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일본 통신사업자인 KDDI와 5G 신사업 발굴 및 6G 공동 대응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양사는 5G 신사업 발굴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국제 통신사업자 간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네트워크 기술 및 솔루션은 물론, 유무선 사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사업화를 위해 힘을 합칠 계획이다.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논의가 시작된 ‘6G’에 대해서도 협력한다. 6G는 5G 이후 상용화될 예정인 차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다. 양사는 6G 기술 개발은 물론, 향후 국제 표준 제정 등에도 공동으로 대응한다.LG유플러스는 KDDI와의 협력 체계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재확산속 서울시의 중소기업과 콘텐츠 창작자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이 뉴미디어 비즈니스 전문기업 ‘비즈크리에이터단’의 입주기업 1개사를 오는 25일(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비즈크리에이터단’은 SBA에서 지원하는 1인 창작자 커뮤니티 ‘크리에이티브포스’ 소속 크리에이터와의 연계 및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하는 뉴미디어 전문 기업그룹이다. 서울시와 SBA는 1인 창작자 커뮤니티 ‘크리에이티브포스’ 발굴 및 육성을 통해 1인 미디어 스튜디오 및 장비 등의 인프라 제공과 더불어 교육, 네트워킹, 수익창출 등 전반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2021년 7월 기준
2020년 외식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중기부가 선정한 ‘아기유니콘’ 기업이자, 공정위가 선정한 ‘착한 프랜차이즈’의 글로벌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열린 ‘제50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 이후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는 외식, 도소매, 서비스, 유통∙설비 등 200여 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참가했다. 박람회 기간 동안 고피자 홍보 부스에는 약 1천 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했으며, 2백 건 이상의 창업 상담이 이루어졌다. 고피자 창업박람회 부스는 고피자의 AI 기술력을 중심으로, 피자업계 최초로 3분 만에 최대 6판의 피자를 구워내는 자동
2021년 7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130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067,9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한국조선해양은 자회사 현대중공업㈜이 버뮤다에 있는 선박 기업에 4536억원 규모의 LNGC 2척을 공급한다고 14일 공시했다.이는 최근 매출액의 5.46%에 해당하는 규모로, 기간은 오는 2025년 9월 말까지다.
2021년 7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넷마블, 2위 엔씨소프트,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306,497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포스코는 오는 8월 6일까지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창업인큐베이팅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포스코는 예비창업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8월 16일부터 9월 10일까지 4주간 진행될 계획이다.포스코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은 사업 계획서 작성과 창업 법률 등 창업을 위해 필요한 실무지식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아이디어 구체화와 시장성 검증 등 창업 준비 과정 전반을 지원한다.정부와 민간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합격할 수 있도록 사업 계획서 1대1 코칭 제공뿐 만 아니라 포스코의 다른 창업지원프로그램과 연계도 중개해 예비·초보
2021년 7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795,5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
세스코 서비스가 할인되는 전용 신용카드가 나왔다.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는 KB국민카드와 제휴, 세스코의 모든 서비스를 매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하는 ‘세스코 KB국민카드’를 12일 론칭했다.이 카드 할인은 세스코의 통합해충방제, 비래해충방제, 바이러스 살균, 수질 관리, 공기질 관리, 식품 안전 등의 모든 서비스 금액과 장비 렌털비 결제에도 적용된다.할인 금액은 카드사용 실적에 따라 달라진다. 이 카드를 전월 30만원 이상 사용한 경우는 1만1000원 할인, 70만원 이상 사용 시 1만5000원 할인, 100만원 이상 사용 시 2만원을 할인받는다. 세스코 서비스 금액이 매년 24만원까지 할인된다.이 카드는 세스코의 모든 서비스 할인 외에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갈수록 증가하면서 식품업계가 수혜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보인다.12일 SSG닷컴에 따르면 수도권 새 거리두기 4단계 격상 발표 전날인 지난 8일 가정간편식(HMR)과 밀키트 매출은 전일 대비 20% 증가했다. 라면은 16%, 생수는 10% 올랐다. 5인 이상 집합금지와 영업시간 오후 10시 제한 등의 유지로 반사이익을 보고 있다.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됨에 따라 라면, 즉석밥, 빵, 가정간편식(HMR) 등의 주문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조업을 제외한 사업장은 30% 재택근무와 시차 출퇴근제, 점심시간 시차제 등의 권고로 집밥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영업시간도
백화점 업계에 코로나19 비상이 걸렸다.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이어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판매 직원이 잇따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소비자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서울 영등포점 지하 1층 슈퍼매장 근무자가 지난 11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직원은 지난 7일부터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슈퍼 계산대에서 근무한 것으로 확인됐다.롯데백화점은 11일 지하 1층 매장을 폐쇄하고 집중 방역을 실시했다. 식품관 직원 200명이 검사를 진행 중이다. 12일은 일부 아울렛·롯데몰을 제외한 전 매장이 정기 휴점일이다.
본격 무더위속 작업효율이 저하되는 여름을 맞아 세계 최대 공구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디월트’가 신제품 4종 등을 출시하며 충전공구 시장 가속화에 나선다.이번 신제품 라인업은 유선이 아닌 오로지 배터리만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충전공구 4종으로 기존 제품 대비 강화된 성능과 편의성으로 제품력을 높였다. 동급 최강의 파워를 자랑하는 ‘20V MAX FLEXVOLT ADVANTAGE 햄머드릴 드라이버(DCD999NT-KR)’는 플렉스볼트 배터리를 체결해 기존 제품 대비 최대 55%의 파워와 32%의 토크를 향상시켰다. 기어 크기를 키우고 소재를 강화해 더 높은 내구성을 제공하고, 높은 토크 작업 시
코로나19의 '4차 유행'이 확산하면서 신규 확진자 수가 엿새 연속 1천명을 넘어 네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가성비 커피의 선두주자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가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착한 프랜차이즈 정책을 이어나간다. 메가커피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실천하며 주요 원부자재 29개 품목에 대해 가맹점 공급가를 인하하기로 결정했다. 인하 품목은 다양한 원재료 및 소스, 시럽, 파우더 등 음료 베이스와 베이커리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는 2021년 1월에 이어 추가 진행하는 것이며, 메가커피는 2017년 테이크아웃용 컵 등 총 19개 품목 가맹점 공급가 인하를 시작으로, 2018년 17개, 2019년 15개, 2020년 32개, 2021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