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무부가 20일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위험을 고려해 여행 경보(Travel Advisory)를 대거 갱신했다.20일 국무부 홈페이지에 따르면 한국은 이번 여행 경보 조정에서 '강화된 주의'인 여행 경보 2단계가 유지됐다. 국무부는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한국에 대해 여행 공지(Travel Health Notice) 2단계를 발령해 코로나19 위험 수준이 중간임을 시사했다고 했다.국무부는 북한에 대해 지난해 8월6일 '여행 금지'인 여행 경보 4단계를 발령했다. 국무부는 당시 CDC가 여행 공지 3단계를 발령했다면서 개인은 국무부의 특별 평가 없이 북한을 방문하거나 입국하거나 통과할 수 없다고 했다. 특별 평가는 특수한 상황에서만 허용된다고 했다.
풀무원녹즙은 '역시! 녹즙인가 봄'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이벤트에서는 풀무원녹즙의 인기 상품을 다양한 5종 패키지로 구성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녹즙 5종 패키지 2주분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주분을 추가 증정한다.5종 패키지는 ▲매일 풍부한 채소 섭취 시리즈 ▲하루 한 병, 건강하고 맛있게 시리즈 ▲속 편한 하루 시리즈 ▲매일 아침 든든하게 시리즈 ▲우리 아이 채소 섭취 걱정 끝 시리즈 등이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고 있는 요즘, 매일 아침 원하는 곳에서 건강한 원료로 과채의 신선함을 가득 담은 풀무원녹즙과 함께 활기찬 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올 1~3월 치킨브랜드 8곳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BBQ치킨'으로 나타났다.소비자 호감도는 '굽네치킨'이 가장 높았다. 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3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8개 치킨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연구소가 임의로 선정한 조사 대상 8개 치킨 브랜드는, 올 1~3월 정보량 순으로 ▲BBQ치킨(㈜제너시스비비큐, 대표 윤경주) ▲bhc치킨(㈜비에이치씨, 대표 임금옥) ▲푸라닭치킨(㈜아이더스코리아, 대표 장성식) ▲교촌치킨
국내 최초로 세로형 창문형 에어컨을 선보인 원조 브랜드 파세코가 더 강력해진2021년형 ‘창문형 에어컨3 듀얼 인버터’를 출시 했다고 21일 밝히며 시장의 주도권을 지킨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파세코는 지난 2019년 세로형 창문형 에어컨을 선보이며, 창문형 에어컨 시장을 처음으로 국내에 형성한 바 있다. 다수의 업체가 시장에 진입한 가운데 현재까지 유일하게 국내에서 제품을 생산, 지난해 시장 점유율 60%를 차지하며 이 시장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 파세코는 이러한 흐름을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으로까지 이어가기 위해 더 강력해진 2021년형 제품을 전격 선보인다. 지난 3년간 국내 개발 및 생산을 고수해온 파세코의 노하우를
G마켓과 옥션이 헤어기기 전문 브랜드 제이엠더블유(이하 JMW)의 신제품 ‘루미에어’ 브랜드위크를 25일까지 진행한다. 신제품을 23%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고, 루미에어 구매고객 대상 스마일캐시을 제공한다. JMW의 신제품 ‘루미에어’는 LED 드라이어로 최상급 항공 모터를 탑재해 빠른 건조가 가능하며, 3가지 파장의 LED 빛이 머릿결과 두피를 보호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3개의 노즐과 거치 보관함이 함께 구성되어 있으며, 차콜 그레이와 메탈릭 핑크 색상 2종으로 출시됐다. 먼저, 브랜드위크를 통해 루미에어를 정상가 대비 23% 할인된 29만8000원에 선보인다. 사은 혜택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내 루미에어를 구입하고 4월 30일까지 구
스티브 잡스는 번뜩이는 아이디어나 영감을 산책하며 얻고, 회의나 면접도 산책하면서 진행, 창의력 사고력이 60% 높아지고 행복호르몬 비타민D 나온다니, 잡스가 좋아했다는 사진 시처럼 근심 가득찬 슬픈 인생 살지 않으려면 가던 길 멈춰 서서, 산책!
쥐띠 운세36年生 잔머리도 하나의 승부수랍니다. 오늘은 잔머리를 써서라도 이기는 쪽을 택해요.48年生 다툼이 생겼다면 일단 피하는게 좋아요. 다툼은 내게 좀더 불리하게 작용하네요.60年生 아무리 바빠도 내 건강은 생각해야죠! 근교에 조깅이라도 다녀오는건 어때요?72年生 사람은 모두 단점도 있고 장점도 있답니다. 단점보다 장점을 보려 애써보세요.84年生 입에 들어가는 모든 것이 과하면 건강을 해친답니다. 과음, 과식에 주의하세요.96年生 내 주장만 중요한 건 아니에요. 다른 사람들 이야기도 최대한 들어주길 바라요! 소띠 운세37年生 이성도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답니다. 적정 선에서 이성과도 친하게 지내보세요.49年生 다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페트병 500㎖에 브랜드명을 점자로 표기한다. 이달 초 '아이시스 8.0' 300㎖에 점자 표기했으며, 다양한 음료 브랜드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점자는 페트병 몸체 상단에 표기한다. 시각장애인이 점자 해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높이와 간격을 표준 규격에 맞춘다. 사단법인 서울시각장애인연합회 도움을 받아 여러차례 감수를 거쳤다.롯데칠성음료는 시각장애인 소비자 접근성 향상을 위해 2008년부터 음료캔 음용구에 '음료'로 점자 표기를 하고 있다. 2017년부터는 칠성사이다, 밀키스, 펩시콜라 등에 '탄산'이라고 점자 표기했다.
삼성자산운용은 자회사인 삼성액티브자산운용과 함께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전담협의체(TCFD)' 서포터즈에 가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국내 기관들의 기후 변화 대응 의식을 높이고 환경정보 공개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다.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는 기후변화 관련 정보공개 방안 마련을 목적으로 2015년에 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 협의체인 금융안정위원회(FSB) 주도로 창설됐다. 현재 전 세계 1900여개 기업과 단체가 가입했고 국내는 환경부와 한국거래소 등 34곳이 가입 중이다.삼성자산운용은 지난해 11월 삼성 금융 관계사와 함께 기후변화 위기의 선제 대응을 위한 '탈석탄 금융'을
KB증권은 20일 비대면 고객서비스를 총괄하는 '마블(M-able) 랜드 트라이브' 조직에 스마트오피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마블의 스마트오피스(마블스퀘어)는 서울 여의도 파크원 빌딩 29층에 약 300평 규모로 자리한다. 마블스퀘어에는 자율 좌석제와 모바일 근무 환경, 재택근무 상시화 등이 적용됐다.기존의 회의실은 애자일 랩(Agile lab) 공간으로 조성됐다. 조직 특성을 살려 기민하게 결과물을 산출하겠다는 목표다.마블스퀘어에는 임원실이 없다. 임원 역시 일반 직원과 마찬가지로 좌석을 예약한 후 일반 자리에서 근무한다. 위계질서 위주의 수직적 조직문화를 역할위주의 수평적 기업문화로 변화시키기 위한 상징적 조치라는 설명이다.박
신협중앙회는 지난해 49억원 규모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다고 20일 밝혔다.총 예방건수는 360건에 달한다. 신협은 고도화된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12억2000만원(242건) 상당, 전국 95개 지역신협에서 37억6000만원(118건) 피해를 예방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신협 임직원 101명이 금융감독원과 경찰청, 지역 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신협중앙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서민자산을 보호한 누적금액이 216억원에 이른다. 상시 거래 모니터링 시스템, 온·오프라인 고액인출 문진 제도 실시 등 덕분이다. 보이스피싱 발생 가능성이 높은 조합을 선정해 주기적으로 범죄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박용남 신협중앙회 금융소비자보호실
신한금융그룹은 20일 그룹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 '신한페이(Pa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페이는 이날 오후 5시부터 정식 서비스가 개시됐다.신한페이는 신용·체크카드 결제와 계좌결제, 선불결제 등을 활용해 신한카드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기존 신한카드 '신한페이판'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신한페이 출시에 맞춰 신한페이 계좌결제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신한은행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모바일 체크카드를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터치결제 기술로 전국 모든 신한카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실물카드 없이 결제서비스를 사용 가능하다.향후 신한금융투자, 제주은행, 신한저축은행 계
KB국민은행은 지난 19일 홍콩심사유닛(Unit)을 확대 개편해 '아시아심사센터'를 신설했다고 20일 밝혔다.아시아심사센터는 글로벌 진출전략 일환으로 신설됐다. 기존의 홍콩, 중국 대출 심사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인도, 뉴질랜드까지 업무 범위를 확대한다. 미주와 유럽을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을 전담하는 것이다.해외 현지에서 현장 중심의 대출 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센터장 포함 총 6명 심사역으로 조직을 구성했다. 또 심사센터에 전결권을 부여했다.김태구 여신관리심사그룹 전무는 "그동안 축적한 심사 역량을 바탕으로 투자은행(IB)·글로벌 부문에서 양질의 자산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미주, 유럽 지역까지 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