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 전문 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이 지난 14일, 2024년 상반기 매출 4,383억원, 영업이익 227억원, 당기순이익 242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년(2023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8.6%, 63.6%, 51.0% 감소했다. TYM을 비롯한 국내외 농기계 기업이 실적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유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북미 농기계 시장이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북미 시장은 고금리 기조가 오랜 시간 지속되면서 소비자의 구매 심리가 크게 축소됐고, 이는 새 농기계에 대한 수요 회복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실제로 TYM 북미 법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침체된 시장 상황
푸드테크 기업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은 2024년 상반기 누적 매출액(연결 재무제표 기준) 903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푸드나무는 “국내 내수 경기 하락에도 불구하고 플랫폼 매출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랭킹닭컴을 중심으로 신규 회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연결 자회사들의 매출 비중도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2분기는 영업이익 별도 기준 -18억원, 연결 기준 -51억원을 기록하며 1분기 대비 적자 폭이 크게 축소됐다. 2023년 4분기와 2024년 1분기에 일부 자회사들의 원가 상승 및 일시적인 본사 비용 증가로 인해 연속적인 대규모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나, 본사 및 자회사들의 적극적인
까스텔바작(부회장 최준호)의 2분기까지 실적이 외부 환경 등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매출 성장세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까스텔바작의 연결 기준 올해 반기(24.01~24.06)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234억원에서 3% 상승한 242억원을 기록했다. 올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한 것에 비해 상승폭은 줄었으나, 업계 전반의 침체 분위기와 소비 위축 속에서도 성장 기조를 유지하는 데 성공했다. 그리고 당기순이익도 흑자를 기록했다. 까스텔바작은 골프 성수기인 3분기를 기점으로 공격적인 영업에 나선다. 특히 온∙오프라인의 유통망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생산물량도 늘리면서 외형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오프라인의 경우 연내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2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100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액은 13%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4%로 흑자 전환했다.채용사업 매출은 75억 7000만원으로 전분기 대비 5% 늘었다. 대기업 및 AI 등 고성장 산업 중심의 세일즈 활동을 통해 주요 채용지표가 성장했다. 전분기 대비 신규공고수는 3.3%, 합격수는 3.5% 증가했다. 기업고객수는 2만 8900여개, 개인회원수는 344만 3000여명에 이른다. 신사업 매출은 24억 9000만원으로 전분기 대비 49% 늘었다. 지난 3년간 꾸준한 투자와 기존 채용 사업과의 연계 시너지를 통해 개별 사업부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했다. 특히 커리어 사업은 정보통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한 7,930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0.5% 증가한 169억원을 기록하여 상반기 누적 매출 1조 5,623억원, 영업이익 325억원으로 상반기 기준 역대 최고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풀무원은 14일 공시를 통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내사업은 식품서비스유통사업이 신규 사업 수주 및 단체급식 지속 확대를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을 이끌었다. 해외식품제조유통사업은 미국법인의 두부 카테고리 지속 성장과 아시안푸드의 성장 및 현지 생산 본격화로 인한 원가 및 물류비 절감, 중국법인의 상온면 카테고리 신제품 출시 및 입점을 통해 매출 성장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는 14일 공시를 통해 2024년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더네이쳐홀딩스의 올해 상반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238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2.16%)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동일하게 138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6%와 46%가 줄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고물가와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전반적인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하락했다. 영업이익 부분에서는 포트폴리오 확장에 따른 비용 증가, 중화권 및 동남아 시장 내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매장 확대에 따른 인건비 및 광고선전비가 상승하며 이익 폭이 감소했다. 더네이쳐홀딩스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부품 제조기업 바이오로그디바이스(대표이사 김정욱)가 올해 상반기 경영 실적을 공개했다.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약 66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5% 증가했으나 약 22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상대적으로 단가가 높은 폴디드줌 FPCB Assy 제품의 수요가 늘어나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재료비 및 일시적인 판관비 증가로 이익을 실현하지는 못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주요 제품은 스마트폰 카메라모듈에 탑재되는 OIS, 폴디드줌 FPCB Assy 등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 1차 벤더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회사 실적은 전방 산업인 스마트폰 산업 및 시장 경쟁 상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주력 제품인
뷰티브랜드 토니모리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471억원, 영업이익 53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8%, 106.1% 증가한 수치이다. 토니모리는 신규 유통채널 입점을 통한 매출 견인과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으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2분기는 화장품 성수기 진입과 더불어 최근 뷰티 성지로 떠오르고 있는 ‘다이소’에 런칭한 ‚본셉(Boncept)‘ 브랜드가 판매 호조를 보이면서 신규 채널에서의 매출 성장이 두드러졌다. 토니모리는 이번년도 PX 군마트와 올리브영 오프라인 진출을 시작으로 다이소까지 입점하며 신규 유통 채널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8월 한달간은 올리브영 오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가 14일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 657억 원, 영업이익 5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746억 원 대비 11.9%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38억 원 대비 34% 증가했다. 상반기 기준 누적 영업이익은 103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78억 원 대비 32%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 114억 원의 90%에 육박하는 실적으로, 상반기에 전년 연간 실적을 이미 상당 부분 달성한 셈이다. 저수익성 면세 채널 의존도를 대폭 낮추면서 매출이 줄었지만, 브랜드별 전략적 마케팅 활동으로 추가 채널을 선택하면서 수익성은 대폭 개선된 양상이다. 에이블씨엔씨는 이번 성과에 강도 높게 추진하고 있는 성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대표 이영준)은 지난 13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대한민국 바이오파마 엑설런스 어워드(Korea Biopharma Excellence Awards, 이하 KBEA) 2024’에서 ‘가장 유망한 세포∙유전자치료제 파이프라인상(Most Promising Cell & Gene Therapy Pipeline)’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BEA 2024는 바이오의약품, 세포∙유전자치료제 및 백신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낸 한국과 동아시아의 바이오기업들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으로 싱가포르 사회적 기업 이마팩(IMAPAC)이 주최한다. 올해 수상자는 지난 5월 9일부터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공개 투표로 결정됐다. 삼양홀딩스는 이번 시상식에서 자체 개발한
GS건설은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 과천주공4단지를 재건축하는 프레스티어자이를 9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프레스티어’는 위신 또는 권위를 뜻하는 ‘프레스티지’와 단계를 의미하는 ‘티어’의 합성어로, 입주민의 위상을 끝없이 높일 독보적인 주거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프레스티어자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1개동 총 1445가구의 대단지 아파트이며, 이 가운데 전용면적 △49㎡ 44가구 △59㎡ 70가구 △74㎡ 98가구 △84㎡ 73가구 △99㎡ 2가구 등 287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다.프레스티어자이는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지하철 4호선 과천정부청사역이 있으며, 과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등
라이선싱 기반의 교육 콘텐츠 플랫폼 쏠북(SOLVOOK)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공동대표 윤미선, 김관백)가 한국대학출판협회(이사장 신선호, 이하 대학출협) 및 글로벌 1위 디지털 필기 앱 굿노트(Goodnotes)와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학출협이 북아이피스를 통해, 굿노트에 대학 학술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여 이용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학술 디지털 콘텐츠의 저작권을 보호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학 학술 전공교재 및 교양교재를 쏠북에서 전자책으로 구매한 뒤, 24년도 2학기부터 굿노트에서 불러와 학습하는 것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로써 대학가에 만연한 대학 교재
주식회사 해줌, GS에너지 주식회사, 대명에너지 주식회사가 지난 12일 GS에너지 본사에서 VPP 사업 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VPP 사업 중 현재 진행 중인 전력중개사업뿐만 아니라, 제주도에서 시행 중인 실시간 시장 및 재생에너지 입찰제도가 육지로 확대되는 것을 대비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나아가 PPA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해줌은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풍력 자원의 전력중개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신재생에너지 입찰제도 및 실시간 시장 도입에 대비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RE100 컨설팅 솔루션인 해줌R과 PPA 사업을 연계하여 에너지 사업 영역 확대에 힘을 실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