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19,49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올해 창립 52주년을 맞아 지난 15일 일화 서울지점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창립기념식은 지난 10월 신임 대표이사로 취임한 김윤진 사장의 기념사로 포문을 열었으며, 이어 장기 근속자, 부문별 성과 우수자 등 임직원을 격려하기 위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청수엔지니어링 이상육 대표이사 등 3개사 협력업체에 일화의 지속적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가 수여됐다.김윤진 일화 대표이사는 기념사에서 "임직원의 헌신과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애정으로 현재의 일화를 만들어주신 소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며, "내년 신사옥 입주를 앞두고 있는 만큼, 창립 당시 초심을 바
육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니바이에린(대표 임이랑)이 2023 iF 디자인 어워드, 2023 IDEA 어워드까지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니바이에린은 올 한해에만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3곳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부문으로 상을 받았다. 지난 6월 독일의 2023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대상을 받았고, 독일 디자인 협회가 제정한 2023 독일 디자인 어워드(GDA, German Design Award)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스페셜 멘션을 받았다. 스페셜 멘션은 최우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최고 등급 상 중 하나이다. 또한 지난 10월 미국 산업디자인 협회(
이씨이십일(EC21)이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23 올해의 SNS’에서 우수대행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씨이십일은 부산관광공사의 인스타그램을 대행 운영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로로 이 상을 받았다. 부산관광공사의 인스타그램은 다양한 관광 정보를 트렌디한 릴스 및 큐레이팅 콘텐츠, 실시간 스토리의 형태로 제공하고, 다양한 관광자원과 캠페인을 SNS를 통해 국내외로 홍보한다. 이씨이십일은 시의성, 화제성을 지닌 주제를 기획하여 콘텐츠를 제작, 더 많은 관광객이 부산관광공사를 통해 관광정보를 접하고 실제 여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14일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연합회와 택시 업계 의견을 바탕으로 마련한 개편 방안에 대해 최종적으로 합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13일 주요 택시 단체 및 가맹택시 업계(전국 14개 지역 가맹점협의회)와 합의안을 내놓은 바 있으며,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연합회와는 일부 사안에 대해 세부 의견을 조율 중이었다고 언급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연합회가 택시 업계의 요구를 반영해 마련했던 △단순한 수수료 체계 도입 △공정배차 정책 시행 △프로멤버십 폐지 △상생 협력 기반의 택시 플랫폼 환경 조성을 골자로 하는 기존 합의안에 의견을 같이 함으로써, 택시
KT그룹 디지털 광고대행사 플레이디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검색 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며,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 어워즈’를 통합해 지난 2022년부터 열리고 있는 시상식이다.플레이디는 지난해 ‘통합 퍼포먼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롯데면세점 캠페인으로 ‘검색 퍼포먼스’ 대상을 수상하며 퍼포먼스 마케팅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캠페인에서 플레이디는 코로나19 이후 재개된 해외여행 시장에서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행했다는
제주항공은 신규 브랜드 슬로건 ‘가자! 우리에겐 J가 있다’의 캠페인 전략이 각종 브랜드 관련 시상식에서 수상을 이어가며 호평을 받고있다고 15일 밝혔다.제주항공은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데 이어,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에서도 금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항공사가 수상한 것은 제주항공이 처음이다.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브랜드 정부 시상이다. 제주항공은 △CEO의 적극적인 브랜드 경영 의지 △고객 중심적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지속 가능한 ESG 경영 실천 등을 꾸준히
티웨이항공은 추운 겨울 공항 현장에서 일하는 정비사들에게 방한용품과 겨울 간식을 전달하며, 정비사 건강 관리와 근무 환경 지원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내년 2월 말까지 현장 정비사를 대상으로 인천공항, 김포공항 정비 사무실에 호빵과 컵라면 등의 간식을 지급하고, 대구공항, 청주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등 정비 사무실이 위치한 모든 국내 공항 지점에 손핫팩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여름 현장 근로자에게 넥밴드 선풍기와 선스틱 등 자외선 차단 용품과 아이스크림을 제공한 바 있으며, 겨울에는 혹한기 대비 다양한 방한용품을 제공하며 업무 편의 향상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티웨이항공 관계
카카오는 지난 14일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카카오모먼트, 카카오톡 채널 등 카카오비즈니스 활용 사례 및 성공담 공모전 ‘2023 kakao business best awards(카카오 비지니스 베스트 어워즈)’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올해로 2회째를 맞은 카카오 비지니스 베스트 어워즈는 카카오의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카카오의 광고, 서비스, 비즈니스 플랫폼을 직접 사업에 활용한 성과나 사례, 이를 통한 비즈니스 성공 스토리를 접수하는 온라인 공모전이다.카카오는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3일까지 모집을 진행해 내부 심사를 거쳐 총 25개의 수상팀을 선정했으며, 지난 14일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SK가 올해까지 28년째 해마다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에 꾸준히 나서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누적으로 134만 포기, 무게로는 3350톤의 김치가 이웃들에게 전달됐다.SK그룹은 지난 14일 SK가 만든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에서 ‘SK 행복나눔김장’ 전달식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SK는 사회적기업 3개사가 만든 김장 2만5000포기를 구매했고, 먹거리나누기운동협의회(먹거협)를 통해 전국 600개 사회복지기관과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먹거협은 조계종사회복지재단,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본부 등이 함께 운영하는 먹거리 나눔단체다.특히 올해는 김장김치를 만든 평창올푸드, 주왕산김치, 옥과맛있는김치 등 3개
LG전자는 최신 AI CPU가 탑재된 2024년형 LG 그램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LG 그램 신제품에는 기존 CPU와 달리 생산방식에서부터 구조까지 완전히 바뀐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 인텔® 코어™ Ultra CPU가 적용됐다고 소개했다.인텔® 코어™ Ultra CPU는 인텔 칩 가운데 최초로 인공지능 연산에 특화된 반도체 신경망처리장치(NPU) 인텔® AI Boost가 내장돼,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자체 AI 연산이 가능하다.그래픽 성능 역시 기존 CPU 대비 약 2배 수준으로 향상됐다(Ultra7 기준). 포베로스 3D패키징 기술을 적용해, 전력 효율 또한 제고될 전망이다.LG전자는 LG 그램 최초로 탑재된 소프트웨어 ‘그램 링크’가 고객들의 자유로운 노트북
푸드테크 기업 푸드나무(대표 김영문)는 제20회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에서 헬스케어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은 MBN과 매일경제신문이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신성장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창의적인 기술과 경영으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춰 핵심 산업을 주도하는 글로벌 기업들을 육성·발전시키기 위해 제정됐다. 푸드나무는 건강간편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필두로 ▲2030 여성을 위한 식단 큐레이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 자사 플랫폼의 성장세가
2023년 12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132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186,3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