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이 미국 태양광 사업을 접었다. 이로 인해 한전은 190억원을 날리게 됐다. 한전은 지난 7월 이사회를 열고 미국에서 운영 중인 30㎿규모 태양광 발전소사업을 청산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한전은 2017년 미국 칼라일 그룹 자회사인 코젠트릭스 솔라홀딕스로부터 미 콜로라도주 앨라모사에 위치한 태양광 발전소를 인수했다. 한전이 50.1%(201억원)을 국민연금 코퍼레이트 파트너쉽(COPA)펀드가 49.9%(200억원)로 각각 투자해 만든 ‘KEPCO앨라모사’가 사업주가 됐다. 설비·유지·보수는 한전이 직접 맡았다. 한전은 콜로라도 전력과 25년동안 2억30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이라는 계획이라며 한해 평균 120만달러의 배당
올해 초부터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리 일상이 지속되고 있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국민 절반 이상이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과 무기력증을 경험한 일명 ‘코로나블루’를 겪었다고 한다. 코로나로 인해 올해 8월까지 근무 일수 중 절반 가까이 재택근무 등 변형된 근무형태를 도입한 기업들도 상황이 다르진 않다. 점차 사회적 문제로까지 대두되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최근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직접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은 지난 7월 17일부터 매주 금요일 12시 40분부터 20분 동안 유튜브 생방송 퀴즈쇼 ‘식후땡’을 즐겨 시청한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지속된 재택근무와 길게 이
현대차가 미국시장에서 첨단기술 만족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5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에 따르면 현대차가 2020고객 기술경험지수에서 일반브랜드 중 1000점만점에 최고점(556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스바루(541점), 기아차(538점)이 뒤를 이었다. 고급 브랜드와 통합해서는 볼보(617점)가 1위이고, BMW(583점), 캐딜락(577점), 메르세데스 벤츠(567점)에 이어 제네시스(559점)가 5위다. 현대차는 6위로 일본차인 도요타, 혼다, 렉서스를 모두 앞섰다. 차량별로는 제네시스 G70가 후방교차충도경고기술로 최신 자동화 기술 분야에서 캐딜락에스컬레이드와 함께 고급 브랜드 최우수로 선정됐다. 기아차 스포티지는
25일 SK측 관계자에 따르면 전날 오후 늦게 SK그룹 내 직원이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아 건물전체를 폐쇄하고 이날 현재 방역 작업 중이다. 이 직원은 SK에너지 소속인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 기흥캠퍼스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기흥캠퍼스LED 기술동에 근무하는 직원 A씨가 전날 증상을 느껴 검사를 받은 후 이날 오전 확진판정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확진자가 근무한 건물과 동선을 폐쇄하고 접촉자는 자가격리토록 했다. A씨는 생산라인 근무자는 아니어서 생산에서 차질을 빚진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 기흥 캠퍼스에서는 지난 21일에도 직원 중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한 바 있다.
한국조선해양이 총 2.2억불 규모의 초대형 에탄운반선 2척을 수주하는데 성공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아시아 소재 선주사와 9만 8천 입방미터(㎥)급 초대형 에탄운반선(VLEC)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맺었다고 25일(화) 밝혔다. 이번 계약에는 동급 선박 1척에 대한 옵션이 포함돼 있어,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에탄운반선은 에탄(ethane)을 액화해 화물창 내 온도를 영하 94도로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운반하는 고부가가치 선박으로, LNG운반선과 마찬가지로 고도의 건조기술력과 노하우가 필요하다. 에탄은 천연가스 등에서 추출되며 납사와 함께 석유화학 산업의 주요 원재료다. 이번에 수주한 에탄운반선은 올 들어 전
이통3사에 광고와 무상수리 비용을 떠넘기는 등 ‘갑질’논란을 일으켰던 애플이 공정거래위원회와의 협의를 거쳐 잠정 동의의결안을 공개했다. 공정위는 24일 애플과 협의를 거친 거래상 지위 남용 관련 잠정 동의의결안(자진시정안)을 공개하고 25일부터 40일까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애플은 1000억원 규모의 상생지원안을 제시했다. 우선 기존 아이폰 사용자에게 유상수리 비용을 10% 할인해 준다. 보험상품도 10%할인을 적용한다. 이미 구매한 자가 요청하면 10%를 환급해 준다. 애플은 여기에 250억원을 추가해 금액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한다. 약 1년 정도를 내다보고 있다.. 애플
LG전자가 지난 4월 국내에 선보인 원바디 세탁건조기 ‘LG 트롬 워시타워(해외 제품명: LG 워시타워)’를 내달부터 해외에 본격 출시한다. LG전자는 내달 말 미국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중국, 프랑스, 캐나다 등 10개 국가에 선보일 계획이다. 워시타워는 국내에서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워시타워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현한 원바디 세탁건조기다. 건조기,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LG 스팀가전에 적용돼 차별화된 편리함을 인정받고 있는 트루스팀(TrueSteam)을 탑재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은 탈취와 살균은 물론 옷감의 주름 완화에도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호영의 OLED TV 패널이 제작자가 의도한 화질을 정확하게 구현하는 디스플레이로 인정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최근 영국의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OLED TV 패널에 대한 테스트를 거쳐 ‘화질 정확도(Accurate Picture Quality)’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테스트는 화질의 주요 요소인 ▲색 충실도(Delta Zero color Fidelity) ▲블랙 휘도(Black Luminance) ▲시야각(Viewing Angle Colorshift) 등 세가지 항목으로 이뤄졌다. 원작이 의도한 색과 실제 TV에 표현되는 색의 차이를 수치화한 ‘색 충실도’ 측정에서 OLED TV 패널은 0.79~0.94로 기준치인 1을 밑돌았다. 이는 프
KT는 삼성전자 무선이어폰 신규모델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레드’ 색상을 KT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레드는 25일부터 전국 KT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앞서 KT는 갤럭시노트20 ‘레드’ 색상을 출시하며 ‘제니의 빨간노트’라는 컬러 마케팅을 선보였다. 해당 광고 영상은 공개 18일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조회수가 1700만을 돌파하는 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KT샵에서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을 진행한 결과 레드 색상은 일반 모델 예약가입자의 절반이 선택해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KT는 레드 색상에 대한 고객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도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에서 선보인 언택트 채널 혁신 방안으로 비대면 이용자가 급증했다고 25일(화) 밝혔다. 신규 단말의 온라인 예약 판매 실적이 2배 이상 늘고, 커머스 방송 누적 시청 고객은 15만명을 넘어섰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초 출시한 ‘유샵 전용 제휴팩’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온라인 판매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유샵 전용 제휴팩이 첫 적용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의 경우 예약판매 실적이 온라인에서만 전작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라고 밝혔다. ‘유샵 전용 제휴팩’은 오는 10월말까지 온라인에서 가입하는 고객만을 위해 특별혜택을 담은
삼성전자가 지난 8월 19일 영화를 소재로 제작한 QLED 8K 광고를 공개해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외부 활동이 줄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트렌드 속에 집에서도 극장처럼 즐길 수 있는 초대형 TV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삼성전자는 초대형 TV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인 영화를 활용해 QLED 8K의 고화질·대화면이 주는 몰입감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광고를 제작했다. 이번 광고는 TV 화면 속 장면이 점차 커지는 연출과 함께‘영화의 감동은 대화면으로 완성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TV 화면의 크기에 따라 커지는 몰입감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소비자들이 대화면의 장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정유업체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감도가 크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나 업계의 어려움을 방증해주고 있다.국내 5개 정유사 중 그나마 소비자 호감도가 가장 높은 곳은 'SK이노베이션'이었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국내 5개 정유사에 대해 31번째 확진자가 나온 다음날인 지난 2월19일부터 8월20일까지 6개월여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이며 조사방법은 '코로나19'와 각사 '대표 이름'을 묶어서 조사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