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가 2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글로 프로 슬림 출시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세계 최초로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글로 프로 슬림(glo™ pro slim)'을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하고 판매를 개시한 가운데, BAT로스만스 김은지 대표이사가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2021.09.27
한국맥도날드가 갓 튀긴 바삭한 식감에 시나몬 슈가로 달콤함을 더한 ‘츄러스’를 출시하고 해피 스낵 라인업에 포함한다고 23일 밝혔다.맥도날드는 이날 ‘츄러스’ 재출시하고,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해피 스낵’ 라인업에 포함했다. ‘츄러스’는 갓 튀겨져 겉은 바삭하고 속은 폭신한 식감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스틱 겉면에 솔솔 뿌려진 시나몬 슈가는 시나몬 특유의 향과 풍미에 달달함까지 더해 디저트 매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맥도날드 ‘츄러스’는 2015년 첫 한정 판매 당시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 이례적으로 연장 판매가 진행됐던 디저트다. 특히 커피와 함께할 경우 달달한 츄러스
한국전력공사가 8년만에 전기요금을 인상했다. 이에 따라 전기요금은 기존 ㎾h당 -3원에서 4분기 ㎾h당 0원으로 조정된다. 전기요금이 인상된 것은 2013년 11월 이후 처음있는 일이다.한전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이런 내용을 담은 '2021년 10~12월분 연료비 조정 단가 산정 내역'을 발표했다. 한전은 지난해 말 전기요금 체계를 개편하면서 연료비 연동제를 새로 도입했다. 국제 연료 가격에 따른 한전의 실적 변동성을 줄이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는 분기마다 석유, 석탄, 액화천연가스(LNG) 등 연료 구매에 쓴 비용을 요금에 반영하게 됐다.한전에 따르면 직전 3개월간(6~8월)의 유연탄 가격은 세후 기준 kg당 평균 151.13원, LNG 가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17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한국형 캐릭터 ‘유나’를 추가하고 캐릭터 테마곡 ‘바람에 닿는 시’를 공개했다.먼저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신규 캐릭터 ‘유나’는 악기를 다루는 바람 속성 서포터로 ‘연놀부’ 및 ‘홍길동’, ‘바리공주’ 등 한국 전통 설화 속 등장 인물들을 그랑웨폰으로 사용하는 한국형 캐릭터로 기획됐다.여기다 ‘유나’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공개한 ‘그랑사가’ 캐릭터 테마 Part.2의 주제곡 ‘바람에 닿는 시’는 캐릭터가 자신을 위해 희생한 영혼을 기리는 안타까움과 슬픔을 국악과 대중음악을 결합해 표현하고 있다.이번 주제곡
포스코가 코로나19 방역 최일선에 있는 의료진에 감사 메시지와 선물을 전달하는 릴레이 응원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지난 15일 포스코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인천광역시 연수구 보건소를 찾아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직원들이 정성껏 작성한 감사 편지와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했다.이번 응원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피로가 누적돼 지쳐 있을 의료진을 위로하고 추석 명절에도 현장을 지키는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포스코는 인천 연수구 보건소를 시작으로 포스코그룹의 사업장이 위치해 있는 포항과 광양, 수도권 지역의 보건소 및 코로나19 전담병원 등에 응원 메시지와 건강기능식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비전펀드(SVF investmensts)가 보유중인 쿠팡 주식 5700만주를 매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전체 지분의 약 10% 수준으로 규모는 2조원에 이른다. 소프트뱅크 비전펀드는 손실 만회와 자금 순환 등을 위해 이 같은 매각을 단행한 것으로 보인다.17일 복수 매체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는 지난 14일 비전펀드를 통해 보유하고 있던 쿠팡 주식 5700만주를 주당 29.685달러에 매각했다. 총 매각 규모는 16억9000만달러(한화 1조9883억원)에 이른다. 이는 비전펀드가 가진 보유 주식수 5억6815만6413주 대비 약 10% 수준이다.일각에선 비전펀드의 쿠팡 지분 매각을 중국 스타트업 투자 손실을 만회하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다
2021년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중공업, 2위 현대로템, 3위 씨에스윈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8월 17일부터 9월 17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35,4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사태의 장기화로 중소·벤처기업들이 경영 위기 극복 방안으로 정책자금 지원을 주목하고 있지만 중소·벤처기업들이 정부가 기업에게 민간금융을 통하여 저금리로 지원하는 정책자금을 지원받기는 쉽지 않은 현실이다.이런 현실속에 한국마스크산업협회가 중소·벤처기업 경영현황·정책자금 지원 진단 도움이 플랫폼인 '정책기금 도움이 솔루션'을 공개했다. 정책기금 도움이 솔루션은 한국경제의 한 축인 중소·벤처기업들이 코로나19 사태로 심각한 위기상황에 몰렸고 그 곳에서 삶을 영위하던 구성원들도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구원투수 역할을 자처한 것이다.코로나19 바이러스
광고 집행에 있어 데이터를 활용해 효율을 최대화하거나 분석기술과 솔루션을 접목해 광고효과를 측정하는 애드테크(ADtech)와 함께 마테크(Martech)가 향후 마케팅의 새로운 기준이 될 분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중국 최대의 AI마케팅 회사가 한국에 진출한다. AI기반의 마테크(Martech)기업인 이터너티X(EternityX, 대표 샬린 리)는 한국 홍보대행사인 NPR(대표 윤영준)과 제휴를 맺고 중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 기업을 위한 AI마케팅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마테크(Martech)란 마케팅(Marketing)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마케팅에 ICT 기술을 융합해 최적의 마케팅 성과를 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터너티X에
빌리빌리가 자사의 신작 3D 피규어 수집형 RPG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사전예약 수 100만 명을 돌파한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은 수집형 RPG에 방치형 플레이, 피규어라는 독특한 소재를 더한 게임으로, 3D 렌더링 기술로 완벽하게 구현된 80종 이상의 피규어를 수집하고 입체적인 풀3D 전장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빌리빌리는 지난 CBT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의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국내 이용자들을 위해 특별히 한국어 음성 더빙까지 수록해 게임의 몰입감과 생동감을 높이며 양질의 서비스 및 운영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미니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이 자사의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일본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지난 19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지 약 한 달 만에 달성한 것으로,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신규 IP로는 이례적으로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하며 현지 성과에 대한 기대감 역시 높아지고 있다.엔픽셀은 지난 8월부터 ‘그랑사가’의 일본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게임의 비주얼 및 세계관 등 게임성 전반을 소개하는 한편 유명 성우진을 포함해 일본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거장 ‘아마노 요시타카’ 및 ‘시모무라 요코’ 등과 협업을 시사한바 있는 현지 쇼케이스는 일본 트위터와
매년 다양한 작품을 꾸준히 개봉하며 안정적인 라인업을 유지하면서 영화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목표가 생겼다>,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파이프라인>, <제8일의 밤> 등 공중파 및 케이블, OTT에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그룹 빅오션ENM (BIGOCEAN ENM)’이 최근 국내 한 신기술조합으로부터 5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이번 투자는 브로스인베스트먼트가 공동 운영사로 참여한 신기술조합으로 600억 원 대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아 총 5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한 것이다. 이는 지난 5월 보광창업투자가 참여한 프리 시리즈A에 이은 연이은 투자 유치로 최근 잇따라
전국 주요 상권에 50여 개의 지점을 운영하며 연 매출 100억 이상을 올리는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에이티컴퍼니(대표 이상문)의 ‘탄탄면공방’이 ‘2021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 선정됐다.한국소비자협의회(의장 조은영)와 (사)전자정보인협회(회장 나경수)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한 이번 ‘2021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서 ㈜에이티컴퍼니의 탄탄면공방은 브랜드 naming 부문에서 100점 만점 중 98점, 브랜드 image 부문에서 100점 만점 중 97점, 브랜드 Consumer Reputation(소비자평가) 부문에서 200점 만점 중 185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에이티컴퍼니 이상문 대표는 “탄탄면공방 브랜드가 올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