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3사(이통3사)는 추석 명절부터 연말연시까지 증가하는 스팸, 피싱, 스미싱 메시지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 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이통3사가 운영하는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에서는 기업이 발송하는 메시지에 전화번호 대신 각 기업이 브랜드 프로필로 등록한 로고나 브랜드 이미지 등을 삽입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이통3사는 지난해 말부터 기업이 로고나 브랜드 대표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는 브랜드 프로필 기능을 RCS비즈센터에서 제공 중이다. 이를 활용하면 특정 기업에서 보낸 메시지
포스코는 포스코A&C와 함께 주최하고 (사)한국건축가협회에서 후원한 ‘2023 포스코 스틸 디자인 컨퍼런스’가 지난 15일 포스코센터에서 진행됐다고 27일 밝혔다.포스코, 포스코이앤씨, 포스코A&C가 2021년부터 진행해 오던 그룹기술교류회를 대외 행사로 격상한 뒤 처음 개최한 이번 컨퍼런스는 ‘스틸의 새로운 상상으로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라는 주제로 스틸 디자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굴하고 스틸의 수요 확대해 나가고자 개최됐다.서울시·LH·SH·GH 등 공공기관 및 각 지역 총괄건축가와 지역건축가회, 건축사, 대학교 교수 등 다양한 건축분야 전문가들 약 250명이 참석했다.컨퍼런스는 △이정훈 건축가의 기조강연 △서형주 포스
㈜한양(이하 한양)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2년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평가는 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한 것으로 동반성장위에서 상생경영에 대한 체감도 조사를 통한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매년 평가결과를 발표한다.한양은 이번 ‘우수’ 등급 획득으로 △공정위 직권조사 1년 면제 △산업부 산하기관 시행 기술개발사업 참여 시 우수기업 우대 △조달청 공공입찰 참가자격사전심사 가점 부여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 받게 됐다.한양은 협력사 지원을 위해 △우수협력사 포상 △상생협력 인센티브 지급 △명절 전 공
현대건설은 오는 10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 거북섬 일대에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35층, 12개동, 전용면적 60~85㎡ 공동주택 851가구, 전용면적 84~119㎡ 오피스텔 945실, 총 179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번에는 공동주택 851가구만 먼저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타입별 가구수는 공동주택 △60㎡ 326가구 △85㎡A 175가구 △85㎡B 350가구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가 들어서는 시화MTV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유무, 세대주·세대
포스코이앤씨는 여의도 재건축 1호 사업지인 여의도 한양아파트 입찰 제안에 소유주 금융부담을 최소화한 금융조건을 선보이겠다고 27일 밝혔다.여의도 한양아파트 재건축사업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42 일대에 기존 588가구를 허물고 최고 56층, 5개동, 아파트 956가구 및 오피스텔 210실 규모의 국제금융 중심지 기능 지원 단지로 재건축하는 프로젝트다.포스코이앤씨는 여의도 한양 재건축사업이 시공사의 금융제안이 불필요한 ‘신탁방식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신탁방식 사업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한 금융특화 솔루션을 제안함으로써 소유주 부담을 최소화시켰다고 밝혔다.먼저 포스코이앤씨는 총 사업비 1조원을 책임 조달한다. 여
2023년 9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 3위 롯데건설 르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660,4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존의 아파트 브랜드보다 한 단계 높은 최고급 아파트 브랜드를 말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호반그룹은 김선규 회장이 ‘수산물 소비 활성화 및 어촌 휴가 장려 캠페인’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수산물 소비 활성화 및 어촌 휴가 장려 캠페인’은 국민들의 어촌 방문을 장려하고 안전한 우리 수산물의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이다.우리 수산물의 소비를 장려하는 메시지가 담긴 인증 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호반그룹 김선규 회장은 “이번 추석 명절에 우리 수산물 소비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호반그룹도 추석 선물로 농·수산물을 전달했다”고 말했다.호반그룹 김선규 회장은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의 추천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제주항공은 자사가 운영하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홍대호텔)’가 내달 4일부터 점심 뷔페 ‘선셋 클라우드’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제주항공은 홍대호텔 7층에 로비에 점심 뷔페 선셋 클라우드를 오픈하고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한다고 전했다.가격은 성인기준 1인당 1만9800원, 초등학생은 9900원, 미취학 아동은 무료며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투숙객은 10% 할인된다. 예약은 내달 4일부터 선셋 클라우드 대표번호로 가능하며 당일예약은 불가하다.메뉴는 한식, 중식, 볶음밥 등 핫메뉴 6종과 비빔밥을 포함한 한식, 베이커리, 샐러드, 디저트, 과일 등이며 쌀국수, 우동, 라멘, 짜장, 짬뽕 중 1종을 즉석에서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성장 케어 플랫폼 ‘아이들나라’와 ‘부모나라’를 활용해 베트남 이주배경 가정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학령기 이주배경 아동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이주배경 아동의 고등교육기관 취학률이 저하되고 있는 시점에, 취약환경에 있는 이주배경 자녀와 모친을 지원해 이주배경 가정이 가지고 있는 약점을 해결하고자 이번 지원사업을 계획했다.이주배경 가정이란 부모 중 한 명 이상이나 아동 본인이 이주 경험을 지닌 가정을 의미한다.이들은 기본적으로 언어와 문화적인 차이를 겪을뿐 아니라 아니라 교육 시기를 놓쳐 학교 생활에서 어려움을 느끼기도 한다.이번 사업은 LG유플러스가 군자녀 대상으로 매년
2023년 9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디알텍, 2위 셀바스AI,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35,9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현대건설은 지난 12일, 미국 ‘2023 아키타이저 에이플러스 비전 어워드’에서 ‘스튜디오 위너’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세계 최대 규모의 건축 전문 웹진 아키타이저에서 주최하는 비전 어워드는 전 세계 50개가 넘는 국가의 건축 전문 사진작가들이 경쟁하는 사진·영상 공모전이며, 세계적으로 가장 인상 깊은 건축과 조경 경관을 표현한 작품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신사옥의 옥상조경 경관을 담은 ‘Sky Garden with Mirror Pond & Media Art’를 출품했으며,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하게 ‘스튜디오 위너’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조경 사진 부문 최고상에 해당한다. 아포레퍼시
대한항공은 지난 25일 대한항공조종사노조와 ‘2023년 임금협상’ 관련 잠정 합의에 이르렀다고 26일 밝혔다.합의 내용은 △임금 총액 기준 3.5% 인상(기본급 및 비행수당 각 3.5% 인상) △경영성과급 지급한도를 기존 300%에서 500%로 확대조정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도입 등이다. 아울러 국내 체류잡비 및 품위유지비 인상, 퀵턴 수당 지급기준 조정 등도 포함된다.대한항공은 잠정합의 내용을 바탕으로 조합원 찬반 투표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진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세 달 간 자체적으로 시행한 ‘미래의 주인공, 원클릭으로 응원하기’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후원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이날 서울 중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사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사장을 비롯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황영기 회장 등이 참석했다.후원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인재양성사업인 ‘아이리더’ 프로그램에 쓰일 예정이다. ‘아이리더’는 학업, 예술, 체육 등의 분야에서 재능과 의지를 가지고 있으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발굴해 진로 환경을 조성하는 후원 프로그램이다.㈜한진은 사업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