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은 지난 7일부터 호주 정부 관광청과 함께 인천-시드니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8일 밝혔다.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인천-시드니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진행되며, 탑승 기간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지난 7일부터 10월 26일까지다.티웨이항공은 먼저 인천-시드니 노선 예약 시 선착순 한정 초특가 운임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35만 7210원부터 판매한다.초특가 운임을 놓쳤더라도 할인 코드 ‘시드니’를 입력하면 편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 10% 할인된 편도 총액 항공권은 40만 2210원부터 판매한다
KT[030200]는 서울 서초구 KT연구개발센터에서 이동통신 장비 제조사인 노키아와 6G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오는 2030년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6G 이동통신의 진화된 오픈랜 기술과, 6G 후보 주파수를 이용한 초 광대역 무선 접속 기술 등을 개발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 또 6G를 통해 제공 가능한 미래 서비스 발굴 및 인프라 혁신을 목표로 6G 시대를 준비하는데 동의했다.KT는 이번 협력이 6G 이동통신의 표준 제정 및 상용화에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다.‘IMT-2030’으로도 불리는 6G는 현재 글로벌 기술 표준단체인 ‘ITU(국제전기통신연합)’와 ‘3GPP
롯데건설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노고에 대한 격려와 감사의 의미를 담아 ‘Happy Family Month’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지난 3일 금요일에는 연휴 동안 임직원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영화 관람권 4매와 간식 교환권을 모바일로 제공했다. 또 가족과 함께한 영화 관람 인증사진을 SNS에 업로드 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원티켓’ 4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이밖에도 지난 2일에는 임직원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대상자와 사연을 담아 사내 메신저로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된 50명을 대상으로 천연 옥으로 피어난 ‘카네이션’ 100송이를
SK텔레콤(SKT)[017670]은 연결 기준 2024년 1분기 매출 4조4746억 원, 영업이익 4985억 원, 당기순이익 3619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0.8% 증가해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당기순이익은 투자자산 관련 영업외수익 증가로 인해 19.6% 증가했다.SKT는 1분기 실적에서 주목할 만한 점으로 엔터프라이즈 AI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한 점을 꼽았다.AI 사업의 기반인 AI 인프라 영역에서는 데이터센터 사업이 지속적인 가동률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6%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SKT는 데이터센터 사업을 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AI 데이터센터 사업으로 진화,
삼성전자는 글로벌 OLED 모니터 시장에서 1년 만에 글로벌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3년 글로벌 OLED 모니터 시장에서 금액 기준 34.7%, 수량 기준 28.3%를 기록하며 1위를 달성했다.삼성전자는 2023년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도 금액 기준 시장 점유율 20.8%를 차지하며, 2019년 이후 5년 연속 게이밍 모니터 업계 1위를 달성했다.삼성전자는 2022년 10월 첫 OLED 모니터인 34형 오디세이 ‘OLED G8 (G85SB)’ 출시를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49형 오디세이 ‘OLED G9 (G95SC)’을 내세워 OLED 모니터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삼성전자는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생활용품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카자흐스탄에서 현지 기업 신라인(회장 신 안드레이)과 230만 달러 규모의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MOA(합의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생활공작소 김지선 대표이사와 신라인 그룹 신 안드레이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신라인 그룹은 2023년 기준 2.3억 달러 매출 규모를 가지고 있는 카자흐스탄 1등, 중앙아시아 5위 규모의 아이스크림 제조 회사이다. 그 외 유제품, 빙과류, 반죽, 제과류, 라면 등을 제조하여 러시아, 아제르바이잔,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 몽골, 중국 등으로 수출하고 있다. 지난 2023년 편의점 씨유(CU)의 카자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지난 7일 약 80여 명의 임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에이피알팩토리 평택 제2캠퍼스(이하 평택 제2캠퍼스)’ 준공식을 열고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석정리에 위치한 평택 제2캠퍼스는 지난해 7월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에 에이피알팩토리를 처음 설립한 이후 약 10개월 만에 공개한 두 번째 생산 거점이다. 에이피알은 올해 초 상장 당시 평택 제2캠퍼스를 통한 뷰티 디바이스 생산 역량 확대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임을 밝힌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평택 제2캠퍼스는 대지면적 2만 9994㎡(약 9073평) 부지에 건축 면적 1만 1980㎡(약 3624평)로
코오롱아우토는 캠핑 크리에이터 ‘리랑 온에어’를 온라인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아우디 Q4 40 e-트론’ 모델을 1년간 후원한다고 7일 밝혔다. 리랑 온에어는 국내 캠핑 유튜버로 홀로 캠핑을 떠나는 ‘솔로 캠핑’, 자동차에서 숙박하는 ‘차박 캠핑’ 등의 컨셉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아우디 Q4 40 e-트론’은 아우디 전기차 전용 MEB 플랫폼에 기반한 순수 전기 컴팩트 SUV로, 합산 최고 출력 204마력과 최대 토크 31.6㎏·m의 주행성능을 갖췄다. 82kWh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복합 기준 1회 충전 시 411km의 주행이 가능하다.코오롱아우토는 특히 전장 4590mm, 휠 베이스 2765mm의 짧은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 길이로 컴팩트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089600]는 구글 애드 매니저와 구글 애드몹의 MCM(복수고객관리)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이로써 나스미디어는 구글 애드 매니저와 애드몹을 활용해 매체사에 광고 수익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이는 광고지면 판매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앱, 웹 등의 광고지면을 보유한 매체사는 향후 나스미디어를 통해 구글 애드매니저와 애드몹의 광고 물량을 보유 지면에 노출할 수 있다.나스미디어는 국내외 50여 개 이상의 DSP(광고지면 구매 플랫폼)와 연동된 자사의 애드믹서 역시 한층 전문적인 광고 수익화 서비스로 거듭날
캐딜락은 첫 순수 전기차 ‘리릭(LYRIQ)’을 오는 23일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같은 날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캐딜락은 ‘리릭’이 전기차 경쟁이 가장 치열한 미국 시장에서 2024년 1분기 기준 럭셔리 브랜드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강조했다.리릭은 ‘자연의 리듬’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기반으로 캐딜락의 헤리티지와 차세대 테크놀로지 등의 요소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내연기관 차량에서 보여줬던 전통적인 그릴 디자인을 대신해 새로운 마감 기술인 ‘블랙 크리스탈 실드’를 적용, 3D 로고와 그릴 패턴을 통해 첫 인상을 강조했다.캐딜락은 오는 23일 GM의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
LG CNS는 대한산업공학회와 함께 ‘최적화 그랜드 챌린지 2024’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LG CNS는 이번 경연대회의 추진 목적이 수학적최적화 분야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사회적 관심을 확대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수학적최적화’란 현재 보유한 자원과 조건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를 계산해 최대 효율을 내는 최적의 대안을 찾아내는 기술을 말한다.‘최적화 그랜드 챌린지 2024’의 주제는 ‘묶음배송 최적화: 묶어라 보내라 싸게 빠르게’로, 묶음배송이란 배달기사가 한 번에 두 건 이상의 주문을 처리하는 것을 뜻한다. 경연 참가자들은 음식 주문을 배달기사들에게 할당하고, 각 기사별로 가장 효율적인 묶음배송
에어프레미아는 장거리 노선 탑승객이 기내 면세쇼핑을 더 많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에어프레미아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온라인 기내면세점과 항공기 안에서의 면세쇼핑 현황을 자체 분석한 결과 총 7500개의 상품이 판매됐다고 설명했다.가장 많이 팔린 품목은 화장품으로 총 2200개(29.3%)가 판매됐다. 이어 주류가 1700개(22.7%)로 2위를 차지했으며, 담배와 식품류가 각각 1500개(각 20%)로 동일하게 팔렸다. 액세서리와 같은 잡화는 600개(8%)로 뒤를 이었다.거리별 판매 비중을 보면, 미주 등 장거리 노선이 전체 판매수량의 85.3%(6400개), 동남아 등 단거리 노선은 14.7%(1100개)를 차지하며 멀리 여행을 떠나
LG유플러스는 ‘부모나라’ 앱 내 퀴즈 기능을 추가하는 등 참여형 서비스로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부모나라’는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의 핵심 고객인 영유아 부모들을 타깃으로 지난해 9월 내놓은 육아 정보 제공 앱 서비스다. 영유아 부모를 위해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무료 축제·행사, 우리집 근처 문화센터 특강을 한번에 모아 제공하는 ‘놀이구조대’ △아이가 간단한 문제를 풀며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무료 ‘워크지’ △아이 성향을 진단하고 육아 방법을 안내하는 ‘부모별 아이별 궁합보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개편을 통해 새롭게 추가된 ‘1% 아이로 키우는 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