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 출범해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대한민국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다날핀테크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 고객들에게 포괄적인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 결제 경험을 선사하는데 협의했다. 탐앤탐스와 다날핀테크는 지난 13일 경기도 성남시 다날핀테크 본사에서 <가상자산 기반의 결제 환경 구축 협업을 위한 다날핀테크X탐앤탐스 협력 조인식>을 진행했다. 이날 자리엔 탐앤탐스 김도균 대표이사(사진 왼쪽),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이사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블록체인 기반의 고객지향적 결제 환경 제공 ▲공동 마케팅 추진 ▲가상자산 생태계 조성 및 개발 등 블록체인 기반 기술 활성화 협력에 대한 내용을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0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기관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제고와 참여 증진을 위해 교육부에서 매년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관 및 개인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넷마블문화재단은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선정 기준인 ‘교육기부 적합성·활성화 기여도’, ‘제공자원의 우수성·효과성’, ‘교육기부 지속발전 가능성’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넷마블문화재단은 창립 이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 온 넷마블의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받아 지난 2018년 출범한 후 지속적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021년 12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이어서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13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9,434,3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13일 니즈게임즈(대표 구인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UNDECEMBER)’의 온라인 쇼케이스 ‘최초 공개 시사회’를 열고 그랜드 오픈 일정과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언디셈버’는 내년 1월13일 00시에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 모바일(안드로이드OS, iOS)과 PC(라인게임즈 플로어(FLOOR)) 멀티플랫폼으로 서비스 되며, 각 플랫폼간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를 지원한다.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2022년 초 서비스 범위를 글로벌로 확대할 예정이다.이날 ‘최초 공개 시사회’는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라인게임즈 네이버TV를 통해 약 20분간 진행됐다. 니즈
한국이 올해 수출로 6049억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산업통상자원부는 13일 올해 누계 수출이 6049억 달러를 돌파해 2018년 기록한 연간 사상 최대 실적을 넘어섰다고 밝혔다.우리 수출은 1964년 첫 수출 1억 달러를 달성한 이후 1977년 100억 달러, 1995년 1000억 달러, 2018년 6000억 달러를 넘어선 데 이어 2021년에 연간 수출액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올해 11월까지 누계 기준으로 과거 최대 수출을 기록한 2018년과 수출액을 비교하면 271억 달러 많은 수준이다.산업부는 2018년을 넘어 역대 최대의 수출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던 원동력으로 ▲주력 수출산업의 주도적 역할 ▲신수출 품목의 약진 ▲수출 품목 고부가가치화
현대모비스가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 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에 가입했다고 12일 밝혔다.SBTi는 파리기후협약 이행을 위해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설정하고 검증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다.현대모비스는 SBTi로부터 2년 이내에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검증받게 된다. 과학적 근거에 기반해 수립한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통해 객관적으로 검증받아 효과적으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차원에서다.현대모비스는 2030년 2019년 대비 30% 수준으로 감축 및 2040년까지 전 세계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을 모두 재생에너지로 전환, 2045년에는 공급망까지
삼성전자가 통합 세트 부문의 명칭을 'DX(Device eXperience) 부문'으로 정하고 연말 조직 개편에 반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CE(소비자 가전)와 IM(IT·모바일) 부문을 통합해 새로 출범한 DX 부문은 VD(Visual Display), 생활가전, 의료기기, MX, 네트워크 등의 사업부로 구성된다. MX(Mobile eXperience)사업부는 기존 무선사업부의 변경된 명칭이다.삼성전자는 "이번 명칭 변경은 중장기 사업 구조와 미래지향성, 글로벌 리더십 강화 등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D(Device)는 세트 부문의 업(業)의 개념을 표현한 것이며, X(eXperience)는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경험 중심'이라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제시한 개념이다.TV, 가
발·송전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노후 발전소에 잇따라 새 생명을 불어넣고 있다. 지난 9일, 한전KPS는 380억 원 규모의 포스코 광양제철소 기력2발전 합리화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한전KPS는 기력2발전의 100MW급 2기의 성능개선공사를 2021년 12월부터 2023년 7월까지 약 1년 8개월간에 걸쳐 시행할 계획이다. 발전소 합리화사업은 한계수명에 도달한 발전설비의 성능을 복원시키고 터빈효율을 높여 에너지 비용을 낮추는 성능개선공사를 말한다. 한전KPS는 지난해 코로나로 인한 해외 주기자재 조달의 어려움 속에서도 이미 공인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비대면
쿠팡이 개발자를 대상으로 컨퍼런스를 열고 그동안 쌓아놓은 기술과 경험을 공유했다. 쿠팡의 개발자 컨퍼런스 ‘Reveal 2021’은 지난 9일 오전 10시 반부터 5시까지 하루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유튜브를 통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로 생중계됐다. 이날 행사엔 사전 참가 신청자만 4000명이 몰렸다. 행사 시작은 전준희 로켓배송 개발총괄 부사장의 오프닝으로 시작됐다. 전 부사장은 "쿠팡의 미션인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를 위해 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서두를 꺼냈다. 전 부사장은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인 이스트소프트를 공동 창업한 후 미국의 다양한 스타트업과 구글, 우버 등을 거
‘코로나 시대 식품의 안전가치, 경기도에서 찾다’를 주제로 경기도와 킨텍스가 식품산업 트렌드를 조명하고 식품기업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한 ‘지푸드쇼(G Food Show) 2021’이 지난 30일부터 나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전시로 안전하게 진행됐다. 행사 기간 누적 온라인 관람객 방문횟수는 72,000여명을 기록했으며 네이버 쇼핑라이브, 티몬, OK 캐쉬백 등과 함께 행사 참가 기업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매출 증진을 위해 준비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도 60,000여명의 누적 접속자가 몰리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집에서도 안전하게 즐기
글로벌 자동차 및 산업 기계용 정밀 부품 공급업체인 셰플러그룹이 창립 75주년을 맞아 그룹 창립기념일인 지난달 30일 셰플러는 비대면으로 창립 기념식을 열고, 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셰플러 재단’(Schaeffler Foundation)을 출범한다고 게오르그 F.W. 셰플러가 밝히고 있다.셰플러 재단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기후 및 환경 보호 ▲연구 및 과학 ▲교육, 자격 및 기회균등 3가지 분야에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300만 유로(약40억원)로 출범하는 셰플러재단은 셰플러그룹과 그룹 지주사 ‘IHO 홀딩스’가 공동 출자할 예정이며, 이후 추가 기부를 통해 매년 자본을 증액할 방침이다.창립 기념식에서 게오르그 F.W. 셰플러(Georg
2021년 12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11월 10일부터12월 10일까지의 16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15,262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한국중부발전(주)은 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는 제28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기업혁신대상은 ESG 경영을 실천하며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하였기에 친환경 기술 기반·포용과 상생의 사회적 가치 확산·투명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나가는 중부발전이 수상하여 그 의미가 컸다. 이번 수상은 CEO가 주도하는 KOMIPO ESG 혁신 목표와 체계 아래 ▲그린수소 생산기술(P2G) 개발 및 블루수소 Value Chain 구축, ▲국내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재생 에너지 사업 추진, ▲발전설비 국산화를 통한 국내 협력·중소기업 자생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