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규슈(九州) 지역에서 기록적인 호우가 수일 째 이어지며 인명 피해가 계속되고 있다. 일부 지역에선 일일 강수량이 400㎜를 넘어섰다.일본 공영방송 NHK는 8일 구마모토(熊本)현과 후쿠오카(福岡)현 등에서 지금까지 57명이 사망하고, 2명은 심장과 호흡이 멈춘 심폐정지 상태로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13명은 행방 불명됐다.경찰, 소방, 자위대 등이 수색 작업을 진행함에 따라 사망, 심폐정지, 실종자의 수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온천 마을로 유명한 유후인(由布院)을 가로지르는 오이타강(大分川)이 범람하며 일대 주택가는 허리까지 물이 차올랐다. 소방 당국은 "8일 새벽부터 도로와 주택이 침수됐다는 신고가 잇따르고 있다"고 발표했다
"잠이 오질 않아요". 7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유학 중인 한국인 학생들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걱정과 위로가 이어지고 있다. 외국인 유학생의 미국 체류를 허용하지 않겠다는 미국 정부의 발표가 나오면서다.미 국토안보부 산하 이민세관단속국(ICE)은 전날인 6일 홈페이지에 '학생 및 교환방문자 프로그램(SEVP)' 규정을 개정한다며 "2020년 가을학기의 모든 수업을 온라인으로 듣는 비이민자 유학생의 비자를 취소하고, 신규 비자 발급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해당 발표에 따르면 F-1, 혹은 M-1 비자를 취득한 학생 중 가을학기 동안 대면수업을 하지 않는 대학, 혹은 언어 연수 프로그램에 등록한 이들은 미국에 남아있을 수 없다.비자
우리는 일상 속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특히 요즘처럼 계속해서 비가 내리고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는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외부 활동이 힘들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빠르고 편리한 생활 패턴을 찾게 된다.며칠 동안 비가 내리면 가장 걱정되는 집안 일 중 하나가 바로 빨래다. 습한 날씨에 빨래가 잘 마르지 않고, 오랜 시간 동안 천천히 마르면서 섬유에서 나는 빨래 냄새를 피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빨래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빠르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셀프 빨래방이 인기를 얻고 있다. ㈜와스코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AMPM워시큐’는 장마철 높아진 빨래방 고객 수요를 적극 흡수하고 있다. 특히 상권 특성에 따라 카페
외식기업 이연에프엔씨의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9년 연속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 한촌설렁탕은 지난 7일에 진행된 100대 프랜차이즈 인증 수여식에서 설렁탕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되며, 1회때부터 빠짐없이 100대 프랜차이즈를 유지한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한촌설렁탕은 9년 연속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비결에 대해 순수 왕사골만을 고집해 48시간 고아낸 사골과 양지고기 육수의 적절한 비율을 유지하는 한결 같은 맛과 정성으로 설렁탕을 만들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오랜 시간 운영하면서 한결 같은 맛을 유지하고 점주들과의 원만한 관계를 만들어 나간 것이 100대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색다른 피자 신메뉴를 선보였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피자알볼로 신메뉴는 원재료 본연의 맛을 전하고 여덟 가지의 맛을 피자 한 판에 고스란히 담은 피자로, 메뉴명도 ‘팔자피자’로 정해 메뉴의 아이덴티티와 재미를 더했다. 팔자피자는 페페로니, 베이컨, 단호박, 핫치킨 등 각 조각마다 8가지의 다른 토핑을 담았으며, 모짜렐라 치즈 함량을 줄이는 대신 그라노파다노 치즈의 양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피자알볼로는 ‘여덟 가지 재료, 여덟 번의 정성, 여덟 가지 맛’이라는 슬로건 아래 출시된 팔자피자를 통해 피자알볼로만의 다양한 피자를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입맛, 화려한 비주얼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안성
인포뱅크㈜가 한국씨티은행의 금융 서비스 문의를 담당하는 챗봇을 지난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씨티은행 챗봇은 지점 위치 같은 단순 문의부터 신규 고객을 위한 금융상품, 모바일뱅킹 사용 관련 안내까지 금융 서비스 전 범위를 아우르는 고객 문의에 대한 응대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이번 챗봇 도입은 단순 문의나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 등을 비대면 챗봇을 통해 응대함으로써, 상담 지연에 따른 고객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 나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와 감염자 확산 등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도 고객 및 직원의 안전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보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가 적립 캐시를 출금할 수 있는 캐시아웃 기능을 개선했다고 8일 밝혔다. 캐시슬라이드는 지난 1일, 출금 기능의 명칭을 '캐시아웃'에서 '현금교환'으로 변경하고 사용자 경험을 강화했다. 먼저 입금 소요시간이 빨라졌다. 기존에는 최대 2주까지 소요되었던 과정을 익영업일에 입금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매월 23일부터 말일까지 출금 신청이 중단되었던 것도 365일 언제든 출금 신청이 가능하도록 바뀌었다. 이체수수료도 폐지되었다. 기존에는 500원의 수수료가 차감되었지만 이제는 무료로 변경된 것이다. 캐시슬라이드 관계자는 “그동안 캐시슬라이드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캐시아웃’에 대해서 사용
더본코리아가 가정간편식(HMR) 신제품으로 ‘백종원의 매콤닭볶음탕(이하 매콤닭볶음탕)’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매콤닭볶음탕’은 식사나 안주로 먹기 좋은 닭볶음탕을 가정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가 담긴 칼칼한 양념과 질 좋은 식재료를 사용해 계속 입맛 당기게 하는 특유의 감칠맛이 일품이다. 이번 제품은 엄선한 국내산 닭고기를 매콤한 양념에 푹 익혀 부드러운 육질과 칼칼하고 진한 국물맛을 자랑한다. 특히 한 팩에 굵직한 닭다리가 한 개씩 들어있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까지 갖췄다. 매운 맛을 달래주는 달콤한 고구마와 양념이 잘 배는 구멍떡, 쫄깃한 납작면까지
청담역 인근에 거주하는 A씨(여. 30세)는 최근 어지럼증이 자주발생되면서 일상생활에지장을 느껴집주면 병원을방문하였다. 평소 튼튼하다고자부했던 A씨의 진단명은‘전정신경염’ 이였다. 전정신경염이란 귀의 전정신경에염증이 생기는질환이다. 이렇게 일상생활을 하면서갑작스러운 어지러움을느끼는 경우는누구나 살아가면서한 번은겪을 수있는 흔한일이다. 그러나 어지럼증으로내원한 환자수가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에 의하면 2010년 60여만 명에서 2017년 85만 명으로 7년 동안 40%가량 증가한추세를 보이고있다. 즉 단순히 휴식으로완치할 수있는 어지럼증도있지만 이차성두통이 의심된다면진단을 받고치료가 필요할수도 있다. 실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지난 3일 비대면 라이브 방식으로 진행된 특별행사에서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는 메시지로 주목을 받았던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주제곡 '우리는' 영상을 6일 유튜브에 공개했다.영상 제작 및 공연은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가 총 감독을 맡았고, 유명 작사·작곡가 켄지와 기타리스트 함춘호가 가수 송창식의 원곡 '우리는'의 편곡 및 연주를 맡아 힘을 더했다.이 영상에는 시민들과 박영선 중기부 장관, K-팝 가수 등 사회 각계각층이 모여 힐링과 희망의 노래를 열창했다. 먼저 기타리스트 함춘호가 여러 연주자들과 합주하는 아름다운 기타 선율에 맞춰, 무대에 설치된 스크린에 시민들과 박영
최근 현대인들 사이에서 목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목통증으로 병원을 찾는 10~20대의 젊은 층도 흔히 볼 수 있다. 이는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시 장시간 고개를 푹 숙이거나, 머리를 앞으로 내미는 자세 등 잘못된 자세가큰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이처럼 목통증은 반복되는 나쁜 자세에 나타나는데, 심하지 않을 경우대부분 비수술 치료를 통해 금방 호전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러한 목통증을 방치하게 되면 목 주변의 근육과인대, 디스크 등에 퇴행성 변화를 가속화시켜 목디스크로 진행될 가능성을 높인다. 특히 목디스크는 갑작스러운 통증으로 발현되는 경우보다는 지속적인 피로 누적과 함께 서서히 진행되는데,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인 블루바이저가 최근 미국 USMAC(US Market Access Center)에서 진행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USMAC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총 8주간 진행된다. 36시간 이상 이어지는 강도 높은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세미나, 워크숍 등을 통해 전문적인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잠재 파트너와 고객, 투자자와의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활동도 펼쳐진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블루바이저는 7월 6일부터 참여를 시작했다. 블루바이저는 인공지능(AI) 재테크 솔루션 하이버프(HIGHBUFF)를 개발했다. 하이버프는 한국과 미국 시장에서 인공지능
2020년 7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6월 5일부터 7월 6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0,289,302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