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다이렉트 요금제를 새로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5G 다이렉트 69(무제한, 월6만9000원) △5G 다이렉트 61(무제한, 월6만1000원) △5G 다이렉트 49(120GB, 월4만9000원) △5G 다이렉트 46(80GB, 월4만6000원) △5G 다이렉트 34(8GB, 월3만4000원) 등 총 5종이다.이번에 선보인 다이렉트 요금제는 동일 용량의 KT 일반 요금제 대비 약 30% 저렴한 수준이며, 다양한 결합 할인을 제공한다.신규 요금제 출시에 맞춰, 기존 ‘5G 다이렉트 37(11GB, 월3만7000원)’의 데이터 제공량은 기존 10GB에서 11GB로 늘리고 ‘5G 다이렉트 44(30GB, 월4만4000원)’와 ‘5G 다이렉트 55(200GB, 월5만5000원)’
LG유플러스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전기차 충전 사업을 위한 합작투자 계약을 체결하며 전기차 충전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3일 밝혔다.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모빌리티 본사에서 30일 열린 계약 체결식은 LG유플러스 황현식 대표, 현준용 EV충전사업단장(부사장), 권용현 CSO(전무),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 안규진 사업부문총괄부사장, 이창민 재무부문총괄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양사는 이번달 중 공정거래위원회에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기업결합 심사를 신청할 계획이다.이후 연내 사명과 브랜드명, 사업 전략 및 방향성을 수립하고 인력을 확보하는 등 회사 설립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가
SK텔레콤(SKT)은 기업들이 전문 인력 없이도 자사 앱과 서비스의 중단없이 손쉽게 기능을 추가, 확장할 수 있는 ‘TKS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TKS 클라우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인프라 구성부터 플랫폼 설치 및 운영, 그리고 앱을 개발, 배포 및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소프트웨어 설치 등의 복잡하고 어려운 전 과정을 신청 화면에서 클릭 몇 번으로 쉽게 처리할 수 있다.최근 고객과 시장의 변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기업들은 새로운 서비스를 얼마나 짧은 시간내에 개발, 출시할 수 있는지, 기존 서비스를 얼마나 자주 업그레이드하며 고객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지가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력이 되고 있다.이번
에어서울은 3일부터 기내식 신 메뉴 ‘승무원 기내식 7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승무원 기내식은 ‘크루밀’로 불리는 객실 승무원 전용 메뉴로, 이제 탑승객들도 사전 주문을 통해 실제 승무원이 먹는 기내식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메뉴는 △미트볼과 오므라이스, △버섯 소불고기 백반, △안동찜닭, △닭강정 백반, △해산물 중화덮밥, △소고기 김치볶음과 두부 백반, △소불고기 잡채백반 등 7가지로, 국제선 전 노선에서 주문 가능하며, 탑승하는 날짜의 실제 객실 승무원의 기내식 메뉴로 제공된다. 판매 가격은 모두 1만5000원이다.기내식은 항공편 출발 48시간 전까지 에어서울 홈페이지 및 에어서울 모바일 앱, 그리고 예약센터를 통해
LG전자는 자사가 1979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벽걸이 에어컨이 45년 동안 정상 작동한 뒤 다시 돌아왔다고 3일 밝혔다.최근 경주에 거주하는 홍연무씨, 문희선씨 부부는 1979년 구입해 45년 동안 고장 없이 정상 작동해온 벽걸이 에어컨 ‘GA-100SP’을 LG전자에 기증했다.기증한 제품은 국내 최초로 에어컨 실외기를 분리해 바람이 나오는 본체만 벽에 거는 벽걸이 형이다.LG전자에 따르면 당시 국내 에어컨 시장은 실외기와 본체가 붙어있는 창문형 에어컨이 주를 이루고 있었기 때문에 벽걸이 에어컨의 등장은 혁신이었다.또 무엇보다 소음이 월등히 적었다고 한다. 실외기와 바람이 나오는 본체가 분리되어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에어컨 설치
LG전자는 국가유공자 특화주택 입주 가구에 LG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특화주택 내 커뮤니티 공간에는 냉장고와 에어컨도 기부한다.LG전자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의 헌신과 희생에 감사와 존경을 표하고,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고자 가전제품 지원에 동참한다.LG전자는 오는 4일 오후 열리는 경기도 의정부시 소재 국가유공자 특화주택 제2호 ‘보훈보금자리 의정부’ 입주식을 기념해 LG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 37대와 냉장고, 에어컨 등을 입주 선물로 증정한다.LG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는 세탁량이 적은 가구나 세탁실이 좁은 가정에서도 쓸 수 있도록 제품 크기와 용량을 줄인 원바디 세탁건조기다. 입주자
삼양식품그룹이 그룹 및 지주사 CI를 ‘삼양라운드스퀘어(Samyang Roundsquare)’로 바꾸고, 글로벌 톱100 종합식품기업으로의 도약을 비롯해 식품•과학이 결합된 영역을 개척하는 기업으로서의 정체성 강화에 나선다. 삼양식품그룹은 3일, 그룹과 지주사인 삼양내츄럴스의 사명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변경하고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최근 10여년 간 국내외에서 K푸드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의 인지도, 수출 1위, 연내 매출 1조 달성을 전망하는 규모 등 역동적인 변화를 반영해 새로운 정체성과 비전을 수립하기 위함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새 비전은 ‘삶과 미래를 채우는 자양분이 되는 기업(Food for Thought)’이다. 식문화를 중심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전문기업 틸론(대표 최백준)이 자회사 틸론소프트와 함께 국내 유망 ICT 기업의 일본 수출 확대와 한일 양국 간 디지털전환 협력을 위해 지난 29일부터 이틀간 도쿄에서 진행된 제18회 '2023 Korea ICT Expo in Japan'에 참가하여 일본 수출 확대를 목적으로 디지털전환을 위한 업무환경전환 전략을 소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ICT 기업의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주관하였으며, 국내 ICT 기업 40개사와 200여개 일본 현지 기업이 참가했다. 틸론소프트는 해당 행사에
GC녹십자의료재단(이사장 이은희)은 지난 30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GC녹십자 목암 빌딩에서 41주년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창사일이 7월 1일, 휴일인 관계로 일정을 앞당겨 기념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허일섭 GC(녹십자홀딩스) 회장, 박용태 GC(녹십자홀딩스) 부회장, 허용준 GC(녹십자홀딩스) 대표이사, 허은철 GC녹십자 대표이사를 포함한 각 사 대표 10명을 비롯해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재단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한 우수 직원 50여 명에게 공로상, 모범상, 근속상, 우수실시제안상을 수여하였다. 허일섭 GC 회장은 축사를 통해 “GC녹십자의료재단은 지난 41년간
교원그룹 교육사업부문에 속한 4개 브랜드가‘2023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브랜드는 △빨간펜 수학의 달인 △구몬학습 △위즈아일랜드 △프랜시스파커 컬리지잇이다.총4개 브랜드는 각 참가 부문별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고객 만족 등에서 최고점수를 획득했다. ‘빨간펜 수학의 달인’은 초중등 수학교육 부문에서1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교원그룹의 자기주도학습법기반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수학 교실로,학습자의 학습 수준을 정확히 진단해 1대 1맞춤형 학습을 제공한다. ‘구몬학습’의 스마트구몬은 AI학습 부문에서 5년 연속 수상했다.스마트구몬은구몬학습의 스몰스텝식 교재와 커리큘럼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가 호텔 린넨 세탁 서비스 전문 기업 크린워시를 인수하며 호텔 세탁 업계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고 3일 밝혔다. 크린워시는 국내 호텔 세탁 시장에서 최상위권의 규모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포포인츠 쉐라톤 등 수도권 16개 주요 호텔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연속 세탁기를 포함한 최첨단 세탁장비와 체계적인 관리를 바탕으로 업계 최상의 세탁 품질을 자랑하며, 연간최대 3,800톤 규모의 세탁물을 처리할 수 있다. 크린토피아는 이번 인수와 함께 호텔 세탁 서비스를 전국에 빠르게 확대 제공할 수 있도록 직영 공장 및 파트너 공장 체제로 서비스를 운영한다. 또한, 호텔 세탁을 운
2023년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133,8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라이프케어 솔루션 디자인 브랜드 ‘아에르(Aer)’의 씨앤투스(대표 하춘욱)는 국내 최초로 생분해 MB필터 마스크에 대한 식약처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씨앤투스가 이번에 식약처 인증을 받은 생분해 마스크는 기존의 비분해성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의 하나로 가장 범용적으로 생산되는 생분해 바이오 플라스틱인 PLA(Poly Lactic Acid) 복합 소재를 사용했다. 필터 외에도 겉감, 안감, 코 지지대(코편) 등 이어밴드를 제외한 모든 부품이 생분해성 폴리머(고분자)로 이뤄졌다. 생분해성 폴리머란 토양 매립 시 자연 속 미생물의 활동에 의해 완전히 분해가 되는 고분자를 말한다. 그동안 일부 기업에서 생분해 소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