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이 올 2분기 계절적 비수기와 대내외 시장 환경의 어려움 속에서도 선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LG이노텍은 27일 올해 2분기 매출 3조7026억원, 영업이익은 2899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매출 2조3547억원‧영업이익 1519억원) 대비 각각 57.2% 90.8% 증가한 것이다. 다만 전분기(매출3조9517억원‧영업이익3617억원) 대비 매출은 6.3%, 영업이익은 21.0% 줄었다. 이와 관련해 LG이노텍 관계자는 “2분기는 통상적인 계절적 비수기인데다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가전‧IT제품 전방산업 수요감소, 물가상승,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등의 여러 악재가 겹쳐 시장 상황이 좋지 않았다”고 분석했다.이어 “그럼에도 스마
삼성물산이 올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매출은 10조8190억원으로 전년동기(8조5480억원) 대비 2조2710억원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56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4250억원) 대비 1310억원이 늘어나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이다.이 같은 실적에 대해 삼성물산은 “2분기 대외 경영 여건이 악화된 가운데서도 경영체질 개선 및 경쟁력 강화 노력의 성과가 가시화돼 회사 전체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건설부문는 대규모 프로젝트 공사가 본격화 되면서 실적 호조를 보였다. 특히 건설 수주는 2분기에만 8조6000억원을 기록, 연간 전망인 11조7000억원의 73.5%를 채웠다. 상사부문는 사업의 선택과 집중 기조를 바탕으로
LG디스플레이가 중국의 코로나19 봉쇄가 장기화되면서 직격타를 맞은 것으로 나타났다.LG디스플레이는 27일 2분기 매출 5조6073억원, 영업손실 488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이 같은 실적과 관련해 LG디스플레이는 2분기 중국 코로나 봉쇄 장기화 영향과 경기 변동성 및 불확실성 확대에 따른 전방산업의 수요 위축으로 계획 대비 출하가 감소했다고 분석했다.특히, 중국 코로나 봉쇄로 글로벌 IT 기업들의 완제품 생산과 협력업체들의 부품 공급이 차질을 빚어 패널 출하가 감소하는 공급망 이슈 상황이 이어졌다고 덧붙였다.전방산업 위축으로 세트업체들이 재고 최소화를 위해 구매 축소에 나선 것과 LCD 패널 가격 하락이 지속된 것도 실적
LG유플러스는 한국철도공사의 철도 광통신망 친환경 전원시스템 구축사업자로 단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철도 광통신망은 안전한 철도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 전국 역사를 연결하는 자가통신망이다. 이번 사업은 전국 25개 역사 통신실의 노후 정류기와 축전지(배터리)를 고효율 친환경 제품으로 교체하고 이중화된 전원관리시스템(EMS)을 도입해 에너지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으로, 한국철도공사는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한국철도공사는 사업자 선정 과정에서 안전성과 고효율 저탄소 환경 실현 등 ESG 경영의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에 높은 점수를 줬다.LG유플러스는 애니콤정보통신, 와이어
삼성전자가 ‘갤럭시 S22’라인업에 ‘보라 퍼플(Bora Purple)’색상을 추가했다.삼성전자는 27일 슬림한 디자인과 6.1형(153.9mm)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S22’에 신규 색상 ‘보라 퍼플’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한국어 보라(Bora)는 영어의 퍼플(Purple) 색상을 의미하며, ‘보라 퍼플’ 네이밍은 글로벌에서 동일하게 사용된다.보라색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색상이며, 최근에는 한류와 K-pop을 연상시키는 색이기도 하다. 삼성전자의 시그니처 색상 중 하나로 2017년부터 갤럭시 시리즈에 적용됐다.삼성전자는 보라색을 ‘갤럭시 S8’의 오키드 그레이 색상으로 처음 선보였다. ‘갤럭시 S9’의 라일락 퍼플,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에 통해 20세기의 역사적 순간의 사진들이 담긴다.삼성전자는 27일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사진 아카이브 중 하나인 ‘라이프 픽처 컬렉션’과 파트너십을 맺고, 28일부터 대표 작품 20점을 더 프레임 전용 구독 플랫폼인 아트스토어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라이프 픽처 컬렉션은 포토 저널리즘을 개척한 미국의 저명한 시사 잡지 ‘라이프(LIFE)’ 20세기를 시각적 연대기로 구성한 사진 컬렉션이다.이번 협업으로 20세기 예술, 패션, 레저 등 대중문화를 비롯해 파블로 피카소, 마릴린 먼로 등 당대 유명 인사를 담은 사진 작품을 더 프레임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됐다.더 프레임은 현재 전 세계 50여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8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줄여 부르는 데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 5천 원 이상일 경우 3천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달 프로모션 제품은 △아다지오 원두의 깊고 진한 커피와 버터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아다지오 커피번’ △아다지오 원두로 만든 깊은 풍미의 커피번에 부드러운 생크림을 듬뿍 담은 ‘아다지오 생크림 커피번’으로, 8월 1일부터 5일까지 프로모션 제품 포함 1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뜨거운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아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프라임 아이스 맥스(CHPI-5810L·사진)’를 출시했다. 풍부한 얼음과 넉넉한 냉수 용량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코웨이 혁신 기술인 얼음과 냉수를 따로 만드는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했다. 코웨이 프라임 아이스 맥스는 일일 최대 약 10.3kg, 약 980개의 얼음을 만든다. 3.8kg의 대용량 얼음 저장고를 탑재해 풍부한 얼음을 제공한다. 또 최대 50잔까지 연속 추출이 가능한 6L의 냉수 용량으로 냉수 사용량이 많은 경우에도 부족함 없이 시원한 물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대용량 얼음과 냉수 외 최대 54잔까지 연속 추출이 가능한 6.5L의 정수 용량과 23잔
SK하이닉스가 사상 최대 분기 매출과 함께 4조원대 영업이익을 올렸다.SK하이닉스가 올해 2분기 매출액 13조8110억원, 영업이익 4조1926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34%, 영업이익은 56% 늘어난 규모다.SK하이닉스가 13조원대 분기 매출을 올린 건 이번이 처음이다.앞서 SK하이닉스의 분기 최대 매출은 지난해 4분기에 기록한 12조3766억원이었다.이와 관련해 SK하이닉스 관계자는 “2분기에 D램 제품 가격은 하락했지만 낸드 가격이 상승했고, 전체적인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매출이 늘었다”며 “달러화 강세가 지속되고 솔리다임의 실적이 더해진 것도 플러스 요인이 됐다”고 분석했다.또 SK하이닉스는 지난해 4분기에 이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미국 존 바이든 대통령과 향후 대미 투자와 협력방안을 논의했다.27일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26일 오후(이하 현지시간) 미 백악관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화상면담을 가졌다.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이 이날 220억 달러 규모의 대미 신규 투자를 포함해 300억 달러에 가까운 투자 계획을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번 SK의 대미 투자가 미 핵심 산업 인프라와 공급망 강화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된다고 보고, 적극 지원을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최 회장과 바이든 대통령간 면담에는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유정준 SK 북미 대외협력 총괄 부회장 등 SK측 인사와 지나 러몬도 상무장관, 브라
금호건설은 26일 부패방지경영시스템에 대한 공식 인증인 ‘ISO370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ISO37001은 지난 2016년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각 조직의 부패방지를 위해 국제사회와의 합의를 바탕으로 제정한 반부패 경영시스템 표준이다.금호건설은 국제표준규격인 ISO37001 시스템 도입을 통해 앞으로 윤리경영과 내부통제절차를 강화하고, 조직의 부패, 뇌물수수, 법규위반 등의 경영상의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기업 신뢰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금호건설은 밝혔다.금호건설은 이번 인증심사를 위해 태스크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한국산업인력공단·한국생산성본부와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지난 25일 체결했다. 그러면서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사에 이름을 올렸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은 청년고용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와 기업이 손잡고 청년에게 필요한 직무훈련 및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민관협업 프로젝트다. 기업이 보유한 강점과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산업과 직무에 대한 경험을 지원하고 청년고용 활성화의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코웨이는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에 가입, 청년들의 직무 역량 강
‘여름 특별 차량점검 서비스’는 쌍용차가 이날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전국 45개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전 차종을 대상으로 고객 차량의 주요 부품 점검을 통해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이번 차량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점검 항목은 △에어컨/히터 작동상태 및 필터 점검 △엔진오일 누유 점검 및 보충 등 각종 오일상태 점검 △브레이크 상태 점검 △부동액 비중 점검 및 보충 △타이어 마모 및 공기압 상태 점검 등 10개 항목에 대해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쌍용차 관계자는 “고객들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번 여름 특별 차량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장거리 운행 전에 차량 점검 서비스를 받고 고장 또는 사고 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