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금융보안원이 주최하는 '금융 데이터 엑스포'에 참여해 데이터 상품과 서비스, 데이터 활용사례 등을 소개하는 온라인 부스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금융데이터거래소 출범 1주년 기념으로 열리는 '금융 데이터 엑스포'는 다음달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은행, 카드, 유통 등 다양한 업권으로 구성된 총 12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우리은행은 지난해 6월 국제표준과 국가공인 개인정보보호 인증을 동시에 획득해 데이터 개방화에 따른 안전성 확보 체계를 마련했다. 올해 1월부터는 풍부한 금융 데이터와 자체 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은행권 최초 고객행동정보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3일 정책형 뉴딜펀드(인프라) 신한그린뉴딜펀드를 결성하고 '봉화오미산풍력발전 프로젝트' 최초 투자를 실행했다고 26일 밝혔다.이 프로젝트는 경북 봉화에 60MW 규모의 풍력발전소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신한은행이 금융주선을 맡았다. 지역 주민들에게는 64억원 규모의 주민참여채권 투자 기회가 제공된다.정부는 지난 2월 정책형 뉴딜펀드 인프라 분야 투자를 위해 신한자산운용을 포함한 7개 자산운용사를 선정한 바 있다. 신한그린뉴딜펀드는 신한자산운용이 운용을 담당하고 신한은행, 신한생명 등 그룹사 1000억원, 정부 369억원, 국내 보험사 1050억원을 각 출자했다.신한금융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신한 네오(N.E.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입기업을 위해 약 5000억원의 수출입금융을 지원한다고 밝혔다.지난해 10월부터 국민은행은 한국무역보험공사에 300억원을 특별 출연해 중소·중견기업 대상으로 수출입금융을 위한 보증서를 발급해주고 있다. 현재 국민은행이 수출입기업을 대상으로 한국무역보험공사 보증서 발급을 위한 추천서 발행 보증금액은 약 1000억원에 달한다.국민은행을 통해 한국무역보험공사 보증서를 발급받은 수출입기업은 기존 외국환관계여신 한도의 최대 2배까지 보증한도를 부여받을 수 있다. 보증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증서를 담보로 외환거래를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송금수수수료
2021년 봄을 맞아 푸드의 신선함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가 이태리 청정지역 탄산수를 사용해 청량한 수분감과 산뜻한 마무리감을 가진 ‘소다 컬렉션’ 색조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먼저 ‘소다 무스핏 틴트’는 탄산수의 청량함을 머금은 무스 텍스처가 입술 위에 싱그럽게 물드는 아이시 파스텔 립 틴트다. 촉촉함과 보송함을 동시에 선사, 가볍고 편안하게 유지되는 워터 무스 제품이다. 수분감을 머금은 라이트한 컬러가 텁텁함 없이 물들 듯 여리게 수채화 발색되며, 투명한 블러 감성으로 맑게 물드는 쿨파스텔 컬러로 선보인다. ▲1호 로지 스퀴즈, ▲2호 체리 스플래쉬, ▲3호 모브 에이드, ▲
하나은행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하나원큐 애자일랩 11기' 참여 스타트업 16개사를 선발했다고 26일 밝혔다.올라핀테크, 널리소프트, 씨즈데이터, 포티투마루, 두꺼비세상, 빅테크플러스, 데이터노우즈, 스몰티켓, 왓섭, 이해라이프스타일, 위펀, 케어닥, 유니메오, 그레이드헬스체인, 펫피플, 생활연구소 등이다.하나은행은 2015년 6월 하나원큐 애자일랩 설립 이후 현재까지 총 113개사를 발굴했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하나금융 그룹사와 협업, 직·간접투자, 글로벌 진출 타진, 개별 사무공간 등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11기는 지원과 동시에 그룹사와 공동사업 추진이 가능하도록 전략적 협업에 중점을 뒀다.김경호 하나은행 미래금융본부
미국 일리노이주 오크브룩에 본부를 둔 국제라이온스협회(국제회장 최중열)는 ‘라이온스 인도주의상’48번째 수상자로 고신대복음병원 최영식 병원장을 선정했다. ‘라이온스 인도주의상(Lions Humanitarian Award)'은 매년 전 세계에서 인도적 활동을 펼쳐온 인물을 한명 선정하는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봉사상이다. 이 상은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테레사 수녀(Teresa/1986), 지미카터 전 미국대통령(Jimmy Carter/1996), 무하마드 유누스(Muhammad Yunus/2008), 데니스 무퀘게(Denis Mukwege/2019) 등이 받았으며, 한국인으로는 김장환 목사, 이길여 가천의료재단 총장이 수상했다. 최 병원장은 한국인으로는 세 번째 수상의 영예를
지난 3월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을 선언한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이 코로나 19 이후 MZ세대 등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콜레스테롤 0㎎에 단백질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성 고기’ 첫 제품으로 결이 살아있는 신개념 고단백 두부로 만든 ‘두부텐더’(400g)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신제품은 풀무원이 지난달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을 선언한 이후 장기 로드맵에 따라 ‘두부면KIT’, 식물성 고단백 ‘두부바’ 출시에 이어 내놓은 3번째 야심작이다. 풀무원은 이번 두부텐더를 시작으로 햄버거 패티 등 새로운 식물성 고기 혁신제품을 계속 출시하여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글로벌 식품기업들과 경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가 가족과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신규 투고 상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뷔페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의 인기 메뉴들로 구성한 ‘홈 글램핑 투고’, 이색 보양식으로 손색없는 ‘프리미엄 치킨’, 꽃을 모티브로 한 ‘로열 하이티 투고’를 모두 5월부터 만날 수 있다. 먼저 그랜드 키친의 인기 메뉴들 중 글램핑을 테마로 구성한 ‘홈 그램핑 투고’를 5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새롭게 선보인다. 호텔 셰프가 만든 탄두리 새우, LA 소갈비구이, 돼지 등갈비 양념구이, 바사삭 순살 치킨 등 다채로운 메뉴가 준비되며, 4인용과 6인용 세트 중 선택할 수 있다. 편리하게
대표적인 아웃도어 활동이자 중장년층은 물론 최근 젊은 층에서도 인기가 높은 등산. 심폐 기능과 근력 향상에 좋은 운동이지만 무리하게 되면 척추나 무릎, 발목과 같은 관절에 무리를 주는 것도 사실이다. 등산을 즐긴다면 특히 주의가 필요한 근골격계 질환 3가지를 알아본다.▷등산에 집중하느라 나도 모르게 굽어진 허리⋯ 디스크 질환 주의흔히 디스크라고 불리는 추간판 탈출증은 척추뼈 사이 위치해 쿠션 기능을 하는 추간판이 눌리거나 찢어져 추간판을 싸고 있는 막 밖으로 튀어나와 주변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척추 추간판 탈출증의 경우 허리 통증뿐만 아니라 허벅지부터 종아리나 발까지 저리고 아픈 하지 방사
이탈리아 명품 원료 화이트 트러플을 전제품에 함유한 뷰티 브랜드 달바(d’Alba)가 환경부에서 주최한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실천을 위한 운동 ‘고고(GoGo)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달바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고고 챌린지에 참여,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변화를 약속했다.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닐과 플라스틱을 최소화하기 위해 배송시 비닐 대신 종이로 된 박스, 완충재, 테이프 사용은 물론 곧 출시할 신제품 용기까지 플라스틱을 최소화한 포장재료 리뉴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고고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성경식품의 '성경김’과 뷰티 크리에이터 새벽 및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를 지목했다.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대한민국 대표 콘아이스크림 월드콘의 광고 모델로 ‘배구여제’ 김연경을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김연경은 국가대표 여자배구 선수로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 배구계에 독보적인 위상을 뽐내고 있다. 한국은 물론 일본과 터키, 중국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으며 최근에는 2020~2021 V리그에서 MVP를 수상, 11년 만에 돌아온 국내 무대에서도 존재감을 과시했다. 김연경은 뛰어난 배구 실력과 함께 경기장 안팎에서 발휘하는 탁월한 리더십과 털털한 성격을 보여지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작년 페이커에 이어 또 다른 ‘월드 클래스’를 월드콘의 광고 모델로 발탁하기 위해 김연경과 올 초부터
대안관광컨설팅 프로젝트 수의 대표 정란수는 해외 코로나 이후 주목해야 할 관광개발 사례를 엮은 ‘여행자의 눈으로 본 관광개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고려해야 할 관광개발 벤치마킹’(백산출판사)을 출간했다.정란수 대표는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겸임교수이자, 여행기획가, 여행작가로 활동하면서 10년간 30개국 100여 개 도시, 300여 개의 관광개발 사례지를 직접 다녀와서 보고 느낀 점을 담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관광 트렌드가 급변하면서 저자는 이에 대한 해설과 시사점을 제시하는 데 주력했다.‘여행자의 눈으로 본 관광개발’은 크게 5개 장으로 구성됐다. 각 장은 코로나19 이후 고려해야 할 관광 트렌드에 맞
뉴욕에서 온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파머시(FARMACY)`가 상큼 달콤한 사과향 가득한 투 컬러 클렌징 밤 ‘스윗 애플 클린’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스윗 애플 클린’은 미국 세포라에서 클렌저 부문 판매 1위(2019년 미국 세포라 연간 누적 판매기준)를 차지한 파머시의 베스트셀러 ‘그린 클린’의 두 번째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CJ몰에서 26일 선 론칭, 공식 브랜드몰에서 28일 론칭이 예정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제품은 ‘그린 클린’과 동일한 세정 효과를 지닌 약산성 클렌징 밤으로 이중 세안이 필요 없으며, 세안 후에도 탁월한 보습력을 자랑한다. 코랄 빛과 옐로우 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색적인 그라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