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0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3월 9일부터 4월 9일까지의 109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8,806,783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 반도체업계는 글로벌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가 심화되는 상황에서 정부에 세액공제 등 전방위적인 지원을 촉구했다.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9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반도체협회 회장단 간담회'를 열어 업계와 함께 글로벌 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 등 최근 주요 동향을 공유하고 정부 지원방안 등 대응방안을 논의했다.간담회에는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회장단인 이정배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장 사장,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 최창식 DB하이텍 대표이사 부회장, 허염 실리콘마이터스 대표이사 회장, 이창한 반도체산업협회 상근부회장 등이 자리했다.성 장관은 "최근 차량용 반도체를 필두
제주도가 8일 게임테이블 148개, 슬롯머신 190대, 전자테이블게임 71대를 운영하는 등 국제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서귀포시 중문 소재 롯데관광개발의 LT카지노를 제주시 노형동의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로의 확장 이전을 최종 승인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로 확장 이전 허가를 받은 카지노(이하 드림타워 카지노)는 영업장면적 5,367.67㎡로 지난 2018년 8월 인수한 롯데호텔제주 내 LT카지노(1,175.85㎡)보다 4.5배 큰 규모다. 이번 최종 승인으로 지난해 8월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실시된 카지노산업 영향평가에서 적합 판정을 받은 이후 지난달 말 제주도의회의 관문을 통과하는 등 드림타워 카지노의 확장 이전을 위한 모든 행
2021년 4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카카오, 3위 네이버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9,517,607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매출 65조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48%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잠정 영업이익은 9조3000억원으로 1년 전과 비교해 44.19% 증가했다.업계에서는 반도체 부문은 다소 저조한 실적을 보였으나, IT·모바일(IM) 부문과 소비자가전(CE) 부문이 기대 이상으로 선전한 것으로 보고 있다.특히 1월에 출시한 갤럭시노트21이 출시 57일 만에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하는 등 스마트폰 판매 호조가 어닝 서프라이즈에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또 갤럭시 버즈 등 마진율 높은 웨어러블 제품의 매출 상승에 따라 IM 사업부가 실적을 이끌었을 것으로 보인다.CE 부문도 '비스포크'(BESPOKE)를 앞세운 생활가
넷마블이 모바일 퍼즐 농구 게임 ‘NBA 볼 스타즈(NBA Ball Stars)’를 전세계 162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NBA 볼 스타즈’는 지난 2월 넷마블이 인수한 쿵푸 팩토리가 개발하고 넷마블 북미법인이 처음 퍼블리싱하는 게임이다.이 게임은 NBA 스타 선수들을 수집해 빠르게 진행되는 농구 액션 플레이와 퍼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NBA 스타 선수들로 팀을 구성하고 맞춤형 라인업을 만들어 경쟁할 수 있다.넷마블 심철민 북미법인장은 "이번 NBA와의 파트너십으로 캐주얼 게이머와 스포츠 팬을 넘어 폭넓은 이용자 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스포츠 퍼
중국에서 맨발로 잡곡을 섞는 모습이 공개됐다. 최근 알몸의 남성이 구덩이에서 배추를 절이고, 귤과 대파 등에 염색약을 바르는 사례까지 전해지며 중국산 식품 주의보가 확산되고 있다.한 유튜브 채널에는 지난 2일 중국 광둥성 시장에서 남성이 맨발로 팔보죽 재료를 밟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남성은 반바지 차림으로 포대에 담긴 콩과 쌀 등을 바닥에 쏟아붓고 맨발로 휘저었다. 목격자 A는 "노동자 발은 모두 새까매서 위생적으로 보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최근 광둥성 기온이 20도를 웃도는 등 꽤 더워 노동자들이 땀을 많이 흘렸을 것이라며 위생 문제를 우려했다. 장갑, 위생장화 등을 착용하지 않은 만큼 발에 있는 세균, 바이
SPC그룹은 해외 4개국에 자체 개발한 토종효모(SPC-SNU 70-1)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SPC그룹은 지난 2015년 자체 발굴에 성공한 토종효모와 유산균에 대해 미국, 중국, 프랑스, 일본 등 4개국에 총 12건의 특허 등록을 마쳤다.SPC그룹은 2005년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를 설립했다. 허영인 회장은 평소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려면 독자적인 원천 기술을 가져야한다'는 방침아래 품질경영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투자를 해왔다.그 결실로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는 서울대 연구진과 공동 연구로 11년간 1만여 개의 토종 미생물을 분석해 우리 고유의 식품인 누룩과 김치에서 제빵에 적합한 효모와 유산균을 찾아냈다.또 이들의 조합을 통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일본시장에서 과일리큐르 판매 상승으로 반등에 성공했다. 여기다 올해는 가정 시장까지 적극 공략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일본 소주 수출액(과일리큐르 포함)이 전년대비 약 23% 증가했다. 일본에 수출하는 주류제품 가운데 과일리큐르 판매 비중이 2019년 대비 지난해 5배 이상 상승했다.하이트진로는 최근 일본 주요 편의점에 참이슬, 청포도에이슬 등을 입점했다. 전국의 편의점을 석권해 가정 시장 공략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 총괄상무는 "일본의 경기불황 장기화에 따른 주류 시장 침체로 10년 가까이 일본 시장에서 감소세를 보였다"며 "과일리큐르의 성장으로 지난해 반등
롯데제과는 어린이 교통안전과 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롯데제과 민명기 대표는 지난 6일 롯데제과 양평동 본사 2층에 있는 어린이 과자박물관 '스위트팩토리'에서 어린이 교통안전챌린지에 동참했다. 민 대표의 이번 릴레이 캠페인 참여는 BGF리테일 이건준 사장의 추천으로 이뤄졌다.롯데제과는 참여자들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 적힌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를 들고 찍은 사진을 롯데제과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공유했다.민영기 대표는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 하는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 롯데
롯데칠성음료는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향상 및 제품 선택권 보장을 위해 생수 브랜드 '아이시스8.0' 및 '아이시스 에코'에 점자를 넣는다고 7일 밝혔다.지난해 친환경을 위해 과감히 제품 라벨을 없앤 국내 최초 무라벨생수 아이시스 에코 출시에 이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경영의 일환이다.롯데칠성음료는 4월초에 '아이시스8.0' 300㎖ 제품부터 점자 표기를 우선 적용하고 향후 생산 계획에 맞춰 아이시스8.0 200㎖, 500㎖, 1ℓ, 2ℓ와 아이시스 에코 500㎖, 1.5ℓ, 2ℓ 등 총 8개 제품으로 점자 표기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점자는 페트병 몸체 상단에 위치하고 브랜드명인 '아이시스
위메프는 플로리스트가 직접 큐레이션한 꽃을 정기 배송하는 '꽃 정기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이 서비스는 2주에 한 번 고객이 원하는 날(수·금 중 선택)에 꽃을 배송한다. 가격은 구독 기간, 꽃다발 크기에 따라 다르다. 꽃 품종과 구성은 전문 플로리스트가 시기에 맞게 조합한다. 이번 주 정기 구독 이용자는 레드 장미, 퐁퐁이 국화, 리시안셔스, 카네이션, 알스트로메리아 등이 포함된 꽃 모음을 배송받을 수 있다.싱싱한 꽃을 배송하기 위해 플로리스트는 새벽 생화 시장에서 수급한 꽃을 당일 큐레이션 한다. 이후 우체국 택배를 통해 고객은 큐레이션 다음날 바로 완성된 꽃을 받을 수 있다.위메프는 꽃 정기 구독 서비스
한국맥도날드는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이 공익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에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기획됐다.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를 들고 있는 사진을 SNS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김선희 매일유업 대표 지명을 받은 미티네즈 대표는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DT) 플랫폼 ‘맥드라이브’ 매장 앞에서 크루들과 함께 표어를 든 사진을 공식 SNS에 업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