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피바이오는 풍림무약과 공동 개발한 국내 최초 EPA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가 초도 물량 300만개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운 고지혈증 전문의약품인 EPA 치료제는 공식 국내 출시 이후 300만개(캡슐 단위)의 초도물량을 넘어섰다. 국내 고중성지방혈증(중성지방 수치 150mg/dL 이상) 유병률은 약 18~20% 수준으로 추정치로 환산하면 약 800만 명이다. 이를 고려하면 국내 관련 시장의 다각화된 치료법의 채택 확대 방향으로 이번 신제품의 성장 궤도가 예상된다는 평이다. EPA 단일 전문의약품인 이번 고지혈증 치료제는 미국 FDA가 심혈관 관련 위험을 감소시키는 용도로 승인한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이코사펜트산에틸(이하 EPA)이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는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하 경진원)과 경북 지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본 협약은 KCI(대표 김규식), 윤소그룹(대표 윤형빈)과 함께 진행되었다.각 사는 경북 지역에서 생산, 제조, 판매되는 제품의 온라인 판로 확장 및 AI라이브 커머스 활성화를 목표로 협력했다. 지역 소상공인들이 이커머스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 강화와 경쟁력 제고에 주력한다는 설명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그립은 경북 지역 소상공인들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라이브 환경을 제
스마트 모빌리티 기업 코리아모빌리티(대표 박정석)는 최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세계최대 자전거 박람회인 ‘유로바이크(EUROBIKE) 2024’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전기자전거용 기어박스와 국산모터를 네덜란드, 대만 등 해외 유명업체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매년 독일에서 열리는 유로바이크는 미국의 인터바이크, 상하이 국제 자전거 박람회와 함께 세계3대 바이크쇼로 꼽히며, 올해는 전 세계 42개국, 600여 개 이상의 자전거 관련 업체들이 참가해 신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였다.코리아모빌리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유로바이크에 연속으로 참가했다. 이번에는 2021년부터 자전거 휠에 바큇살을 없앤 허브리스(Hubless)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 미샤는 지난해부터 일본 SNS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비타씨플러스' 라인의 판매량이 2022년 대비 2023년에 약 240%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는 더욱 빠르게 증가해 3분기에 전년도 전체 판매량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미샤는 일본에서 비타씨플러스 라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지난해부터 해당 품목의 마케팅을 강화해 왔다. 일본 뷰티 전문 매체 ‘미미TV’에서는 미샤의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 앰플’을 2023년 상반기 베스트 코스메틱 스킨케어 앰플 부문 1위로 선정했다. 올해도 ‘WWD’와 ‘GLOW’, ‘미적’, ‘인레드’ 등 일본의 대표 뷰티·패션 매거진에서 미샤의 ‘비타
LG전자는 대형가전 ‘구독’ 사업을 본격화한 지 2년 만에 매출 1조 원이 넘어 유니콘 사업 반열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LG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LG전자의 지난 한 해 구독 관련 매출은 케어서비스 구독을 포함해 1조 1341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LG전자가 지난 2009년 정수기 구독(당시 렌탈)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구독 매출 1조를 넘겼다는 데 의미가 있다.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구독 관련 매출 실적이 전년 동기보다 성장세가 빨라 또다시 최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6월 한달 간 LG 베스트샵에서 판매된 주요 제품에서 구독 비중은 36.2%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 고객 10명 중 4명가량이 구독을 선택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자사 합성고무 6개 제품 및 합성수지 4개 제품, 정밀화학 2개 제품 등 총 12개 제품이 국제 친환경 인증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ISCC PLUS는 유럽연합(EU)의 재생에너지 지침(RED·Renewable Energy Directives)을 기준으로 원료 구입에서 생산, 판매까지 이르는 전 과정에서의 지속가능성과 저탄소 제품을 검증하는 국제 인증 제도로 전 세계 140여개의 원료 제조사, 연구기관, NGO 등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으며 투명하고 엄격한 심사 기준과 엄격한 검증 절차로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친환경 인증으로 평가받고 있다.이번에 ISCC PLUS 인증을 획득한 제품
HD현대와 지멘스 DISW 경영진이 ‘디지털 제조’ 구축 현황을 점검하고 협력 강화에 나섰다.HD현대는 19일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지멘스 DISW(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와 ‘기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 자리에는 HD현대 정기선 부회장과 HD현대미포 김형관 사장, HD현대중공업 전승호 부사장, HD한국조선해양 장광필 부사장, HD현대삼호 안오민 전무, 지멘스 DISW 토니 헤멜건 CEO 등 양 그룹의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이번 기술협의회는 디지털 제조혁신 분야에서 실질적인 실현과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양 그룹은 △HD현대미포의 ‘소조로봇 시뮬레이션’, ‘판넬라인 생산 최적화’ △H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6·Z 폴드6’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순차 개통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LG유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시작된 사전 예약을 분석한 결과, 갤럭시 Z 플립6 모델과 갤럭시 Z 폴드6 모델의 가입 비중은 약 6:4으로 나타났다.모델별 색상의 경우 두 모델 모두 ‘실버 쉐도우’ 색상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구체적으로 갤럭시 Z 플립6의 경우 △실버 쉐도우(약 38%) △옐로우(약 22%) △블루(약 21%) △민트(약 19%) 순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Z 폴드6 모델은 △실버쉐도우(약 45%) △네이비(약 30%) △핑크(약 25%) 순으로 집계됐다. 용량 별로는 256GB 모델과 512GB·1TB 모델을
KT는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KT는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사전 예약 결과, 갤럭시 Z 플립6의 예약 선택비중이 절반을 넘었다고 언급했다. 색상은 Z 폴드6·Z 플립6 두 모델 모두 신규 컬러인 ‘실버 쉐도우’ 색상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KT는 사전 예약 기간 갤럭시 Z 폴드6 512B를 1TB 용량으로 무료 업그레이드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또 네이버 웹툰 ‘마루는 강쥐’와의 제휴를 통해 KT닷컴에서 단독 출시한 ‘갤럭시 Z 플립6 마루는 강쥐 에디션’은 1차 물량이 조기 완판됐다고 밝혔다.KT는 오는 8월 10일까지 갤럭시 Z 폴
SK텔레콤(SKT)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의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사전 개통은 지난 12일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SKT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의 사전 예약 결과에 따르면, 단말 별로는 갤럭시 Z 폴드의 경우 30-40대 남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약 50%를 차지했다. 갤럭시 Z 플립6는 30대 여성 고객이 27%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색상별로는 갤럭시 Z 폴드6는 실버쉐도우, 네이비, 핑크 순으로 인기가 있었고 갤럭시 Z 플립6는 블루, 실버쉐도우, 민트, 옐로우 순이었다.SKT는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개통 시 제휴카드와 ‘T 안심보상’ 등 구매지원 프로그램을 활
금호건설이 올해 공공사업 대어로 꼽히는 평택고덕 A63블록·A64블록, 오산세교2 A-12블록 사업을 따냈다.금호건설은 1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발주한 ‘평택고덕 A63블록·A64블록, 오산세교2 A-12블록 통합형 민간참여 공공주택건설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금호건설은 우미건설·신동아건설·신흥디앤씨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전체 컨소시엄 지분율의 51%로 참여한다. 전체 공사비 규모는 4369억원이다. 아테라(ARTERA) 브랜드 만의 차별화된 외관 특화와 상품이 적용되며, 모든 단지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이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으로 인해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만 총 1
이디야커피가 지난 18일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위치한 iM 뱅크 본사에서 ‘역외지역 개인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이디야커피와 올해 시중은행으로 전환된 이후 전국 단위로 확장하고 있는 iM 뱅크가 협업하여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 위해 마련됐다. 이디야커피와 iM 뱅크는 권역별 iM 뱅크 신설점포 개점 시기에 맞춰 지역 고객 대상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설점포 ‘원주지점’ 개점을 기념해 내달 1일부터 iM 뱅크 앱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강원지역 이디야커피 매장에 비치된 iM 뱅크 포스터 QR을 촬영한 선착순 3천 명에게 강원지역 매장에서 사용 가
청호나이스의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TV 광고가 지난 18일 서울 중구 크레스트72에서 열린 MTN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 민간서비스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16회째를 맞이한 MTN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은 혁신적 광고 메시지를 발굴해 광고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9년부터 시작되었으며, 권위 있는 ‘방송광고 페스티벌’로 알려져 있다. 청호나이스가 수상한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광고는 동심을 자극하는 얼음나무 등장과 함께 아이가 아이스트리에 매료된 사랑스러운 표정으로 ‘얼음 엄청나’를 외치며 제품의 특·장점을 영상에 자연스럽게 담아냈다.청호나이스 이창근 전무는 “자사 제품의 특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