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시간 내에 4등급으로 몸집을 불린 허리케인 로라가 26일(현지시간)멕시코만에서 미 남부 지역을 향해 접근하고 있어 해당 지역 주정부와 주민들이 초비상이다. 텍사스와 루이지애나 주 등 멕시코만에 접해있는 지역에선 이미 약 50만명이 대피한 상태이다.CNN,AP통신 등에 따르면, 미 국립허리케인센터(NHC)는 "허리케인 로라의 영향으로 멕시코만 북서부 해안지역에서 26일 저녁과 한밤 중에 폭풍해일과 파도 때문에 해수면이 급격히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경고했다. 이에 대해 CNN은 "초대형의 파괴적인 파도로 생존하기 힘든(unsurvivable)폭풍해일이 덮친다는 의미"라고 전했다. AP통신은 엄청난 폭풍해일로 텍사스와 루이지애나주 해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대표 배영호)의 막걸리 프랜차이즈 브랜드 느린마을양조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가맹점을 위해 두 달간 로열티 면제 등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배상면주가는 전국의 20개 느린마을양조장 가맹점을 대상으로 8월과 9월의 로열티를 전액 면제하고, 마스크와 손 소독제, 소독수 등 방역 물품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외식 산업이 위축됨에 따라 가맹점주의 피해와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된 조치다. 앞서 배상면주가는 지난 3월 한 달간 로열티를 면제한 바 있다. 배상면주가 느린마을양조장은 매장 내 양조 시설
지난 21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2020년 한국운동생리학회 정기국제학술대회에서 서울대학교 건강운동과학연구실(송 욱 교수,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연구팀은 지난 2019년 12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약 세 달간 ‘껌 저작이 운동 효율 향상 및 에너지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진행한 롯데중앙연구소와의 공동 연구의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실험을 주관했던 서울대학교 임병걸 연구원의 발표에 의하면 보행 중 껌 저작이 운동 효율 및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무섭취, 캔디 섭취 시 보다 껌을 씹고 운동할 시 총 걸은 거리가 유의미하게 증가했고 산소 소비량을 늘려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 시켰다고 밝혔다. 또한 싸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본부장 조남선)와 라이온코리아(대표 한상훈)는 혈액수급안정화를 위한 생애 첫 헌혈자 프로모션을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만19세 이하 생애 첫 헌혈자들에게는 추가 기념품을 지급한다.라이온코리아는 최근 수도권에서 발생한 급격한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인해 다시금 헌혈자들이 감소하는 가운데, 혈액수급위기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신규 헌혈자들이 적극적인 헌혈 참여가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생애 첫 헌혈을 응원하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라이온코리아는 신규 헌혈 참여 활성화를 위한 생애 첫
글로벌 스포츠 전문 브랜드 한국미즈노가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다영 선수(25)와 2년 연속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미즈노는 스포츠 선수들의 퍼포먼스를 서포트하기 위해 다양한 후원을 진행 중이다. 올해로 2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이다영 선수를 위해서는 반발력을 극대화시킨 배구화 ‘웨이브 라이트닝 네오’를 지원한다. ‘웨이브 라이트닝 네오’는 미즈노 에너지 코어와 부티형 니트 업퍼로 점프력과 안정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도약 에너지를 손실 없이 상향 추진력으로 전환, 배구 경기력을 좌우하는 점프를 완벽하게 서포트한다. 또한 민첩한 방향 전환에도 흔들림 없이 동작 연결을 도와 플레이
2020년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위닉스, 3위 오텍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21,762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한국 솔가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소버스’(대표 박미숙)가 전속 모델로 배우 송지효를 발탁하고 첫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에서 송지효는 평소의 건강하고 상큼한 미소를 선보이며, ‘소버스’ 브랜드만의 건강함을 보여줬다. 소버스는 “송지효 씨가 그동안 다수 방송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꾸밈없는 솔직함과 건강한 매력이 브랜드가 지향하고 있는 이미지와 부합해 모델로 결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소버스는 송지효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그 첫번째로 모델 발탁을 기념하며 오는 29일(토) ‘몽모랑시 타트체리 38.8’ 현대홈쇼핑 2차 앵콜 방송을 진행한다. 모델 발탁을 기념해 특별히 ‘몽모랑시 타
씨엘바이오가 전세계 30개국 네트워크를 거느린 '리플로맥스'와 손잡고 코로나19로 고공행진중인 글로벌 방역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바이오기업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는 중견기업 리플로맥스(대표 김현대)와 연간 10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전세계 방역용품시장을 석권하기 위해 '피톤치드 에어그린' 제품에 대한 해외 유통판매 사업에 협력하기로 합의하고, 서울 서초구 소재 씨엘바이오 본사에서 양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공식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리플로맥스'(reflomax)는 30여년간 자체 기술력으로 생산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해외수출 인프라를 구축해 온 수출기업이다. 미국, 러시아, 프랑스, 영국, 이집트, 이탈리아 등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대표 목진건)가 오는 9월 7일까지 NH농협은행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NH디지털챌린지플러스) 4기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NH디지털Challenge+는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해 업무 공간 및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NH농협은행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스파크플러스는 올해부터 NH디지털Challenge+의 운영 파트너로 새롭게 합류했으며, 3기에 이어 4기도 운영을 맡아 디지털 혁신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4기 선발 기업에는 양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 내 사무 공간을 비롯해 범농협 계열사와의 협업기회, 세미나·오피스아워·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전속모델인 박서준과 함께한 2020 가을·겨울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K2는 2020 F/W 화보를 통해 자유롭고 감각적인 하이킹룩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감성을 담은 가을·겨울룩을 선보였다. 공개된 화보 속 박서준은 한층 성숙된 분위기로 가을 하이킹룩부터 데일리로 입기 좋은 플리스 코디를 완벽히 소화했다. 또한 심플하면서 오버핏 디자인이 돋보이는 ‘씬에어 다운’을 비롯한 다채로운 겨울 패딩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K2는 이번 가을·겨울 시즌 기술력이 돋보이는 새로운 스타일의 다운과 리버시블 플리스 다운 등 트렌디한 아우터들을 대거 선보인다. 숏패딩과 플리스 등 2030 소비자를 공략할 수 있는 아우터군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이하 제주센터)는 ㈜카카오패밀리, ㈜디스커버제주, ㈜헤이스타즈 스타트업 3곳에 총 1억7000만원의 시드머니 직접 투자를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카카오패밀리(대표 김정아)는 카카오 식자재를 활용한 식료품을 생산·판매하는 기업으로 빈투바 초콜릿(Bean to Bar, 카카오 빈을 커피처럼 로스팅해서 갈아 만든 초콜릿)에 ‘제주’라는 지역적 가치를 담은 프리미엄 상품을 중심으로 원물 라인, 음료 라인, 건강 기능성 라인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디스커버제주(대표 김형우, 허진호)는 서귀포 기업으로 지역 기반 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과 상생 가능한 로컬 기반의 오
애슬래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대표 신애련)가 가수 마마무를 브랜드 뮤즈로 발탁했다. 안다르 측은 가수 마마무의 건강하고 솔직당당한 모습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삶의 가치에 부합해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애슬레저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인 안다르 역시 지속적으로 ‘타인의 시선을 신경쓰기 보다는 자신을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브랜드다. 특히 나이, 성별, 체형 등 어떠한 것에도 얽매이지 않고 스스로를 사랑하며 도전하는 모든 여성들을 응원하는 안다르의 ‘모두의 레깅스’ 캠페인은 큰 화제를 모았다. 문별, 솔라, 휘인, 화사 4명의 멤버 개개인의 뚜렷한 개성으로 자신만의 색깔을 표현하는 마마무는 안
이디야커피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비니스트 커피믹스’ 2종을 27일 출시했다. 오랫동안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커피믹스를 이디야만의 노하우로 선보이며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겠다는 각오다. ‘비니스트 커피믹스’ 2종은 이디야커피의 R&D 전문가들이 오랜 연구 끝에 완성한 제품으로 이 중 ‘모카블렌드’는 커피, 크림, 설탕을 최적화된 비율로 조합해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구현한 대표 제품이다. 무지방 우유가 함유된 식물성 크림을 넣은 ‘화이트블렌드’는 부드럽고 풍부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2년 아메리카노 오리지널과 마일드 2종을 시작으로 스틱커피 브랜드 ‘비니스트’를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