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빼빼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특히 올해는 동일한 내용의 광고를 카자흐스탄, 러시아, 중국, 싱가폴 등 해외에도 방영하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글로벌 광고 캠페인의 주요 콘셉트는 ‘Say Hello’, 즉 ‘안부 나눔’이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로 비록 몸은 멀어졌지만 마음의 거리만은 가까이하자는 뜻에서 빼빼로를 통해 서로 간의 안부를 전하는 내용이다. 해외 광고에는 ‘Say Hello with Pepero’, 국내 광고는 ‘빼빼로로 안부를 전해요’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국내외 빼빼로 광고를 동일하게 방영하는 것은 1983년 빼빼로 출시 이래 처음이며, 해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기업 ㈜아이도트(AIDOT, 대표 정재훈)가 한중합작으로 진행된 혁신포럼에서 최종 8개 기업 중 1위를 차지해 많은 투자자와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5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중국의 다롄시창신창업창투서비스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의 D.Lab Ventures, Inc, 공간경영그룹 D.I.T (동북아기술거래소사업단) 및 중국의 한중(다롄)과기복무유한회사가 공동 주관하는 ‘2020년 동북아(한중) 혁신포럼 및 프로젝트 IR 로드쇼’가 개최되었다. 이는 중국 리커창((李克强) 총리가 연설한 ‘2020년 전국대중 창업만중 창업혁신 활동주 ; 全國大衆 創業萬衆 創業革新 活動週 (일명 쌍창 주간)' 행사의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이 아기의 첫 스킨케어 비법, 베이비 2스텝 케어를 체험할 ‘100인의 깐깐한 검증단’을 모집한다. 궁중비책 베이비 2스텝 케어는 매일 만나는 순한 세정과 깊은 보습, 두 단계의 스킨케어를 통해 아기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건강 피부 비법이다. 신생아부터 3세까지 아기를 위한 세정 라인의 ‘샴푸&바스’와 보습 라인의 ‘모이스처 로션’으로 구성됐다. 체험단은 오는 11월 1일까지 임산부와 0세부터 3세까지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2스텝 정품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 방법은 궁중비책 공식 인스타그램을 방문해 체험단 모집 게시글
국산 탈모제품이 세계적인 더마테스트 인체 적용 임상시험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 주식회사 카론바이오(대표 조진형)는 “지난 9월 24일 카론바이오의 C3샴푸와 C3헤어토닉이 독일 Dermatest(더마테스트)사의 임상시험에서 최고의 안전성 및 내약성(임상피험자가 부작용이나 불편감을 견뎌낼 수 있는 정도), 효능을 보증하는 오성급 임상 인장(Excellent 5-STAR)을 국내 최초로 동시에 획득했다”고20일 밝혔다. 1978년에 설립된 독일 최초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사는 국가(독일) 프로젝트 및 EU의 국제 연구를 수행하면서 국제 저널에 기사를 게재해오고 있는 세계적 공인 인증기관이다. 특히 화장품 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가 코로나19 등 사회적 재난을 대비하는 복지 지원사업인‘사회백신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코로나19 등 사회적 재난으로 발생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비영리기관 및 단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1월 27일까지 사랑의열매 배분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회백신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돌봄 ․ 건강 ․ 교육 ․ 고용 등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지원하고 이로 인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며, 향후 또 다른 사회적 위기상황에서 유연한 복지서비스로 대응하기 위해 사랑의열매가 진행하는 공모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기존 복지서비스
공항소음대책지역주민지원센터(서울시 민간위탁기관)는 ‘공항과 항공기로 인한 소음피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이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환기하기 위해 2020 공항소음 그림·사진·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그림,사진,UCC 총 3개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오는 12월 4일까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공항과 항공기로 인한 소음과 피해’로 어린이부는 그림, 청소년부와 일반부는 사진과 영상부문으로 진행된다. 그림부문은 어린이부 개인 1점, 사진부문은 청소년부, 일반부 개인 5점 이내, UCC(애니메이션 포함)부문 청소년부, 일반부 개인 또는 팀(최대4명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노규성)와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21일 오후 2시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2기’ 참여팀의 비즈니스 모델과 성과 등을 공유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는 교통 및 환경 관련 사회 문제의 해결을 위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 지원하는 사회 공헌 프로젝트다.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2기 참여팀은 △운전자 스마트폰 사용 제한 기술을 개발하는 ‘지이디’ △기존 유류 이륜차를 신재생 전기 이륜차로 전환하는 ‘블루윙모터스’ △고속화도로용 터널 진, 출입 안전주행 계도 시스템을 개발하는 ‘소프트기어’ △지체장애인을 위한 보행
경기도 체육진흥공모사업에 선정된 (사)한국복싱진흥원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프로젝트로 <2020 청소년 온라인 복싱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2020 청소년 온라인 복싱경연대회>는 전국의 청소년 복싱 동호인을 대상으로 창작 쉐도우복싱, 자율 샌드백복싱, 밋트 트레이닝으로 진행된다. 1인 최대 3종목까지 참여 가능하다. 오는 26일까지 한국복싱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와 함께 영상을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영상은 10월 28일부터 11월 18일까지 온라인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순위가 매겨진다. 결과는 11월 25일 한국복싱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발표할 계획이다. 한국복싱진흥원은
지금은 ‘구독경제’ 시대다.구독경제란 소비자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제공해주는 유통 서비스다. 과거에 신문, 잡지, 우유로 대표되던 정기구독 서비스가 최근 들어서는 식음료, 패션, 반려동물 산업까지 범주를 넓히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언택트)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더욱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구독경제 서비스를 들여다본다.■ 프리미엄 커피 구독 서비스로 사내 복지 업그레이드! 스프링온워드의 ‘원두데일리’스프링온워드가 운영하는 원두데일리(ONEDO DAILY)는 B2B(기업) 고객 대상으로 제공하는 커피 정기 구
종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선규경)이 지난 15일 혜화동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헌혈캠페인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헌혈자들이 줄어들면서 혈액수급에 빨간불이 켜진 상태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15일 기준 전국의 혈액보유량은 ‘관심 단계’인 4.1일 치로 혈액 보유량이 5일 치 미만일 경우 혈액 수급 위기 단계가 발령된다. 이번 헌혈 캠페인에서는 공단 임직원들이 이동 헌혈 버스에 방문해 헌혈하고 헌혈 증서를 기증했다. 이날 기증받은 헌혈 증서는 공단 헌혈펀드에 적립해 수혈이 필요한 동료나 이웃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BDB파운데이션이 발행한 BDB토큰이오는 22일 디지파이넥스 글로벌 USDT 마켓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BDB 파운데이션은 블록체인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유저들의 참여와 데이터를 확보하여 유저들에게 비즈니스 콘테츠 Dapp을제공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기업에게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제작부터 마케팅까지 전반적인 컨설팅을 통해플랫폼 개발과 차별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주고 있다. 특히, 사회, 경제, 문화, 정치, 과학, 기술 등전 영역의 데이터를 취급하는 마켓 플레이스 플랫폼을 제공하며, 슈월드의 3만 TPS에 달하는 초고속 블록체인 메인넷인 하이퍼체인 메인 네트워크를접목시킨 콜드월렛을 통하여 비즈니스의 최적화된 Da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국세청 세무조사가 10건에 1건 꼴로 조사연장을 거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김태흠의원(국민의힘)이 국세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법인사업자 대상 국세청 세무조사는 모두 4천602건으로 총 4조4천590억원이 추징됐다. 국세청은 전체 4천602건을 조사하는데 평균 42.9일이 소요됐다. 지방청별로 보면 서울청이 45.9일로 가장 길었고, 대구청 43.3일, 대전청 43.2일 순으로 오래 걸렸다. 「국세기본법」에서는 세무조사의 기간이 최소화 되도록 규정하고 있으나 예외적으로 조사기한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난해 조사가 연장된 경우는 총 368건으로 지방청별로는 대전청이 전체
2020년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9월 19일부터10월 19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87,335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