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is는 광고형 미디어 플랫폼 ‘타운보드’ 설치 대수가 전국 5만대를 돌파, 170만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KTis는 지난해 3월 KT로부터 사업을 인수할 당시 1만여대에 불과하던 설치 대수를 20여 개월만에 다섯 배 가까이 끌어올린 셈이라고 강조했다.‘타운보드’는 전국 아파트·고층 건물 등의 엘리베이터 내부, 공공기관, 스터디카페 등에 설치된 광고형 미디어 플랫폼으로, KTis의 디지털전환 솔루션 ‘타운보드-ADS’가 적용된 디지털 모니터(25인치 세로형/50인치 가로형)다.타운보드 세로형 모니터는 주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설치돼 접근성이 좋고, 정보 전달이 빠른 것이 장점이며, 실제로 서초구 래미
티웨이항공은 지난 5일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사무실에서 전 부서 임원진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기 사고 발생 시 실행해야 할 신속한 초기 대응능력 및 합동 역량 강화를 위한 위기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운항 중 폭파 위협을 받은 티웨이항공 비행편이 김포공항으로 긴급 회항 및 착륙하던 도중 폭발로 인한 화재와 인명피해가 발생한 사고 상황을 가정했다. 특히 폭파 위협 전화에 따른 항공보안테러 대책본부를 가동하는 대응 절차도 포함됐다. 티웨이항공은 실제 사고 상황의 긴박함과 현실성을 높이기 위해 비상소집 문자를 발송하고, 신속하게 관련 임직원을 소집해 사고대책본부를 가동했으며, 이어 사
청호나이스는 '수출입국 60년, 다시 뛰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 제 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수출의 탑 시상식은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매년 12월 5일 무역의 날에 지난 1년간 한국의 국제적 위상과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출의 탑’을 수여하고 있다. 1993년 설립된 청호나이스는 이듬해인 1994년부터 해외시장 첫 수출 이후 지속적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힘쓰고 있다. 현재는 북미, 아시아, 유럽 등 약 66개국에 정수기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유럽 선진시장을 위해 지난 11월 세계 최대 물 산업관련 전시회인 네덜란드의 ‘아쿠아텍 암스테르담 2023’
LG유플러스는 사내벤처팀 ‘D사내벤처TF’의 데이팅 서비스 ‘하트트래블’이 홈페이지 오픈 6개월 만에 매칭률 48%, 가입자 880여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하트트래블’을 운영하는 ‘D사내벤처TF’는 ‘(주)케미컴퍼니’라는 이름으로 내년 상반기 분사에 나설 예정이다.‘하트트래블’은 카메라 없이 진행되는 연애 프로그램 콘셉트로 한 기수당 남녀 총 12명을 선발해 1박 2일간의 여행을 진행하는 서비스다. 모임 신청을 원하는 참가자가 본인의 프로필과 이상형을 작성해 제출하면, 하트트래블의 자체 매칭 시스템으로 매칭 가능성이 높은 참가자를 선정한다.이후 선발된 참가자들은 여행이나 피크닉을 함께 떠나게 되며, 모임 종료
대한항공은 일본 오이타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9년 2월 운항을 중단한 이후 약 5년만의 운항 재개다. 운항 기간은 다음달 20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시적이며, 월·목·토 주 3회 운항된다. 출발편은 오후 1시 5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같은날 오후 3시 30분에 오이타 공항에 도착한다.복편은 현지에서 오후 4시 30분에 출발해 같은날 오후 6시 35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대한항공은 오이타 노선에 182석이 장착된 A321neo 항공기를 투입한다고 언급했다. 해당 항공기는 프레스티지 좌석, 에어스페이스 인테리어, 기내 와이파이(Wi-Fi)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추고 있는 항공기다. 오이타는 벳부와 유후인 등으로 잘 알
에어부산은 올해 급증한 여행 수요와 함께 ‘여행자 보험’을 가입한 이용객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에어부산은 지난 8월 처브그룹 ‘에이스손해보험’과 손잡고 여행자 보험 서비스를 출시했다. 에어부산에 따르면 여행자 보험 서비스 출시 이후 약 4달간 해외여행 보험 가입자 수가 매월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며, 현재까지 전체 누적 가입자 수는 1만5000여 명을 넘어섰다. 코로나19 이후 ‘안전 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며, 여행자 보험 가입이 더욱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에어부산은 설명했다.에어부산 여행자 보험은 에어부산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앱에서 항공권 결제 후 안내되는 팝업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제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다가오는 12월 14일부터15일까지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패키징교육 - 친환경 포장재 개발 동향 및 리싸이클 패키징 전략’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국제사회의 환경오염 이슈로 최근 유럽 연합 위원회(EU)가 지난해 11월 플래스틱을 포함한 모든 포장재를 관리하는 법률을 전부 개정하는 안을 채택했다. 이 개정안은 재사용이 가능한 포장 옵션을 보장하고, 불필요한 포장을 없애며 모든 포장재는 효율적, 효과적으로 재활용이 가능해야 한다. 폐기물 감량을 위해 플래스틱 포장재 재생원료(PCR) 최소 사용 비율이 설정되었으며,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에 대한 규정도 적용할 예정이다. 최근 국내에서도
SK디앤디(SK D&D)가 연료전지 발전소인 ‘약목에코파크’의 EPC(설계·조달·시공)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5일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SK디앤디가 SK에코플랜트와 구성한 SK컨소시엄을 통해, 4,300㎡(약 1,300평) 부지에 설비용량 9MW 규모의 연료전지 발전소인 ‘약목에코파크’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로, 총 공사비는 592억 원이며 이 중 SK디앤디 지분은 480억 원(81%) 규모다. 약목에코파크는 SK디앤디, 대선이엔씨 및 재무적 투자자가 특수목적법인(SPC)을 통해 공동투자하여 개발하는 연료전지 발전소로, 2024년 10월 상업운전을 목표하고 있다. SK디앤디는 주기기 공급과 설계, 인허가 등 전체 사업 관리를 맡고, SK에코플랜트가 준공
2023년 1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698,38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농기계 전문 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 / 구, 동양물산기업)은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4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수출의 탑 선정 기준인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 TYM의 수출실적은 총 4억불로 집계됐으며, 특히 수출 감소와 무역 적자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내외 상황에서 거둔 성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TYM은 국제종합기계와의 통합 출범 이후 1년 넘게 다져온 시너지 효과가 반영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올해 TYM-USA와 브랜슨(Branson)의 북미 통합 법인 TYM North America가 출범하며 시장 수요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제품 출시, 적기 부품 공급, 현지 딜러 육성 및 교육 확
2023년 12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34,9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한국 의성마늘 풀필먼트 서비스인 브랜드명 마늘귀신(MANUEL SPIRIT)을 보유한 ‘젠틀파머스’(대표 김재덕)이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팁스(TIPS)는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연구개발(R&D)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본 사업은 젠틀파머스의 프리A(Pre-A) 투자사이자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으로 진행됐다. 팁스에 최종 선정된 젠틀파머스는 2년간 총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확보하게 되며, 향후 최대 2억원(사업화 1억원, 해외마케팅 1억원)을 추가로 받을
세라젬은 지난 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60회 무역의 날 기념 행사에서 대통령·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수상자는 대통령 표창에 김태균 생산팀 조장, 산업부 장관 표창에 김성국 글로벌사업본부장으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활성화 등에 기여한 공로다. 세라젬은 지난 1999년 미국에서 FDA 의료기기 승인과 첫 수출에 성공한 이후 중국, 인도, 유럽 등에 진출하며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현재 70개국에서 2500개의 체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미국에 첫 직영점을 포함 10여개의 체험공간을 마련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하고 있으며 최근엔 LA 웨스트 할리우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