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는 추석을 앞두고 중소협력사들이 자금난 없이 현금을 원활히 운용할 수 있도록 물품대금 6495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물품대금 조기 지급에는 SK하이닉스(4500억원), SK텔레콤(1320억원), SK실트론(377억원), SK E&S(105억원), SK㈜ C&C(80억원), SK스페셜티(77억원) 등 모두 10개 관계사가 참여했다. 이들 SK 관계사들은 지급 기한을 평균 10일 앞당겨 협력사에 대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따른 이자비용은 SK가 부담한다.이번 조기지급은 최근의 경기 불황과 금리 인상 등 대내외 악재로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어온 SK 협력사들에 적지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이에 앞서 SK는 그동안 중소협력사들의 자금 운용
DL이앤씨는 2일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는 김해시에서도 새로운 주거 중심축으로 떠오르는 주촌면 일대에 들어서는 단지다. 경남 김해시 주촌면 선지리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는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면적 84~115㎡ 총 99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442가구 △84㎡B 155가구 △99㎡A 147가구 △99㎡B 28가구 △115㎡A 219가구 △115㎡B 1가구다. 전 가구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됐다.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는 주변 시세와 비교해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돼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일 년에 단 두 차례만 실시하는 연중 최저가 항공권 판매 프로모션인 ‘메가 얼리버드’를 오는 5일부터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메가 얼리버드는 오는 다음달 30일부터 내년 3월 25일까지 동계 기간 탑승하는 항공권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노선별로 1차(9월 5일~9월 18일)와 2차(9월 19~10월 3일)로 나눠 진행된다.1차가 시작되는 5일 오전 10시부터 인천공항 출발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나리타), 방콕, 다낭, 호치민 노선과 대구-방콕 노선의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국내선인 김포-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청주-제주 노선 판매는 6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이후 19일부터 시작되는 2차 기간에는 인천
LG유플러스는 오는 16일까지 중소 사업자를 대상으로 ‘제2회 B2B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B2B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B2B향 디바이스나 솔루션 등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LG유플러스가 2021년 중소 IoT 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출범한 ‘U+IoT 파트너스’의 활동이다.LG유플러스는 유망한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기업을 지원해 지속적으로 동반성장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신규 사업을 발굴해 B2B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지난해 11월 개최한 제1회 공모전은 ‘무선 이동통신’ 분야로 한정했지만, 올해는 유·무선 통신을 활용한 모든 B2B 사업으로
롯데건설은 지난달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피플과 함께 베트남 다문화가정 19가족 53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어울림 가족 캠프’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캠프는 가족 간 소통과 다문화 이해를 돕기 위해 준비됐다.1박 2일간 다문화 衣(의), 食(식), 住(주) 및 놀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첫째 날에는 아세안 10개국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전통가옥 형태의 국립아세안휴양림에서 숙박하며 나라별 전통의상 체험과 베트남 전통 장난감인 쭈온쭈온(잠자리) 공예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이날 저녁에는 다문화 음식 체험으로 베트남 전통 음식인 ‘반쎄오’를 가족과 함께 직접 만들어 보기도 했다. 이튿날에는 한국 문화 체
SK텔레콤(SKT)은 30만원대 중반 가격의 가성비 5G 스마트폰 ‘갤럭시 와이드6’를 2일부터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과 오프라인 매장 T월드에서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SKT는 ‘갤럭시 와이드6’ 단독 출시를 통해 최근 출시된 갤럭시 Z 폴드 4·플립 4등 플래그십 단말부터 30만원대의 실속형 단말까지 5G 스마트폰의 라인업 다양화를 통해 고객의 선택폭을 넓혔다. 특히 갤럭시 와이드 시리즈는 SKT 전용 단말로 ‘16년 첫 선을 보인 후 현재까지 300만대가 넘게 팔린 인기 단말이자 중저가 대표 라인업으로서 자리잡으며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갤럭시 와이드6’는 34만9800원의 출고가에 △6.5인치 대화면 △5000만 화소 카메라 △5000m
기아는 상품을 개선한 ‘The 2023 K3’와 ‘The K3 GT’를 오는 5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The 2023 K3는 연식변경 모델로,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향상 시키고 신규 디자인 사양 적용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기아는 설명했다.인포테인먼트 기능에 대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가 포함된 신규 패키지를 주력 트림인 프레스티지에 기본 적용했다. 또 모든 트림에 LED 실내등(맵램프, 룸램프)을 기본 적용하고 프레스티지에 △메탈 페달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등을 기본화했다.The 202
LG전자가 독일 유명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과 협업해 만든 생활가전 및 인물 피규어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에 이목을 잡아끌 것으로 보인다.LG전자는 2일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인스타뷰 냉장고, 인스타뷰 오븐 등 프리미엄 가전제품 3개와 LG전자 제품 설치기사, 주방가전 인플루언서,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표현한 인물 등 다양한 플레이모빌 피규어를 이날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플레이모빌은 독일의 브란트슈테터 그룹의 완구 브랜드 중 하나로 1974년에 처음 제품을 출시했다. 블록을 조립하는 위주의 완구들과 달리 정교하고 고증이 뛰어난 피규어가 특
삼성전자의 ‘갤럭시 Z플립4·Z폴드4’ 인기가 국내외 가리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유럽에서도 전작이었던 ‘갤럭시 Z플립3·Z폴드3’의 판매실적을 훌쩍 뛰어넘은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삼성전자 구주총괄 마케팅팀장 벤자민 브라운 상무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 개막에 앞서 1일(현지시간) 개최된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갤럭시 Z플립4’와 ‘갤럭시 Z폴드4’의 유럽 초기 판매가 신기록을 달성하며, 출하량은 전작 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26일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36개국에서 ‘갤럭시 Z플립4’와 ‘갤럭시 Z폴드4’을 출시했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은 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IFA 2022’에서 국내 기자 간담회를 열고 올해를 스마트싱스 대중화 원년으로 삼겠다는 뜻을 밝혔다.이날 기자간담회의 초점을 DX(Device eXperience)부문 지속 성장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인 이재승 사장도 배석했다.이 자리에서 한 부회장은 “미래 세대와 함께 삼성전자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술 혁신을 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며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별 노력을 하지 않아도 나만의 맞춤형 솔루션이 제공되는 ‘캄 테크’를 구현하고 친환경을 회사 경영 전반에 체질화할 것
2022년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29,4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2022년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5,9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
LG유플러스는 국내 eSIM 상용화를 맞아 기본 요금제 외에 추가로 월 8800원을 부담하면 1대의 스마트폰에서 2개의 번호를 쓸 수 있는 ‘듀얼넘버 플러스’를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듀얼넘버 플러스는 USIM(유심)과 eSIM(e심)을 동시에 사용하는 Dual-SIM(듀얼심) 이용 고객을 위해 출시한 상품이다. e심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이용 중인 LG유플러스 고객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국내 eSIM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XS 이후 출시된 아이폰 시리즈와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Z폴드4·플립4 등 18종이다.‘듀얼넘버 플러스’에 가입하면 1개의 스마트폰에 두번째 번호(2nd)가 발급되며, 월 8800원에 250MB의 데이터(소진 시 QoS 400Kbps)와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