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던 서울 부동산 가격이 한 풀 꺾이는 모양세다. 강북 지역에서 하락폭이 커지고 있고, 강남권 인기 단지도 값도 덩달아 내리고 있다. 매도자도 매수자도 움직임이 거의 없는 상황에서 기존 가격보다 수 억씩 낮은 급매물 위주로 드물게 거래되면서 하락폭이 크게 나타나는 추세다.20일 한국부동산원과 뉴시스에 따르면 2월 둘째 주(14일 기준) 서울 아파트 매매가는 전주보다 0.02% 하락하며 4주 연속 내림세를 나타냈다. 25개 자치구 중 중랑구(0.01%)만 유일하게 상승했고 22개구는 내렸다. 특히 강북권의 하락세가 심상찮다. 서대문구(-00.8%), 성북구(-0.08%), 종로구(-0.07%), 은평구(-0.06%) 등의 낙폭이 컸다. 실거래로도 최근의 집값
효성중공업㈜이 18일 양동기 부사장(59·사진)을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양동기 내정자는 서울대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1985년 대우건설에 입사했다. 대우건설에서 주택사업본부장, 건축/주택 상품개발 및 외주구매본부장을 역임하는 등 건축·주택분야에 정통하다. 효성중공업은 “양동기 대표이사 내정자는 국내외 건설시장에서 쌓아온 풍부한 현장 경험과 영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효성해링턴플레이스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등 효성 건설사업의 내실을 다지고 사업 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밝혔다.
2022년 2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아연, 2위 풍산, 3위 알루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1월 17일부터 2월 17일까지의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582,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
트라이스톤 코리아가 핵심소재 국산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트라이스톤 코리아(대표 오준표)가 17일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과 질화규소 분말 합성 기술 이전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질화규소 분말은 고신뢰성과 고열전도도를 바탕으로 전력반도체용 기판의 원료, 전기차 방열판, 고강도 베어링 등 4차산업의 핵심 소재로 꼽힌다. 현재는 일본 기업들에 전량 의존하는 시장이나 한국재료연구원의 신기술을 통해 국산화의 길을 열게 됐다. 한국재료연구원 이동원 박사와 고재웅 박사 연구팀은 “한국재료연구원은 일본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의 독자적인 환원반응기술을 이용해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한 질화규소
한국중부발전㈜은 ㈜제이씨에너지, 두산중공업㈜과 탄소중립 달성 및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수소에너지 신사업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6일 밝혔다. 중부발전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전남지역에 기반을 둔 에너지 전문 기업인 제이씨에너지, 수소 연료전지 EPC 및 수소터빈 제작 전문 기업인 두산중공업과 각 부문별 know-how를 상호 융합하여 정부 탄소중립 이행 및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전라남도 영암군 대불 국가산업단지에 100MW 규모의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의 단계적 추진과 중ㆍ장기 최대 1,000MW 규모의 수소 혼소·전소 발전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중부발전은 신재
지난달 취업자 수가 113만명 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고용 쇼크 기저 효과와 고용 회복세를 힘입은 성적으로 21년 만에 가장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했다.지난해 1월 취업자가 98만2000명 급감한 것에 따른 기저효과가 전체 취업자 수 오름폭을 견인했다. 여기에 비대면 디지털 전환 등 산업구조 변화 등의 영향도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통계청이 16일 발표한 '2022년 1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취업자 수는 2695만3000명으로 1년 전보다 113만5000명(4.4%) 늘며 11개월 연속 증가했다. 2000년 3월(121만1000명) 이후 21년 10개월 만에 최대 증가 폭이다. 취업자 수 증가 폭이 100만 명을 넘어선 것도 2000년 7월(103만 명) 이후
2022년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와 더불어 자기관리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MZ 세대 증가가 맞물리며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헬시 플레저는 건강도 편리하고 즐겁게 관리하자는 의미로 2022년 유통업계를 관통할 트렌드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한 라이프스타일이 일상으로 자리 잡으며 건강 관리를 위한 무리한 목표 설정보다는 실생활에서 손쉽고 간편하며 꾸준히 관리하고자 하는 MZ 세대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업계에서도 연초부터 이러한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춘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유기농 원료로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주스 음료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오는 23일 오후 7시에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넷마블은 넷마블의 공식 유튜브 ‘넷마블TV’를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대한 정보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공식 모델 전준우, 홍창기, 이의리 선수가 등장하는 광고 역시 처음 모습을 드러낸다.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전 프로야구 선수로 활약했던 김태균, 심수창 선수와 박지영 아나운서가 함께 참여해 게임의 핵심 콘텐츠를 소개하고 개발사를 직접 방문해 개발 과정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도 공개할 예정이다.한편 넷마블은 ‘넷마블
100년에 가까운 역사를 바탕으로 디자인, 엔지니어링, 건축분야의 산업용 공구로 명성을 알려왔던 세계 최대 공구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전문가용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디월트’가 일상생활 속에서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력한 파워로 공기 압력 주입이 가능한 ‘20V MAX 충전 공기압 주입기(DCC020)’ 베어툴 제품을 출시했다.디월트는 다가오는 봄철 야외활동 및 각종 이동수단의 공기압 충전 등 다방면으로 활용도가 높은 ‘20V MAX 충전 공기압 주입기(DCC020)‘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자동차, 바이크, 자전거 타이어의 공기압 충전이 가능하며, 에어매트와 공기 주입이 필요한 장난감, 축
2022년 2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14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9,130,9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
삼성전자는 15일 김기남·김현석·고동진 대표이사가 사임하고, 한종희 대표이사를 공식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한종희 신임 대표는 지난해 12월 DX(Device eXperience) 부문장 겸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을 맡았으며, 이날 이사회 결의로 대표이사에 올랐다. 경계현 DS부문장은 이어 내달 16일 열리는 주주총회를 통해 사내이사로 선임된다. 이사회를 통해 한종희 대표와 함께 삼성전자의 대표이사로 이름을 올린다.
국내 주요 상장사들의 2021년도 배당 규모가 전년보다 확대된 가운데, 1조원 이상 배당한 기업이 7개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팬데믹이 2년 이상 지속되는 가운데에도 성과를 거둔 대기업들이 삼성전자를 제외한 배당상위 10개사의 배당액을 크게 늘렸다.개인별 배당금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이 1,2,3위를 차지하면서 삼성가(家)가 ‘톱3’를 형성했다. 최태원 SK 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이 상위에 올랐다.15일 기업분석연구소 리더스인덱스(대표 박주근)가 국내 상장사 중 시가총액 100대
볼보자동차코리아가 15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C40 Recharge)’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전기차로만 선보이는 고성능 쿠페형 SUV로 역동적인 성능을 암시하는 디자인과 첨단 커넥티비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라이프 패키지와 최신의 안전 기술을 탑재한 모델이다.특히 프론트 및 리어 액슬에 하나씩 위치한 듀얼 전기 모터와 상시 사륜구동(AWD)으로 총 408마력(300kW)에 0에서 100km까지 단 4.7초가 소요되는 역동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거리는 420km(WLTP 기준-추후 국내 제원 업데이트 예정), 여기에 78kWh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