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프랜차이즈 사장님’들의 나이가 어려지고 있다. 4050들이 주로 관심을 보이던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 80·90년대생이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는 것. 이들 MZ세대는 지점 수나 창업 비용뿐 아니라, 실제 본인의 선호도와 트렌드를 고려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 눈길을 끈다.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특히 MZ세대 ‘젊은 사장님’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공차코리아의 20·30대 점주 비율은 2019년 31%에서 2020년 36%, 2021년 현재 기준 약 43%까지 증가했다. 이 같은 인기의 배경은 무엇일까. 공차 점포 개발 담당자는 “2030 특유의 ‘가치 소비’ 성향이 창
1963년 처음 지어진 이래 도심 속 자연에서의 복합적 휴식과 문화, 비즈니스를 위한 최고의 경험을 선보여 온 대한민국 대표 호텔 사업자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의 비스타 워커힐에서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생활을 영위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웰니스 GX’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본 패키지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최고의 전망을 갖춘 비스타 딜럭스룸 숙박과 더불어 건강한 식자재로 만들어진 워커힐 ‘더 뷔페’ 조식이 기본 구성이다. 여기에 비스타 워커힐 4층 루프톱에 위치한 시그니처 보타닉 가든 ‘스카이야드(SKYARD)’ 입장과 함께, 평소 유료로 운영되는 웰니스 GX 프로그램을 1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으
코로나19로 일회용품 사용량이 크게 늘어 가고 있는 가운데 식∙음료업계가 4월22일 지구의 날을 앞두고 일상에서 소비자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마케팅이 눈길을 끈다. 실제 매출 증가로도 이어지고 사례도 있다. 위메프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2021년 1월 21일~3월 20일)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거나 대체 재질로 만든 ‘플라스틱 프리’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처럼 보여주기식이 아닌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이 경쟁력 중 하나로 여겨지면서, 식음료업계에서는 일명 '에코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과브랜드 돌(Dole)코리아는 파라다이스주스를 포함한 모든 주스
2017년 미국 캘리포니아 LA 페어펙스에서 탄생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기존의 획일화, 정형화, 올드패션 무드의 골프웨어를 탈피해 캘리포니아 풍의 자유분방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담은 스타일리시 룩을 선보이고 있는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말본골프(Malbon Golf)가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 말본골프는 이번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을 통해2030 연령대의 젊은 골퍼가 대거 유입되고 있는 국내 골프 시장 트렌드에 맞춰 MZ 세대를 겨냥한 이벤트 및 기획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입점과 함께 하반기 대형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통해 핵심 소비층인 젊은 소비자와
코로나19의 재확산속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21일 모바일을 통해 주변 지인들과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통합 모바일 금액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의 ‘통합 모바일 금액권’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로 인해 모바일로 선물을 주고 받는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소비자의 편의를 강화하고자 선보였다. 빽다방을 비롯해 한신포차, 새마을식당, 롤링파스타, 미정국수0410, 리춘시장, 인생설렁탕, 백종원의 원조쌈밥집 총 8개 브랜드에서 교차 사용이 가능해 고객 취향에 맞게 브랜드와 메뉴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이번 ‘통합 모바일 금액권’은 잔액 관리가 가능한 1, 2, 3, 5만원 권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한도 내에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석굴암과 불국사를 품은 토함산 자락에 위치해 경주에서 유일하게 토함산의 일출과 경주 남산의 일몰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경주의 올인원 특급호텔 코오롱호텔이 미니멀 럭셔리 컨셉트로 단장한 ‘이그제큐티브 룸’을 전격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파격 할인 혜택을 담은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코오롱호텔은 해외 대신 국내 관광지를 찾는 여행객과 장시간 호캉스, 웰니스 여행 등 프리미엄 여가를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호텔 최상층인 9층 총 24개 객실을 ‘이그제큐티브 룸’으로 리모델링했다.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객실 고급화를 통해 국내 여행 수요를 선점한다
유려한 테크닉 속에서도 음악의 자연스러움과 진지한 열정이 묻어나는 연주자, 음악을 통한 의사표현이 분명한 연주자로 평가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이주은이 바흐·부조니·슈만 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4월 27일 화요일 오후 8시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MARTE, 금아하이드파워, 창원대학교,뮌헨 국립 음악대학,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국립 음악대학,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서울예술고등학교 동문 후원으로 회리사이틀을 개최한다. 피아니스트 이주은은 서울예술고등학교를 거쳐 연세대학교 재학 중 도독하여 뮌헨 국립음대에서 디플롬을 최고점수로 졸업하였다. 이후 잘쯔부르크 모짜르테움 음대 Magisterium 솔리스트 과정 수석 졸업 및 Po
엘에스피플이 소화흡수를 돕는 음료 제품 ‘닥터헬리파’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닥터헬리파는 천연물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 SFC바이오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베타카리오필렌 함유 정향추출물’(이하 정향추출물)’ 등 소화흡수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위한 5대 영양소를 함유한 환자용식품이다. 주성분으로 사용된 정향추출물은 위장에 서식하며 속쓰림, 소화불량을 비롯해 위염과 위궤양, 위암까지 유발할 수 있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제거할 수 있는 기능성 물질이다. ‘베타카리오필렌을 함유하는 항헬리코박터 식품조성물’로 국내 특허 등록(10-2054800호)도 완료됐으며, NCEED(소화기질환 의료제품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은 2021년 어린이날 시즌을 겨냥한 ‘바비’와 ‘핫휠’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전 세계 판매 NO.1 미니카 브랜드 핫휠은 ‘2미터 레이싱트랙 변신 트럭’ 출시 기념 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신제품 ‘2미터 레이싱트랙 변신 트럭’은 트럭 형태로 접혀진 트랙을 펼치면 2미터가 넘는 직진형 레이싱 트랙으로 변신, 런처로 미니카를 2대를 발사해 가족, 친구와 함께 핫휠카 스피드 배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트랙을 접으면 22대의 핫휠카 수납이 가능해 운반이나 보관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출시 기념 퀴즈 이벤트는 손오공 공식 블로그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간단한 객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프리미엄 크림 케이크 ‘몽쉘’의 세 번째 버전으로 ‘쁘띠 몽쉘 샤인머스캣’, ‘몽쉘 솔티피넛’ 등 컬러풀 몽쉘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Coloring Your Dessert Time with Moncher’ 이라는 콘셉트로 컬러풀한 외관이 특징이다. ‘쁘띠 몽쉘 샤인머스캣’은 독특한 향과 맛으로 인기 있는 샤인머스캣을 활용, 겉 부분에 코팅되어 있는 초콜릿을 샤인머스캣의 연두색을 적용하고 가운데 크림 속에는 샤인머스캣 잼을 넣어 새콤하면서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몽쉘 솔티피넛’은 초콜릿, 샌드위치, 쿠키 등 다양한 제품에 사용되는 피넛버터를 이용하여 겉부분의 초콜릿은 볶은 땅콩의 색을 그대로 적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대표 정태용)이 전속 모델로 배우 김영대와 강민아를 발탁하고 신제품 ‘굽네 갈릭마왕’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앤푸드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김영대와 강민아를 굽네치킨 전속 모델로 동반 발탁했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두 배우가 지닌 무궁무진한 잠재력과 활기차고 건강한 분위기가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굽네치킨 광고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영대는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등장인물 주단태의 아들 ‘주석훈’을 맡아 깊은 인상을 남겼다. 강민아는 웹드라마 ‘에이틴2’, tvN ‘여신강림’, JTBC '괴물'에서 시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가 지난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용산구 관내 장애복지시설에 위생용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깨끗한나라는 장애인이 복지시설 이용 시 편리하게 위생을 관리할 수 있도록 ‘깨끗한나라 페퍼민트 물티슈’를 지원하고,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성인용 기저귀 ‘봄날’ 등 총 1천 3백만 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활동은 깨끗한나라가 2021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지역사회 장애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2021년 4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75,448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