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바이오그룹(회장 강다윗)은 지난 9일 캐나다 현지 자산운용사 블루애플자산운용㈜ (대표이사 자명)과 캐나다 주식시장 상장을 위한 컨설팅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상장 준비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혓다. 한바이오는 세포전문 바이오기업으로 NK면역세포, 줄기세포, 모유두세포를 이용한 치료제 개발과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으며 회사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후보물질을 이용하여 기업 특성과 관련성이 높은 화장품, 헤어케어제품과 기능성 음료 등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 중이고, 일부 상용화된 제품은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 한바이오와 블루애플자산운용은 지난해부터 한바이오의 해외 선진국 금융시장의 상장 가능성을
에어부산이 잠정 중단했던 공항 라운지 서비스를 재개하며 타 저비용항공사(LCC)와 차별화된 경험 제공을 통한 고객 확보에 나선다.에어부산은 오는 22일부터 김해국제공항 국제여객청사 출국장 내 3층에 있는 ‘에어부산 라운지’의 운영을 재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난 2018년 9월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최초로 공항 라운지 서비스를 시작, 운영해오다 코로나19로 2020년 3월부터 라운지 운영을 잠정 중단한 바 있다. 에어부산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및 김해공항 국제선 이용객 증가에 따라 차별화된 탑승 경험 제공을 위해 국제선 라운지 운영 재개를 결정했다고 전했다.에어부산 라운지는 오픈 초기부터 많은 이용객들로
삼성물산은 20일 자사 건설부문이 시공에 참여한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가 ‘2023년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에 설치한 조경시설 ‘미스트 가든’이 2023년 아시아 디자인 프라지으 공간/건축분야 수상작으로 선정됐다.선정 배경에는 ‘미스트 가든’이 휴식공간 제공뿐 아니라 단지 내 기후 조절까지 가능한 휴게시설물의 역할이 주요했던 것으로 전해졌다.동래 래미안 아이파크의 미스트 가든은 부산 온천장 지역의 상징인 온천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단지 중심공간에 위치한 나선형의 휴게시설물이다. 지붕 상단에는 녹지를 조성해 건조한 도시 환경 속 녹색 카펫과 같은 경
LG유플러스는 20대 고객을 위한 브랜드 ‘유쓰(Uth)’를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유쓰는 LG유플러스가 일상의 새로운 경험을 통해, 젊음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만든 20대 전용 브랜드다. LG유플러스는 유쓰를 통해 새롭고 놀라운 경험과 진정성 있는 고객 케어를 제공해 핵심 타깃인 20대 젠지(Gen Z) 고객의 호응을 얻고자 전용 브랜드를 마련했다.이에 앞서 LG유플러스는 20대 고객에 딱 맞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20대를 가장 잘 알고 오랫동안 연구해온 마케팅·콘텐츠 전문기업 ‘대학내일’과 함께 브랜드를 개발했다. 대학내일을 중심으로 MZ세대 전문 미디어 ‘캐릿’과 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등 200여명이 함께 타겟을
효성이 ESG 경영 강화와 중소기업, 농어촌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대·중소기업 및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총 100억 원을 출연한다. 효성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17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및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 마포구 효성 사옥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효성 김규영 대표이사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김영환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과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은 각각 중소기업, 농어촌과 상생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기업이 협력재단에 출연하는 민간 기금이다. ㈜효성,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5개 회사는 대·중
삼성전자는 Neo QLED·OLED TV 등 2023년형 TV 신제품 공식 출시에 앞서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를 통해 프리미엄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Neo QLED 8K를 비롯해 Neo QLED와 올해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삼성 OLED까지 주요 제품 대상 대대적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다음달 9일 공식 출시에 앞서 진행되는 사전 판매 행사는 온라인에서는 오는 21일부터 삼성닷컴에서 △Neo QLED 8K(QNC700 75·65형) △Neo QLED(QNC85 85·75·65·55형과 QNC90 50·43형) △OLED(SC95 77·65·55형)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오프라인 매장에서는 3월 1일부터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백화점에서 △Neo
LG전자가 새롭게 필수 인증이 된 사이버보안 관리체계(CSMS) 인증을 획득하고 글로벌 전장시장 공략을 강화한다.LG전자는 최근 국제 공인시험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로부터 차량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인증을 완료하고 20일 인증서를 받았다고 밝혔다.유럽경제위원회(UNECE)는 2020년 6월 차량 사이버보안 관련 법규인 ‘UNECE R-155’를 채택하고 2021년 1월 공식 발효했다. 이에 따라 2022년 7월 이후 개발에 들어가는 모든 자동차는 해당 법규에 따른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인증을 받아야 유럽경제위원회 협약국에 출시할 수 있다. 유럽경제위원회에는 유럽연합, 한국, 일본 등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의 56개 국가들이 참여하고 있다.LG전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은 지난해 역대 최대 연 매출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22년 연결기준 2,127억원, 영업이익 178억원을 기록했다고 20일 공시했다.공시기준 2021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각각 23.2%, 64.2% 증가해 5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주력 브랜드인 액티브웨어 '젝시믹스'는 전년대비 33.7% 상승한 매출 1,942억원을 기록해 또다시 최고 매출 경신을 이어갔다.올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젝시믹스를 중심으로 한 내실 중심 성장을 만들어갈 계획이다.골프, 키즈 등 브랜드 라인업 확장을 바탕으로 시즌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시장에서의 입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첫 발을 내디뎠다.bhc치킨은 지난 17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로스앤젤레스(LA) 사우스 페어팩스 애비뉴에 북미 1호점인 ‘LA 파머스 마켓점’을 공식 오픈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LA 파머스 마켓점’은 미국 시장 진출 본격화를 위한 전초기지로서 마스터 프랜차이즈가 아닌 bhc치킨이 직접 운영해 향후 미국 소비자 입맛 공략과 미국 내 시장 확대를 위한 테스트베드 매장으로 적극 활용된다.bhc치킨은 그동안 내실 경영으로 경쟁력 강화를 통해 보여준 탄탄한 국내 입지를 기반으로 올해부터 K-푸드를 알리는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을 목표로 내세웠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송파구 오금동 가락상아2차아파트 리모델링 사업(가락상아2차리모델링)의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삼성물산에 따르면 가락상아2차리모델링조합은 지난 18일 개최한 조합 총회에서 삼성물산을 시공사로 선정하는 안건을 가결했다. 가락상아2차리모델링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 일대에 지하 6층~지상 25층 규모 아파트 6개동 862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약 3753억원이다.가락상아2차리모델링은 부지 인근에 서울 지하철 5호선 개롱역이 있고 수도권제1순환도로의 이용이 편리하다.또 개롱초등학교, 보인중·고등학교와 인접해 있고, 송파도서관과 오금공원, 성내천 등을 도보로
샘표의 유기농 고추장이 ‘2023 국제자연식품박람회(Natural Products Expo West 2023)'에서 선정하는 ‘올해의 혁신 제품’ 최종 후보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3월 7~11일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국제자연식품박람회는 자연과 유기농을 테마로 한 세계 최대 규모의 박람회다. 세계 각국의 우수한 천연 원료와 유기농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어 전 세계 업계 관계자들이 가장 주목하는 행사이기도 하다. 국제자연식품박람회는 개막을 앞두고 세계 천연 제품 중 가장 혁신적이며 업계에 영감을 주는 '올해의 혁신 제품(Nexty Awards)' 최종 후보를 발표하는데, 올해는 샘표 유기농 고추장이 한국 기업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
2023년 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47,9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간편식 퍼블리싱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손질이 번거롭고 보관이 어려운 수산물 요리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수산물 밀키트’ 3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레시지는 새롭게 선보이는 수산물 밀키트 3종을 통해 수산물 간편식 카테고리 내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자료에 따르면 국내 수산물 간편식 시장은 2021년 기준 약 600억 규모로, 연간 30% 이상 성장하는 블루오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 코로나19 이후 집밥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간편식을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수산물 HMR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프레시지는 수산물 밀키트를 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