콘텐츠인 ‘AI생활기록부’와 AI튜터를 더욱 고도화해 기술 및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AI생활기록부는 하루 수집되는 1,600만 건 이상의 학습 데이터를 분석해 학습자에게 1:1 맞춤형 학습 처방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AI튜터는 학습자의 자기
삼성전자는 ‘허쉬(HERSHEY’S)’의 초콜릿 포장재 디자인이 적용된 ‘삼성 프렌즈’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허쉬 액세서리는 최근 공개된 ‘갤럭시 Z 폴드6·플립6’, ‘갤럭시 버즈3 시리즈’ 전용 케이스와 ‘갤럭시 워치7’ 스트랩 등 12종으로 출시된다. 해당 액세서리는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에 순차 출시 예정이다.삼성전자는 허쉬와 협업한 모바일 액세서리를 만나 볼 수 있는 팝업 스토어 ‘허쉬 플립 투어’를 29일부터 오는 8월 11일까지 ‘삼성 강남’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팝업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은 허쉬 제조 과정 중 남은 포장재를 이용해 모바일 케이스 외관을 장식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 써머투어 2024’를 기념해 써머투어 라운지, FC 바이에른 선수 팬미팅, 서울월드컵경기장 내 팬 존 운영 등 다양한 고객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아우디 써머투어’는 아우디가 FC 바이에른과 함께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프리시즌 마케팅 투어 겸 전지훈련이다. 특히 이번 투어에서는 FC 바이에른이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하며, 친선 경기인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영국 프리미어 리그 구단 토트넘 홋스퍼와 맞붙을 예정이다.또 아우디 코리아는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여의도 IFC몰 L3층 사우스 아트리움에서 ‘아우디 써머투어 라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라운지에는 FC 바이에
LG유플러스는 반려견 서비스 플랫폼 ‘포동’이 오는 8월 1일부터 7일까지 반려견과 함께 물놀이와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2024 포동 개스티벌: 워터독 풀파티’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포동’은 LG유플러스가 지난 2022년 8월 반려가구 고객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마련한 반려가구 커뮤니티·여행 플랫폼으로,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반려견 페스티벌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또 반려견 가구가 눈치를 보지 않고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장소는 현재 턱없이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페스티벌을 기획했다고 밝혔다.페스티벌은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도그스포지움’에서 진행되며, 입장을 원하는 고객은 포동 앱 내 ‘뼈다귀몰’에서
생활 혁신 솔루션 기업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김민환)가 PS(Paper Solution)사업부 통합 품질센터를 오픈하며 제품 품질력 강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깨끗한나라 PS사업부는 그동안 품질관리(QC), 품질보증(QA), 고객응대(CS) 등을 별도로 운영해 왔다. 하지만 이번에 PS사업부 통합 품질센터를 출범하며 분석, 사전 점검, 사후 관리에 이르는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전반적인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하고자 했다.깨끗한나라 PS사업부는 주로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지 사업부로, 내수 시장은 물론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깨끗한나라는 주력 상품인 백판지의 경쟁력
클라우드 SIEM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가 사무실을 확장 이전하면서 클라우드 보안관제 센터를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로그프레소 보안관제 센터는 자체 보안관제와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수행한다. 자체 보안관제는 로그프레소 클라우드 SaaS 인프라와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에 관련된 IT 체계의 보안 및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는 신규 침해지표를 24시간 자동으로 공급하고, 다크웹 등을 통해 유출된 크리덴셜 데이터를 분석해 신규 크리덴셜 유출 발생 시 고객사에 보고한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는 “중단 없는 모니터링과 분석으로 사이버 공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2024년 7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 2위 삼성물산, 3위 LG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주사 상장기업 10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936,1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
한화그룹은 26일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 여천NCC 등 3개 계열사 대표이사 내정 인사를 발표했다.해당 회사들은 대내외적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이번 대표이사 인사를 통해 사업 구조 개선 및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대표이사 인사는 예년 대비 1개월 이상 빨라졌다. 각 사별로 신임 대표이사의 책임 하에 최적의 조직을 구성하기 위해서라고 한화그룹은 설명했다. 선제적으로 내년도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계획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이번에 내정된 대표이사들은 각 사 일정에 따라 주주총회와 이사회 등을 거쳐 대표이사로 최종 선임된다.우선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 신
현대모비스는 올해 2분기 매출액 14조 6553억 원, 영업이익 6361억 원, 당기순이익 9977억 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6%, 4.2% 감소했지만 당기순이익은 7.0% 늘어났다.현대모비스는 전동화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완성차 고객사들의 생산 감소와 전기차 캐즘 등 친환경차 시장 정체 기조가 매출과 영업이익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했다.사업부문별로 모듈과 핵심부품 사업에서는 2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줄어든 매출 11조 6909억 원을 기록했다. 반면, A/S사업부문에서는 9.9% 상승한 2조 9644억 원을 달성했다.모듈과 핵심부품 사업은 최근 전기차 물량 감소 등 글로벌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