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26일, 대전 신협중앙연수원에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협력하여 ‘2024년 협동조합 상생·성장 어부바 프로젝트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협은 지난 2013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43개 협동조합 설립, 육성 및 매출 확대 지원, 1억 2천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하고, 지역신협과 연계한 어부바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 문제 해결에 기여해 오고 있다.올해 공모사업인 ‘2024년 협동조합 상생·성장 어부바 프로젝트’는 협동조합의 우수한 사업 모델을 발굴 및 견고한 성장기반 구축을 목표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신협이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IBK기업은행은 26일 2024 파리올림픽에서 활약한 태권도선수단의 성과를 축하하고 태권도 꿈나무 육성을 위해 참가선수 출신 중‧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파리올림픽에서 태권도는 총 4명의 선수가 출전해 모두 4강 이상에 진출하는 성과를 냈다. 박태준, 김유진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하며 종주국의 자존심을 세웠고 이다빈 선수는 동메달을 따냈다. 서건우 선수는 아쉽게 메달을 놓쳤지만 최선을 다한 경기로 박수를 받았다. 기업은행은 지난 6월부터 대한태권도협회 공식 파트너사로 유소년 및 국가대표팀 육성, 시범공연단 지원 등 태권도 발전을 위한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다.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장학금 지원이 태권
지난 5월, 산업부는 재생에너지 업계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공급망 강화를 위한 전략을 발표하였다. 이는 국제사회의 흐름에 발맞춰 원전, 수소, 재생에너지와 같은 무탄소 에너지를 균형 있게 활용하겠다는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양적 확대에 집중하는 과정에서 전력 계통 문제와 국민의 비용 부담이 증가하는 부작용이 발생하였고, 이에 따라 지속 가능한 재생에너지 보급 환경을 조성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업부는 향후 보다 체계적이고 질서 있는 방식으로 재생에너지 시장 확대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해상풍력 분야에서는 정부가 입지를 발굴
케이뱅크가 2017년 출범 연도이자 박람회 첫 회를 제외하고 처음으로 채용박람회에 참여한다.케이뱅크는 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2024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은행연합회가 주최하는 금융권 최대 채용 행사인 이 행사는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이날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케이뱅크는 채용정보관을 마련하고 이틀 동안 인사담당자들이 상주해 회사 소개부터 시작해 직무 정보, 채용 계획, Q&A 등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채용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은 사전예약 또는 현장 방문을 통해 자유롭게 케이뱅크 채용정보관을 만나볼 수 있다.케이뱅
동양생명은 21일 개최된 이사회에서 이문구 대표이사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이사는 1992년 동양생명에 입사해 GA본부장, CMO(최고마케팅책임자) 등 30년 이상 영업 부문에 몸담았고, 조직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문성 등을 인정받아 지난 2월 말 대표이사로 선임된 바 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베트남 현지에서 ‘2024년 다문화자녀 글로벌 언어․문화체험’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우리금융은 지난 2014년부터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부모 나라를 직접 방문하는 ‘글로벌 언어·문화체험’을 진행해 왔다. 이 사업은 금융권을 대표하는 다문화가정 지원 사업으로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이번 ‘2024년 다문화자녀 글로벌 언어․문화체험’은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7일까지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참가 모집, 다문화가정 청소년 20명과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대학 장학생 15명 등 총 35명으로 체험단을 꾸렸다.약 한 달 동안 베트남 문화와 언어를 학습한 35명의 체험단은 지난 5일부터
IBK기업은행은 올해 말까지 해외 전자상거래 수출대금 정산서비스인 ‘페이고스’ 이용 기업을 대상으로 ‘전자상거래 해외Ro(路)-!’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페이고스’ 서비스는 아마존에 입점하거나 자사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기업의 해외 판매대금 정산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정산 절차가 편리하고 환전, 송금수수료 등 각종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많은 해외 전자상거래 수출기업들이 이용하고 있다.이번 이벤트는 2024년 페이고스 서비스 신규 가입 기업 또는 페이고스 가입 기업 중 2024년 온라인마켓 정산 실적 발생 기업에게 △주요 통화(USD·EUR·JPY) 환율 80% 우대 △해외 송금수수료 면제 △제휴 해외 PG사 수수
삼성증권은 20일 ISA 홍보를 유튜브 숏폼드라마로 제작 공개해 일주일 만에 조회수 200만뷰를 기록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채널(Samsung POP)을 통해 업로드한 숏폼 드라마 형식의 ‘삼성증권을 생각하지 마세요’ 콘텐츠가 구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삼성증권을 생각하지 마세요’는 ‘ISA’ 단어의 알파벳 약자를 활용해 ISA만 보면 삼성증권이 떠오르는 상황을 숏폼 드라마 시리즈 영상으로 제작한 콘텐츠다.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의 약자를 ‘Isa=SAmsung증권에서’로 절묘하게 풀어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번 콘텐츠 시리즈는 증권사 영업점 뿐만 아니라 영어학원 수업, 옆집 이사, 야구 중계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엄윤미)이 국내 창업 및 투자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한 촉매자본으로 조성한 ‘정주영 엔젤투자기금’의 운용 방향성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산나눔재단은 2012년에 1천억원 규모로 조성된 민간 투자기금인 ‘정주영 엔젤투자기금’을 마련하고, 엔젤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과 협력해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해왔다. 현재까지 총 53개 펀드 및 액셀러레이터에 출자가 이루어졌으며, 기금을 통해 결성된 펀드의 총액은 약 2조 9백억원에 달한다. 정주영 엔젤투자기금에는 신한자산운용이 위탁운용사로 선정돼 엔젤펀드 투자를 위한 출자사업에 대한 위탁관리 운용을 담당하고 있다. ‘정주영 엔젤투자기금
KB국민은행은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B스타기업뱅킹’의 금융상품관을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KB국민은행의 대표 기업 플랫폼인 ‘KB스타기업뱅킹’은 △사업 자금 관리 △직원 급여이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간편 세무 신고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고객 전용 뱅킹 앱으로 사업 관련 매출·비용·자금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이번 개편으로 ‘KB스타기업뱅킹’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했다. 고객마다 영업점 상담 내역, 상품 가입 진행사항을 모바일에서 조회할 수 있고 데이터를 기반한 맞춤 상품 및 서비스를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상품 가입이나 외환거래 시
KB국민은행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고위험 포트폴리오1 상품이 지난 13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4년도 2분기 디폴트옵션 주요 현황 공시’에서 은행권 디폴트옵션 상품 중 연간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퇴직연금 디폴트옵션’은 가입자가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해 별도의 상품 운용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선택한 상품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는 서비스이다. 지난해 7월 본격적으로 시행돼 지난 6월 말 기준 41개의 퇴직연금 사업자가 고용노동부의 승인을 받아 310개의 디폴트옵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KB국민은행의 ‘고위험 포트폴리오1’은 지난해 4분기부터 3회 연속으로 연간 수익률과 6개월
분산에너지는 에너지 수요가 발생하는 해당 지역에서 에너지를 직접 생산하고 공급하는 지역 단위의 에너지 시스템을 말한다. 분산에너지의 기대효과 중 하나는 온실가스 감축인데, 신재생에너지를 주로 사용하여 수요처 인근에서 전력을 생산해 송배전으로 인한 전력 손실을 최소화함으로써 에너지 손실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지속적인 국내 전력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정부는 소비 지역에서 직접 전력을 생산 및 소비하는 분산에너지를 활성화하고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한 에너지 저탄소화를 실현하기 위해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분산법)」을 제정하여 지난 6월 14일 본격 시행했다.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의 목적은 첨단 에너
2024년 7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6,793,2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