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콘텐츠CIC가 운영하는 브런치스토리는 ‘제11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대상 수상작 10편을 도서로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는 카카오가 지난 2015년부터 매해 진행하고 있는 도서 출판 공모전이다. 지난해 8월부터 두 달간 열린 ‘제11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의 응모작은 이전 회차 대비 8% 늘어난 8800여 편으로 김영사, 시공사 등 10곳의 파트너 출판사가 이 중 각 1편씩 대상작을 선정했다.대상작은 △100만 원 마케팅(김건우, 한빛미디어) △디스 이즈 브랜딩(김도환, 알에이치코리아)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있나요(시드니, 시공사) △시골, 여자, 축구(노해원, 흐름출판) △엄마 없는 농담(김현민
LG전자는 클로이(CLOi) 로봇 구독 서비스를 앞세워 B2B 신사업 확대에 속도 낸다고 1일 밝혔다.LG전자는 이달부터 ‘로봇 구독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 고객들은 공감지능(AI) ‘클로이 서브봇’을 리테일 매장, 호텔, 병원, 식당 등 공간에서 구독으로 이용할 수 있다.LG전자는 계약기간 동안 6개월마다 케어설루션 매니저를 통해 △자동 감지 시스템, 거리 탐지 센서, 모터 등 제품 상태 점검 △정기적으로 전원스위치 및 충전 단자, 로봇 휠 동작 및 외관 파손 점검 △화면, 카메라 및 선반 커버 등을 포함한 외관 클리닝 등 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LG 클로이 서브봇은 6개의 바퀴에 독립 서스펜션을 적용해 급정거나 급출발
GS칼텍스는 지난 1년간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성과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올해로 19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에는 GS칼텍스가 ‘지속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이라는 목표 아래 실천하고 있는 ESG 경영의 각 영역별 주요 활동과 성과들이 담겨 있으며, GS칼텍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열람이 가능하다.특히,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ESG 공시 흐름을 반영하여 지배구조·전략·위험관리·지표 및 목표 영역과 같은 글로벌 공시기준을 일부 적용했고, 재무제표 연결 기준 GS칼텍스 15개 자회사의 ESG 우수 활동과 온실가스 배출량 등을 담았다. 또한, GS칼텍스는 Scope3(온실가스 기타 간접배출)
SK텔레콤(SKT)은 ‘채팅+(채팅플러스)’ PC버전에 ‘AI 태그’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지난해 12월 출시한 채팅플러스 PC버전은 △메시지 읽음 확인 △보내기 취소 등의 문자 기능을 PC 환경에서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AI 태그’는 SKT가 직접 개발한 AI엔진을 활용해 각 메시지의 내용을 판별한 후, 자동으로 메시지 하단에 ‘태그’를 달아주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도박·스팸·사칭 등의 유해 메시지에는 빨간색 태그가 적용되며, 포인트 소멸 안내나 예약 알림과 같은 정보·혜택성 메시지에는 파란색 태그가 달린다.각 태그에는 색상 외에도 ‘스팸 의심’, ‘스미싱 의심’, ‘혜택 안내’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회계연도 2024년~2026년 주주환원정책을 공개했다. 공시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해당 3개년도 동안 매해 현금배당을 포함한 자사주 매입과 소각 등을 진행하며, 규모는 매년 연결 기준 조정 당기순이익의 25% 이상에 달할 예정이다. 에이피알은 상장 후 약 4개월 만에 주주가치 제고와 관련된 세 번째 공시를 발표하며 주주가치 제고를 향한 회사의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에이피알은 지난 5월 김병훈 대표이사 포함 경영진 3인이 자사주 매입에 나선 것에 이어 지난 6월에는 올해 12월까지 600억 원 규모로 자사주를 매입한 후 소각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KT는 5G 데이터 무제한에 티빙, 지니뮤직, 밀리의 서재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티빙·지니·밀리 초이스’를 신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티빙·지니·밀리 초이스’는 △초이스 프리미엄(월 13만 원) △초이스 스페셜(월 11만 원) △초이스 베이직(월 9만 원) 3종으로 마련된다. ‘초이스 프리미엄’과 ‘초이스 스페셜’은 티빙 스탠다드(월 1만 3500원)가 제공되고, ‘초이스 베이직’은 티빙 베이직(월 9500원)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세 가지 초이스 모두 지니뮤직과 밀리의 서재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연말까지 웹툰/웹소설을 볼 수 있는 ‘블라이스 셀렉트’도 함께 제공된다.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고객들이
삼성전자는 1일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제품은 기존 비스포크 AI 콤보의 AI 기능과 세탁·건조 용량을 유지하면서 실용성이 높은 4.3형 LCD 스크린을 탑재했다.이번 출시된 신제품은 △세탁물에 맞는 최적의 코스로 작동하는 ‘AI 맞춤 코스’ △세탁물에 맞게 적정 세제를 알아서 투입하는 ‘AI 세제자동투입’ △옷감에 맞는 양의 버블로 세탁하는 'AI 버블' 등 기존 제품의 대표 AI 기능을 그대로 유지했다.또 기존과 동일한 세탁 25kg·건조 15kg의 대용량으로 킹사이즈 이불빨래도 가능하고 빨래 양이 많은 여름철에도 세탁과 건조가 한번에 가능하다.이밖에 4.3형 ‘AI 홈’ 터치스크린을
LG유플러스는 국내 이동통신사 중 최초로 고객의 사이버 금융 범죄에 대한 피해 보상을 제공하는 ‘피싱·해킹 안심서비스(보험)’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KB손해보험과 함께 제공하는 ‘피싱·해킹 안심서비스’는 피싱, 해킹, 스미싱, 파밍 등 금융 범죄에 따른 고객 피해 발생 시 1인당 최대 300만 원을 보상해주는 서비스다. 1회 신청 시 4개월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LG유플러스는 금융 범죄에 대한 고객의 불안 해소 및 민생 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동통신사를 대표해 피싱·해킹 안심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보험 판매나 중개하는 방식이 아닌 장기고객 혜택 차원으로 무상 제공키로 했다. 대상은 2023년 11월 30일
한국언론학회(회장 박종민 경희대 미디어학과)는 7월 10일, 17일 양일, 오후 2시 반부터 6시까지 ‘세계 미디어 플랫폼 산업 지형 대변화에 따른 국내 산업의 현황과 대응’을 대주제로 여름 대기획 쌍둥이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국내 미디어 플랫폼 기업들의 어려움이 심화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와 카카오 같은 국내 플랫폼 기업들이 비교적 성공적으로 국내 시장 보호를 하고 있었던 것으로 평가되어 왔지만, 점차 확대되고 있는 글로벌 플랫폼 기업들의 영향력으로 인해 위기감은 커지고 있다. 또한,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과의 경쟁뿐만 아니라, 최근의 중국 플랫폼 기업들의 약진으로 인해 국내 미디어 플랫폼 기업들의 입지가 한
KT&G(사장 방경만)가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ESG경영 이행 성과를 담은 ‘2023 KT&G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보고서는 그룹의 비전을 담은 ‘전략 보고서(STRATEGIC REPORT)’와 ESG 분야별 성과를 담은 ‘ESG 보고서(ESG REPORT)’, 글로벌 정보공개 지표와 정량성과를 반영한 ‘ESG 팩트북(ESG FACTBOOK)’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국제회계기준(IFRS) 재단 산하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을 참고하여 기후 공시를 고도화했다.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글로벌 톱 티어(Top-tier) 도약’이라는 ‘뉴 비전(New Vision)’ 아래 3대 핵심사업(NGP,건기식,해외궐련)의 사업구조 혁신 및 환경경영 비전 체계 확대, 지배구
국내 금융보안의 강자로 명성을 얻은 사이버보안 전문업체 진앤현시큐리티(대표이사: 김병익)가 국내 최초로 생활드론 사업에 진출한다고 1일 밝혔다.진앤현시큐리티는 이번 생활 드론 사업을 통해 국내 드론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국산드론 기체를 활용하여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생활 드론 서비스 'U-call' 런칭진앤현시큐리티는 다양한 생활 분야에 활용 가능한 드론 서비스 “U-call”을 런칭한다. 드론 유통, 전투지원, 방제, 건물/태양광 청소, 배송, 정비 등 다양한 서비스로 드론을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U-call 앱을 통해 간편하게서비스를 예약하고 이용
CJ프레시웨이가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은 ‘2023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CJ프레시웨이의 ESG 보고서 발간은 지난 2022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세 번째다.CJ프레시웨이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친환경 유통 환경, 건강한 식문화, 함께 성장하는 사회 등 3대 ESG 전략 방향에 따른 2023년 주요 활동 성과를 공개했다. 생물다양성 보호 정책, 지속가능한 구매 지침, 지역사회 참여 정책 수립 및 공표를 통한 기후변화 대응, 인권경영 실행 체계 강화 노력을 강조하기도 했다.또한 자원순환, 식품안전,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실천한 ESG 경영 활동에 대해 대외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성과도 수록했다. 생활폐기물
2024년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649,1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