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1월 28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자사와 계약을 맺고 있는 전국 약 800여개의 모든 여행사를 대상으로 대한항공 일본 노선 판매액의 3%를 매월 지급한다. 이번 결정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 업계의 사정을 파악한 후 여행사와 상생을 모색해야 한다는 의견에 따라 이뤄졌다. 최근 대부분 여행사들이 패키지 여행 수요가 감소하고 있으며 특히 홍콩, 중국, 일본 등 노선에 판매 부진이 장기화 되면서 위기를 맞고 있다. 경우에 따라 여행상품 판매 부서를 축소하거나, 구조 조정을 단행하는 여행사도 생겨나고 있다. 대한항공은 자사가 여행사에 판매액의 일부를 직접 지원하는 것은
현대차가 인도 신차품질조사에서 차급별 최우수 품질상을 휩쓸었다. 현대자동차는 최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가 발표한 '2019 인도 신차품질조사'에서 베뉴 등 5개 차종이 '최우수 품질상'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제이디파워의 이번 평가는 2018년 10월부터 2019년 10월까지 판매된 13개 브랜드 총 66개 모델을 대상으로 신차 100대당 불만 건수를 집계하는 방식을 통해 구입고객들의 만족도를 조사했으며, 점수가 낮을 수록 고객의 품질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제이디파워는 모두 7개 차급에서 가장 높은 품질의 자동차를 발표했으며, 이 중 5개 차종의 현대차가 각 차급별 1위를 기록했다. 구체적으로 ▲
헹동주의 헤지펀드 엘리엇매니지먼트가 헌대차그룹 지분을 모두 매각했다. 그 동안 현대차의 의사결정때마다 번번이 반대표를 던졌던 엘리엇이 물러나면서 현대차의 모빌리티 사업 등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엘리엇은 작년 말 보유하던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지분을 모두 매각했다. 지분 규모는 현대차 2.9%, 기아차 2.1%, 현대모비스 2.6%다. 지난 2018년 4월 엘리엇은 현대차그룹 3사의 지분 약 10억달러(약 1조1000억원)를 매입해 보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엘리엇은 다음 달 현대차그룹이 현대모비스를 중심으로 추진하던 지배구조 개편에 제동을 걸어 임시 주총 취소를
자연 유래 화장품으로 유명한 미네랄바이오(미바)는 국내외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SNS 라이브 서비스인 ‘MIBA LIVE’ 앱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고 23일 밝혔다.‘MIBA LIVE’ 서비스는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국내외의 모델 및 인플루언서 와의 협업을 통해 미바의 상품을 전세계에 홍보하고 시청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새로운 라이브 커머스를 구현하는 서비스이다.제 1회 미바 SNS 대상 수상자 김이슬은 SNS에서 팔로워가 110만에 달하는 유명인사로 인스타 채널 ‘candyseul’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델로도 활동했다. 또 웹 예능에도 출연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이다. ‘제1회 미바와 함께하는 모델파티’를 성황리에 개최한 미
현대차그룹의 글로벌 ICT 기업인 현대오토에버는 이달 29일까지 상반기 ‘얼리버드 전형’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현대오토에버는 미래 산업 패러다임 전환기를 맞이하여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얼리버드 전형을 도입했다. 기존 상·하반기에 걸쳐서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공채 방식에 얼리버드 전형을 추가하여 연 네 차례에 걸쳐서 직원을 채용하는 방식으로 전환해 채용 리드타임을 단축했다.모집 분야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운영 △MES △모빌리티/커넥티비티 △스마트교통 △UI △IT인프라 △보안 △구매 △회계/재정 △홍보를 선발한다.모빌리티와 더불어 스마트 X 사업을 적극 추진함에 따라 디지털 카키, 커넥티드카
현대경제연구원은 에너지저장장치(ESS) 화재의 원인 규명이 장기화되면서 조기 쇠퇴가 우려되고 있다며 다각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22일 밝혔다. 장우석 연구원은 “ESS화재는 국내시장을 위축시킬 뿐 아니라 배터리 및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상황에서 위험요인으로 작용한다”고 경고했다. 2017년 8월부터 2019년 10월까지 국내에서 총 28건의 ESS 화재사고가 발생하면서 이에 따라 국내 ESS 산업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시장이 위축되고 있고, 신규 투자가 ‘제로’에 가까운 수준으로 하락하면서 국내 ESS시장 규모는 축소되고 있다. 늘어나는 글로벌 ESS 시장 추세와는 정반대다. 가장 사고 발생이 많은
삼성전자가 코스피 비중이 커지는 가운데 거래소에서 제동을 걸 것으로 보인다. 다만 파장이 예상됨에 따라 갑작스런 적용을 피할 조짐이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거래소는 삼성전자에 ‘코스피200 시가총액비중 상한제도 (CAP·캡)을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한한도는 지수내 특정종목의 편입비중이 지나치게 높아질 경우 리스크 분산효과 저하, 수급의 쏠림현상 및 자산운용의 어려움 발생 등 부작용을 완화하고 지수의 투자가능성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적용 상한비중은 30%이며, 주기는 반기단위로 매년 6월, 12월 선물 만기일 다음 매매 거래일부터다. 거래소는 “수시적용할 수 있는 단서조항이 있어 삼
건설 플랜트 산업분야 취업준비생 및 재직자(전직 희망자)를 위한 취업교육 과정이 개설된다.22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한국플랜트산업협회(KOPIA)가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44기 봄학기 교육생 모집’에 나선다.이 과정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플랜트산업협회가 실시하는 국비 지원 취업교육이다. 교재 무상 제공 및 추가 발생 비용이 없다.이번 모집과정은 기계·배관, 화공·공정 등 2개 엔지니어 과정으로 3월 16일(월)부터 5월 27일(수)까지 총 11주(350시간) 동안 진행된다.교과내용은 ▲기본과정 123시간 ▲전문과정 160시간 ▲현장학습 23시간 ▲평가/학사 16시간 ▲취업역량 28시간으로 구성된
지난해 한국경제 성장률이 2.0%에 그쳤지만, 올 4분기 기대이상의 성적을 내면서 반등의 조짐을 보였다. 22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실질 국내총생산(GDP) 속보치 통계를 보면 GDP는 전년대비 2.0% 증가했다. 민간기관에서는 이를 못 미칠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으나 4분기 성장률이 전기대비 1.2%성장하면서 2%대 성장률을 유지했다. 지난해 경제가 부진했던 것은 민간경기 침체가 원인이다. 민간소비 및 설비투자가 줄었고, 여기에 반도체 업황 및 미중 무역분쟁, 유가하락까지 가세했다. 건설 경기 조정로 건설투자역시 감소했다. 설비투자와 건설투자는 각각 8.1%, 3.3% 감소했다. 수출은 1.5% 성장하는데 그쳤다. 정부의 민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조사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4위 아이파크, 5위 더샵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19년 12월 20일부터 2020년 1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228,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2019년 1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895,389개와 비교하면 2.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4위 현대산업개발, 5위 롯데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21일부터 2019년 12월 22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9,653,3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42,826,593와 비교해보면 23.5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SK브로드밴드가 지난 5월 합병을 신청한 이후 8개월만에 과기정통부가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의 합병을 최종 승인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1일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 3개사의 법인합병과 유선방송사업자(SO)에 대한 최다액출자자 변경 건에 대해 조건을 부과해 허가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합병 논의는 지난 5월 9일 SK브로드밴드가 티브로드·티브로드 계열법인의 합병·인수 관련 변경허가·인가 등을 신청하면서 시작됐다. 과기정통부는 이후 시청자 의견수렴과 공개토론회, 심사위원회 심사 등을 거쳤으며 양사의 합병은 지난달 30일 1000점 만점에 700점을 넘는 755.44점으로 ‘적격’판단을 받았다. 다만 과기정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은 20일(현지시간) “미래 수소사회로 가는 지름길은 없으며 수소산업 각 분야별, 단계별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이날 수소분야 글로벌 CEO 협의체인 수소위원회 CEO총회의 환영사를 통해 이같이 강조하면서 수소에너지가 ’기후 비상사태‘ 및 미래 에너지 전환의 실질적인 해법이 되려면 ▲기술 혁신을 통한 원가 저감 ▲일반 대중의 수용성 확대 ▲가치사슬 전반의 안전관리체계 구축 등 3가지가 반드시 선행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먼저 ▲기술 혁신을 통한 원가 저감과 관련해 “수소산업 모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