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은 15~18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2022 일렉트로니카(Electronica 2022)’에 참가해 동박적층판(CCL)을 비롯한 첨단소재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고 유럽에서의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2022일렉트로니카’는 유럽 최대 규모의 전자부품 및 시스템 전시회다. 반도체, 자동차, 인쇄회로기판(PCB), 디스플레이, 센서 등 관련 기업들이 제품 및 기술을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다. 올해는 ㈜두산을 비롯해 삼성전자, NXP, 지멘스 등 220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이번 전시회에서 ㈜두산은 모든 전자산업의 핵심 솔루션이라는 의미를 담은 ‘Essentials for Every Electronics’를 주제로, CCL, PFC, 5G
LG유플러스는 스마트팩토리 관련 국제 기술 전시 박람회인 ‘제4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TEC 2022)’에서 산업현장의 디지털전환(DX)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15일 밝혔다.올해로 4회를 맞은 SMATEC2022는 제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 관련 기술을 전시하는 행사로,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국내 주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업체 약 180곳이 참여해 다양한 솔루션 및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이번 전시회에서 LG유플러스는 서울테크노파크와 함께 공동부스를 운영한다. 양측은 중소·중견기업 대상 스마트 공장 구축 지원 및 디지털 혁신을 위해 지난 8월 업무협약
KT는 오는 20일(현지시간)부터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월드컵을 위한 국제방송중계망 구축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KT는 지난 5월 카타르 월드컵 국제방송중계망 주관 통신사로 단독 선정됐다. 이후 카타르 현지에 KT 기술진을 파견해 끊김 없는 방송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작업이 마무리된 14일에는 KT 서울국제통신센터에서 국제방송중계망 개통식을 진행했다.현지 경기장에서 촬영된 영상은 싱가포르, 런던의 KT 해외거점시설(PoP)과 부산국제통신센터에서 관제 및 운용하는 APG(Asia Pacific Gateway), KJCN(Korea-Japan Cable Network), APCN2(Asia-Pacific Cable Network 2) 등 대용량 국제해저케이블을 경유해 서울국제통신센터에
제주항공은 (사)열린의사회와 함께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베트남 냐짱(나트랑) 칸호아 제주초등학교 등지에서 21번째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사)김만덕기념사업회가 베트남 어린이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에 건립한 칸호아 제주초등학교에서 진행해 김만덕의 ‘나눔의 정신’에 더욱 의미를 더했다.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제주항공 임직원과 열린의사회 소속 응급의학과, 내과, 정형외과, 치과, 피부과 등의 의료진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30명이 참여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와 약 처방뿐만 아니라 기초보건교육을 통한 올바른 의료 지식을 전달했다.제주항공 관계자는 “회사
에어서울은 오는 17일 치뤄질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회원가입 이벤트는 15일부터 27일까지로, 에어서울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가고 싶은 대학 사진과 함께 가입 인증샷을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경품은 국제선 왕복항공권, 국내선 왕복항공권, 커피 기프티콘 등으로, 당첨자는 오는 28일 에어서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또 에어서울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도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 가족과 친구 등 누구든지 ‘2023년도 수고했수능!’ 게시글에 댓글을 남겨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에어서울 모형 비행기, 커피 기프티콘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부산시와 함께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승 프로그램을 오는 18일까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시승 프로그램은 부산시청에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18일까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부산시청 로비에 위치한 시민 접견실 부근 접수 데스크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일반 시민 대상 시승 프로그램과 별도로 부산시 공무원 및 시청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업무용 차량 시승 프로그램도 같은 기간 별도로 진행 중이다.이번 프로그램의 시승 코스는 부산시청을 출발하여 월드컵대로와 양정역 등을 거쳐 부산 시내 약 5km 도심 구간을 주행하도록 구성돼, 도심 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 주행
렉서스는 마블 스튜디오(마블)의 신작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에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지난 9일 한국에서 개봉한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는 와칸다의 왕이자 블랙 팬서인 티찰라의 죽음 이후 거대한 위협에 빠진 와칸다 국가를 지키기 위한 운명을 건 전쟁과 새로운 수호자의 탄생을 예고하는 이야기로, 지난 2018년 개봉한 ‘블랙 팬서’의 후속작이다.이번 영화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에는 공식 글로벌 스폰서인 렉서스의 LC 500 컨버터블( LC CV)이 등장한다. LC CV는 렉서스의 플래그십 럭셔리 쿠페 LC 500의 독창적인 외관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컨버터블 특유의 개방감을 강조하는 고
LG이노텍은 이용기 구매담당(상무)이 중소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통해 국가 소재·부품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동반성장위원회는 지난 2004년부터 매년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을 개최하고,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해 기업 경쟁력 향상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고 있다.이번에 산업포장을 수상한 이용기 상무는 협력사와 함께 ‘글로벌 No.1 소재·부품 기업’ 비전을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이노 윈즈(INNO WINS)’라는 슬로건 아래, LG이노텍과 협력사 모두 ‘윈윈’하는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해 왔
현대건설은 인공지능을 갖춘 무인 안전 서비스 로봇 ‘스팟’을 건설현장에 투입, 건설현장의 품질 및 안전 관리 무인화에 앞장선다고 15일 밝혔다. 현대건설이 건설현장에 도입한 ‘스팟’은 4족 보행 로봇으로, 상부에 다양한 센서와 통신 장비 등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를 탑재할 수 있다. 험한 길이 많은 건설현장에서 이동하기 힘든 계단과 좁은 공간 등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며,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사각지대까지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건설은 최근 자체적으로 개발한 데이터 수집 기술을 ‘스팟’에 탑재하고 주택, 터널 등 다양한 건설현장에서의 실증을 수행해 왔다. 현대건설이 탑재한 데이터 수집 기술은
학교커뮤니티서비스 아이러브스쿨과 지역축제·체험마을 공유플랫폼 애크론이 컨텐츠 연계 프로모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아이러브스쿨'은 학교와 재학생 졸업생을 연계해 주는 다양한 서비스로 동창들과 함께 학교에서 추억을 가꾸고 지켜나갈 수 있는 플랫폼으로, (주)파인드유가 지난 4월 새롭게 론칭했다.애크론은 최근 소상공인을 위한 쿠폰발행과 홍보, 알림, 정보 제공 등 현장방문자에게 서비스가 제공되는 위치기반 장소 지정형 마케팅 툴인 공유플랫폼 '트래터'를 론칭했다.양사는 TRETER 플랫폼과 아이러브스쿨의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해 공동 사업추진을 추진하고, 컨텐츠 연계 프로모션을 통한 공동마케팅을
아시아나항공은 15일부터 ‘아시아나 호피 라거(ASIANA HOPPY LAGER)’를 기내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국제선 운항이 점진적으로 확대되면서 기내에서도 ‘아시아나 호피 라거’를 맛보고 싶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한시적으로 기내서비스를 결정했다. ‘아시아나 호피 라거’는 15일 독일 프랑크푸르트로 가는 OZ541편을 시작으로 △미주 △유럽 △대양주 노선 등 국제선 장거리 노선의 승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7월 CU와 OB맥주의 수제 맥주 제조 전문 브랜드인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와 협업해 ‘아시아나 호피 라거’를 선보였다. 이 맥주는 95% 맥아와 5%의 홉을 사용해 에일의 향긋함과 라거
삼성전자는 15일부터 이틀간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삼성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 2022(SSDC)’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삼성전자는 2014년부터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어온 본 행사를 3년 만에 현장에서 진행한다.지난 2년 동안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했지만 올해는 현장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참석할 수 있도록 하이브리드로 운영한다.특히 올해는 역대 행사 중 최다 인원인 4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기대와 열기 속에 막을 올렸다.삼성전자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은 개회사에서 “기술혁신의 근간인 소프트웨어 리더십을 기반으로 놀라운 사용자 경험이 일상이 되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며 “SSDC가
종합 패션 플랫폼 ‘패션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0월(10/1~10/31) 전체 유아 패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8%나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성인 여성 패션 매출 신장률11%와 남성 패션 매출 신장율 23%와 비교하면, 최대 4배 이상 높은 신장세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아동화의 매출 신장률이 67%로 가장 높은 상승세를 기록했다. 모자와 머플러, 장갑과 같은 유아 전용 잡화가 52%, 자켓/점퍼 40%로 그 뒤를 이었다. 대표 인기 제품으로는 ‘아디다스 키즈 슈퍼스타 360 C 벨크로 운동화’와 ‘휠라 키즈 디스럽터 트레이너’와 보온성과 패셔너블함까지 갖춘 ‘모이몰른 핑크 스웨이드 무스탕’ 등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