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T)은 30만원대 중반 가격의 가성비 5G 스마트폰 ‘갤럭시 와이드6’를 2일부터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과 오프라인 매장 T월드에서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SKT는 ‘갤럭시 와이드6’ 단독 출시를 통해 최근 출시된 갤럭시 Z 폴드 4·플립 4등 플래그십 단말부터 30만원대의 실속형 단말까지 5G 스마트폰의 라인업 다양화를 통해 고객의 선택폭을 넓혔다. 특히 갤럭시 와이드 시리즈는 SKT 전용 단말로 ‘16년 첫 선을 보인 후 현재까지 300만대가 넘게 팔린 인기 단말이자 중저가 대표 라인업으로서 자리잡으며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갤럭시 와이드6’는 34만9800원의 출고가에 △6.5인치 대화면 △5000만 화소 카메라 △5000m
기아는 상품을 개선한 ‘The 2023 K3’와 ‘The K3 GT’를 오는 5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The 2023 K3는 연식변경 모델로,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향상 시키고 신규 디자인 사양 적용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기아는 설명했다.인포테인먼트 기능에 대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가 포함된 신규 패키지를 주력 트림인 프레스티지에 기본 적용했다. 또 모든 트림에 LED 실내등(맵램프, 룸램프)을 기본 적용하고 프레스티지에 △메탈 페달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등을 기본화했다.The 202
LG전자가 독일 유명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과 협업해 만든 생활가전 및 인물 피규어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에 이목을 잡아끌 것으로 보인다.LG전자는 2일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인스타뷰 냉장고, 인스타뷰 오븐 등 프리미엄 가전제품 3개와 LG전자 제품 설치기사, 주방가전 인플루언서,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표현한 인물 등 다양한 플레이모빌 피규어를 이날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플레이모빌은 독일의 브란트슈테터 그룹의 완구 브랜드 중 하나로 1974년에 처음 제품을 출시했다. 블록을 조립하는 위주의 완구들과 달리 정교하고 고증이 뛰어난 피규어가 특
삼성전자의 ‘갤럭시 Z플립4·Z폴드4’ 인기가 국내외 가리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유럽에서도 전작이었던 ‘갤럭시 Z플립3·Z폴드3’의 판매실적을 훌쩍 뛰어넘은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삼성전자 구주총괄 마케팅팀장 벤자민 브라운 상무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 개막에 앞서 1일(현지시간) 개최된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갤럭시 Z플립4’와 ‘갤럭시 Z폴드4’의 유럽 초기 판매가 신기록을 달성하며, 출하량은 전작 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26일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36개국에서 ‘갤럭시 Z플립4’와 ‘갤럭시 Z폴드4’을 출시했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은 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IFA 2022’에서 국내 기자 간담회를 열고 올해를 스마트싱스 대중화 원년으로 삼겠다는 뜻을 밝혔다.이날 기자간담회의 초점을 DX(Device eXperience)부문 지속 성장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인 이재승 사장도 배석했다.이 자리에서 한 부회장은 “미래 세대와 함께 삼성전자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술 혁신을 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며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별 노력을 하지 않아도 나만의 맞춤형 솔루션이 제공되는 ‘캄 테크’를 구현하고 친환경을 회사 경영 전반에 체질화할 것
2022년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29,4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2022년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5,9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
LG유플러스는 국내 eSIM 상용화를 맞아 기본 요금제 외에 추가로 월 8800원을 부담하면 1대의 스마트폰에서 2개의 번호를 쓸 수 있는 ‘듀얼넘버 플러스’를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듀얼넘버 플러스는 USIM(유심)과 eSIM(e심)을 동시에 사용하는 Dual-SIM(듀얼심) 이용 고객을 위해 출시한 상품이다. e심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이용 중인 LG유플러스 고객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국내 eSIM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XS 이후 출시된 아이폰 시리즈와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Z폴드4·플립4 등 18종이다.‘듀얼넘버 플러스’에 가입하면 1개의 스마트폰에 두번째 번호(2nd)가 발급되며, 월 8800원에 250MB의 데이터(소진 시 QoS 400Kbps)와 첫
KT는 휴대폰 기지국 신호 빅데이터를 활용해 주요 지역(POI)의 실시간 존재 인구 수를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인구 데이터’를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KT는 이 실시간 인구 데이터를 서울시에 제공한다.KT의 실시간 인구 데이터는 주요 지역 기지국에서 5분 동안 수집된 휴대폰 신호 빅데이터를 집계하고 가공해 현 시점에 특정 지역에 존재하는 인구를 추정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를 활용하면 각 지자체에선 주요 장소별 인구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함으로써 신속하고 선제적인 정책 수립과 대응체계 마련이 가능해진다.가령, 코로나19 재확산에 대비해 혼잡도가 높은 지역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선제 방역 조치로 집단감염 발생
토요타자동차(토요타)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용 배터리 공급을 위해 2024년~ 2026년 생산을 목표로 미국 및 일본에 최대 7300억엔(약 56억달러)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투자는 많은 국가 및 지역의 고객의 요구에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유연하게 대응해 최대한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결정됐다고 토요타는 설명했다.이번 투자는 미국 및 일본에서 최대 총 40GWh의 생산 능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토요타 생산 시스템(TPS)를 활용하고 효율적인 생산라인을 구축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하고 배터리 생산에 종사하는 인재육성과 모노즈쿠리(토요타의 물건 만들기 철학)를 알려 나갈 예정이라고 토요타는 소개
삼성전자는 오는 2일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스마트싱스’를 통한 새로운 소비자 경험과 지속 가능한 기술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삼성전자는 메세 베를린에 위치한 시티 큐브 베를린에 업계 최대 규모인 1만72㎡(약 3050평)의 전시·상담 공간을 마련하고,‘Do the SmartThings(스마트싱스 라이프를 경험하라)’와 ‘Everyday Sustainability(지속 가능한 일상)’를 주제로 관람객을 맞는다.‘삼성 타운’으로 불리는 삼성전자 전시장 입구에는 대형 LED 스크린으로 구성된 터널을 설치해 관람객들과 상호작용하며 전시 콘셉트를 소개한다.삼성 타운은 스마트싱스 라이프와 지속 가능성
F·U·N 경험은 LG전자의 IFA 2022 참가 컨셉으로 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의 영문 약자를 딴 용어다.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일상의 새로운 가능성을 재발견하다’를 주제로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혁신적인 기술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3610㎡의 단독 전시관(18홀)에 △압도적인 시청경험을 제공하는 초대형 TV 라인업 △게이밍 성능에 특화된 올레드 TV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맞춤 가전 등 제품을 선보인다.LG전자 부스 안으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이 관람객들에게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올
쉐보레(Chevrolet)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늘어나는 교통수요에 대비, 고객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도모하기 위해 ‘2022 추석 연휴 무상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총 3일간, 서울·인천·대전·광주·부산 등 전국 9개 쉐보레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쉐보레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추석 연휴 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들은 △엔진오일·필터·에어클리너 엘리먼트 △에어컨 필터 △오토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 △배터리 △타이어(공기압/마모도) △브레이크 패드 △와이퍼(암/블레이드) 등 총 8개 항목의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