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신협재단)이 지난 15일, 네팔에서 열린 2023년 아시아신협포럼에서 ‘차세대 아시아 신협 리더 양성사업’에 지원하겠다고 22일 밝혔다. 신협재단은 본 사업을 위해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총 10만 달러를 후원할 계획이다. 신협재단은 아시아신협연합회(Association of Asian Confederation of Credit Unions; ACCU) 회원국 신협이 각국의 여성 및 청년기업에게 지속적으로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 매뉴얼 개발과 트레이너를 양성하는 BDS(Business Development Service) 사업을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원해 왔다. BDS 사업 종료 후 신규 출범하는 ‘차세대 아시아 신협 리더 양성사업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대하며 지역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과의 상생 강화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신협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소상공인 맛집 발굴 콘텐츠인 ‘신협 대동맛지도’와 각 지역의 전통시장을 탐방하고 소개하는 콘텐츠인 ‘어부바야 시장가자’를 선보이고 있다. 신협의 주된 조합원인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영업장 홍보를 지원하고, 조합원과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곳곳의 맛집을 찾아 소개하는‘신협 대동맛지도’에서는 해당 지역의 신협 임직원이 게스트로 출연해 ‘찐 로컬’ 맛집을 추천한다. 특히, 최근 공개한 달구벌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지난 18일, 시민발전이종협동조합연합회(회장 이창수)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우욱현 신협중앙회 관리이사, 손재완 신협중앙회 신협행복나눔부문장, 시민발전이종협동조합연합회 이창수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이 최근 고조되는 기후위기에 대응해 시민참여 에너지협동조합의 활성화와 사회적금융 확대를 목표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속 회원조합 간 상호 이용을 통한 협동조합 생태계 구축, ▲에너지협동조합의 햇빛발전사업에 필요한 금융지원,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환경교육 등
65세 이상 인구가 총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20% 이상인 한국의 초고령사회는 2026년으로 예상된다. 2002년 한국은 합계출산율 1.18명을 기록하며 초저출산 사회에 진입하였고, 2018년 이후 합계출산율은 1 미만까지 감소하였다. 2022년 한국의 합계출산율은 0.78명으로 사상 최저를 경신했다. 이는 OECD 평균 합계출산율인 1.58명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수치로 세계에서 가장 낮다. 한국의 저출산 추세 심화의 배경으로 변화하는 가족 구조, 극도로 경쟁적인 사회, 성 불평등 심화, 불안한 정치 상황, 높은 생활비용 등을 꼽고 있다. 초고령과 초저출산, 극복해야할 과제다. 한국노동연구원은 월간 노동리뷰 특집판 ‘저출산 시대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과 고객 플랫폼 기업 ‘코나아이’(대표 조정일)가 데이터 활용 및 개방 대응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18일 서울 영등포 쿠콘 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신규 사업과 서비스 발굴 등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핀테크 관련 토탈 솔루션 및 플랫폼을 제공하는 코나아이는 교통카드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구현하고, 보안 칩 운영체제를 개발해 디지털 인증 관련 분야에서 전 세계 30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천, 경기 등 전국 60개 지자체에서 사용 중인 국내 최초 카드형 지
美 벤처캐피탈 기업 클리블랜드 애비뉴(Cleveland Avenue, 이하 CA)가 15일 서울 강남 데블스도어(서울 서초구)에서 'CA TECH X ASIA - Lifestyle Investing'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CA TECH X ASIA는 CA의 전략적 제휴 리더, 투자 파트너, 포트폴리오 기업들이 정보를 공유하는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2022년 이후 10건의 투자로 이어진 CA 기술 펀드의 성장세에 대한 언급이 주목을 받았다.CA는 맥도날드 CEO를 역임한 돈 톰슨(Don Thompson)이 2015년에 미국 시카고를 기반으로 설립한 벤처캐피탈로, 주로 식음료, 푸드테크,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투자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라이프스타일 기술 스타트업에
2023년 9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8일부터 9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8,851,0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금리와 경제전망을 고려한 효율적인 DB적립금 운용방안’을 주제로 DB기업고객 대상 KB연금컨퍼런스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Winter is Coming, 금리하락에 대비하라’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금리와 경제전망을 고려한 효율적인 DB적립금 운용방안을 중심으로 기업 퇴직연금 담당자의 업무 이해를 높이기 위해 총 3부로 기획됐다.1부는 KB증권 리서치본부에서 ‘하반기 금리 및 매크로 경제전망’을 주제로 2023년 하반기 금리의 방향성과 경제 흐름을 쉽게 풀어 설명했다. 2부는 KB국민은행 연금사업본부에서 시장 전망을 고려한 ‘하반기 DB적립금 운용전략’으로 실무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끌어냈고,
신한라이프는 지난 13일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롯데콘서트홀에서 우수고객 약 900여명을 초청해 ‘2023 퍼플콘서트 in 서울’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2023 퍼플콘서트 in 서울’은 신한라이프가 운영 중인 우수고객 초청 프로그램으로 고객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매년 가을에 진행되고 있다.이날 행사에서는 지휘자 최영선이 이끄는 55인조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소프라노 김순영, 테너 하만택의 성악 클래식과 뮤지컬 배우 손준호·김소현 부부의 뮤지컬 갈라콘서트까지 더해져 더욱 풍성하고 품격있는 무대가 펼쳐졌다.공연에 초청된 한 고객은 “가을에 어울리는 서정적인
한국FPSB가 국제재무설계사(CFP)와 재무설계사(AFPK) 자격을 소개하는 상설 가상공간 메타버스 홍보관을 오픈했다. 한국FPSB 메타버스는 젭(ZEP)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하였으며, ▲메인로비 홍보관 ▲컨퍼런스홀 ▲재무상담실 ▲자격시험소개관 ▲콘텐츠공모전 전시공간 ▲법인회원사 마당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인로비 홍보관에는 돈에 대한 모든 것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유튜브 콘텐츠 ‘재화담’과 금융권 취업준비생을 소재로 제작한 숏드라마 ‘탄탄대로’도 시청할 수 있다. 한국FPSB는 10월 4일 세계재무설계의날(WFPD)을 기념, 메타버스에서 콘텐츠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콘텐츠 공모전 주제는 'Live your today, Plan your tom
우리은행과 산업통상자원부는 중견기업 상생금융 지원 프로젝트 ‘라이징 리더스 300’ 1기 선정기업 인증패 수여식을 우리은행 본점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라이징 리더스 300’은 우리은행과 산업부 및 산하 4개 기관이 우량·선도 중견기업 발굴과 지원을 위해 민관합동으로 구축한 신사업모델로 총 5년간 300개 기업을 선정한다. 산업부 산하 4개 기관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한국중견기업연합회·한국산업지능화협회(KOIIA)다.이번 1기 수여식에는 △글로벌리더형(수출증대/25개사) △K-Tech 선도형(기술혁신/4개사) △미래가치 주도형(ESG경영/7개사) △D/X 도약형(디지털전환/2개사) 등 4대 분
토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선보인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이 출시 170일 만에 예치액 4조원, 총 이자 630억원에 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은 토스뱅크가 지난 3월 24일 선보인 상품이다. 가입 즉시 이자가 지급되는 상품으로 가입과 동시에 이자를 출금해 생활비로 사용하거나 재투자할 수 있다. 금리는 세전 연 3.5%, 계좌당 가입한도는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10억원이다. 가입일에 빠르고 편리하게 이자를 받아 재투자할 수 있어 소비자의 호응도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출시 170일 만에 누적 계좌수 20만좌, 예치금 4조원, 총 이자 630억원을 넘어섰다. 고객 1인당 평균 예치액은 2665만원, 고객이
2023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681,2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