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1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액 5387억7700만원, 영업이익 322억8800만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동기대비 6.2%, 416.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64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주류 사업에서의 성과가 전년동기대비 크게 올랐다. 맥주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와인제품 등이 많이 팔렸고 비용집행 효율성 제고를 통해 영업이익도 개선됐다.주류부분의 실적은 매출액 1384억원, 영업이익 9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15.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맥주 부문과 와인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맥주는 전년동기대비 67.1% 증가한 206억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과수원 맵’을 오픈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과수원 맵’은 보드판 라인의 수로를 열어 작물을 키우고 열매를 생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대보다 먼저 열매(15개)를 모으거나 상대를 파산시키면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다. 특히 캐릭터 및 행운 아이템 스킬을 활용하여 상대 열매를 서리하는 등 다채로운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챕터별 다양한 캐릭터와 맵이 등장하는 ‘스테이지 모드’를 오픈했다. 이 모드에서는 ‘테마파크’, ‘요새 섬멸전’, ‘얼음동굴’ 등 추억의 맵과 ‘데니스’, ‘아폴론’, ‘크롱’, ‘타란튤라’ 등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가 29일 라인업 발표회 ‘LPG 2021(LINE Games-Play-Game 2021)’를 개최, PC 온라인, 모바일, 콘솔, 크로스 플랫폼(모바일/PC)에서 서비스 될 플래그십 타이틀 등 신작을 공개했다.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는 "‘LPG 2021’ 기조 발표를 통해 초기 단계부터 개발사와 게임을 빌드업 해 나가는 개발 연합체(Studio Alliance)를 강조했다"며 "공개된 플래그쉽 타이틀과 함께 가볍고, 빠르게 즐기는 게임도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콘솔 게임에 대한 도전을 이어 나가고, 게임 회사의 중요한 가치인 ‘FUN & FAN’을 이뤄 나가겠다"고 말했다.이어진 신작 발표에서는 라인게임즈의 미래를 책임질 라인업 5종이 공개
29일 파파존스 피자 서창우 회장, 세이브더칠드런 이현승 대외협력부장이 파파존스 피자 200호점 오픈식에 참석해 쌀 기부 보드판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파파존스 피자는 지난해 525억의 매출을 달성하며 국내 빅3 피자 브랜드로 등극했다. 이는 지난 2019년 대비 36.6% 대폭 상승한 결과다.2021.04.29
29일 파파존스 피자 서창우 회장, 파파존스 피자 반포점 오태경 점주, 파파존스 피자 반포점 한지영 점장, 세이브더칠드런 이현승 대외협력부장, 파파존스 피자 전중구 사장이 파파존스 피자 200호점 오픈식에 참석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오픈식에서 한국파파존스 서창우 회장은 “본사와 점주의 진정성 있는 소통,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에 힘입어 200호점 개점이라는 가시적 성과를 이루면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게 됐다”며 “묵묵하게 파파존스 피자의 성장을 위해 애쓰신 점주들이 앞으로도 본사와 동행할 수 있게 힘쓰는 한편, 전사적으로 고객 만족도 상승을 통해 믿고 선택하는 업계 리딩 브랜드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
2018년 3월에 공식 개장한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는 변화하는 대외 환경에 따른 제주 관광 경쟁력 제고를 위해 국내 최초 리조트형 프리미엄 아울렛을 개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와 서귀포 도심에서 약 30여 km 떨어진 서귀포시 안덕면에 국내 최초로 조성될 리조트형 프리미엄 아울렛은 8,834.54㎡ 규모로 지역 인재 고용 창출은 물론 제주 서남부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제주도 전체 균형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미엄 아울렛이 들어설 공간은 지난해 4월 제주관광공사의 면세점 입점 계약 조기 종료로 1년 간 비어 있던 곳이다. 제주신화월드의 티고 융 최고운영책임자는 “최근 몇 년간 국내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28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원스토어 입점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번 사전예약은 다양한 환경에서 유저들의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한 것으로 다음달 14일까지 원스토어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사전예약자에게는 원스토어 출시 후 사용 가능한 3000다이아 및 10만골드, 원스토어 20% 할인쿠폰 등을 지급한다.이 밖에도 다음달 2일까지 그랑사가 공식 굿즈 제작을 위해 페이스북 및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를 통해 유저 투표를 진행한다. 총 네 가지 디자인 중 최다 투표를 받은 디자인을 선정해 ‘그랑사가 게이밍 장패드’를
상반기 건설사 채용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28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태영건설, 금호건설, 이랜드건설, 한미글로벌 등이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태영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건축, 토목, 기계, 전기, 디자인, 자금, IT, 개발사업, 환경사업, 안전, CS, 경영관리 등이며 5월 1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공통요건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원) 관련학과 졸업자 또는 2021년 8월 졸업예정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국가보훈대상자 및 전역장교 우대 등이다.◆ 금호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시공, 안전관리, 플랜
코로나19의 재확산속 백신접종을 위해 방문하는 예방접종센터, 위탁의료기관에서의 대기시간 및 절차를 대폭 간소화할 수 있는 스마트 예진 시스템이 개발되어 공급된다. 디지털헬스케어기업 포씨게이트(대표 안광수)가 키오스크(무인단말기)나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백신 접종을 위한 스마트예진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완료하고 접종기관에 공급한다고 오늘 밝혔다. 해당 시스템을 사용하면, 기존에 종이를 이용해 수기로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질 뿐 아니라 종이형태의 예진표를 배포, 작성, 수거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불필요한 접촉을 최소화하여 감염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무엇보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제출이 가능해
국세청이 e커머스 업체 위메프에 대한 예고 없는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국세청은 지난 26일 조사관들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위메프 본사에 보내 세무조사를 진행했다. 이들은 각종 내부 문서와 회계 장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해 간 것으로 알려졌다. 위메프 측은 "자료 요청이 있었던 건 맞다"며 "자세한 내용은 알지 못한다"고 했다.이날 세무조사는 예고 없이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세무조사 소식에 재택 근무 중이던 재무·회계 담당자들이 부랴부랴 출근해 자료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유통업계에선 이번 세무조사가 정기 세무조사가 아닌데다가 위메프가 업계 최저 수수료를 받는 유통업체인만큼 위메프보다는 모회사인 원더
하이트진로음료는 무라벨 '석수' 2ℓ 6입팩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개별 용기 전면에 부착하던 라벨을 제거했다. 6개입 묶음 포장재 외면에 제품명과 필수 표기사항인 용량, 수원지, 무기질 함량 등을 넣었다. 소비자가 무라벨 생수임에도 브랜드를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석수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인 하트 심볼을 크게 배치했다.자사 페트 생산량의 50% 이상을 무라벨로 전환할 방침이다. 하이트로음료 관계자는 "국내 최초 먹는샘물 브랜드 석수를 경량 용기, 에코 라벨에 이어 무라벨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확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뚜기가 '프레스코' 스파게티소스를 리뉴얼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새단장하고 로제소스 2종을 선보였다. '게살로제 파스타소스'는 국산 붉은대게살을 넣어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명란로제 파스타소스'는 덜 짜면서 감칠맛이 살아있는 백명란을 사용했다.리무버블 스티커인 이지필을 적용해 분리배출과 재활용이 쉽다. 병으로부터 쉽게 떼어지는 특수 라벨 원단으로, 접착제나 잔여물이 남지 않고 깔끔한 제거가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신선한 재료와 진한 풍미가 가득한 ‘프레스코 스파게티소스’를 리뉴얼 출시했다"며 "조리 후 빈 병의 스티커를 쉽게 제거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은 KB국민카드와 데이터 마케팅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해피포인트 멤버십 서비스에 최적화된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출시를 추진하는 한편 양사의 데이터 융합 분석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이밖에도 섹타나인은 KB국민카드가 제공하는 포인트 서비스인 KB포인트리와 해피포인트 연동을 통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KB국민카드 플랫폼 내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소비자 혜택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섹타나인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양사 협력을 통해 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