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 사업’ 운영사인 인포뱅크㈜ (대표 박태형)가 보육기업을 대상으로 미국과 동남아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K-Global 해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인포뱅크는 이번 사업에서 △개인별 맞춤형 기능성 깔창 및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발 건강 전문 브랜드 ‘나인투식스’와 △자본시장매체와 IT기술을 접목한 상장기업 전문 미디어테크 ‘푸시뉴스’, △친환경 신재생 전기 이륜 모빌리티를 선도기업 ‘블루윙모터스’ 총 7개의 초기창업팀을 대상으로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민족 대명절인 추석은 가족과 친지들을 위해 많은 양의 명절 음식들을 준비한다. 그리고 추석이 지나가면 많은 음식들이 다 먹지 못한 채 냉장고로 향하게 된다. 그 중 특히 전은 냉장고로 들어가면 왠지 그 맛이 확연히 달라져 손이 가지 않는다. 하지만 많은 수고가 들어간 남은 음식들을 모두 버릴 수도 없는 노릇이다. 이렇게 ‘계륵’ 같이 남은 전도 간단한 소스와 조리로 일품요리로 재탄생 시키는, 추석 음식의 대변신 레시피를 소개한다. ◆ 두반장 모둠전 찌개추석이 지나고 남은 전들은 데우기만 하여 매 끼니에 반찬으로 올라와 가족들의 투정이 늘어나는 시기가 있다. 이럴 때 가족들이 찾는 메뉴로 기름진 냄새를 없앨 수 있는 얼큰
이웃집 10여대 대를 이어온 개 관찰, 자식이 엄마 이 잡아 주진(애정 표현) 않는데, 사진처럼 엄마가 자식 이 잡아 주는건 일상, 흐뭇하게 누워있는 자식, 앞에서 기다리는 자식, 사람은 이보다 더 진한 모성애로 생명을 창조하고 무한히 사랑하는 '어머니'는 세상에서 가장 거룩하고 눈물나는 분!
메디컬아이피가 의료용 가이드 14개 모델에 대한 의료기기 1등급 허가를 받으며 의료적 가치와 효용성을 검증 받았다. AI 의료영상 분할 플랫폼 기반 의료용 3D프린팅 전문기업 메디컬아이피㈜(대표이사 박상준)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환자맞춤형 의료용 가이드 ‘아낫델(ANATDEL)’의 의료기기 1등급 승인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아낫델은 Anatomical Model(해부학적 모델)을 뜻하는 메디컬아이피의 의료용 3D프린팅 브랜드로, 회사는 자체 개발한 AI 의료영상 분할 · 분석 소프트웨어 ‘메딥프로’를 활용한 의료용 3D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메디컬아이피는 첨단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환자맞춤형 및 환자설명용 해부학 모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황후연)은 우리 고유명절 추석을 맞아 28일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인숙)의 후원으로 전·송편 등의 명절음식을 관내 양주․의정부 거주 보훈가족에 전달하였다. 기름 냄새 고소한 전과 송편, 그리고 입맛을 돋우는 나박김치는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회원들이 보훈가족의 건강과 풍성한 추석나기를 기원하며 직접 만든 것으로, 음식을 전달받은 의정부 거주 김◯◯ 어르신은“이렇게 전과 송편 등을 받으니, 여느 날과 다름없을 명절을 정말 명절답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진심으로 고마워 하셨다고 전했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2015년부터 명절, 동
크리에이티브 코스메틱브랜드 ‘스톤브릭(stonebrick)’이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1층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스톤브릭 팝업스토어는 지난 2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되며, 크리에이티브 컬러 플레이라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녹여낸 ‘그리드 그라운드(Grid Ground)’ 컨셉으로 꾸며졌다. 팝업스토어는 최근 출시된 가을컬렉션 ‘그 가을을 틀어줘(Play YourAutumn)’를 만나볼 수 있는 신제품존을 비롯해 기존 제품 테스터존, 프로모션존 등으로 스페셜하게 구성되었다. 특히 스톤브릭은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다양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스톤브릭 관계자는 “이번 롯데 부산점 팝업스
㈜헬릭스미스가 미국 자회사 ‘제노피스(Genopis)’와 또 다른 미국 바이오 위탁생산(CMO) 기업을 통해 마침내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 상업화에 필요한 대규모 생산 기반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의약개발 분야의 최종 단계로서 시판 허가 서류 중 70% 이상을 차지할만큼 방대하고 중요한 작업이다. 특히 엔젠시스(VM202)와 같이 세계 시장에서 한번도 선보인적 없는 신개념·신소재 유전자치료제의 경우, 미국 FDA가 안전성과 함께 가장 중요하고 까다롭게 취급하는 부분이다. 이로써 헬릭스미스는 현재 진행 중이거나 향후 계획 중인 다양한 임상시험과 시장 진입 후에 필요한 완제의약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었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지에스아이엘(대표 이정우)이 최근 대기업과의 계약을 잇달아 성공하며 스마트 안전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을 공고히 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지에스아이엘은 8~9월에만 한국전력공사와의 공동기술개발 계약을 시작으로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 쌍용건설 등 국내 유수의 건설사와 스마트 안전 시스템 제공을 기반으로 한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수주 금액은 25억원 상당이다.한국전력공사와 공동기술개발을 통해 송전탑에서 작업하는 근로자의 안전을 지키는 기술에 대해 개발을 완료 후 최근 시연을 마쳤다. 평택 하이테크 플랜트 건설 현장에는 위험구간별 기술 맞춤형으로 안전 시스템 구축을
스마트 광학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현대모비스자동차 전장(Automotive Electronics)부문에 실리콘렌즈 부품을 공급하기 위한 협력사로 등록되었다고 28일 밝혔다. 아이엘사이언스는 과거 ‘자동차 경량화 기술 산업전’에서 기존 유리렌즈 대신에 가벼운 실리콘렌즈가 적용된 자동차 전조등(headlight) 램프 커버를 선보여 본격 전기차 시대를 앞두고 차량 경량화에 전력 중인 자동차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실리콘렌즈의 경쟁력에 대해 회사 관계자는 “별도의 금형 제작 없이 2주 이내에 설계에서 제조, 평가, 납품까지 모든 프로세스가 완료 가능한 혁신 소재이며, 타 소재를 사용한 기존 생산 방식과 비교해 납품 기
KG그룹이 할리스커피를 인수한다. 이 그룹은 지난 25일 SPC(특수목적회사, 크라운에프앤비 )를 통해 IMM프라이빗에쿼티가 보유중인 ㈜할리스에프앤비 지분 93.8%를 인수하기로 계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KG그룹은 KFC에 이어 할리스커피까지 가족사로 맞이해 기존 철강, 화학, PG사업 외에 F&B(Food and Beverage)사업 역량을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 ㈜할리스에프앤비가 운영하고 있는 할리스커피는 2019년 기준 560개의 매장을 두고 있다. 지난해 1650억원의 매출과 15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국내 3위권의 커피전문점이다. 1998년부터 20년 이상 커피전문점으로 인지도를 쌓아온 할리스커피는 KG그룹 인수를 계기로 최신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이 ‘2020 제7회 한중경영대상’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한중경영대상’은 한국마케팅협회와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이 공동 주관하며, 한중 경제 협력 구현, 미래 지향적 가치 실현, 공유가치 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으로 양국의 공동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 ‘코리아나 화장품’은 32년의 역사를 지닌 대한민국 대표 화장품 기업으로서 세계 수준의 R&D 역량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2004년 중국 진출에 새로운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중국 현지 법인인 ‘코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바람이 불면서 피부 건조함을 호소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가을 환절기에는 큰 일교차와 건조한 공기가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 날씨만큼이나 건조하고 당기는 피부로 만든다. 이처럼 건조해진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면 피부가 거칠고 예민해져 손상되기 쉽다. 때문에 가을철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피부 수분 장벽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피부가 약한 아기들은 피부 장벽이 얇아 쉽게 건조해질 수 있어, 로션이나 크림을 수시로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프리미엄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의 ‘모이스처 로션’과 ‘모이스처 크림’은 쉽게 건조해지는 아기 피부에 탄탄한 수분 장벽을 만들어주는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추석을 맞아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3일간 ‘추석버켓’을 10900원에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FC는 명절 연휴를 맞아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인기 메뉴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추석버켓은 ‘핫크리스피치킨’ 8조각으로 구성됐으며, ‘오리지널치킨’으로도 선택할 수 있다. 추석버켓을 이용하려면 KFC 앱을 통해 할인 쿠폰을 발급받은 후, 매장 키오스크나 징거벨오더를 통해 주문하면 된다. KFC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첫 명절인 추석을 맞아, 소비자들이 KFC와 함께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