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책은행인 기업은행의 예대금리차가 시중은행 및 산업은행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정무위원회 간사, 자본시장활성화특별위원회 위원장, 경기 성남시 분당구을, 재선)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4대 시중은행 및 기업/산업은행의 기업 예대금리차’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시중은행들의 기업 예대금리차가 가장 높은 은행은 기업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 예대금리차란 은행이 기업에게 빌려줄 때 받는 평균금리에서 기업이 예금 등 상품을 가입했을 때 지급하는 평균금리를 뺀 격차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예대금리차는 예금과 대출시장의 경쟁도가 낮을수록, 은행의 위험기피성향이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기업 주식회사 뷰노(대표 김현준)는 지난 15일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뷰노는 지난 5월 기술성 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함으로써 코스닥 상장 절차를 본격화했고, 증권신고서를 연내 제출해 공모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뷰노는 상장 후 현재 진행 중인 유수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CE 인증을 획득하거나, FDA 승인 절차가 진행 중인 5가지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에 대한 해외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매출 극대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김현준 뷰노 대표는 “코스닥 상장은 뷰노의 지속적인 성장과 글로벌 진출 가속화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
최근 MZ세대가 소비의 주체로 떠오르면서 이색 콜라보레이션이 대세로 주목 받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MZ는 세대는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며, 자신의 만족과 재미를 위한 소비 패턴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이런 MZ세대를 잡기 위해 다양한 업계에서 이종간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재미와 인기를 동시에 잡고 있다.지난 7일 한국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가 누적 조회수 30억뷰의 네이버웹툰 인기작 <유미의 세포들>과 협업해 출시한 콜라보레이션 맥주 ‘유미의 위트 에일’은 출시와 동시에 큰 인기를 누리며 화제를 낳고 있다.웹툰의 팬들은 물론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과 풍부한
최근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금융자산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 가운데 암호화폐 파생상품 또한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미국 암호화폐 투자신탁 업체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은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다수의 암호화폐 투자신탁을 제공하고 있으며, 비트코인 투자신탁(GBTC)과 이더리움 투자신탁(ETHE)은 이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되어 있다.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의 비트코인 투자신탁(GBTC) 운용자산규모는 약 40만 BTC (한화 약 5조 5천억)에 달하며, 최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된 이더리움 투자신탁(ETHE)의 운용자산규모는 약 190만 ETH (한화 약 8,700억)이다.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이 운용
2020년 10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868,2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
(주)인공지능팩토리(대표 김태영)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주관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업무 디지털화를 지원하는 동시에 국산 소프트웨어의 경쟁력 강화와 시장 확대를 목적으로 중기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AI 전문 인력과 수요자들을 효율적으로 연결해 AI 문제 해결을 위한 AI 모델 제공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인공지능팩토리는 이번 바우처 사업을 통해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플랫폼 서비스를 국내 소상공인에 제공할 예정이다.주력 서비스인 'AF 컴피티션(Competition)'은 클라이언트가 필요로 하는 인공지
(주)결이고은이 10월 한 달간 1년에 단 한 번뿐인 '친구 소개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결이고은이 해마다 진행하는 이벤트로, 결이고은의 다양한 관리를 추가로 받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소개를 받아서 온 신규 고객이 프로그램 20회 등록 시, 신규고객과 소개를 해준 고객에게도 각각 2회 관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각종 커뮤니티나 카페, SNS를 통해서도 관리를 받을 수 있는 동행을 구할 수 있어 작년에 이어 많은 분들이 참여 중이다.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 결이고은은 오랜 경력의 전문가들이 고객들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자 설립한 브랜드다. 전신관리, 얼굴관리, 예비 신혼부부 웨딩관리, 산모 산후관리 등
유한양행이 113년된 역사를 가진 영국의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MOU를 맺고, “ICiC(Imperial Confidence in Concept)”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10월 16일 발표했다. ICiC 프로그램은 기초연구 단계에서 산업화 연구단계를 연계하는 중개연구(Translational research)의 프로세스 가속화를 위해, 영국 정부/기관과 사업체가 보조금을 매칭하여 새로운 치료법, 의료기기 및 진단분야의 개발을 지원 및 촉진하는 프로그램으로 올 해가 8년째 진행 중이며, 이미 다수의 성공 사례가 있다. 유한양행은 본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임페리얼 칼리지에 연구비를 지원하고 관심 분야에 대한 초기 신약개발 과제들의 공동연구
식객이나 음식남녀, 심야식당, 식샤를 합시다 등 요리는 영화나 드라마에서 사랑받는 소재 중 하나라 할 수 있으며 예능에서도 '쿡방 열풍'이라고 할 만큼 다양한 형태로 방송되었다. 꼭 요리가 주된 소재가 아니라도 뜻밖의 메뉴들이 등장해 식욕을 자극하기도 한다. 영화는 다양한 콘텐츠들 중 효과가 굉장히 강력한 편에 속하는데, 이는 요리가 영화 속 하나의 상징이 되고 이야기가 담겨 있으며 요리를 통해서 극 중 인물들의 마음을 느껴볼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영화 속에 등장한 메뉴와 레시피를 소개한다. ◆ 수원 왕갈비 통닭2019년 한국을 강타한 코미디 영화인 극한직업은 해체 위기를 맞은 마약반이 잠복 수사
한국 대표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가을을 맞이해 오는 16일부터 ‘가을기획전’에서 ‘접이시리즈’, ‘연화시리즈’, ‘화담시리즈’의 신제품을 선보인다.한복 저고리 깃의 동정이 서로 교차되는 선을 모티프로 한 ‘접이시리즈’ 볼과 물컵은 그릇의 끝을 잘라 접어 붙이는 방식으로 제작했다. 광주요에서 40년 이상 도자기를 빚은 장인의 독보적인 손 성형 기술을 느낄 수 있다. 꽃잎을 형상화하여 우아한 라인이 특징인 ‘연화시리즈’는 지난 6월 오목접시와 볼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데 힘입어 이번 가을 신제품을 선보인다. ‘화담시리즈’는 광주요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꽃병 시리즈로 호리형과 표주박형 두 가지로 구성했다
아이리쉬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이 다음달 15일까지 약 한 달간 가을 캠프닉(캠핑+피크닉)족을 위한 프리미엄 굿즈 ‘제임슨 하이볼 캠핑키트’를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제임슨 하이볼 캠핑키트’를 활용해 야외활동 시, 소중한 사람들과 제임슨 하이볼을 마시며 더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키트는 각종 캠핑 용품을 담거나 테이블로 활용 가능한 △캠핑 박스 △캠핑용 스테인레스 컵(2입) △담요 △장작 등 총 7가지 다양한 캠핑 용품으로 구성된다. 제임슨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캠핑에 필요한 필수 아이템들만 담아 실용성까지 더한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이 지난 1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친환경유기농전문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초록마을은 올해 ‘친환경유기농전문점’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이로써 8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초록마을은 대표적인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로서 친환경 유기농 먹거리와 안전한 생활용품을 제공하며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구축하는 데에 앞장서왔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친환경유기농전문점 부문에서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얻어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올해 대국민 브랜드 투표에는 총 556,154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역대 최대 규모의
샹테카이 코리아는 배우 유아인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며, 수년간의 연구 끝에 완성한 ‘퓨처 스킨 쿠션-스킨케어 파운데이션을’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공개된 화보 속 유아인은 시크하면서도 부드러운 표정과 그윽한 눈빛으로 훈훈한 매력을 한껏 드러냈다. 특히 유아인은 깨끗하고 건강한 무결점 피부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발산해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출시되어 만나볼 수 있는 ‘퓨처 스킨 쿠션-스킨케어 파운데이션’은 자연에서 받은 혜택을 되돌려주는 샹테카이의 기브백(GIVE BACK) 제품으로, 판매 수익금의 일부가 샹테카이의 오랜 필란트로피 파트너이자 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