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제공하는 ‘LG유플러스 디지털 마케팅 교육센터’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운영하고 교육 참가자에게는 IPTV 광고비용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LG유플러스 디지털 마케팅 교육센터 프로그램은 전국 소상공인들에게 필요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지역 타겟팅 기반의 IPTV 광고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광고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상생활동이다.교육 프로그램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진행된다. 주제는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 △직접 활용이 가능한 디지털 마케팅의 종류와 이해 △네이버 스마트
현대자동차그룹 6개사인 현대자동차와 기아,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현대건설, 현대글로비스 등이 ‘2022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DJSI)’ 평가에서 ‘월드 지수’에 편입되며 세계 최고 수준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12일 밝혔다.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S&P 글로벌 스위스 SA’가 매년 기업의 ESG 성과를 평가해 발표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지표다.현대차그룹 6개사가 획득한 ‘DJSI 월드’는 평가 대상인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2500개 기업 중 상위 10%에 속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주어지는 최고 등급에 해당한다.기아는 올해 처
토요타코리아는 오는 31일까지 컨슈머인사이트 2022년 자동차 기획조사 수입차 부문 ‘판매서비스 만족도(SSI) 1위’ 달성을 기념해 고객 감사 특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서비스센터에 입고하는 모든 고객은 브레이크 무상점검 서비스와 함께 △에어컨 필터 △에어 클리너 엘리먼트 △와이퍼 러버·블레이드 △브레이크 패드·디스크 △부동액 △12V 배터리 등에 대해 부품 및 공임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서비스 입고 고객에게 특별 사은품으로 토요타 로고가 들어간 핸드크림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토요타코리아는 지난 10월 컨슈머인사이트에서 발표한 ‘2022 자동차 기획조사’의 수입
클라우드 가상화 전문 기업 틸론소프트(대표 최용호)가 고성능 PC 사양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PC 서비스 ‘KDaaS(케이다스)’ 와 웹 기반의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는 화상회의 서비스 ‘Meeting.town(미팅타운)’ 베타 버전을 지난 9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틸론소프트는 정식 서비스 오픈에 앞서 두 서비스의 베타 버전을 먼저 공개했으며, 정식 론칭 이후 제공될 기능 중 일부 기능을 먼저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PC 서비스 ‘KDaaS’는 3D 캐드와 같은 고성능 프로그램 및 RPG·FPS와 같은 고성능 게임, 메타버스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 고사양의 PC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복잡한 설치 없이 클라이언
진에어는 국내 저비용항공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진에어는 지난 9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수여식’에서 CCM 인증서를 받았다.CCM 인증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해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위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올해 진에어는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위한 온라인 선포식을 시작으로 △CCM 매뉴얼 제정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 △고객 지원 통합 솔루션 도입 △7대 전략 과제 수립 등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환경 구축을 목표로 모든 부서가 유기적으로 협력
삼성전자는 지난 11일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의 라이프스타일 쇼룸 #프로젝트프리즘에서 ‘큐커 미식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삼성전자는 CJ제일제당, 삼성 ‘클럽드셰프’ 소속 임기학 셰프와 협업해 이 날 행사를 마련했다.‘비스포크 큐커’ 구매 고객을 비롯해 추첨을 통해 이날 행사에 참석한 50여명의 소비자들은 △쿠킹 클래스 △스마트싱스 쿠킹 체험 △테이블 리스 제작 등 연말 홈파티 준비 콘셉트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
폴 바셋과 일뽀르노를 운영하는 외식 전문기업 엠즈씨드가 지난 9일, 3회 연속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엠즈씨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진행한 소비자 중심경영 (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심사에서 윤리경영 실천과 더불어 소비자 안전을 위한 물적 인적자원 확보, 체계적인 VOC 운영 등을 높게 평가받아 3회 연속 CCM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 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하는 인증제도다. 엠즈씨드 김용철 대표는 “2018년 커피전문점으로는 최초로 CCM 인증 획득에 성공한데 이어, 3회 연속
LG전자는 게이밍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세계 최초 240Hz 주사율을 갖춘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LG전자는 화면 지연·끊김 없이 고화질로 게임을 즐기기를 원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45형 커브드 올레드 모니터와 27형 올레드 모니터 2종을 미국 시장에 동시에 출시한다. LG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는 지난 6월 출시한 48형 모델을 포함하면 3종이다.신제품은 올레드 모니터 가운데 세계 최초로 초당 24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240Hz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또 LCD와 달리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 장점을 기반으로 0.03ms GtG(Gray to Gray)의 빠른 응답속도를 갖춰 화면이 빠르게 전환하는 게임 영상을 지연 없이 부드럽게
ESG 환경안전보건 전문가 그룹인 ㈜켐토피아(대표 박상희)와 민간주도의 탄소감축을 실행하고 있는 SDX재단(이사장 전하진)이 온실가스 배출량 모니터링 솔루션 보급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탄소중립 실현이라는 목표 아래 켐토피아가 온실가스 배출량 모니터링 시스템인 ‘Dr.CarBon(닥터카본)’을 구축하고 이를 SDX재단에서 산업분야 전반에 보급 및 확산시키고자 추진됐다.Dr.CarBon 서비스는 중소∙중견 제조 산업분야에서 생성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공정별 △사용하는 에너지원 별로 Scope1(제품 생산 단계에서 발생하는 직접 배출)과 Scope2(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기와 동력을 만드
2022년 12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페24,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920,6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LG전자는 오는 16일 스타벅스와 함께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에 복합문화공간을 열고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총면적 약 1200㎡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에는 LG전자와 스타벅스가 각각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금성전파사’)’와 이익공유형 매장 ‘커뮤니티 스토어’를 오픈한다.‘금성전파사’는 레트로 콘셉트의 이색경험공간으로 일상에 지친 고객의 마음을 치유하고 ‘새로고침’하는 F·U·N 경험을 선사한다고 LG전자는 소개했다. LG전자가 추구하는 F·U·N 경험은 ‘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의미한다.특히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 설립 이후 최초로 선보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8회 연속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에서 운영 및 심사하는 국가공인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의 개선 여부를 2년 주기로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이다. 8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에 성공한 매일유업은, 이번 심사에서 CEO의 리더십, 사회적 공헌활동 및 윤리경영 그리고 공정거래위원회 선정 ‘대리점 동행기업’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내 대표 메타버스 SaaS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12일부터 16일까지 진행 예정인 '2022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의 기업별 설명회 및 강연 일정을 공개했다.올림플래닛의 메타버스 사스 플랫폼 엘리펙스 M 스카이라운지에서 진행되는 2022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기업은 3M, 무신사, 비마이프렌즈, 바이어스도르프, 카카오게임즈, 위메프 등으로 메타버스, 소비재, IT/자동차, 패션, 팬덤비즈니스, 뷰티, 게임, 커머스 산업군별 대표 기업이다.행사는 12일 오전 10시 개회사 및 전체 행사 일정에 대한 소개로 시작되며 12일부터 15일까지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기업별 채용 관련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