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간 호황을 누리던 부동산 시장이 거의 정점에 다다르면서 아파트 분양시장의 행태도 조금씩 변하고 있다. 건설사들마다 자신의 브랜드를 건 아파트를 특화시키거나 차별화에 중점을 두며 분양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나서고 있다. 분양시장이 호황기를 누리던 2021년 당시만 해도 ‘선당후곰(일단 청약에 당첨된 후 고민한다는 뜻)’이나 ‘묻지마 청약’이라는 용어가 유행할 정도로 분양열기가 뜨거웠다. 상품성보단 당첨이 우선시되던 시기였다.하지만 올해 들어 들끓던 부동산시장이 서서히 진정세에 보이면서 건설사들도 생존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고객들의 눈높이가 점점 높아지고 까다로워지면서 건설사별 경쟁이 더욱 치열해
대치동이 강남에서도 가장 활발한 임대 시장을 10년 넘게 유지하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조사가 시작된 2010년 이후 지난해까지 12년 동안 대치동의 연간 전세거래량은 강남구 14개 동 가운데 상위 2위권을 유지했으며, 이 중 절반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는 1월부터 3월까지 총 358건의 전세 거래를 기록하며 강남구 내 1위를 기록 중이다. 월세 거래량도 강남구에서 상위 5위 내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대치동 임대 시장을 ‘대치동 유학파’들이 뒷받침 한다고 평가한다. 우리나라 사교육 최중심지인 대치동에타 지역 학부모 수요까지 몰려들어 탄탄한 전월세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
현대엔지니어링은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읍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영광’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영광’은 지하 1층, 지상 18~20층, 8개 동, 전용면적 84·113㎡ 총 493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221가구 ▲ 84B㎡ 193가구 ▲ 113㎡ 79가구 총 493가구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영광’은 단지 가까이에서 교육·생활 인프라·교통 등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녹지가 풍부해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영광군청, 영광터미널시장, 하나로마트, 영광종합병원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힐스테이트 영광’은 현대엔지
2022년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휴림로봇, 3위 한신기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21,4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환경에 이로운 제품에 관한 소비자 관심이 커지면서 패션업계도 새활용 제품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업사이클링(upcycling), 크리에이티브 리유즈(creative reuse)의 우리말인 새활용은 기존 재활용품에 디자인을 입혀 활용도나 가치를 높인 것들을 의미한다.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의 ‘그린마인드 폴로 티셔츠’는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에서 뽑아낸 친환경 폴리 원사가 들어갔다. 일반 폴로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였을 뿐 아니라 현재 가장 골칫덩이인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를 새활용했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네파는 폴로 티셔츠 텍과 라벨에 제품 완성에 들어간 페트병 개수를 표시, 지구 환경보호 의지를 드러냈다. 동시에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취업 준비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강의 할인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에듀윌과 함께 하는 이번 이벤트는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산업안전기사 등 자격증을 비롯해 경찰직, 계리직, 소방직, 7·9급 공무원 시험, 토익 등 40여 종의 에듀윌 강의 프로그램 중 하나를 수강하면 최대 2만원 할인쿠폰을 즉시 증정한다.이벤트는 19일부터 쿠폰 소진 시까지 계속된다. 인크루트 회원은 누구나 계정 당 1회 한정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인크루트는 에듀윌 강의 외에 지텔프(G-TELP)와 오피스 활용 능력 평가자격증 모스(MOS), 코딩 활용능력 평가자격증 코스(COS) 자격증 등 각
2022년 5월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5,485,8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미국 상장사의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관련 데이터를 사용해 순위를 매기는 S&P500 ESG 지수에서 제외됐다.27일(현지시간)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S&P다우존스는 이날 S&P500 ESG 지수에서 테슬라를 제외했다고 밝혔다. 변경은 지난 2일부터 시행됐다.S&P ESG 지수는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관련 데이터를 사용해 기업 순위를 매기고 투자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추천한다.S&P는 이번에 테슬라가 지수에서 제외된 이유로 저탄소 전략 부재, 비즈니스 행동 규범 부재,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 공장에서 보고된 인종차별과 열악한 근로조건을 언급했다.테슬라의 명시된 사명은 지속가능한 에너지로의 세계 전환을 가속화하는
전국 미분양 물량이 6개월 연속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강원, 제주, 충남 등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부동산인포가 국토교통부 통계누리 자료를 분석한 결과, 전국 미분양 주택 물량은 6개월 연속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동기간 두 배 가량 늘어난 수치다. 월별로는 △2021년 9월 1만3842가구 △2021년 10월 1만4075가구 △2021년 11월 1만4094가구 △2021년 12월 1만7710가구 △2022년 1월 2만1727가구 △2022년 2월 2만5254가구 △2022년 3월 2만7974가구 등이다.반면 1년새 줄어든 지역도 있다. 미분양 물량은 작년 3월 전국 1만5270가구에서 지난 3월 2만7974가구로 1년간 83.20% 늘었지만, 강원, 제주, 충남 등은 오히려 줄었다. 자
시·군·구청, 교육청, 보건소 등의 관공서가 밀집해 행정타운을 이루는 곳 인근에 들어선 주거 상품에 관심을 쏠린다. 각종 공공·행정 서비스를 쉽게 제공받을 수 있는데다, 배후수요가 풍부해지는 만큼 주변에 생활·문화 인프라도 확충돼 일대부동산 가치를 높여서다.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가 KB국민은행 리브온 자료를 분석한 결과 전국에 형성된 행정타운 인근 아파트 시세는지역 동(洞)시세를 평균 27% 가량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5월 기준 경기 수원 권선행정타운의 배후단지로 꼽히는 ‘고색1차태산’ 전용 84㎡의평균 매매가는 5억500만원으로 고색동 평균(3억9628만원)보다 27% 이상 높았다. 마찬가지로 ‘호매실엔루체’
지난 달 25일부터 실내 다중이용시설 취식 허용으로 영화관이 모처럼 관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5월 8일까지 이주간 전체 영화 관객 수는 약 518만명으로 4월 11일부터 4월 24일까지 이주간 관객 수가 약 145만명인 것과 비교해 보았을 때 3배 가까이 증가한것으로 나타났다. 뿐만아니라 식당, 카페 등 상가 등에도 손민들이 증가하면서 점차 생기 넘치던 예전으로 돌아가는 모습입니다. 이처럼 일상 회복조치가 이어지면서 유동 인구 증가에 따른 상가 시장 회복으로 상가 분양 임대시장도 활기를 되찾는 모습이다. 실제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올 1분기 소규모 상가 임대가격지수 역시
2022년 5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0,090,1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효성이 17일 (재)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에 마포구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효성은 2015년부터 지금까지 마포구 청소년을 위해 총 1억 6천만 원을 후원했다. 후원금은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의 공정한 절차를 통해 선발된 마포구 내 성적우수자와 재능장학생, 취약계층, 예체능 특기장학생들에게 지급된다. 한편, 효성그룹은 ‘나눔으로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사회공헌 비전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효성은 지난달 푸르메재단 ‘장애 어린이 의료재활가족 지원사업’후원을 통해 저소득층 장애 어린이 청소년의 재활치료를 돕고 있다. 또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해 굿윌스토어 은평점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