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채용규모가 가장 큰 공공기관은 어디일까?’HR테크 전문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2024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제공하는 디렉토리북을 통해 공공기관의 채용규모를 취합, 분석했다.조사대상은 박람회에 참여한 공공기관 151곳(공기업 시장형 13곳, 공기업 준시장형 15곳, 준정부기관 기금관리형 11곳, 준정부기관 위탁집행형 38곳, 기타공공기관 72곳, 부설기관 2곳)이며, 전일제 신입·경력 채용계획을 숫자로 뚜렷하게 밝힌 곳을 추려 분석했다.조사 결과, 신입·경력 포함 올해 채용규모가 가장 큰 공공기관은 △한국철도공사로 사무와 기술 직무에서 1,240명의 채용을 계획했다. 2022년(1,400명)과 2023년(1,440명)에
최근 자율주행차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자동차와 주변 환경, 다른 차량, 도로 인프라 및 보행자와 상호작용하는 과정을 나타내는 통신기술인 V2X (Vehicle to Everything) 개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은 오는 2024년 2월 23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차세대 V2X 실증 구축 방안과 민간 서비스 확대 방안 - C-ITS 통신/표준/보안 , V2V S/W(SDV)/원격제어/AI반도체/시뮬레이션' 세미나를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개최한다고 밝혔다.특히, 지난해 말 4년여를 끌어온 국가 차세대 지능형교통체계(C-ITS) 통신방식이 'LTE-V2X' 단일 방식으로 정해지면서 국토부는 그에 따른 기술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가수 김호중의 케냐 이야기가 1월 24일(19시 30분) tvN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에서 방영된다고 밝혔다. 배우 한가인과 아나운서 한석준의 공동 MC로 진행되는 이번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tvN이 공동 기획한 최초의 모금방송으로 이를 위해 김호중은 지난11월 케냐를 방문해 현지 어린이들을 만나고 돌아온 바 있다. 대기근을 겪는 케냐에서도 오염된 식수로 이중고를 겪는 난양아키피 마을을 찾은 김호중은 그곳에서 부모를 잃고 어린 동생들을 돌보는 열 두 살 샤드락을 만나 아픔을 함께 했다. 방송에서 김호중은 현장 영상과 함께 어린이를 향한 마음을 담아 ‘You Rais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024년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사업’ 신규과제를 수행할 참여기관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사업은 기업과 학교, 연구기관이 전략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장 수요에 기초한 연구개발과제 중심으로 사업을 구성했다. 또 국내에 뿌리를 둔 문화기술이 국제무대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요건도 보강했다.◆ 지정공모 및 자유공모 57개 과제에 총 448억 원 지원올해 연구개발과제는 총 448억 원 규모로 ▲저작권 ▲콘텐츠 ▲인력양성 ▲스타트업 육성 등 분야의 지정공모와 자유공모 57개 과제를 공모한다. 과제는 문화산업 현안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난방비를 지원하는 ‘난방온 캠페인’을 전개했다.‘난방온 캠페인’은 월드비전의 위기아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에너지 빈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월드비전은 지난 2016년부터 8년간 에너지 취약 환경에 놓인 총 17,941명의 저소득가정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월드비전은 지난해 11월부터 이번 달까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총 3,830가구에 약 10억 원 규모의 난방지원금을 전달했다. 월드비전에 따르면 가구 당 최대 30만 원의 지원이 이뤄졌으며, 지원금에는 가스비나 전기료 같은 난방 관련 비용뿐만 아니라 이불, 전기난로, 전기장
2024년 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연구재단, 2위 한국화학연구원, 3위 한국전기연구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공기관 5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해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81,837,8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가나 북부 봉고(BONGO)지역 내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직업훈련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아대책과 KOICA가 지난해부터 2025년까지 함께 진행하는 ‘가나 취약계층 여성 소득증대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직업훈련센터는 지난해 3월 가나 북부 봉고에 위치한 보코(Boko), 발룬고(Balungo), 조코(Zorko) 총 3개 지역에서 동시 착공됐으며 총 14억 5천만 원의 사업 비용이 투입된다. 세 곳에서 새롭게 운영을 시작하는 직업훈련센터는 직업별 요구 역량에 따라 ‘맞춤형 직업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해 현지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대표 조형섭, 홍덕기)은 국내 문화예술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한국국제문화포럼과 (사)제주메세나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동행복권은 전 세계에서 한국의 클래식과 미술작품이 큰 주목을 받고 있지만 여전히 사각지대가 존재하는 상황을 고려하여, 미술·음악 인재 육성 등 후원 단체에 1,000만원씩 후원금을 기부했다. 한국국제문화포럼에 전달된 기부금은 미술분야 신예 작가 발굴, 작품에 대한 전시기회 마련 등 다른 K-문화 보다 상대적으로 관심이 낮은 미술분야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 사용된다. 또한 제주메세나협회에 전달된 기부금은 타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전문교육 및
2024년 1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관광공사, 2위 예술의전당, 3위 대한체육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해 12월 15일부터 1월 15일까지의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7,941,8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KT&G복지재단이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 대학생 해외봉사단 ‘상상위더스’ 약 80여명을 파견해 오는 19일까지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상상위더스’는 KT&G복지재단이 지난 2005년부터 운영해온 대학생 해외봉사단으로, 지금까지 총 50차례에 걸쳐 1,620명을 파견해 캄보디아, 미얀마 등 국가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노력해왔다. 이번 상상위더스는 베트남 광남성에 위치한 동푸 초등학교에서 놀이터 조성과 벽화봉사 등을 진행하고, 인도네시아 보고르 지역의 아난다 초등‧중학교에서는 보건실 및 휴게공간 건축, 벽화봉사 등 교육환경 개선 활동과 함께 현지 대학생들과 연합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한국문화예술 체험과 예체
기아 초록여행은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장애인 가정 대상으로 명절 귀성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초록여행의 ‘명절 귀성 이벤트’는 고향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휠체어 사용 중증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장애인 승하차 편의가 반영된 차량을 기반, 경비/유류/선물을 지원하는 이벤트이다.이번 설 귀성 이벤트는 초록여행의 6개 권역(서울, 부산, 광주, 대전, 강원 강릉, 전북 전주)에서 진행된다. 본 이벤트는 초록여행에 가입된 고객 중 휠체어 사용 중증 장애인 가정 한정으로 제공된다.24년 1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접수하여 총 14가정을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오는 31일에 초록여행 누리집 및 개별 공지 예정이다.선정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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