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캐나다는 한국과 캐나다 수교 60주년을 맞이해 캐나다관광청과 공동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캐나다관광청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에어캐나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18일까지 장기간 진행된다. 혜택 적용 노선은 인천발 밴쿠버·토론토 직항 및 캐나다 국내선이다. 출발 기간은 오는 10월 1일부터 내년 5월 31일까지며, 예매 시 자동으로 클래스별 할인 가격이 적용된다.프로모션 기간 동안 에어캐나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에어캐나다 소문 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에어캐나다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고, 이벤트 메시지를 친구와의 채팅창에 공유한 후 각 캡쳐본을 메시지 내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5·Z 폴드5의 사전 예약가입을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우선 사전예약 후 개통을 완료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플립수트 카드’가 제공된다. 플립수트 카드는 NFC가 내장돼 있어 갤럭시 Z 플립5 폰케이스 뒷면에 끼우면 카드 디자인에 따라 커버디스플레이 배경화면이 함께 변경된다. 제공되는 플립수트 카드 중 ‘파이브가이즈’, ‘키스해링’ 등 4종은 유플러스에서만 받을 수 있는 단독 디자인이다.추첨을 통해 선정된 55명의 고객은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 ‘무너’가 그려진 플립수트 카드와 함께 갤럭시 버즈2 프로,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워치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미국 프리미엄 라거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이하 ‘밀러’)’의 500ml 캔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해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지난 2022년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수입·유통을 시작한 ‘밀러’는 세계 3대 맥주 기업인 몰슨 쿠어스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로 1990년대부터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1세대 수입맥주로 알려져 있다.이번 제품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제품 인지도 상승과 더불어 수입맥주 시장에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선보이게 됐다. 새롭게 출시된 패키지는 기존 내용물을 그대로 유지해 ‘밀러’만이 가진 라거의 신선함과 청량함은 살리고 디자인 측면에서 현대적 감성을
KT는 8월 1일부터 7일까지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Z 플립5’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 개통은 다음달 8일, 공식 출시는 11일이다.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크림’, ‘팬텀 블랙’ 3가지 색상이며 출고가는 209만7700원(256GB), 221만8700원(512GB)이다. 갤럭시 Z 플립5는 ‘민트’, ‘크림’, ‘라벤더’, ‘그라파이트’ 4가지 색상으로 출고가는 139만9200원(256GB), 152만200원(512GB)이다.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는 공통으로 ‘플렉스 힌지(경첩)’를 두 개의 레일로 분산시켜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단말 두께는 얇고 가벼워져 그립감을 개선했다. 갤럭시 Z 플립5는 커
에어부산은 전자 도서 대출 서비스 ‘하늘책방’의 전체 대출 권수가 1만권을 기록하며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고 31일 전했다.에어부산은 국적 항공사 최초로 개시한 하늘책방에서 지난해 6월 개시일부터 약 1년간 총 1만400여 권이 대출됐다고 밝혔다. 하늘책방은 에어부산 회원이라면 탑승과 관계없이 누구나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무료로 전자도서를 대출할 수 있는 전자도서 서비스며, 대출 기간은 14일로 월 최대 10권까지 대여 가능하다.현재까지 하늘책방 누계 접속자 수는 3만7000명이 넘었으며, 이는 하루에 약 100여 명이 하늘책방을 이용한다는 뜻이다. 하늘책방에는 △전자책 △오디오북 △학술논문 등 3가지 분야에 총
국내 부동산업계는 안팎으로 위기를 겪고 있다. 개발업은 프로젝트파이낸싱(Project Financing), 투자와 자산운용업은 해외 상업용부동산 부실 위기가 불거지며 시장이 위축되고 있다. 호황기에 큰 수익을 주었던 수익 중심 비즈니스 모델이 하락기를 맞아 한계를 드러낸 셈이다. 새로운 도전에도 직면해 있다. 기업경영 패러다임으로 급부상중인 ESG와 디지털 전환은 빠르게 부동산업계의 생존 경쟁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손정락 연구위원의 ‘전환기 부동산업계의 과제’ 보고서에서다. ■ 호황기에 효과적, 위기에 취약 ① 선분양 구조와 경쟁적 부동산 금융에 기대어 급격히 성장한 부동산 개발시장에서
국내 대표 이머시브 테크(Immersive Tech)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의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가 6월 한 달간 100여 개 기업의 선택을 받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엘리펙스는 지난 6월 개최된 제12회 스마트테크 코리아(The 12th Smart Tech Korea)의 공식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선정돼 참여 기업의 3D쇼룸 구축을 지원했다. 전체 참여 기업 300여 개 사 중 100여 개 기업이 엘리펙스를 통해 기업 3D쇼룸을 구축하며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비대면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 폭스바겐 공식딜러 마이스터모터스, 빅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알에스엔(RSN), 아임클라우드 등 다양한 분야의 주요 기업 및 신생 기업 100여 곳이 엘리펙스로
효성그룹의 미국 현지법인인 효성USA가 지난 27일(현지 시각) 6·25 참전한 미군 용사 30여명과 가족 및 관계자 150여명을 초청해 정전 70주년 기념 참전용사 초청 감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초청 행사는 정전 70주년을 기념해 진행되었으며, 미 육군 미래사령부 케인 베이커 준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행사를 열었다. 또한, 주한 미8군 사령관을 역임한 댄 페트로스키 중장 등 한국 근무 경험이 있는 다수의 퇴역 장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효성USA 이종복 법인장은 “70년 전, 미국의 소중한 아들, 딸들의 숭고한 희생을 통해 현재의 자유 대한민국이 있게 됐다”라며 “숭고한 희생 덕분에 한국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가가 됐고,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가 오는 3일 프리미엄 영화관 ‘JSW 씨네라운지’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JSW 씨네라운지’는 제주신화월드와 비스포크(소비자 맞춤형) 시네마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노플렉스가 손잡고 제주도 최초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영화관이다. 복합리조트 내 상설 부대시설로 프리미엄 영화관을 개관하는 사례로는 국내 첫 번째 케이스다. 총 2개관, 36석 규모로 문을 여는 ‘JSW 씨네라운지’는 전 좌석 리클라이너 석으로 아늑하고 편안한 관람 환경을 조성,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하만’의 사운드 시스템을 기용하여 극강의 몰입도를 제공한다. 영화관과 다이닝이 결합된 형태로 영화 관람 중 호텔 셰프의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션 기업 두오모앤코가 건축 자재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8일 열린 협약식에서 두오모앤코는 한국해비타트에 약 1천만 원 상당의 건축 자재를 현물 후원할 것을 약속했다. 후원 물품은 타일, 비데 일체형 변기, 안전손잡이(안전바)로 주거취약가정의 집을 짓거나 고치는 건축 현장에서 사용할 예정이다. 한국해비타트 이광회 사무총장은 “한국해비타트와 첫 협약을 맺고 주거환경개선에 꼭 필요한 자재를 후원해 준 두오모앤코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기대한다” 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두오모앤코 최
2023년 7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글과컴퓨터, 2위 엠로, 3위 안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114,4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
우리 동네 장보기 스타트업 애즈위메이크(ASWEMAKE)가 농촌진흥청 및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하여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함께 지역 특산물 및 관광명소 발굴을 위한 ‘지자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프로모션’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애즈위메이크는 우리 동네 마트와 마트 인근 거주민을 연결, 온라인 식료품 당일 배송 서비스 '큐마켓'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큐마켓은 중대형 오프라인 마트와 반경 3km내 소비자들을 이어주고, 도심에 위치한 식자재마트를 배송 거점으로 활용해 주문 후 내 집 앞까지 3시간 이내 당일 배달하는 O2O 서비스이다.이번 지자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프로모션을 위해 애즈위메이크는 고향사
2023년 7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율촌화학,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락앤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99,0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