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묘목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KB Pay 앱과 KB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리(KB국민카드 통합 포인트)를 별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방식으로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고객들의 참여로 모인 포인트는 KB국민카드의 기부금 3억원과 함께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의 숲 복원을 위해 식재할 묘목을 생산하고 키우는데 지원된다. 묘목은 지난해 경기도 이천시에 조성한 KB국민카드 조이풀(JOYFUL) 스마트온실에서 생산된다. 이 시설은 산불 등 대규모 재난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조성된 600평 규모의
푸본현대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년 제22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004년부터 매년 시행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지수로, 올해는 48개 산업 339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푸본현대생명이 KSQI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것은 디지털 전환과 서비스 채널의 다변화 속에서도 ‘전화 한 통’ 에 담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전 상담원이 진심으로 응대한 결과다. 푸본현대생명 콜센터는 평균 근속연수 5년 이상의 상담사들로 구성돼 있어 오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
한국FPSB는 글로벌 CFP 자격인증기관인 국제FPSB가 주관한 ‘인공지능(AI)이 재무설계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글로벌 설문 결과를 5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는 작년 11월부터 2달 동안 한국을 포함한 미국, 중국, 영국, 일본 등 총 24개국의 재무설계사 총 6206명이 설문에 응답했다. 과거에는 AI의 도입이 재무설계 업계에 위협이 될 것으로 보는 시선도 있었으나 설문조사 결과, AI는 재무설계업의 효율성과 성과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줬다.AI는 재무설계사의 업무량을 줄여주며 전문적인 재무설계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추세로 재무설계업에서 AI는 보조도구로서의 역할을 넘어 핵심 파트너로
이재명 대통령의 기후에너지부 신설 공약과 함께 탄소중립 및 에너지 전환 정책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제이아이테크가 카본엑스(CarbonX)를 앞세워 탄소포집 및 친환경 기술 산업에 본격 진출하고 있다.5일 업계에 따르면 제이아이테크는 최근 자회사 대흥씨씨유의 사명을 카본엑스로 변경하고, 전북 군산 새만금산업단지 내 연산 3만8000톤 규모의 액화탄산(L-CO₂) 생산 설비의 개선을 완료, 안정적인 생산체계를 구축했다. 이 설비는 발전소 배출가스를 포집해 산업·식음료·의료 분야에 활용 가능한 액화탄산을 생산하는 국내 대표적인 CCU(탄소포집·활용) 기반 친환경 플랜트다.특히 이번 사업 재정비와 함께 제이아이테크는 자회사 지분을
산업용 로봇 전문기업 나우로보틱스가 차기 정부의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 스마트공장 보급 확대 공약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 당선인이 스마트팩토리 확산과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을 핵심 정책으로 내세우면서, 해당 분야 기술력을 갖춘 나우로보틱스에 대한 시장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5일 업계에 따르면 2016년 설립된 나우로보틱스는 직교 로봇, 다관절 로봇, 스카라 로봇, 무인이동로봇(AMR) 등 산업용 로봇을 자체 개발·생산하고 있으며, 자동화 시스템 및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핵심 기술을 확보한 기업이다. 회사는 로봇 기반 자동화 솔루션을 자동차, 반도체, 이차전지, 물류,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제공하
키움증권은 7월 31일까지 미국주식옵션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미국주식옵션 혜택도 풀옵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및 기존 고객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이벤트로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첫 거래를 시작하는 고객에게 10계약 이상 거래 시 추첨을 통해 현금 최대 5만원을 지급한다. 추가적으로 선착순 2000명에게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최대 50달러까지 지원금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추첨을 통해 거래 구간에 따라 최대 100만원의 현금을 제공한다. 신청하면 누구나 3개월 동안 거래 수수료를 1달러로 할인받는 혜택도 있으며, 최초 신
KB국민은행은 호국보훈의 달 및 제70회 현충일을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묘역 관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연중 지속 실시하고 있는 ‘KB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KB국민은행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들이 함께 참여했다. KB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21묘역’의 1587기를 대상으로 연 2회 정기적인 묘역 관리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 약 80여명이 참석해 헌화 및 태극기 정비, 환경 정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현충탑과 위패봉안관을 참배하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감사의
푸본현대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년 제22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004년부터 매년 시행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지수로, 올해는 48개 산업 339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푸본현대생명이 KSQI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것은 디지털 전환과 서비스 채널의 다변화 속에서도 ‘전화 한 통’ 에 담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전 상담원이 진심으로 응대한 결과이다. 푸본현대생명 콜센터는 평균 근속연수 5년 이상의 상담사들로 구성돼 있어, 오랜 현장
크리스탈신소재가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시크(DeepSeek)'와 손잡고 공동연구 개발에 나서면서 본격적인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크리스탈신소재는 딥시크와 AI 공동연구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열관리 핵심 기술과, 스마트 생산 체계 구축, 글로벌 생태계 확장 등을 중심으로 서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크리스탈신소재는 딥시크의 기업용 AI 관리 플랫폼을 도입하고, 이를 기반으로 '연구-생산-판매'의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게 된다. 딥시크 알고리즘 플랫폼을 활용해 크리스탈신소재의 AI 분자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구축하고, 운모-그래핀 복합 소재의 조성 조합을 신속하게 선별해 연구 개
롯데카드가 롯데 유통군 통합 쇼핑 축제인 ‘롯데레드페스티벌’에 동참해, 회원 전용 쇼핑몰 띵샵에서 최대 10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다양한 참여사에서의 단독 혜택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6월 5일부터 22일까지 18일간 진행되는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 유통군 최대 규모 할인 행사로, 지난 2023년 첫 개최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총 20개사가 참여했으며, 롯데카드는 올해 처음 동참했다. 먼저, 행사기간 동안 디지로카앱 띵샵 ‘엣지(Edge)’에서 프리미엄 가전 등 행사 상품 대상으로 상품별 최대 8%,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을 제공해 준다. 행사 상
NH농협카드는 지난 4일 그랜드하얏트 서울에서 ‘2025년 제1차 농축협카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NH농협카드는 지난 4일 그랜드하얏트 서울에서 ‘2025년 제1차 농축협카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농축협카드 운영위원회’는 NH농협카드와 농축협 간 카드사업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회의체이다. 이날 운영위원회에는 농축협 조합장 15명과 이민경 사장을 비롯한 NH농협카드 임직원 20명이 참석했다. 회의 안건으로 ▲농축협 카드사업 현황 보고 ▲농축협 충전형 기프트카드 출시 ▲해외 특화 프리미엄카드 ‘클래시 트래블카드’ 출시 등 농축협 카드사업 관련 다양한 의
올해 1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전기 대비 마이너스 0.2% 성장했다. 분기 기준 마이너스 성장은 지난 2024년 2분기(-0.2%) 이후 9개월(3개 분기)만이다. 한국은행은 5일 1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잠정치)이 건설투자 부진 등으로 이같이 역성장했다고 밝혔다. 분기 성장률은 2023년 1분기부터 지난해 1분기까지 다섯 분기 연속 플러스(+) 성장 기조를 유지하다가 2분기에 -0.2%로 추락했다.부문별로는 건설투자는 건물건설을 중심으로 3.1% 감소했다.제조업도 화학제품·기계및 장비 등이 감소해 0.6% 줄어들었다. 서비스 부문은 금융 및 보험업 정보통신업 등이 늘었지만 운수업 부동산업 등이 줄어 0.2% 감소했다. 설비투
2025년 6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020,7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