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 창업 프랜차이즈 '로웰클래스 스터디카페'가 예비 점주의 경험 쌓기 및 창업 후 매출 시뮬레이션을 견인할 무료 서비스 제공에 나서며 주목받고 있다. 고객이 스터디카페 내 모든 시설을 무료 체험해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외식업, 주점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의 경우 개업 또는 제품 출시이슈를 알리기 위해 무료 시식 이벤트를 준비한다. 그러나 음식 제공 시 발생하는 재료의 원가 비용 부담이존재하기 마련. 비용 부담 때문에 한시적으로 실시해야 한다는 한계가 존재한다. 반면 스터디카페는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에 원가 부담이 발생하지 않는다. 냉난방 및 전등 운영에 따른 전기료 정
11일 하이투자증권은 CJ CGV에 대해 2500억원의 대규모 유상증자로 재무구조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CJ CGV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유동성을 확보하고자 지난 8일 이사회를 열고 2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김민정 연구원은 “이번 유증으로 EPS(주당순이익)는 40% 희석되기 떄문에 주가는 단기 변동성이 확대되겠지만 재무구조가 개선된다는 점에서 중장기적으로는 긍정적”이라면서 “이번 유증을 통해 조달한 자금 중 1610억원은 차입금 상환에 활용될 것으로 부채비율이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CJ CGV는 지난해 리스회계 기준이 변경되면서 기존에 비용으로
롯데제과 나뚜루가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비건(vegan)은 채소, 과일 등 식물성 음식 이외에는 아무것도 먹지않는 철저한 채식주의자를 의미하며 우유나 계란 등 동물에서 유래한 식품도 완전히 배제한다. 건강과 윤리적 소비 인식의 확산으로 채식 및 비건 인구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순식물성 원료만 사용하여 한국비건인증원의 까다로운 동물성 DNA 검사를 통과,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이 제품은 우유나 계란 대신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밀크와 캐슈넛 페이스트, 천연 구아검 등을 사용하여 일반 아이스크림과 같은 식감과 맛을 구현해냈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맛있
2020년 5월 우유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우유, 2위 매일우유, 3위 빙그레우유 순으로 분석되었다. 우유는 칼슘이 풍부한 우유는 골격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건강 식품이다. 소에서 바로 얻은 생유 외에도 지방을 제거하거나 유당을 분해한 제품을 포함한다. 우유는 연유, 버터, 생크림, 치즈,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분유 등 여러가지 유제품으로 가공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의 우유 브랜드 빅데이터 2,818,8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금융권 최초로 오는 11일부터 영상통화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특정금전신탁을 가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기존 특정금전신탁 가입은 영업점에서만 가능했으나, 지난 3월 금융위원회는 현장 혁신형 자산운용산업 규제 개선의 일환으로 올해 4월 1일부터 영상통화를 활용한 제한적 신규를 허용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영상통화를 통한 비대면 특정금전신탁 가입이 가능하도록 ‘신탁 비대면 센터’를 설립했다. 고객은 센터 내 전문 상담원으로부터 해당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신탁상품을 가입할 수 있으며, 이용시간은 은행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이다.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에서 가입할 수 있
아산나눔재단이 5월부터 11월까지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가정신 교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18년 처음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기업가정신 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 교사, 교육 관계자가 다양한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총 14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모두 아산나눔재단이 엄선한 기업가정신 교육 전문가가 실시하며, 대상에 맞는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를 선별해 학습할 수 있도록 과정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기
CJ제일제당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을 통해 ‘함께 이겨내요’ 캠페인을 진행한다. 먼저 ‘5천만 국민 응원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더마켓’ 국민 응원 쿠폰 페이지에서 ‘함께 이겨내요’라는 문구를 입력하면 선착순 5000만명에게 쿠폰 3종을 증정한다. 쿠폰을 활용해 ‘햇반’, ‘비비고’ 등 CJ제일제당 대표 브랜드는 물론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턴업’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국민 응원 기획전’을 펼친다.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식문화 확산에 초점을 맞춰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한
프리미엄 수분·보습 브랜드 라네즈가 남성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남자 올인원 스킨 ‘크림 스킨 옴므 올인원’을 출시했다. 2018년 출시 이후 3주 만에 10만 개 판매를 돌파한 라네즈의 베스트셀러 ‘크림 스킨’과 같은 라인이다. 이번 신제품은 라네즈만의 ‘크림 블렌딩 기술(Cream Blending Technology™)’을 적용해 고점도 크림을 스킨 한 통에 녹여낸 제품으로, 수분 부족에 피지량이 많은 남성의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남성용 올인원 스킨이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발리지만 스킨만으로도 크림을 바른 것처럼 높은 보습력을 느낄 수 있고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피부 결이 거칠거나 건성 피부로 각질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식문화가 확산되면서 요리 소재인 어묵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집밥족’의 눈높이에 맞춰 CJ제일제당은 ‘삼호 부산어묵’과 ‘삼호어묵 오뎅한그릇’의 맛 품질을 업그레이드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어묵은 국민 반찬으로 불리며 지속적으로 소비가 늘면서 2015년 2800억원을 넘는 규모까지 성장했지만, 이후 HMR 제품 소비 증가에 따른 가정 내 요리 감소로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이후 수년 간 정체상태에 머무르며 지난해 시장 규모는 약 2700억원을 기록했다. 하지만 최근 어묵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재택 근무, 온라인 개학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밥을 직접 해먹는 ‘집
아이오페가 눈에 보이는 잡티는 물론 보이지 않는 피부속 기미까지 관리하는 ‘멜라솔브 스팟 클리어링 에센스’를 출시했다. 기미는 피부 표면에서만 없앤다고 해결되지 않는다. 멜라닌을 통해 끊임없이 생성되는 피부 속 기미가 각질 세포를 따라 피부 표면으로 이동하기 때문이다. 눈에 보이는 잡티는 물론 보이지 않는 피부 속 기미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오페 ‘멜라솔브 스팟 클리어링 에센스’는 아모레퍼시픽만의 독자적인 미백 기능성 성분 ‘멜라솔브™(Melasolv™)’가 함유된 화이트닝 스팟 에센스다. ‘멜라솔브™’는 보건신기술(NET) 인증 획득 및 국내외 특허 출원 등으로 효능이 입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permeal)이 과일처럼 생으로 먹는 초당옥수수 ‘더단 초당옥수수’를 한달 이상 앞당겨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초당옥수수의 일반 출하 시기는 6월에서 7월로, 퍼밀을 운영하고 있는 ㈜식탁이있는삶(이하 식삶)이 무려 1개월이나 앞당긴 것이다. 식삶이 영양군의 20여 농가와 농업회사 법인을 공동 출자해 설립하고, 현대적 수확시설에 투자함으로써 재배 시기를 5월 초로 앞당길 수 있었다. 퍼밀의 ‘더단 초당옥수수’는 껍질만 벗겨 생으로 먹으면 16브릭스 이상의 단맛을 내 과일처럼 즐길 수 있다. 일반 옥수수보다 당도가 약 2~3배 높아 옥수수중에서도 가장 단 품종으로 꼽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천연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가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슈퍼 아이소이 데이’를 실시한다. 매년 단 한번 진행되는 ‘슈퍼 아이소이 데이’ 이벤트는 아이소이의 베스트 제품을 풍성한 혜택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등 약 40여종의 제품들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구매 고객 대상 적립금과 추가 사은품도 증정한다. 아이소이 마케팅 담당자는 “1년 중 단 한번, 최대의 혜택이 쏟아지는 슈퍼 아이소이 데이로 고객분들이 주신 꾸준한 성원에 보답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소이의 성분 철학이 고스란히 담긴 기능성화장품의 효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대응과 관련, 각국의 리더십(지도력)을 어떻게 평가하는지에 대한 국제 여론조사 결과 한국은 23개 조사 대상 국가 중 20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일본 NHK 방송이 10일 보도했다. 싱가포르의 블랙박스 리서치롸 프랑스의 톨루나는 지난 4월3일부터 19일까지 23개국에서 18∼80세의 성인 1만2592명을 대상으로 정치와 경제, 사회, 미디어 등 4개 분야에서의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리더십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온라인으로 조사했다. 오차 범위는 나라별로 ±3∼6%였다. 그 결과 23개국 전체 평균은 100점 만점에 45점으로 나타났다. 중국과 베트남, 인도, 아랍에미리트(UAE), 말레이시아, 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