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네이버, 3위 카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2월 7일부터 2022년 1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36,284,460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
2022년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2월 7일부터 2022년 1월 7일까지의 100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3,873,959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의 ‘다자녀 혜택’ 2021년 연간 신청자 수가 2018년 제도 시행 이래 역대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대비 50% 증가한 수치로, 특히, 3자녀 이상 신청 가구에서 혜택 이용이 높았다.아이배냇의 브랜드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장길용 팀장은 “지난해 정부의 다자녀 가구 지원 확대 발표와 더불어 다자녀 혜택에 대한 많은 분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고, 분유, 간식 등 실질적인 구매 혜택이 필요한 분들께서 꾸준하게 호응해 주셨다”고 설명했다.아이배냇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초저출산 위기 극복에 동참하며,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2018년부터 꾸준히 2자녀 이상
2022년 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동진쎄미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2월 6일부터 2022년 1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328,652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2022년 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시스템,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6일부터 2022년 1월 6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53,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이 아이 전용 가정간편식(HMR) 프로젝트 ‘월간 한끼’를 론칭한다.‘월간 한끼’는 ‘건강 한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아이배냇의 새로운 프로젝트다. 월별 새로운 콘셉트로 아이 ‘한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한다.아이배냇은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월별로 선정한 HMR 제품과 다양한 ‘한끼’ 요리 레시피,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HMR 신제품 등을 소개한다. ‘월간 한끼’ 제품들은 아이배냇몰 전용 특가 구성으로 보다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고객들은 월별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 리뷰 등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고객들의 여러 의견은 익월 ‘월간 한끼’ 선정에도 반영된
2022년 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5일부터 2022년 1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534,8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전국 택배업계 점유율 1위인 CJ대한통운 소속 택배기사들의 총파업이 1주일 넘게 이어지면서 장기화 우려가 커지고 있다.4일 업계에 따르면 민주노총 산하 전국택배노조 CJ대한통운 지부는 지난달 28일부터 무기한 파업에 돌입했다. CJ대한통운 기사 2만여 명 중 쟁의권이 있는 조합원 1700여 명이 참여했다. 하루 평균 40만~50만 건 정도의 택배 배송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파업의 원인은 지난해 1월과 6월 두 차례 이뤄진 사회적 합의문에 대한 해석 차이에 있다.택배노조는 "택배기사들의 과로사 방지 등을 위해 마련된 사회적 합의에 따라 택배요금을 170원 인상했지만 사측이 이중 50원가량만 택배기사들을 위해 쓰고 나머지는 사측 이윤으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2022년 새해를 맞아 지난 3일 온라인 ‘비대면 시무식’을 열어 신년 포부를 다졌다고 4일 전했다.일화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언택트 시무식을 진행하였다.올해 시무식은 김상균 회장의 새해 포부를 밝히는 신년사로 간략하게 진행되었다. 김상균 회장은 “50년의 역사를 초석으로 삼아 바이오 산업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작년에 이어 신사업 투자 및 대내외 네트워크를 통한 시너지 확대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아울러 임직원들에게 “전세계인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일화의 창업정신을
2021년 전동 킥보드의 규제가 강화됨에도 불구하고 총 90만명의 회원, 전국 80여개의 지역에서 8만여명의 사용자들이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 평점 4.7점의 만족도를 기록하며 사용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공유 전동 킥보드 알파카의 운영사인 퍼스널 모빌리티 스타트업 (주)매스아시아가 4일 롯데벤처스, 대덕벤처파트너스, 메인스트리트 인베스트먼트등으로부터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7년에 설립된 퍼스널 모빌리티 스타트업 매스아시아는 2019년 KAIST 출신 전동 킥보드 서비스 ‘알파카’를 인수합병하며 2020년 기존 브랜드 ‘고고씽’에서 ‘알파카’로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특히 매스아시아
2022년 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4일부터 2022년 1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462,9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022년 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SDI, 2위 에포프로비엠, 3위 엘앤에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3일부터 2022년 1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08,4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2022년 올해는, 우리 그룹이 그동안 기울여 온 노력을 가시화하여, 『가능성을 고객의 일상』으로 실현하는 한 해로 삼고자 합니다.”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3일 2022년 새해 메시지에서 올해를 “가능성을 고객의 일상으로 실현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2019년 새해 메시지에서 『게임 체인저로의 전환』을 선언한 이후, 현대차그룹이 고객과 인류를 최우선으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펼쳐온 노력들을 고객이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정의선 회장은 이를 위해 ▲고객이 신뢰하는 ‘친환경 톱 티어(Top Tier) 브랜드’ 기반을 확고히 다지고 ▲인공지능을 비롯한 소프트웨어 원천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