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벤처스㈜는 올해 첫 투자처로 물류센터 네트워크 업체인 ‘콜로세움코퍼레이션’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4자 물류업체인 콜로세움코퍼레이션은 1인 기업 및 중소형 판매업자, 기업형 브랜드 제조·유통사들의 이커머스 물류 니즈를 데이터 기반으로 해결하는 자체통합솔루션인 ‘COLO’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COLO는 주문 수집, 입출고, 보관·배송관리 등 물류 관련 데이터를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국내를 포함해 해외 물류시스템에도 적용할 수 있어 성장성과 확장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효성벤처스㈜는 베트남 등 해외 각국에 있는 효성 법인에도 이 시스템을 적용해 물류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등 향후
현대바이오사이언스가 하나의 약물로 220종 이상의 바이러스 감염질환을 치료하는 범용 항바이러스제 시장 선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현대바이오는 제프티의 세계 범용 항바이러스제 시장 선점을 앞당기기 위해 코스닥 상장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에이디엠코리아의 지분 23%와 경영권을 204.23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12일 발표했다.현대바이오는 세계 제1호 범용 항바이러스제인 제프티가 바이러스 질환 치료제 시장을 신속히 선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에이디엠코리아를 자회사로 인수했다고 밝혔다.현재 인류를 괴롭히는 바이러스 질환은 16개 계열 220여 종에 달하지만, 치료제는 코로나19를 비롯해 단 8종에 불과하다
넛지헬스케어㈜의 2023년 연 매출이 전년 대비 33% 상승하며 사상 처음으로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넛지헬스케어㈜의 2023년 연 매출액은 1,056억 원, 영업이익은 125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33.3%, 영업이익은 18.2% 증가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고치를 경신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매출 상승 견인 요인으로는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의 고도화를 통한 이용자 니즈 충족과 서비스 확장 및 글로벌 캐시워크의 성장이 주효했다. 먼저 캐시워크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한 인앱 서비스 고도화로 사용자들의 전방위적인 헬스케어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모두의 챌린지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바임 자회사 바임글로벌은 지난 4일(현지 시각) 싱가포르에서 해외 의료진을 대상으로 쥬베룩 시술법을 소개하는 ‘쥬베룩·쥬베룩 볼륨(해외 제품명: 레니스나)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싱가포르 원 패러 호텔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쥬베룩의 싱가포르 공식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현지 의료진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바임글로벌은 쥬베룩의 주 성분인 PDLLA의 이점과 임상 결과 등을 발표했으며, 참가자들은 안전한 시술법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쥬베룩은 자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물질 PDLLA와 피부 보습 및 재생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 성분
AI보안기업 에버스핀(대표 하영빈)이 KB국민은행에 페이크파인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명의도용범죄는 각종 피싱범죄와 더불어 민생을 위협하는 대표 사이버범죄로 최근 그 건수가 급증하고 있어 각별한 관심과 조치가 요구된다. KB국민은행은 1금융권 최초로 명의도용 방지 솔루션을 선제적 도입하여 이를 사전예방하고 사용자들을 보호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페이크파인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는 국내 악성앱 피싱방지 점유율 1위인 에버스핀과 대표 신용평가사인 나이스평가정보의 합작 솔루션이다. KB국민은행은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명의도용범죄 방지에 있어 최고의 보안성을 갖추게 되었다.서비스
알피바이오가 ‘화학의약품(케미칼)’의 성숙기를 지나 ‘자연에서 얻는 식물, 생물의 추출물(액상)’을 연질 캡슐화하여 기술 사업을 다각화하는 ‘천연물 연질캡슐 컨소시엄’에 대해 혁신 비전 사업으로 지정 및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알피바이오 측은 ‘천연물 연질캡슐’이 자사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천연 비타민은 합성 비타민 대비 흡수율이 1.5배 높다”라며 “알피바이오가 추구하는 경영 이념인 ‘인간의 건강한 삶’이라는 방향은 결국에는 자연 친화적 솔루션으로, 천연 오일을 담을 수 있는 유일한 제조기술은 연질캡슐이듯이 친환경과 기술 및 인간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선순환 생태계 구축이 가능하다”
현대건설은 성남 중2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으로 2024년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하며 도시정비 수주 행진을 재개했다.현대건설은 지난 9일 성남 중2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조합 총회에서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조합은 우선협상대상자로 수의계약을 맺는 조합원 투표를 진행한 후 현대건설을 시공사로 낙점했다.앞서 열린 현장설명회에는 현대건설과 GS건설, 포스코이앤씨, SK에코플랜트, 금호건설, 일성건설 등 6개 사가 참석했으며, 입찰에는 현대건설이 단독으로 참여한 바 있다. 성남 중2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은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일원 약 3만9346㎡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재개발을 통해 지하 5층~지상 42층, 9개동
카카오의 다음CIC는 다음달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총선)를 앞두고 포털 다음에 총선 특집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총선 특집 페이지에는 ‘언론사 특집’과 ‘여론조사’ 탭을 마련해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정보를, 언론사엔 이용자 접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용자들은 각 언론사가 자체적으로 마련한 인터랙티브 뉴스 등 총선 관련 특별 콘텐츠를 모아 볼 수 있다.‘뉴스’ 탭에선 언론사의 심층기획 기사부터 각 정당의 공약·정책 기사, 현장 민심을 담은 기사, 팩트체크 기사를 모아 볼 수 있다. 지역 밀착 뉴스 제공을 위한 지역 언론사의 지역별 기사 모음도 마련됐다. 다음은 지역 언론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이
HD현대가 팀네이버와 손잡고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HD현대는 팀네이버와 세종시에 위치한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각 세종’에서 ‘클라우드 전환 및 AI 사업화 추진’에 관한 업무협약을 1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이태진 HD한국조선해양 DT혁신실장, 최수연 네이버 대표,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등 양사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했다.양사는 △HD현대의 클라우드 전환 및 네이버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 활용 지원 △클라우드 사업을 위한 인프라 고도화 △HD현대마린솔루션의 해양 디지털 어플리케이션 사업 추진 등을 공동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먼저, HD현대가 보유한 2억건 이상의
현대모비스는 최근 주요 협력사 대표 200여 명을 초청해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2024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규석 현대모비스 대표이사와 주요 임원,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현대모비스와 협력사 간 파트너스 데이는 상호 긴밀한 소통과 협업 강화 차원에서 마련되는 자리로 올해로 24회째를 맞는다.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규석 현대모비스 대표이사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상호 발전적 관계를 구축해 진정한 동반자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협력사 여러분들의 제안과 요청, 의견을 듣고 일정을 정해 반드시 피드백하는 문화를 저부터 실천하겠다”고 강조했
금호석유화학은 11일 차파트너스자산운용(이하 차파트너스)이 제기하고 있는 이사회의 독립성 우려에 대해 현 이사회는 독립성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현 이사회 구성원들은 과거 박철완 주주의 반대 캠페인 속에서도 개인별 전문성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이사로서의 자격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으며 회사의 지속가능성장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의사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금호석유화학 측은 소개했다.금호석유화학 이사회는 지난 2021년부터 사외이사 중심의 체질 개선을 위해 쇄신을 거듭해왔다. 2021년을 기점으로 이사회 구성원은 전원 교체됐으며 △대표이사와 이사회
KT엠모바일은 ‘내일의 통신사’ 광고 모델로 배우 안재홍을 발탁해 브랜드 필름을 제작했다고 11일 밝혔다.브랜드 필름은 기업의 목표와 가치관을 담은 브랜드 영상물로, 이번에 KT엠모바일이 공개한 ‘고백’, ‘버저비터’ 스토리 2편은 YouTube, SNS, 넷플릭스 등에서 송출 예정이다. KT엠모바일 관계자는 “도전과 변신의 아이콘으로 대중에게 친근한 배우 안재홍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알뜰폰 시장을 이끌어가는 국민 통신사 KT엠모바일의 이미지와 잘 어우러진다고 판단하여 발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KT엠모바일은 이번 광고를 통해 알뜰폰 업계의 틀을 깨고, ‘내일의 통신사’로 고객들에게 한 단계 더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10일 인천발 로스앤젤레스행 YP101편에 탑승한 242명의 승객을 포함해 누적 탑승객이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노선별 탑승객 분포를 보면 국내선 8만 1000여 명, 무착륙 관광 비행 1000여 명, 미주 노선 34만 2000여 명, 동남아 노선 27만 7000여 명, 일본 노선 19만 2000여 명, 유럽 노선 10만 7000여 명이 에어프레미아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에어프레미아는 누적 탑승객 100만 명을 돌파하기까지 총 3731편을 운항했다고 밝혔다. 탑승객의 국적은 한국인 71만 명과 외국인 29만 명이며, 남녀 성비는 남성이 54.4%, 여성이 45.6%로 비슷한 비율을 보였다. 연령대별로는 10대 이하가 11.7%, 20대가 25.1%,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