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면서 도쿄도 등 9개 도도부현에 내린 긴급사태 선언을 오는 20일까지 연장한 가운데 신규환자가 엿새째 4000명대 밑으로 둔화했지만 사망자는 연일 100명 이상 나왔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2일 들어 오후 10시30분까지 3036명이 코로나19에 새로 걸렸다고 전했다.도쿄도에서 487명, 홋카이도 317명, 오키나와현 297명, 아이치현 287명, 가나가와현 218명, 오사카부 213명, 사이타마현 132명, 후쿠오카현 116명, 지바현 109명, 효고현 104명 등 감염자가 발생해 누계 확진자는 75만3000명을 넘었다.일일환자는 5월 1일 5983명, 2일 5897명, 3일 4464명,
올 여름 날씨가 평년보다 기온이 높을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최장기간 장마가 계속됐던 작년 여름의 이상 기후가 반복될 수도 있다는 예보가 나왔다. 여름 장마철이 다가오면서 일회용 우산 비닐을 대체할 ‘우산빗물제거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일회용 우산 비닐은 우산에서 떨어지는 물기를 막아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청결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건물에서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최근 환경단체들을 중심으로 우산 비닐 폐기에 따른 환경적인 문제가 제기되면서,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우산빗물제거기’가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친환경 스타트업 기업 ㈜리앤비(대표 이헌국)가 국내에서 제조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본도시락’이 결식 우려 아동·청소년에 따뜻한 한 끼 식사를 나누는 ‘주말도 든든하게’를 진행한다. ‘주말도 든든하게’는 학교나 보호시설 휴무로 돌봄 공백이 발생하는 주말에 끼니를 거르게 되는 아이들의 결식 예방 및 정서적 지지를 위한 본도시락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 연말까지 매주 토요일 33주간 진행된다. 이 도시락 나눔은 결식 지원 사업이 미미한 상황을 고려해 기획됐다. 실제로, 급식소나 도시락 배달업체 등의 인력 및 인프라 공백이 생기는 주말동안 아이들은 일부 기업이나 재단서 후원하는 인스턴트 식품으로 끼니를 때우거나 이마저도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본도시락은 (사)헝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한국P&G가 다가오는 환경의 날을 기념해 3일부터 16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P&G 제품 구매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과 친환경 가치를 함께 전달하는 ‘깨끗한 바다 만들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한국피앤지가 이마트, 포스코, 해양환경공단, 테라사이클과 협약을 맺고 진행 중인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다우니, 질레트, 오랄비, 팬틴 등 다양한 한국피앤지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동시에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여 일상 속 실천을 통한 해양환경 보호를 장려하는 취지다. 해당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재생 PET(PCR-PET, Post-consumer Recycled PET)가 함유된 포장재를 도입한 파우치 형태의 ‘고농축 피죤 보타닉’ 리필형 2종을 출시한다. 피죤의 기존 리필형 파우치는 페트(PET)와 나일론(NY), 저밀도 폴리에틸렌(LLPDE)의 3중 합지 구조로 제작됐다.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재생 PET(PCR-PET, Post-consumer Recycled PET)가 함유된 포장재로 만든 리필형 파우치를 도입한다. 재생 PET 파우치는 페트 대신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생산된 재생 PET가 함유된 포장재로 제작되었다. 재생 PET를 사용하면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플라스틱
경기도는 이(e)스포츠 유망주를 발굴하기 위해 ‘경기 e스포츠 아카데미’ 유망주 선발 테스트의 참가자를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카트라이더 총 3개이고, 3주간의 온라인 공개 테스트를 거쳐 총 26명의 선수를 선발할 예정이다.종목별 신청자격은 ▲리그오브레전드: 다이아몬드 티어 이상 달성한 만 12세 이상 ▲배틀그라운드: (스팀/1인칭) 승률 40이상, 딜량 400이상, 점수 3000점 이상, (카카오/3인칭) 승률 40이상, 딜량 500이상, 점수 3000점 이상 달성한 만 15세 이상 ▲카트라이더: 노란장갑 Lv1 이상 달성한 만 12세 이상이다.신청 자격은 경기도민이거나 경기도 내 기관 소속
독일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 휘슬러코리아(대표 이경우)는 요리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며, 요리를 통한 소비자의 다양한 스토리를 공유하는 ‘휘슬러 원팟챌린지’ 캠페인을 지난 5월 3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원팟챌린지는 하나의 완성된 요리에 담긴 스토리를 공유하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요리에 대한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참여자의 컨텐츠의 수에 따라 휘슬러코리아에서 결식 아동을 돕는 선한 나눔 활동이 접목된 캠페인이다.총 3단계에 거쳐 진행되는 원팟챌린지는 누구나 쉽게 개인 소셜 개정을 통해 응모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한 접시에 담긴 요리와 스토리를 #휘슬러원팟2021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치유그리스도의교회·치유기도원의 김미경, 박영규 목사부부가 성금 1천만 원을 기부하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의 19호 나눔리더스클럽에 가입했다. 김미경, 박영규 목사부부는 20여 년간 목회활동을 하며 교회활동과 기도원을 운영하며 항상 나눔에 앞장서 오다 올해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 김미경, 박영규 목사부부는 2013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2016년 행복나눔인상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을 정도로 봉사활동과 나눔에 기여하였으며 이번에 기부한 성금 1천만 원은 서울 사랑의열매를 통해 취약계층을 위하여 쓰일 예정이다.가입식에 참석한 김미경, 박영규 목사부부는 “많은 분들께
현재 취업활동 중인 구직자 10명 중 8명이 ‘비정규직이라고 해도 취업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유는 일단 취업을 빨리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하거나 직무경력을 쌓기 위한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성공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가 알바몬과 함께 현재 취업을 위한 구직활동 중인 2030구직자 1,574명을 대상으로 ‘비정규직 취업 의향’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잡코리아가 알바몬과의 설문조사에 참여한 구직자들에게 ‘비정규직이라도 취업할 생각이 있는가’를 질문한 결과 80.5%가 ‘있다’고 답했다. 이는 4년 전 57.7%보다 22.8%포인트가 증가한 수치다. 설문에 참여한 모든 응답군에서 비정규직 취업의
작고 동그란 까만 열매가 쥐똥 같대서 생긴 이름이지만 향기를 맡으면 억울한 이름, 가로변이나 울타리에 심는데, 가까이는 너무 진하니 살짝 스치는 향기를 맡아 보라, 이렇게 향기 좋은 꽃은 회양목 찔레 아까시아 백합 칡꽃들, 곧 필 과부 잠 못들게 한다는 밤나무꽃은 진하긴 한데 좀 그렇고
쥐띠 운세36年生 자신감만 있으면 뭐든 해낼 수 있어요. 불가능한 일도 자신감 있게 덤벼보세요!48年生 하루 정도는 일상에서 탈출해봐도 괜찮아요. 일탈이 오히려 동기부여 된답니다.60年生 미루면 더이상 회복 불가능이 될 수 있으니 오늘 안에 꼭 마무리 하는게 좋아요.72年生 나 때문에 흔들리는 사람이 많으니 힘들더라도 포커페이스를 유지하길 바라요.84年生 굼벵이도 구르는 재주가 있지요. 내가 잘하는 것이 뭔지 제대로 보여줘야 해요.96年生 다른 사람 뒷담하는 자리라면 먼저 일어서는게 백번 천번 좋으니 명심하세요~! 소띠 운세37年生 생각만해도 스트레스 받는 일을 굳이 왜 떠안고 있나요? 내게서 보내줘야 해요.49年生
올해 1분기 우리나라 기업과 자영업자가 은행 등에서 빌린 돈이 1년 전보다 177조 증가를 보였다. 코로나19 충격으로 빚으로 버티는 자영업자가 늘어나면서 서비스업의 대출이 급증한 영향이 큰 탓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자금수요로 자영업자가 빌린 돈이 전분기보다 10조5000억원 증가했고, 법인은 상환 자금 재취급 영향으로 14조3000억 증가해 전분기보다 증가폭이 크게 확대됐다. 한국은행이 2일 발표한 '2021년 1분기중 예금취급기관 산업별 대출금'에 따르면 올해 1분기말 예금취급기관의 제조업, 서비스업, 건설업 등 산업별대출금 잔액은 1435조8000억원으로 전분기말 대비 42조1000억원(3%) 증가했다. 전분기(27조7000억원)에 비해 증가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의 신선배달 이유식 브랜드 ‘배냇밀’이 이유식 밀키트를 론칭한다.편리하게 즐기는 프리미엄 이유식 ‘배냇밀 밀키트’는 가정에서 고급 식재료로 만든 신선한 이유식을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유기농 하이아미쌀, 국내산 한우 및 무항생제 닭고기, 국내산 수산물, 산지 특화재료 등 프리미엄 식재료를 중기 이유식부터 후기, 완료기까지 이유식 각 단계에 맞는 입자 및 상태로 손질했다. 메뉴에 따라 채소육수와 한우육수를 함께 구성해 영양과 맛을 더했다.밀키트 메뉴는 일반제품과 블랙라벨로 판매를 시작한다. 블랙라벨은 고급 식재료 중에서도 프리미엄 최상급 식재료들로 만드는 이색 메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