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와 롯데중앙연구소가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롯데자이언츠에 선수용 맞춤 껌을 특수 제작하여 제공했다. 롯데제과는 작년 11월부터 선수 개개인의 껌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하여 물성의 강도, 맛, 크기 등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파악한 후 롯데중앙연구소에 껌 제작을 의뢰했다. 롯데중앙연구소는 각 선수에 맞는 껌을 연구진이 직접 하나 하나 제작했다. 사전 조사에서 김원중 선수는 스피아민트 향과 둥근 사각형의 껌을 선호했으며 적당 크기(2g)의 껌을 원했다. 현재 김원중 선수 등 5명의 껌을 제작하여 제공했으며 향후 껌 제작을 의뢰하는 선수들에게도 맞춤 껌을 제작,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경기 중 긴
진정성 있는 비건 뷰티를 추구하는 브랜드 허스텔러(hersteller)가 지난 28일 <2020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비건 스킨케어’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해 각 산업군별로 소비자가 직접 추천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 브랜드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총 38개의 부문 중 허스텔러는 ‘비건 스킨케어’ 부문에서 9가지 피부 고민 맞춤 앰플 ‘리틀 드롭스’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첫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소비자와 산업계, 학계 전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지난해 6월 1일에 추첨한 제 861회차 1, 2등 미수령 당첨금 49억2200만원의 지급기한이 한 달여밖에 남지 않았다고 29일 밝혔다. 861회차 1등 미수령 금액은 48억7210만8844원, 2등 미수령 금액은 4천997만348원이다. 1등 당첨번호는 ‘11, 17, 19, 21, 22, 25’이며 로또복권을 구입한 장소는 충북 청주시 서원구에 위치한 복권판매점이다. 2등은 1등과 동일한 ‘11, 17, 19, 21, 22, 25’에 보너스 번호 ’24‘, 복권 구입 장소는 충남 논산시 중앙로에 위치한 복권판매점이다. 로또복권 당첨금의 소멸 시효는 지급개시일로부터 1년이 되는 시점으로, 제 861회차 로또복권 당첨금의 지급 만료 기한은 올해 6월 2일
국내 음식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와 글로벌 레시피 동영상 채널 '쿠캣', PB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을 운영하는 쿠캣이 올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푸드 컴퍼니 쿠캣은 지난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3배 증가한 98억 3800만원으로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으며 지난 4월 2일 기준 올해 누적 매출액이 100억원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2014년 하반기 쿠캣 설립 이후 첫 1분기 실적이 발생한 2015년 1분기 대비해서는 무려 281배나 성장한 수치다. 쿠캣의 지난 5년간 1분기 매출액은 2019년 30억 200만원, 2018년 16억 5000만원, 2017년 4억 8600만원. 2016년 1억 100만원, 2015년 3500만원이다. 연 매출액은
우리가 흔히 노년층을 떠올릴 때 허리를 구부리고 있는 모습을 생각하기 쉽다. 이는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로 근육과 인대가 약해지며 허리가 굽어가는 것일 수도 있지만, 척추에 발생하는 퇴행성 질환인 척추관협착증의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서 허리를 구부리는 경우도 적지 않다. 척추관협착증은 척추 뒤쪽의 신경이 지나는 통로인 척추관이 여러 원인으로 인해 좁아지며 신경을 압박하면서 허리와 엉덩이, 다리까지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한다. 이는 선천적으로 척추관 통로가 좁아서 발생하기도 하지만 주로 노화에 따른 퇴행성 변화로 인해 발병하게 되며 안 좋은 자세와 무리한 운동을 진행할 때에는 젊은 나이에도 퇴행성 변화를
이탈리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자가 20만 명을 넘어섰다. 28일(현지시간) 현지 통신사 ANSA,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이탈리아 당국은 이날 2091명의 신규 확진자가 확인되면서 코로나19 누적 감염자는 20만 1505명으로 증가했다. 코로나19 사망자는 이날 382명이 확인되면서 누적 사망자는 2만 7359명으로 늘었다. 미국, 스페인에 이어 확진자가 전 세계에서 3번째로 많다.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확진자는 1863명이다. 이탈리아는 점차 락다운(봉쇄) 조치를 완화하는 모습이다.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는 27일 지역 간 이동은 아니지만, 지역 내 이동은 허용될 것이며 운동거리 제한도 완화될 것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 수와 관련, 한국과 수치를 비교하는 기자에게 사과를 요구하며 발끈하고 나섰다. 백악관 공식 영상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주지사와의 회동 자리에서 한 기자가 "한국이 미국보다 인구당 검사를 5배 더 많이 진행했다"라며 이유를 묻자 "사실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반박했다. 이에 해당 기자가 "사실이다"라고 주장하며 "(그런데) 백악관은 오늘 한국의 바이러스 검사 수를 넘어섰다고 밝혔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의 소속을 물은 뒤 백악관 태스크포스(TF) 소속 데버라 벅스 조정관에게 답변을 넘겼다
일본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다시 가파른 상승세로 돌아섰다. 29일 아사히 신문 보도에 따르면, 일본의 코로나 19 감염자 수는 전날에만 284명이 늘어 이틀만에 다시 200명 선을 넘었다. 사망자는 오사카나 사이타마현 등 9개 도도부현에서 19명이 추가로 확인돼 총 413명이 됐다. 일본 내 확진자 수는 총 1만3895명으로, 크루즈선 탑승 확진자 712명을 합치면 총 1만4607명이다. 이에 따라, 오는 5월 6일까지인 긴급사태 선언 기한이 연장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일본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 7일 도쿄(東京) 등 7개 지역에 긴급사태를 선포했고, 16일에는 전국으로 대상 지역을 확대했다. 29일
공유 전동킥보드 서비스 ‘씽씽’이 원주지역에 진출했다. 피유엠피는 O2O 결합형 마이크로 모빌리티공유 모델 씽씽이 강원도 원주 서비스를 시작하며, 이를 기념한 프리라이딩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씽씽은 2019년 5월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과진주로 운영 지역을 확장한 바 있다. 특히 지난 3월출시된 진주지역의 소비자 호응에 힘입은 씽씽은 최근 원주에 공유킥보드 120대를 배치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원주지역 확장을 기념해 피유엠피는 다음달 3일까지 '씽씽프리라이딩' 이벤트를 실시한다. 씽씽 앱을 설치한 회원 누구나 원주에서 하루 한차례 최대 10분간 무료 라이딩이 가능하다. 씽씽은 24시간콜센터를 운영
코로나19 여파로 대중교통을 피한 자차나 렌터카 이용이늘면서, 주유앱이 유례없는 호황기를 맞고 있다. 1분기 동안급감했던 내비게이션 앱도 활기를 되찾는 분위기다. 대중교통 대신 자동차를 이용한 출퇴근이나 나들이가 늘면서 주유앱 이용이 눈에 띄게 급증했다. 코로나 안심 비대면 주유앱 오윈에 2020년 1월(1.1~1.25) 대비 4월 한달간(4.1~4.25) 1일 평균 주유 건수는 약 3.5배 상승했다. 같은기간 오윈앱의 1일 평균 주유 결제 금액과 가입자 수도 3배가까이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였다. 코로나19로 주유도 비대면드라이브 스루로 이용하고 싶은 니즈가 반영된 결과다. 드라이브스루 봄나들이객이 늘면서 벚꽃 개화 시즌인 3월 첫
신인 배우 고윤정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성 한방 화장품 브랜드연작(YUNJAC)의 전속 모델로 발탁됐다. 연작은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갖고 있는 고윤정이 한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의 콘셉트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어머니 화장품’이라는 한방 화장품의 선입견을 깨고 20대~30대도 함께 쓸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고윤정은 연작의 베스트 제품 ‘전초 컨센트레이트’ 광고 영상을 시작으로 브랜드 뮤즈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광고영상 속 고윤정은 자연스러우면서도 신비로운 매력과 무결점 피부를 선보이며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연작은 고윤정
프랑스 정통 브랜드 밀레가 여름 시즌을 맞아 자체 개발 냉감 기술 콜드엣지 ‘트릴로지S 집업 티셔츠’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콜드엣지(Cold Edge)는 밀레가 자체 개발한 쿨링 기능성 소재로, 땀으로 인한 불쾌함을 줄이고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땀을 흘리면 원단에 코팅된 기능성 폴리머(Polymer)가 부풀어 오르며 수증기 형태의 땀과 화학 반응을 일으키면서 즉각적인 냉감 효과를 발휘한다. 땀과 만나 팽창된 폴리머는 땀을 외부로 빠르게 발산하고 건조시키는 퀵 드라잉(Quick Drying) 효과를 갖추고 있어, 땀으로 인해 옷이 몸에 달라붙는 일 없이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밀레 기획본부 송선근 수석부장은 “무덥고 습한 여름철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가 최근 유행하는 ‘달고나 커피’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선보였다.삼양사는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이용한 달고나 커피 레시피를 자사 SNS를 통해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달고나 커피는 인스턴트 커피, 설탕, 물을 같은 비율로 섞고 수천 회 이상 저어 만든 크림을 흰 우유에 올려 마시는 음료다. 올해 초 방송에 소개되면서 주목받기 시작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함께 유튜브, SNS 등에 달고나 커피 제조 과정을 촬영한 영상이 계속 이어질 만큼 인기를 끌었다. 삼양사는 설탕 대신 제로 칼로리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이용한 레시피를 공개해 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