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은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하는 흔한 증상이지만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봐야 한다. 특히 최근에는 무리한 허리 사용을 비롯해 잘못된 자세 습관, 운동 부족, 비만, 외상 등 여러 요인으로 젊은 층의 허리디스크 환자가 늘고 있는 추세다. 허리디스크라 불리는 요추 추간판탈출증은 허리 통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척추질환이다. 허리디스크는 척추뼈와 뼈 사이에서 쿠션 역할을 하는 구조물인 디스크(추간판)가 퇴행성 변화나 물리적 충격 등으로 제자리에서 밀려나오면서 주변 신경을 압박하고 다양한 신경학적 이상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한다. 주요 증상으로는 허리 통증과 방사통이다. 이는 엉덩이부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의 관계사인 필로시스가 타액방식의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키트(Gmate COVID-19 Ag Saliva) 제품에 대하여 국내 임상 실시기관인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으로부터 임상연구심사위원회(IRB)의 승인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피에이치씨는 이번에 진행되고 있는 임상 결과를 기반으로 국내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며 최근 국내 오미크론 및 오미크론 하위 변종(BA.2)의 급속한 확산세와 국내 타액 진단키트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승인은 조속한 시일 내에 나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필로시스의 타액방식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키트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 인증(CE), 일본 후생성과 함
코넥스 상장기업인 틸론 (대표이사 최백준)이 보통주 신주 발행을 통해 50억 원의 Pre-IPO 투자유치를 마무리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솔론 신기술 조합 10호 및 에이스 수성신기술투자조합 15호 외 다수의 투자자가 참여 의사를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틸론은 2001년 설립하여 클라우드 가상화 원천기술을 독자적으로 내재화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틸론은 클라우드 가상화기술 및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관리기술 분야에서 40여 건의 특허를 보유한 대표적인 기술벤처 기업이다. 독보적인 시장 지위를 갖고 있는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시장의 일반화 및 그 사업 저변 확대를 위해 2019년 블록체인 기반 전자
전세계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친환경 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대표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의 아메리칸 키즈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키즈는 오가닉 코튼 소재를 통해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담아낸 ‘오가닉 티셔츠 라인’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리바이스키즈는 작년 리사이클링 소재 ‘리프리브’를 활용한 친환경 라인 및 비영리단체 BCI(Better Cotton Initiative)의 인증을 받은 에코데님팬츠를 출시한 바 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2022 S/S 시즌 콘셉트 ‘휴먼 카인드(HUMAN KIND)’를 통해 친환경 소재 아이템을 추가로 선보이며 지
도미노피자는 신제품 아메리칸 패티 멜트 피자 출시를 기념하며 다음 달 7일까지 신제품을 포함해 피자 2회 이상 주문한 만 19세 이상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S22, 갤럭시 워치4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또한 같은 기간 내 신규 회원부터 휴면 회원까지 모든 회원이 참여할 수 있는 네이버 바이브 2개월 무료이용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 회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며 “도미노피자 드시고 갤럭시 S22부터 네이버 바이브 무료이용권까지 모두 받아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제조사 미누스토리가 피부 도포 시 가역적인 상전이 성질을 지닌 화장료를 개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화장료는 피부 도포하는 힘에 의해 젤상에서 액상으로 상변이 하며, 힘을 가하지 않을 때는 원래의 상으로 돌아오는 특성이 있다. 이같은 특성을 에센스, 페이셜 오일, 클렌징 오일 등 다양한 제품에 적용, 손에 도포 시 흐르지 않을 뿐 아니라 가벼운 사용감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고 업계 측은 설명했다. 본 발명은 별도의 유화제 및 가용화제 없이도 상 분리 없이, 다량의 유상 내부에 수상이 안정적으로 분산되어 투명한 유중수형 제형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우수한 제형 안정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대표이사 최준호)은 1분기 가맹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의 월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4% 상승했다고 29일 밝혔다. 21년 6월 최준호 대표의 취임 이후 까스텔바작은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오프라인 유통망의 전략적인 정비를 실행했다. 2021년 160여 개 매장에서 22년 3월 기준 136개로 비효율 점포를 축소해 각 개별 가맹점의 상권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상품 배분으로 판매 촉진에 기여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펼쳤다. 그 결과 상위 10% 매장은 3월 3주차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월평균 매출이 44%까지 증가하는 기염을 토했다. MZ세대 디자이너 김리을과의 프리미엄 캡슐 컬랙션을 상반
어깨 통증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봤을 정도로 흔한 증상이다. 어깨 관절은 신체 중에서도 사용량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그만큼 손상도 자주 발생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질환을 의심해봐야 한다. 그중 밤에 잠을 이루기 힘들 정도로 통증에 시달리거나 팔을 올렸을 때 날카로운 통증이 있다면 석회화건염일 확률이 높다. 발생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지만 퇴행성 변화로 인해 석회가 쌓이면서 발생한다고 보고 있다. 특히 어깨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졌거나 운동을 즐겨 하는 경우 어깨에 지속적으로 손상이 가해지기 때문에 발생 확률이 높아진다. 초기 통증을 방치할 경우 점차적으로 근육
농심이 스낵 신제품 ‘쁘띠파리(Petit Paris) 롤브레드’를 출시하고, 베이커리 스낵 시장 개척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베이커리 스낵이란 부드러운 식감과 고급스러운 맛으로 베이커리 수준까지 품질을 한층 높인 스낵을 뜻한다. 농심은 ‘쁘띠파리’를 베이커리 스낵의 패밀리브랜드명으로 정하고, 향후 다양한 관련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작은 스낵 안에서 유럽풍 베이커리의 맛과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의미에서 프랑스어로 ‘작고 귀여운 파리’라는 뜻의 ‘쁘띠파리’를 브랜드명으로 정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빵과 케이크, 쿠키 등 베이커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만큼, 베이커리 스낵 쁘띠파리 역시 소비자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竹長然)’의 빈티지 장류를 활용한 ‘죽장연 밀키트’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프레시지는 뛰어난 맛과 품질로 해외 미슐랭 레스토랑 셰프를 비롯해 굵지의 식품 유통사를 사로잡은 ‘죽장연’과 협업하여 전통장을 소비자들이 더욱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밀키트로 선보였다. 특히 와인에서만 사용되던 ‘빈티지’라는 개념을 장에 도입한 죽장연만의 빈티지 장류를 프레시지의 간편식 제작 노하우에 접목해 숙성 장 고유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이번 협업 제품은 2016년부터 오랜 숙성 과정을 거쳐 깊은 맛이 일품인 ‘죽장연 빈티지 된장’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주식 분할 발표에 힘입어 급등했다. 시가총액은 무려 1400조원에 육박했다.테슬라의 두 번째 주식 분할 소식이 트위터를 통해 알려진 28일 이 회사 주가는 약 8% 급등한 1091.84달러에 마감했다. 이는 지난 1월 12일 이래 최고 수준이다.주가 상승에 힘입어 테슬라 시가총액은 1조1320억 달러(약 1380조원)를 기록, 1400조원 돌파를 눈앞에 뒀다.주식 총수를 늘리는 주식 분할은 원래 지나치게 오른 주가를 투자자가 매입하기 쉽도록 인하할 목적으로 실시한다. 이론적으로 따지면 주식 전체의 가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주식을 분할하는 이유에 따라 주가 상승 및 하락 요인으로 작용할 수는 있다. 테슬라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바른치킨과 함께한 신메뉴 ‘대새피자’ 출시를 맞아 ‘오중바르뎀’ 배우 권오중이 출연하는 신메뉴 광고 영상을 29일 공개했다.오중바르뎀은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의 배우 하비에르 바르뎀과의 높은 싱크로율과 연기력을 선보인 권오중 배우가 바른치킨의 ‘맛으로 바른’ 캠페인 광고를 통해 선보인 캐릭터다.이번 광고 영상은 피자알볼로와 바른치킨의 콜라보 소식을 널리 알리고자 바른치킨의 광고 콘셉트를 피자알볼로에 접목시켰다.영상은 오중바르뎀이 신호를 받고 찾아간 은밀한 공간에서 72시간 숙성된 소스와 자연산 홍새우를 발견하고, 냄새에 이끌려 우연히 마주한 대새피자 맛에 푹 빠진다는 내용
기분 좋은 생활을 제안하는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친환경 사회적 기업 LAR(엘에이알), 글로벌 친환경 원사 생산 업체 효성티앤씨와 협업하여 폐페트병 스니커즈를 선보인다. 친환경 종이 소재로 의류 태그 고리 제작, 옷의 천을 재단할 때 발생한 자투리를 재생 코튼으로 만들어 제품화하는 등 자원을 낭비 없이 사용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무인양품은 폐페트병을 통한 스니커즈 제작도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생각하여 참여했다. 폐페트병은 LAR 서울숲 매장,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등 서울 시내 9곳의 페트병 수거함에 배출된 약 1만 6,000개의 페트병과 함께 LAR의 대표 상품인 친환경 니트 스니커즈로 만들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