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795,5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9일 서울 국립경찰병원을 방문해 약 200잔의 음료를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자동차 브랜드 MINI 코리아와 협업한 'MINI+STARBUCKS Brewing Car'(브루잉 카) 운영을 시작한 것이다.브루잉 카는 MINI 코리아의 신차에 스타벅스 매장과 동일한 커피 머신을 설치해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직접 커피를 제조해 제공하는 이동식 커피차다. 고객 사연이 담긴 특별한 장소에 찾아가 색다른 추억과 감동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스타벅스는 지난 7월 말까지 스타벅스와 MINI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접수된 약 1000개의 사연을 토대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우리 사회를 위해 힘쓰고 있는 총 10곳의 의미 있는 장소를 최종
롯데칠성음료가 배우 김수미의 캐리커처가 담긴 '잔치집식혜'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패키지는 김수미 특유의 표정과 몸짓을 캐리커처로 표현해 친근함과 재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우리쌀로 정성껏', '옛날느낌 그대로' 등의 문구를 넣어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240㎖와 340㎖ 캔 제품 2종으로 출시된다. 온라인 공식몰인 '칠성몰' 등 온라인 판매 채널과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셀트리온은 자사가 개발 중인 흡입형 코로나19 치료제 '렉키로나'가 지난 4일(현지시간) 호주 식품의약품안전청(TGA)로부터 임상 1상을 승인 받았다고 10일 밝혔다.셀트리온과 계약을 맺고 렉키로나를 개발하고 있는 미국 바이오 기업 인할론 바이오파마(이하 인할론)는 임상 1상에서 건강한 피험자 24명을 대상으로 투여하고 연내 임상 2상에서 유효성을 평가할 예정이다.셀트리온과 인할론은 지난해 7월부터 흡입형 렉키로나 개발을 준비해왔다. 두 회사는 지난해 10월 렉키로나의 에어로졸(대기 부유 미립자) 입자 크기가 호흡기에 전달되기에 적합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지난 1월 설치류(쥐)를 대상으로 비임상시험(동물실험)을 시작해 흡입형
부직포·합성피혁을 생산하고 세계시장에 공급하는 글로벌 합성피혁 리딩기업 ㈜디케이앤디(대표 최민석)가 글로벌 모자 제조·수출기업 ㈜다다씨앤씨의 경영권 및 최대지분을 확보하는 인수합병 투자 계약을 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2000년 설립한 디케이앤디는 2018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자체 기술연구소를 기반으로 변화하는 합성피혁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빠르게 자리매김 했다. 2020년 매출은 708억원으로 최근 3년간 29% 이상 성장했다. 최근에는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천연피혁의 성능을 뛰어넘는 합성피혁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1974년 설립된 다다씨앤씨는 NBA 라이선스를 보유한 미첼엔네스(Mitchell&Ness), PGA에 골프용품을 납품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수도권 4단계·비수도권 3단계 거리두기가 2주 연장된 가운데, 비케이탑스가 메타버스 기반 이커머스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도전에 나섰다.코스피 상장사인 (주)비케이탑스(대표 정상용)는 10일 (주)엔스펙(대표 최우정)과 업무 협약을 맺고 메타버스 기반 이커머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엔스펙은 비케이탑스가 메타버스 사업 진출을 위해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3D 게임 및 콘텐츠 개발업체로, 메타버스와 이커머스를 결합한 신개념의 이커머스 플랫폼 특허를 출원하는 등 메타버스 관련 우수한 기술력과
현대건설은 지난 9일, 전국 141개 현장에서 본사 임직원 및 협력사 관리자, 근로자 등 현장 전 구성원이 참여한 가운데 중대재해 근절을 위한 ‘안전 결의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 결의대회는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경영을 현장 운영의 최우선 목표로 삼고 실천할 것을 다짐하였으며, 기본과 원칙을 지켜 중대재해를 근절할 것을 결의했다. 이와 함께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안전관리 우수 협력사 인센티브 대폭 확대 ▲ 신규 등록 및 협력사 갱신 시, 안전평가 부문 강화 ▲ 중대재해 발생 시, 퇴출 기준 강화 ▲ 협력사 의견 적극 수렴을 통한 개선활동
국내 정유업체 수장 4명을 대상으로 2분기인 올 4~6월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조경목 SK에너지 대표'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6월30일 국내 정유사 수장 4인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수장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조경목 SK에너지 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 S-OIL 대표 ▲강달호 현대오일뱅크 대표 ▲허세홍 GS칼텍스 대표 등 4명이다. 수장
1991년 (구)동양그룹의 IT 전문 계열사로 출범, 사업 재편을 거쳐 현재 B2B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코스피 상장사 비케이탑스(대표 정상용)가 메타버스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기존 B2B 유통, 고철 기반 리사이클링, 방역용품(마스크) 제조사업 등에 이어 새로운 사업으로 수익 다변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특히 비케이탑스는 MRO 전문회사로서 그동안 쌓아온 이커머스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타버스 비즈니스와 결합하여 차별화된 수익모델 창출을 꾀하고 있다. 이와 관련 비케이탑스는 3D온라인 게임 개발사인 ‘엔스펙’(대표 최우정) 인수를 추진중이며, 기존의 웹사이트 기반의 오픈마켓, 공동구매, 소셜커머스, 라이브커머스에 이
골든블루는 중국 하이난에 위치한 시내 면세점과 위스키 입점 판매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골든블루가 하이난 면세점과 판매 계약을 맺은 제품은 한국 대표 위스키인 '골든블루 사피루스'다.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2012년도에 출시된 이후 2017년도에 한 차례의 리뉴얼을 거쳐 국내 1등 판매 위스키로 성장한 제품이다.원액은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을 100% 사용해 위스키 본연의 풍부하고 깊은 맛과 향을 가지고 있다. 36.5도의 부담 없는 도수로 감미롭고 부드럽게 음용할 수 있다.하이난 면세점에 입점되는 골든블루 사피루스의 용량은 면세 시장에서 가장 대중적인 위스키 용량인 750㎖로 패키지를 새롭게 제작, 생산한다. 중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코웨이 ESG 위원회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관련 정책과 주요 사항을 이사회 차원에서 관리 감독하여 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ESG 경영을 더욱 전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신설됐다. 코웨이 ESG 위원회는 김진배 사외이사, 이다우 사외이사와 서장원 대표이사 등 총 3인으로 구성되며, 위원장에는 위원회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해 김진배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ESG 위원회에서는 ESG 정책 및 주요 사항 심의ㆍ의결 기구로 ESG경영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구체적으로 ∆ ESG 정책 수립 및 방향 ∆ ESG중장기 목표 및 KPI
2021년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카카오, 3위 LG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3,151,38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
대한민국 종합 숙박ㆍ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9일 빠른 성장과 사업 확장에 서울 삼성동 제2 사옥에 추가 입주와 인력을 충원 한다고 밝혔다. 2017년 본사가 가산동에서 삼성동으로 이전한 후 4년만에 공간을 확장했다. 삼성동 1~2 사옥은 총 470명을 수용하는 규모로, 지역 영업 본부 소속을 제외한 전체 인원이 근무한다.이번 사옥 확장으로 여기어때는 종합 여가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기반을 닦았다. 숙박, 액티비티, 맛집을 넘어 신사업에 날개를 달 전망이다. 특히, 시너지가 기대되는 상품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해 회복하는 여행/여가 시장에 대비한다. 여기어때는 사업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