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지난 5월 1일부터 15일까지 홈케어 서비스 ‘전자랜드 클린킹’의 에어컨 청소 서비스 이용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335%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는 최근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5월 초 일부 지역의 기온이 30도가 넘는 등 더위가 빨리 찾아오면서 에어컨 청소 서비스 이용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같은 기간에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건조기, 의류관리기, 매트리스 청소를 포함한 전체 클린킹 서비스의 이용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성장했다. 전자랜드 클린킹은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등 고객들의 건강과 직결된 대표 가전들의 세척과 살균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홈케어 서비스다.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원재료를 풍성하게 사용해 기존 제품 대비 맛과 품질을 한차원 높인 ‘비비고 프리미엄 죽’ 3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제품들은 죽 전문점에서도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메뉴들로, 상품죽의 기준과 품격을 끌어올리며 시장 성장과 변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비비고 불낙죽’은 풍미 깊은 소고기육수에 편썰기로 큼직하게 넣은 소불고기와 쫄깃한 낙지가 듬뿍 담겼다. ‘비비고 삼선해물죽’은 깊은 맛의 해물육수에 관자, 새우 등 고급스러운 세 가지 해물을 풍성하게 넣었다. ‘비비고 낙지김치죽’은 쫄깃한 낙지와 잘 익은 김치, 콩나물까지 넣은 매콤한 별미 프리미엄 해장죽이다. 프리미엄 죽 3종은 1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에서 지구를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종이 패키지’ 세트 3종을 출시했다. 대표 상품 3종으로 구성된 이번 기획 세트는 ‘러브 디 어스(Love the Earth)’ 습지 보호 캠페인 등 자연과 지속적인 동행을 모색해온 프리메라의 철학과 아모레퍼시픽의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실천 의지를 담았다. 오가니언스 세트의 포장재(상자)는 훼손되는 산림자원과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산림관리협의회)인증지를 사용했다. 제품 용기(병)는 재활용이 용이한 무색 투명 유리 용기를 사용하고, 플라스틱 사용이 필요한 캡에는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 후에 용기에서 쉽게 떨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영유아 종합 식품 기업 아이배냇과 함께 ‘슬기로운 육아생활’ 이벤트를 7월말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기간 내 기업은행 계좌로 아동수당을 최초 수령한 고객이다. 대상고객에게 아이 월령에 맞는 이유식과 유기농 간식 체험 패키지 증정 혜택을 매일 선착순 500명에게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당첨고객에게 매월 첫째 주 휴대폰으로 무료체험 쿠폰을 발송한다. 고객 중 아이배냇의 배달 이유식 ‘배냇밀’ 정기 주문 고객에게는 100명을 추첨해 2만원 상당의 간식 박스도 증정한다. 한편 기업은행은 2002년부터 2020년에 출생한 19세 이하 영유아·청소년 자녀를 둔 고객에게 자녀 명의 상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2020년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신부를 위한 허니문 패키지 3종을 선보인다. 하늘길이 막히며 기약이 없어진 해외로의 신혼여행 대신, 국내로 발걸음을 돌리는 신혼부부가 증가하는 가운데, 가까운 호텔에서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기며 휴식이 가능한 ‘호캉스 허니문’이 뜨고 있다. 먼저, ‘허니허니문(Honey Honeymoon)’ 패키지는 광진구 내 그랜드 워커힐 서울과 제주도 포도호텔을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결혼식이 끝나고 그랜드 워커힐 서울 클럽 허니문 스위트에서 1박을 보내며 휴식을 취한 후, 제주로 본격적인 신혼여행을 떠나 한라산 중턱에 위치한 포도호텔 딜럭스 룸(한실) 2박을 할 수 있도록 구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1일,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KB골든라이프 50+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50+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는 KB금융그룹의 전문가와 함께 은퇴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핵심 내용을 알아보는 쌍방향 온라인 자산관리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부동산 주제의 세미나에서는 사전 질의와 실시간 채팅을 통해 4백여건의 질문이 올라오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실시간 채팅창에는 ‘현장강의보다 화면이 더 잘 보이고, 음질도 선명하다’, ‘집에서 편안하게 강의를 듣고 궁금한 내용을 물어볼 수 있어서 좋다’ 등 온라인 세미나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업부정대출 탐지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업부정대출 탐지시스템은 여신심사 과정에서 기업의 행동패턴을 분석해 부정대출 여부를 분석한다. 은행권에서는 기업 차주의 문서위조, 허위매출, 자금용도 유용 등으로 부실여신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며, 이에 기업 여신심사 과정에 기업의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부정대출을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은행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업의 정보와 신용평가사 등에서 제공하는 정보 등을 은행의 기업진단시스템과 연동한 기업통합DB(Database)를 구축했다. 여수신, 신용공여, 외환 등 6개 분
사운드 부품 제조사 CREATIVE Technology(이하 CREATIVE)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는 강력한 배터리가 탑재된 CREATIVE OUTLIER GOLD 및 AIR 두 종의 무선 이어폰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CREATIVE OUTLIER GOLD 및 AIR는CREATIVE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무선 이어폰으로 한국 공식 유통사인 피씨디렉트에서 한국 시장에 런칭기념 특가로 출시한다. CREATIVE OUTLIER GOLD 및 AIR 모두 IPX5 국제 규격 방수 등급 인증을 받아 생활방수가 가능하여 땀이나 강한 빗줄기에도 고장 염려없이 사용 가능하며, 구리보다 뛰어난 전기 전도체인 고품징의 5.6mm 그래핀 드라이버를사용하여 사용전력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균형잡힌 고음, 중간음, 저
국립극장은 코로나19로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간 예술창작자를 지원하고 창작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전통예술분야 창작 공모사업 ‘함께 가는 길’을 추진한다. '함께 가는 길’은 민간 예술창작자를 대상으로 전통예술분야 창작품을 공개모집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작품은 최대 5백만 원까지 창작지원금이 주어지며, 선정된 창작자는 국립극장과 공연화를 협상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창극·무용·국악으로 나뉜다. 창극 부문은 자유 소재의 창극 대본, 무용 부문은 전통무용을 기반으로 한 작품제안서, 국악 부문은 자유 주제의 국악관현악 악보를 제출해야 한다. 응모작은 미발표 순수 창작품으로 각종 지원·공모 사업에 선정된 이력이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트렌드에 따라 ‘집콕족’, ‘홈카페족’ 문화가 확산되면서 간식과 디저트류 제품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롯데제과는 인기 비스킷 ‘마가렛트’의 크기를 2배 이상 키운 홈메이드 쿠키 타입 ‘몬스터 마가렛트’ 2종을 선보였다. 이는 1987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빅사이즈 ‘마가렛트’다. ‘몬스터 마가렛트’는 ‘하나로 든든한 간식’의 콘셉트를 강조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커피나 우유 한 잔과 함께 간단한 디저트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이상적인 크기를 고민하여 만들었다. ‘몬스터 마가렛트’는 기존 제품에 대비 크기를 2배 이상 키우고 봉지 단위의 낱개로 판매된다. ‘몬스터 마가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부동산 랜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앱에서 단독 공개하는 언택트 세미나이다. 이번 세미나는 ‘2020년 우리집을 위한 신의 한 수는?’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부동산 시장에서 일어날 변화들을 예측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동산 랜선 세미나 영상은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앱의 유튜브 링크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1부에서는 104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부동산스터디’ 네이버 카페의 운영자 강영훈 대표(필명 붇옹산)가 연사로 나선다. 올해 부동산 시장 흐름을 살펴보고, 코로나19 이후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부동산 시장 핵심 관전 포인트를 제시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샘표만의 국물 내기 노하우로 만든 ‘샤브샤브 육수 2종’을 출시했다. 외식이 부담스러운 요즘, 고기와 채소만 준비하면 샤브샤브와 밀푀유나베처럼 근사한 요리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샘표 담백한 샤브샤브 육수’는 발효 명가 샘표의 맑은 조선간장을 사용해 맛이 깊고 향이 구수하다. 국산 다시마와 무를 넣어 감칠맛이 풍부하고, 고기나 채소와 어울림이 좋아 밀푀유나베를 만들어 먹어도 맛있다. ‘샘표 가쓰오 샤브샤브 육수’는 일본산 가쓰오 대신 인도네시아와 태국산 가쓰오를 사용해 진한 국물 맛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또 고기나 채소를 넣을수록 더 깊은 맛이 우러난다. 샤브샤브 외에
변액연금이 원금기준 턱없이 저조한 수익률을 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007년 가입한 상품의 경우 13년이 지나야 상품이 겨우 납입원금을 쌓았고 연평균 수익률은 0.04%로 겨우 마이너스를 면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금융소비자연맹이 생명보험사가 판매 중인 292개 변액연금보험 상품 수익률을 전수 조사한 결과 이 같은 수익률 결과가 나왔다. 또한 2008년 –0.22%, 2009년 –0.58로 부진한 실적을 이어간 것으로 확인됐다. 2017년 가입한 상품의 연평균 수익률은 –5.25% 2018년 –6.25%, 2019년 –10.64%를 넘었고 작년에 가입한 변액연금보험은 매년 납입연금의 10% 이상을 사업비로 까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명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