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식자재 주문 앱 오더플러스(대표 박상진)가 서비스를 처음으로 이용하는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1타3피’ 첫 주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오더플러스는 처음으로 주문하는 고객에게 인기 식재료를 500원에 판매하며, 첫 주문 금액이 10만 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3만 원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가입 시 오더플러스를 소개한 추천 매장명을 입력할 경우, 소개자에게 소개 지원금 2만 원을 적립해준다. 오더플러스 관계자는 “아직 오더플러스를 이용해 보지 않은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오더플러스가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하고 혜택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첫 주문 이후 오더플러스를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신규 콘텐츠 ‘별의 울림’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별의 울림’은 개발 중인 콘텐츠를 시범 형태로 미리 도입해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완성도를 높여나가기 위한 소통 정책의 일환이다. 첫 콘텐츠로는 골드와 세공석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보물 찾기 등 던전 5종을 시범 도입하고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또한 가디언 시스템을 통해 게임 내 인기 NPC(Non-Player Character) ‘이브’를 팀에 영입할 수 있으며 ‘루인’ 및 ‘카이토’, 세리아드’ 등 게임 내 인기 캐릭터 4종을 메이드와 집사를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가 ‘노인 만성 피부질환 관리를 위한 확장현실(XR) 트윈 기술개발 과제’의 연구개발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XR 트윈 기술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을 포함한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 컴퓨터에 현실 속 사물의 쌍둥이를 만들고 시뮬레이션함으로써 결과를 미리 예측해 최적화하는 기술이다. 이번 과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디지털치료제 활성화를 위한 XR핵심 기술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라이프시맨틱스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연세대학교, 광일섬유, 한국광기술
현대건설은 6월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힐스테이트 삼성’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7층~지상 17층, 전용면적 50~84㎡ 총 165실로 주택형이 약 70% 이상을 차지하는 중대형 주거형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힐스테이트 삼성은 서울 3대 업무지구인 강남업무지구(GBD-Gangnam Business District) 직주근접 단지로 미래가치가 높으며 인근에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도 예정돼 있다. ‘라이프스타일 리더’를 표방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우수한 상품성도 기대할 수 있다. 세련된 외관 디자인이 적용돼 삼성동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에 맞춰 수준 높은 컨시어지 운영을 통해 입주민들의 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4일, 페이퍼백·라미띠에 최선정 대표가 1억 원을 기부하며 유니세프 고액후원자 모임 아너스클럽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최선정 대표는 뷰티와 건강 식품 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니세프 아너스클럽 회원으로는 최연소 CEO이다. 전달된 기금은 영양실조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위하여 사용될 예정이다. 가입식에서 최선정 대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하게 되었다. 앞으로 어려움에 놓인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활동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
테팔이 5월 한 달간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믹서기 보상할인 이벤트를 열고 자사 최신 믹서기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초고속 블렌더 등 이마트에서 판매 중인 테팔 믹서기 전 품목과 핸드블렌더 3종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할 수 있는 기회로,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믹서기 교체를 염두에 두고 있는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참여 방법 또한 간단하다. 브랜드 상관없이 고장이나 노후화로 인해 사용하지 않는 오래된 믹서기를 이마트 내 가전 매장 계산대에 가져오면, 기존 제품 할인율에 추가 할인 혜택이 더해진다.수거된 믹서기는 원자재별로 분리해서 자원 재활용이 가능한 센터에 전달됨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이마트와 함께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2일 서울시 중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에서 이마트 아동안전 캠페인 소방안전키트&화재 안전 교육 손수건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배출 절감을 위해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을 실시하고, 폐소방복 업사이클을 통한 화재 안전 교육 손수건 DIY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화재 상황 대피에 용이한 난연성 손수건 2,750개를 만들었다. 또한, 소화기, 탈출 방치, 구조용 물티슈 등 소방안전키트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아동공동생활가정 100곳에 전달했다. 화재 안전 교육 손수건은 신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스카이랩스(대표 이병환)가 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와 모바일 만성질환 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스카이랩스의 웨어러블 모니터링 의료기기를 통해 환자가 자발적으로 생산한 건강 데이터(PGHD, Patients Generated Health Data)를 수집 및 분석하여 국내외 만성질환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상호 협력 할 예정이다. PGHD 수집에 활용되는 스카이랩스의 ‘카트원 플러스(CART-I plus)’는 반지처럼 착용하면 사용자 조작없이 24시간 연속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한 만성질환 관리용 웨어러블 의료기기다. 광학센서(PPG)를 이용하여 산소포화도, 심
2022년 5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 2위 가온미디어, 3위 아남전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35,8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가 브랜드 모델로 배우 공효진을 발탁하고, 신규 광고 캠페인 ‘세상 편한 친환경’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카라는 배우 공효진의 솔직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이미지와 친환경 행보가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공효진과 함께 건강한 주방 환경을 제공하면서 친환경까지 편하게 실천할 수 있다는 스마트카라 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모델로 발탁된 배우 공효진은 KBS 2TV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영화 ‘뺑반’, ‘가장 보통의 연애’ 등 다양한 배역을 소화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KBS2 친환경
건강 특수식 전문 기업 닥터키친이 신세계푸드와 함께 신제품 ‘건강 식빵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식단관리에 도움을 주는 곤약을 넣은 ‘곤약 곡물 식빵’과 식물성 원료를 주로 사용하여 만든 ‘식물성 가득 단호박 식빵’ 2종이다. 이번에 신세계푸드 협업 제품은 지난해 3월 이너뷰티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한 콜라겐 식빵에 이은 두 번째 제품이다. 20대 여성의 관심을 끌고 있는 식이섬유 및 식물성 식단 관리 트렌드를 식빵에 담아 출시되었다. ‘곤약 곡물 식빵’은 식단관리에 도움을 주는 곤약과 9곡(통밀, 통호밀, 해바라기씨, 보리, 귀리, 대두, 조, 옥수수, 아마씨)으로 고소한 맛을 살린 신개념 곤약 식빵이
2022년 5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X세미콘, 2위 베셀,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27,9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직무대리 박창준, 이하 교육진흥원)은 오는 17일까지 2022년 신규사업 ‘문화취약지역 비대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운영단체 공모를 추진한다. ‘2022 문화취약지역 비대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물리적 환경의 제약으로 문화예술교육 접근성이 어려운 문화취약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문화예술교육의 접근 방식을 다양하게 시도하여 문화격차 해소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신규로 운영되는 사업이다. 기초자치단체(시·군·구) 중 문화기반시설 보유 개수가 평균적으로 적은 ‘군’ 단위로 지원범위를 설정하여 문화예술 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