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가 인덕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지역교육의 불균형 해소와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미래 인재 육성 기회를 마련하고자 인덕대학교와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MOU로 아이스크림에듀는 인덕대학교와 함께 지역사회 교육발전을 위해 산학협력 공동체 구축하고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덕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미취업 졸업생의 취업역량 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변수홍 아이스크림에듀 공공제휴사업실 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지역교육의 불균형 해소와 발전을 위한 새로운 파트너십을 강조하고, 더불어 학
SK텔레콤(SKT)은 트럭 자율주행 스타트업 마스오토(Mars Auto)와 AI 대형트럭 자율주행 고도화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SKT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SKT 정석근 글로벌·AI 테크 사업부장, 조상혁 AI 전략제휴 담당과 마스오토 박일수 대표, 노제경 부대표 등이 참석했다.마스오토는 화물 운송용 트럭을 위한 AI 기반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자율주행 트럭 스타트업으로 지난 2017년 설립됐다. 마스오토는 지난 2019년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 트럭 시험주행에 성공, 올해는 실제 자율주행 트럭을 이용한 화물 유상운송 사업을 시작하는 등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기업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지난 21일 약 1조1200억 원 규모의 ‘청주 사모2구역 재개발사업’을 수주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에 따르면 청주 사모2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조합은 지난 21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총회를 개최하고 우선협상 대상자인 현대건설 컨소시엄의 단독 입찰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를 진행한 결과 시공사로 최종 선정했다. 청주 사모2구역은 청주시 서원구 사직동 일원을 재개발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하 4층~지상 29층, 50개 동, 공동주택 4148가구로 조성된다. 청주 사모2구역은 사직초등학교와 청주여자중학교가 도보권 내에 위치하며, 충청북도 교육도서관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차로 10분 내외 거리에는
효성중공업은 지난 21일 창원공장 임직원과 가족 80여 명이 경상남도 함안군 군북면 월촌리 뜬늪에 방문해 습지 보전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효성중공업의 기후변화 관리 활동의 일환이다. 오전에는 80여 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습지 쉼터를 조성하고, 오후에는 생태해설사를 동반해 습지 체험활동 및 습지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함안군,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람사르재단과 함께했다.이번 행사에 참여한 효성중공업 임직원은 “가족과 함께 습지에 대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행사였다”며 “습지 보전의 중요성을 깨달은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한편 효성중공업은 기후변화
한진그룹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 대강당에서 그룹 임직원 대상 컴플라이언스 역량 강화 세미나를 2년 연속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진칼 윤리경영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에는 한진칼, 대한항공, ㈜한진, 진에어 등 한진그룹 전 그룹사의 컴플라이언스, ESG, 공정거래 공시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강연자로는 한진칼 윤리경영위원회 유진희 위원과 한국경영인증원 주광열 위원이 자리했다.한진칼 류경표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한진그룹은 임직원 컴플라이언스 교육 등 컴플라이언스 활동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며 “윤리·준법경영이 그룹 문화로 정착되고 그룹의 준법경영이 심화 발전되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과 함께 ‘2030 부산 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했다고 23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2030 엑스포 개최지 발표를 앞두고 자사의 서빙로봇과 이동기지국에 유치 기원 메시지를 담아 선보이며 부산시민의 염원에 힘을 보탰다.먼저 지난 19일 부산 서구에 위치한 ‘새벽숯불가든 부산대신점’에서는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판넬을 부착한 ‘U+서빙로봇’이 음식을 서빙했다. 새벽숯불가든 부산대신점은 지난 4월부터 U+서빙로봇을 도입, 매장 자동화를 통해 운영효율을 높여 나가고 있다.이날 U+서빙로봇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LG U+가 응원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부산타워·태종대
대한항공은 델타항공과 함께 ‘조인트벤처’ 5주년을 기념해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줍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조인트벤처(Joint Venture)란 협약을 맺은 회사들이 한 회사처럼 운항 스케줄을 최적화하고, 공동 마케팅 및 영업활동을 하며, 재무적인 성과도 공유하는 최고 수준의 협력 관계를 의미한다. 봉사활동은 지난 20일 오후 2시부터 3시간 가량 진행됐으며 대한항공 120명, 델타항공 30명 등 양사 임직원 1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활동은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와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의 협력 아래 진행됐다.‘줍깅’은 우리말의 ‘줍다’와 영어의 ‘달리기(조깅)’를 합성한 신조어다. 걷거나 뛰면서 거리의
제주항공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가자, 우리에겐 J(제주항공)가 있다’ 영상이 공개 한 달여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1편의 브랜드 필름과 4편의 캠페인 영상으로 구성된 제주항공의 신규 브랜드 슬로건 영상은 출·퇴근길, 운전 중,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등 평범한 일상 속 갑자기 여행이 떠오르는 순간부터 여행이 마무리될 때까지 고객의 모든 여정을 함께하고 싶다는 제주항공의 의지를 담았다.이 결과 브랜드 슬로건 캠페인 이벤트가 시작된 지난달 20일부터 지난 20일까지 한 달간 10만여 명이 제주항공 신규회원으로 가입했으며, 앱 신규 설치 건수 또한 15만8000여 건에 달해 전월 같은 기간 13만9000여 건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중국 의료기기 전문 유통업체인 HTDK 상하이(이하 HTDK)와 자사의 칼슘 필러 ‘페이스템(FACETEM)’의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시지바이오 본사에서 진행된 본 계약 체결식에는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와 정주미 최고운영책임자 외 관계자 4인과, HTDK 테레사 첸(Teresa Chen) CEO 외 2인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계약에 따라 HTDK는 시지바이오에게 기술료와 현지 임상 허가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고, 허가 획득 후 10년 간 독점 상업화 권리를 갖는다. 시지바이오는 HTDK에 완제품을 공급한다. 이 외에도 시지바이오는 페이스템의 중국 허가 획득 후 HTDK
KT&G(사장 백복인)가 ‘2023년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 지원자를 오는 11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입사원 모집은 영업/마케팅, 경영지원, 제조, 원료 등의 분야에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로, 외국어 말하기 성적을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언어 종류 및 등급, 점수 제한은 없다. 또한,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을 보유하고 관련 경력이 5년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기획 분야와 자금관리 경력이 5년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자금관리 분야의 모집도 진행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임원면접 등의 순으로 이뤄지며, 12월 채용검진을 거친 뒤 최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18,687,4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
PR, 광고제작, 퍼포먼스 업계에서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해 온 플랜얼라이언스 (대표. 문경호), 브라보 (대표. 김지열), 클리프 (대표. 문준호)가 공동 출자하여 통합브랜드 더포크(The Fork)를 설립했다고 23일 밝혔다.더포크는 PR, 광고, 퍼포먼스라는 전문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3사의 공동브랜드로, 고객이 여러 대행사와 동시에 일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업무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통합 운영 법인이다. 더포크라는 법인명 또한 서로 다른 분야(PR, 광고, 퍼포먼스)에서 날카로운 ‘창’으로 성장해 온 3사가 모여 고객의 문제를 관통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를 성장시켜 나가는 세 개의 창이
코로나 19 이후 중소기업과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기업 자산과 매출의 크게 증가했다. 그러나 수익성(영업이익률)과 건전성(이자보상배율) 지표가 악화하며 기초체력은 떨어졌다. 자산은 2차전지, 정보서비스, 철강 등에서 크게 증가했다. 매출은 정유, 2차전지, 해운에서 두자릿수 증가폭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과 이자보상배율은 해운, 자동차, 철강에서 개선된 반면 조선은 크게 악화했다. 특히 올들어 반도체 가격 하락과 화확제품 수출 위축으로 제조업 부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서비스업도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점차 성장세가 둔화하고 있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2024 일반산업 전망을 통해 주요 산업의 업황이 올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