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가 한국씨티은행의 금융 서비스 문의를 담당하는 챗봇을 지난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씨티은행 챗봇은 지점 위치 같은 단순 문의부터 신규 고객을 위한 금융상품, 모바일뱅킹 사용 관련 안내까지 금융 서비스 전 범위를 아우르는 고객 문의에 대한 응대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이번 챗봇 도입은 단순 문의나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 등을 비대면 챗봇을 통해 응대함으로써, 상담 지연에 따른 고객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 나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와 감염자 확산 등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도 고객 및 직원의 안전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보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가 적립 캐시를 출금할 수 있는 캐시아웃 기능을 개선했다고 8일 밝혔다. 캐시슬라이드는 지난 1일, 출금 기능의 명칭을 '캐시아웃'에서 '현금교환'으로 변경하고 사용자 경험을 강화했다. 먼저 입금 소요시간이 빨라졌다. 기존에는 최대 2주까지 소요되었던 과정을 익영업일에 입금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매월 23일부터 말일까지 출금 신청이 중단되었던 것도 365일 언제든 출금 신청이 가능하도록 바뀌었다. 이체수수료도 폐지되었다. 기존에는 500원의 수수료가 차감되었지만 이제는 무료로 변경된 것이다. 캐시슬라이드 관계자는 “그동안 캐시슬라이드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캐시아웃’에 대해서 사용
더본코리아가 가정간편식(HMR) 신제품으로 ‘백종원의 매콤닭볶음탕(이하 매콤닭볶음탕)’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매콤닭볶음탕’은 식사나 안주로 먹기 좋은 닭볶음탕을 가정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가 담긴 칼칼한 양념과 질 좋은 식재료를 사용해 계속 입맛 당기게 하는 특유의 감칠맛이 일품이다. 이번 제품은 엄선한 국내산 닭고기를 매콤한 양념에 푹 익혀 부드러운 육질과 칼칼하고 진한 국물맛을 자랑한다. 특히 한 팩에 굵직한 닭다리가 한 개씩 들어있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까지 갖췄다. 매운 맛을 달래주는 달콤한 고구마와 양념이 잘 배는 구멍떡, 쫄깃한 납작면까지
청담역 인근에 거주하는 A씨(여. 30세)는 최근 어지럼증이 자주발생되면서 일상생활에지장을 느껴집주면 병원을방문하였다. 평소 튼튼하다고자부했던 A씨의 진단명은‘전정신경염’ 이였다. 전정신경염이란 귀의 전정신경에염증이 생기는질환이다. 이렇게 일상생활을 하면서갑작스러운 어지러움을느끼는 경우는누구나 살아가면서한 번은겪을 수있는 흔한일이다. 그러나 어지럼증으로내원한 환자수가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에 의하면 2010년 60여만 명에서 2017년 85만 명으로 7년 동안 40%가량 증가한추세를 보이고있다. 즉 단순히 휴식으로완치할 수있는 어지럼증도있지만 이차성두통이 의심된다면진단을 받고치료가 필요할수도 있다. 실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지난 3일 비대면 라이브 방식으로 진행된 특별행사에서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는 메시지로 주목을 받았던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주제곡 '우리는' 영상을 6일 유튜브에 공개했다.영상 제작 및 공연은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가 총 감독을 맡았고, 유명 작사·작곡가 켄지와 기타리스트 함춘호가 가수 송창식의 원곡 '우리는'의 편곡 및 연주를 맡아 힘을 더했다.이 영상에는 시민들과 박영선 중기부 장관, K-팝 가수 등 사회 각계각층이 모여 힐링과 희망의 노래를 열창했다. 먼저 기타리스트 함춘호가 여러 연주자들과 합주하는 아름다운 기타 선율에 맞춰, 무대에 설치된 스크린에 시민들과 박영
최근 현대인들 사이에서 목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목통증으로 병원을 찾는 10~20대의 젊은 층도 흔히 볼 수 있다. 이는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시 장시간 고개를 푹 숙이거나, 머리를 앞으로 내미는 자세 등 잘못된 자세가큰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이처럼 목통증은 반복되는 나쁜 자세에 나타나는데, 심하지 않을 경우대부분 비수술 치료를 통해 금방 호전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러한 목통증을 방치하게 되면 목 주변의 근육과인대, 디스크 등에 퇴행성 변화를 가속화시켜 목디스크로 진행될 가능성을 높인다. 특히 목디스크는 갑작스러운 통증으로 발현되는 경우보다는 지속적인 피로 누적과 함께 서서히 진행되는데,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인 블루바이저가 최근 미국 USMAC(US Market Access Center)에서 진행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USMAC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총 8주간 진행된다. 36시간 이상 이어지는 강도 높은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세미나, 워크숍 등을 통해 전문적인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잠재 파트너와 고객, 투자자와의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활동도 펼쳐진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블루바이저는 7월 6일부터 참여를 시작했다. 블루바이저는 인공지능(AI) 재테크 솔루션 하이버프(HIGHBUFF)를 개발했다. 하이버프는 한국과 미국 시장에서 인공지능
2020년 7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6월 5일부터 7월 6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0,289,302개를
비만클리닉을 찾는 사람들 중 다수는 ‘복부비만 고민’으로 내원하는 경우가 많다. 복부비만은 아무래도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미용 목적을 넘어 건강관리 차원에서 관리하려 하기 때문이다. 또 남성들의 비만클리닉 출입도 점점 많아진다는 의료진들의 이야기도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다. 남성 비만률이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는 질병관리본부의발표도 있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남성들도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지방흡입을 하나의 대안으로 삼는 사람들도 있다. ISAPS(국제미용성형수술협회)의 지난 2018년 통계를 확인하면, 전 세계적으로 지난 2017년 한 해 1,061만건의성형수술과 1,266만건의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독일계 시험인증기관인 TUV SUD Korea(티유브이슈드코리아)로부터 ISO 9001, 14001 인증을 갱신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TUV SUD는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50년 이상의 역사와 전문성을 보유한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이다. 코웨이는 지난 1995년, 1996년 각각 ISO 9001과 14001 인증을 첫 취득한 이래 20년 넘게 재 인증에 성공하며 품질 및 환경 경영 수준을 높여왔다. ISO9001,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환경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규격이다. 제품을 생산하고, 공급할 때 품질과 환경경영시스템이 규격 요구 조건에 적합하게 실행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한다. 코웨이
웰니스 라이프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치료를 주목하는이들이 많다. 올바른 수면을 영위하는 것이 건강의 필수 요소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은 상기도 협소로 수면 중 호흡이 어려워져 발생하는수면장애 증상이다. 수면 중 호흡을 할 때 좁은 기도로 공기가 힘겹게 통과하면서 연구개, 혀뿌리 등을 떨리게 하여 나타나는 증상이 코골이다. 수면무호흡증은수면 중 호흡이 불규칙해지거나 일시적으로 멎는 증상이다. 이러한 증상 때문에 숙면을 이루기 어려워 주간졸림증, 만성피로, 기면증에 시달리는 사례가 많다. 심지어 수면 중 호흡 불규칙에 따른 체내 산소 부족이 장기화돼 심혈관계 질환 등 치
롯데제과는 껌 신제품 2종, ‘공부할 때 씹는 껌’과 ‘운동할 때 씹는 껌’을 선보였다. 때(Time)와 장소(Place), 상황(Occasion)에 따라 제품을 세분화하는 마케팅 전략(TPO)을 적용하여 이름부터 제품의 특징이 그대로 드러나게 한 제품이다. ‘공부할 때 씹는 껌’은 피로 개선을 돕는다는 콘셉트로 홍삼농축액에서 추출한 진세노사이드를 첨가했으며, ‘운동할 때 씹는 껌’에는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 B2와 B3를 첨가했다. 롯데제과는 최근 껌의 트렌드가 기능성 껌으로 넘어오면서 기능을 강조한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올 4월에는 입 냄새 제거 콘셉트의 대표 브랜드 ‘후라보노’를 리뉴얼하여 용기에 담은 제품 ‘후
(주)베이식스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스킨알엑스랩(SKINRx LAB)’에서 여름철 대표적인 피부 고민인 피부 트러블을 케어해줄 ‘튼튼키트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여름에는 강한 자외선과 높은 기온으로 인해 피지 분비량이 많아져 여드름 등 트러블이 발생하거나, 피부 장벽이 약해져 피부가 민감해지기도 한다.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 진정과 함께 피부 장벽 강화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신제품 ‘튼튼키트 2종’은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마데세라 크림 15ml’ 3개입이 들어간 ‘피부장벽 튼튼 세트’와 수분 진정에 효과적인 ‘프레쉬 클리어링 앰플’ 2개입과 ‘마데세라 크림 15ml’ 1개입으로 구성된 ‘피부튼튼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