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가 국내 반도체 업계 최초로 ‘TMMi(Test Maturity Model integration) 레벨 3’ 인증을 받았다. SK하이닉스는 TMMi 레벨 3 인증을 최종 승인받고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반도체 공정에 적용되는 IT 시스템 테스트 프로세스 기술이 진일보 했다는 평가다.TMMi는 소프트웨어(S/W) 테스트 조직의 성숙도를 평가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한 모델이다. S/W 테스트 분야의 유일한 국제공인 역량 평가로 꼽힌다. TMMi 인증은 기업 스스로 구축한 프로세스를 TMMi 재단이 공인한다는 의미다. 지난해 12월 기준 전 세계 130여개 기업이 공식 인증을 받았다. 이중 레벨 3 인증획득 기업은 85개사(국내 5개)다.SK
두산퓨얼셀이 경상남도 하동군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신성장산업 육성, 탄소중립 선도 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두산퓨얼셀은 21일 하동군, 한국수력원자력, 경남QSF, 대우건설과 ‘미래식품에너지 융복합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미래식품에너지 융복합센터’는 초저온 급속냉동식품사업과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융합한 에너지 자립형 사업 모델이다. 액화천연가스(LNG)를 기화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영하 162℃의 냉열에너지를 급속동결실에 공급해 급속냉동식품사업을 추진하고, 기체로 전환된 천연가스(NG)는 수소연료전지 발전 에너지원으로 쓰인다. 수소연료전지에서
현대백화점이 인적분할로 회사를 2개로 나누고 지주사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측은 지주사 전환을 통해 경영 효율화를 달성한다는 방침이지만 우량 자회사 분리에 대한 우려감도 만만치 않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16일 인적 분할을 통해 신설법인 현대백화점홀딩스(23.42%)와 존속법인 현대백화점(76.76%)으로 분리하기로 했다. 지주사인 현대백화점홀딩스는 현대백화점이 46.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백화점 운영업체 한무쇼핑을 직접 지배하게 되고, 현대백화점이 온라인 가구·매트리스 기업인 지누스와 면세점 사업을 자회사로 두게 된다. 인적 분할은 사업부 일부를 떼내 새 회사를 만든 뒤 모회사가 신설 회사의 지분을 100
LG유플러스는 강원도 강릉시와 함께 ‘2022 ITS 세계총회’에서 선보이고 있는 지능형 교통 서비스가 국제적 관심을 끌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3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ITS 세계총회는 ‘교통 올림픽’·‘교통 엑스포’라고 불리는 교통 분야 세계 최대 전시회이자 학술대회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강릉시 ITS 구축사업자로 선정된 이후 강릉시, 국토교통부 등과 유치조직위원회를 구성,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올해 7월 진행된 후보도시 현지실사에서 긴급차량 우선신호, 자율주행차 시범 운행, 미래형 자율주행 셔틀 등을 선보이며 현지실사단의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러한 결과로 강릉시는 지난 18
초중등 스마트 홈러닝 프로그램 ‘아이스크림 홈런’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는 쓰리디타다(대표 윤현모)와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활용 및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쓰리디타다는 큐브 또는 레고블럭을 이용한 3D 모델링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사다. 주력 제품인 ‘타다크래프트’는 초급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으며, 3D 프린팅뿐만 아니라 메타버스용 콘텐츠도 제작 가능하다. 또한 쓰리디타다는 교육부 및 경남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타다크래프트’를 전국 500여 개 학교에 보급하는 등 공공기관에서의 영향력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
현대자동차가 생물다양성을 지키고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아이오닉 포레스트’ 확대에 나선다. 아이오닉 포레스트는 현대차의 친환경 숲 조성 프로젝트명인 동시에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숲을 일컫는 이름이다. 현대차는 나무심기 전문 소셜벤처 ‘트리플래닛’과 협력해 올 4분기 강원도 홍천군 내면 방내리에 1만6000㎡ 규모 친환경 숲을 새로 조성하고,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에는 이달 말까지 300㎡ 규모의 자생정원을 추가한다고 21일 밝혔다.이 중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에는 지난해 2만㎡ 규모 아이오닉 포레스트를 조성한 바 있다.강원도 홍천군에 새롭게 생겨나는 아이오닉 포레스트는 3000그루의 구상나무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와 디지털뉴트리션(대표 김나영)이 ‘안마의자 전용 힐링 사운드 개발’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지털뉴트리션은 사용자 맞춤형 건강향상 사운드 및 영상을 개발하는 혁신 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웨이와 디지털뉴트리션이 각자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안마의자 전용 힐링 사운드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실제 제품에 적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다. 향후 코웨이는 디지털뉴트리션과 함께 △다양한 안마의자 힐링 사운드 콘텐츠 공동 연구 및 기술 협력 △혁신 안마의자 제품 개발 프로젝트 진행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코웨이는 “이번 협약을 바
현대자동차그룹 차량 소프트웨어 기술의 혁신성이 인정받았다.현대차그룹은 지난 19일(현지시각)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된 ‘더 오토모티브 뉴스 PACE Award’에서 CCU(차량 유무선 통신 통합 제어기)를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양산까지 적용한 성과를 인정받아 ‘PACE Innovation Partnership Award’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이 ‘PACE Award’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미국의 자동차 전문 미디어인 오토모티브 뉴스가 주관하는 PACE Award는 매년 자동차산업에서 다양한 혁신적 사례를 선정해 완성차 업체와 협력사의 뛰어난 협업, 혁신 기술, 주목할만한 기술 등 3개 부문에 대해 상을 수여한다.이번에 현대차그룹이
SK텔레콤(SKT)은 구독 상품인 ‘우주패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가족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신규 서비스 ‘우주패스 패밀리’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우주패스 패밀리’는 사용 중인 우주패스 all과 mini를 그대로 유지하는 상태에서 최대 3명을 패밀리 멤버로 초대해 아마존 해외직구 무료배송, 할인 쿠폰 등의 혜택을 멤버들과 나눠 사용하며 구독 상품 혜택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것이 핵심이다.패밀리 멤버는 통신사 상관 없이 지정 가능하며, 우주패스 all과 mini 이외에도 두개 상품을 연간으로 이용하는 고객이거나, 프로모션 상품인 standard를 이용 중인 고객이 ‘우주패스 패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우주
농심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1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2018년 최우수 등급을 받은 이후 4년 연속이다. 농심은 120여개의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금융지원은 물론, 기술지원과 환경위생지원, 판로확대 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협력사의 안정적인 경영과 품질 경쟁력을 높여온 노력을 인정받아 최우수 등급을 받게 됐다. 농심은 협력사의 품질경쟁력이 곧 농심의 품질로 연결된다는 신념으로 우수한 기술 노하우를 전수하고, 신제품을 공동개발하는 R&D형 성과공유제와 생산성 혁신 파트너십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농심은 감자, 다시마, 미역 등 국산 원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SPC 그룹 (회장 허영인)의 계열사 ㈜파리크라상이 21일 동반성장위원회의 ‘2021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로, 동반성장위원회 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를 합산해 산정한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평가에서 가맹점과의 상생 활동과 다양한 협력사 및 지역사회 지원 등 적극적인 ESG 경영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먼파리바게뜨는 매년 가맹점에 제조기사 용역비 지원, 가맹점주 자녀 및 아르바이트생 장학금, 마케팅 비용 등으로 약 2,000억원 규모의 비용을 지원
2022년 9월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3,000,5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광주에이스페어(ACE Fair)’에 경기도관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경콘진은 그동안 도내 기업들이 개별적으로 참가해온 ‘광주에이스페어’에 올해부터 경기도관을 운영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도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본격화하고자 한다.이번 경기도관에는 △㈜아이코닉스(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 뽀롱뽀롱 뽀로로) △주식회사 유비스(게임 제네시스) △씨알존(캐릭터 컵독, 과일토끼, 노블립스) △㈜디앤피코퍼레이션(캐릭터 비비포시즌, 징어와 친구들) △캐릭터공작소 망치(캐릭터 한라범, 검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