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마케팅 전문기업인 센트온(ScentOn)이 한국강소기업협회가 주최하는 ‘2023 제6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혁신상품 부문 향기마케팅으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지난 14일 오후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센트온은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센트온은 지난 2022년 제5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에서 혁신상품 부문 ‘도서테크-책소독기’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센트온은 냄새와 악취 등 단순 환경개선으로만 진행하던 향기마케팅에서 고객사 맞춤 향기 컨설팅과 최고급 향기, 최상의 서비스를
LG유플러스는 자사의 대표 캐릭터 ‘무너크루’가 2023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다. 콘텐츠 산업 전 분야를 망라해 열리는 유일한 시상식으로 방송영상,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진다.이번의 수상한 캐릭터 ‘무너크루’는 질풍노도 사회초년생 ‘무너’와 왕년의 슈퍼스타 ‘홀맨’, 동묘의 패셔니스타 ‘아지’를 일컫는다. 이중 ‘무너’는 할 말은 하고, 하고 싶은 건 해내는 당돌한 MZ이자 질풍노도 사회초년
대한항공은 여행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가 주관하는 ‘2023년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즈’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대한항공은 △최고의 기내식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디자인 △최고의 상용고객 우대 공제 제도 3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글로벌 트래블러’는 지난 2004년 창간한 미주 지역 항공·여행 전문 월간지로, 구독자 50만 명을 보유한 매체다. 매년 온·오프라인 구독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각 분야별 항공사 순위를 발표하며,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본 소비자들이 설문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대한항공은 채식 인구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올해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대만에 이어 태국 진출을 본격화한다.bhc치킨은 지난 13일 서울 송파구 bhc그룹 본사에서 태국 외식전문 기업인 ‘미션그룹(Meation Group)과 태국 시장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송호섭 bhc그룹 대표와 파트너사인 타나왓(Tanawat) 미션그룹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태국 지역에 bhc치킨 운영을 맡게 될 미션그룹은 태국 내 한식당을 비롯해 음료와 차 그리고 태국 요리 관련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외식전문 기업이다. 현재 3개 브랜드 2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 프랜차이즈를 태국에 소개하는 등 외식 프랜차
현대모비스는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이 어린이 교통안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안전문화대상’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안전문화대상’은 생활 속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포상하는 이 분야 최고의 상이다.현대모비스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안전에 대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한국어린이안전재단,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공공과 민간단체의 협업으로 생활 속 안전한 교통문화가 자리잡도록 돕기 위한 차원이다.이에 일환으로 현대모비스는 매년 초등학교와
LG전자는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고객품질연구소에서 운영해 온 제품품질평가단 ‘엘뷰어스’의 활동을 대폭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올해 엘뷰어스 참여 인원은 4400여 명으로 지난해 약 1500명 대비 3배 수준으로 늘었다. 참여 고객의 연령은 절반 이상이 MZ세대 고객이지만, 10대부터 70대까지 폭넓게 구성됐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LG전자의 이번 평가단 확대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사용 중의 SW업그레이드 단계까지 전 영역에서 ‘고객’ 관점에서 검증 체계를 철저히 해, 품질 경쟁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고객 신뢰도를 확보하는 차원이라고 강조했다.엘뷰어스는 가전제품 자체 사용성, LG 씽큐 앱 연결성,
LG유플러스는 출산 가구의 가계통신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육아 가구에 매월 데이터 5GB를 추가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자녀의 나이가 24개월 미만이고, LG유플러스 U+모바일(LTE/5G)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데이터 5GB 혜택을 신청할 수 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에 더해, 신청할 달부터 서류상 자녀의 생일이 24개월이 되는 달의 말일까지 매월 5GB가 추가로 제공된다. 해당 연령의 자녀 1명당 부모 1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데이터 5GB를 추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매장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 홈페이지 1대1 문의를 통해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으로 부모임을 증빙하면 된다. 친부모가 아니더
SK텔레콤(SKT)은 AI 기반으로 통화 중에 실시간으로 통역해주는 ‘에이닷 통역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통역콜’은 SKT 에이닷 이용자가 전화를 걸 때 다이얼 하단의 통역콜 아이콘을 누르고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중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해당 언어로 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기존에는 별도의 번역 앱을 이용하거나 영상 통화 상의 툴을 이용해 통역이 가능했으나, 전화 상에서 실시간 통역이 되는 것은 국내 최초다.SKT 에이닷 AI 전화 이용자가 전화를 걸 때 통역을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고, 수신자와 통화 연결이 되면 ‘잠시만요 지금부터 통역을 위해 통화내용이 번역기로 전달됩니다’라는 음성 안내가 나온다
제주항공은 지난 13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고기초등학교를 방문해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제주항공의 이번 고기초등학교 깜짝 방문은 지난 10월 3일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참여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가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해당 챌린지 영상을 본 고기초등학교 4학년 1반 어린이들은 지구를 지키고 환경을 생각하는 제주항공에 감사하다는 내용의 자필 편지를 김이배 대표이사에게 보냈다. 평소 환경 보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고기초등학교 4학년 1반 어린이들은 근본적인 제도 변화를 위해서는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을 지지해야 한다는 강연에 감명을 받아 제주항공의 친환경 활동을 응원하게 된
KT는 지난 8일 출시한 ‘갤럭시S23 FE’ 가입자의 절반이상이 ‘갤럭시S23 FE 구독 서비스’를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KT는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통신비 부담 완화 방안’의 일환으로 출시한 갤럭시S23 FE의 4일간 판매량이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모델과 대등한 수준으로 판매되고 있다고 설명했다.KT는 지난 8일 이통사중 유일하게 갤럭시S23 FE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KT가 출시한 구독 서비스는 월 2000원의 이용료를 24개월간 납부하면, 출고가의 50%(42만3000원)가 유예된다. 24개월 후 반납을 하면 유예된 단말 잔여금을 보상해주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6만9000원 이상의 요금제로 공시지원금을 받고 구독서비스를 이용하면 실제로
효성은 지난 13일 종로구 푸르메센터에서 진행된 ‘2023년 푸르메 작은 음악회’를 지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푸르메 작은 음악회’는 장애 어린이와 청소년, 지역 주민에게 장애인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돼 왔다. 올해 음악회에는 장애 어린이·청소년·가족과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초대됐다.효성은 이번 행사에서 성탄 트리 화분 만들기, 성탄 오너먼트 만들기 등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효성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더클래스 효성 임직원 18명이 행사 진행을 위한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의미를 더
LG전자는 자회사 사이벨럼(Cybellum)과 함께 개발한 ‘사이버보안 관리체계(CSMS) 콕핏 플랫폼’을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처음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CSMS 콕핏 플랫폼’은 LG전자의 사이버보안 역량과 사이벨럼의 클라우드 기반 사이버보안 분석 솔루션 기술이 집약된 강력한 보안 관리 솔루션으로, 차량에 적용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아울러 차량의 전체 생애주기 동안 사이버보안에 대비·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관제센터 역할을 수행한다고 설명했다.LG전자는 CSMS 콕핏 플랫폼이 차량에 탑재된 제품의 사이버보안 현황을 평가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해결한다고 강조했다.더불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헝가리 유통 전문기업 ‘인터내셔널 트레이딩 그룹 Kft’와 유럽 대형 마트 내 제품 입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모다모다는 올해 중남미, 유럽 등 새롭게 판로를 개척했으며, 폴란드에 이어 헝가리, 이탈리아 등 유럽 진출 국가를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헝가리는 K뷰티를 위한 주요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K뷰티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드럭스토어 및 대형 마트 내 국내 화장품 브랜드 입점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인터내셔널 트레이딩 그룹 Kft’은 화장품 및 식료품을 유통하는 헝가리 대표 유통업체이다. 모다모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헝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